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니어오토마타 PC 스팀판 한글 언락 패치 존재????

게임 정보/한글패치

by 뱀선생게임 2017. 6. 4. 06:51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니어오토마타 PC 스팀판 한글 언락 패치 존재????


2017년 3월 17일 발매된 니어 오토마타 (Nier Automata, 2017).


SIEK가 유통사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플스4 콘솔 독점 한글화 작품이였음.

SIEK가 유통사 한글화를 한건지 아님 스퀘어 에닉스가 자체 한글화 했는데 유통사 요청으로 제한을 걸었는지는 모르겠음.

(한마디로 PC는 안한글 ㅋㅋㅋㅋ)


그런데 어떤 유저의 글이 올라왔는데 PC 스팀판의 데이터 분석 결과 한글 데이터가 살아있다고 함.


폰트 분석 끝낸 김에 다른 파일들도 만져보다가 한국어 자막 데이터가 살아있는걸 발견했다나? ㅋㅋㅋㅋ

니어 오토마타 스팀 최신 버전이고 조금만 남은게 아니라 한글 자막 대부분이 살아있다고...


뭐 어쨌거나 그 이후 또 한글패치 소식은 잠잠하다가

또 다른 용자가 나타나 언락 패치가 돌아다니고 있는것 같음.


위 스샷이 니어 오토마타 한글 언락 패치에 성공했다는 스크린샷.

100% 제대로 된건 아니고 아이템, 메뉴 등은 아직 영어로 뜬다고 함. 

내장된 한글을 영어로 치환했다는데 뭔 소리인지는 모름.

한글 데이터 누락된 부분은 일한 번역기를 돌려서 만든 한글패치라 미완성 패치 정도 되는것 같음.


유저 한글 패치는 저작권 크게 말 나오는건 없던데

이번껀 미완성이지만 언락 패치를 기반으로 한거라 저작권 신고 먹고 난리인것 같음.

(패치 링크로 시끌시끌, 한패 허접하다고 시끌시끌, PC빠 플빠 불법이라고 시끌, 한글 안된다고 댓글로 시끌시끌 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