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인텔 신상 CPU 스카이레이크X i9-7900X 게임성능 벤치마크

게임 정보/게임 프레임 벤치마크

by 뱀선생게임 2017. 6. 20. 06:28

본문

반응형

[뱀선생] 인텔 신상 CPU 스카이레이크X i9-7900X 게임성능 벤치마크


AMD 라이젠 시리즈가 나오고 16코어 32스레드 (16C 32T) 같은 멀티 코어 제품이 시장에 먹혀들어갔음.


그래서 인텔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는지 

더 많은 멀티 코어 개수, 더 커진 메모리 채널 등 고급 CPU 버전을 출시했는데

인텔 스카이레이크 X (Intel Skylake-X)라는 브랜드로 출시 ㅋㅋㅋㅋ

기존은 i7이 최상위 였다면 이번엔 i9도 만들고 X-시리즈를 붙임.


(인텔 코어 i5, i7, i9 x-series를 볼 수 있고 하이엔드 모델명은 인텔 코어 i9 extreme edition 프로세서 ㅋ)


(지금까지 공개된 인텔 코어 X시리즈 CPU 스펙 및 가격표)


결국 인텔 CPU 라인업은 이제 기존의 논K, 오버클럭용 K시리즈에다가 + 더 고급형 X시리즈가 추가된 상황임.

예를들어 i7 7700 or i7 7700K or i7 7740X, i9 7900X



인텔 코어 X시리즈 i9-7900X 벤치마크 결과


CPU 종합 성능은 AIDA64 Memory Benchmark, Geekbench 4.10 종합 성능을 제외한 8종 16개 항목에 대한 결과이다. 

(Geekbench 4.10의 경우 Integer (정수 연산), Floating Point (부동 소수점 연산), Memory 개별 성능을 포함)

가성비는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10코어 20스레드 999달러 가격의 위엄을 보여주는 성능 ㅋㅋㅋㅋ


게이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게임 성능 벤치마크 표.

10종 게임의 프레임 성능을 평균낸 자료인데 당연히 기존 4코어 시대에 만들어진 게임들이라 라이젠도 그렇고 멀티코어 CPU가 크게 이득이 없는 상황.

다만 BIOS 버전 최적화에 따른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라 함.

그냥 기존 i7 7700K 게임 성능을 멀티코어지만 4GHz 클럭빨로 커버친다고 봐야할까? ㅋㅋㅋㅋ


1. 애쉬즈 오브 더 싱귤래리티 DX12 (Ashes of the Singularity)

2. 배틀필드 1 DX12 (BattleField 1)

3. 크라이시스 3 (CRYSIS 3)

4. 포아너 (For Honor)

5. 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Ghost Recon: Wildlands)

6. GTA V (Grand Theft Auto V)

7. 오버워치 (OVERWATCH)

8.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Rise of the Tomb Raider)

9.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The Witcher 3: Wild Hunt)

10. 더 디비전 DX12 (The Division)

※ i9 7900X의 경우 포아너의 성능 수치가 제외된 종합 성능임을 참고





탐스하드웨어 스카이레이크 X 시리즈 평가

인텔의 시장 지배력은 새로운 하드웨어를 출시 할 때 일정한 기대감으로 회사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더 많은 성능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점진적인 업데이트를 조속히 파헤 칠 수 있지만 앞으로의 진보는 우리가보고 싶은 것입니다. 어느 시점에서든 우리 책에서 한 걸음 뒤로 나아갈 수는 없습니다. 오늘의 테스트에서 그 중 몇 개를 보았습니다.


인텔의 메쉬 패브릭과 AMD의 인피니티 패브릭 (Infinity Fabric)은 고도로 병렬화 된 아키텍처가보다 정교한 인터커넥트를 요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어떤 경우에는 하위 시스템을보다 직접적으로 연결하는보다 단순한 구성에 비해 성능 회귀가 발생합니다. 두 회사 모두 이전 세대 레이아웃을 10 년 이상 사용했으며 초기 구현에는 나중에 개선 된 약점이 없었 음을 기억하십시오.


가장 최근에, Ryzen은 출시시 약간의 수수께끼 같은 성능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3 개월이 지난 후 펌웨어, 칩셋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꾸준히 늘어남에 따라 우리가 처음 확인한 많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 기사에서도 Ryzen 7 1800X를 다시 방문하면 특히 인텔의 1000 달러 + 대안에 비해 매우 긍정적 인 인상을 남깁니다. Ryzen은 마술처럼 빠른 속도로 CPU가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격대에서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열광적 인 팬이라면 인텔과 비슷한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결국 AMD는 R & D 예산의 일부로로드 블록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기반 최적화가 우리에게 실망스러운 것을 고쳐 줄 것을 기대한다면 Intel에 요청했으며, 회사 대표자들은 새로운 아키텍처 향상 및 캐시 계층 구조를위한 소프트웨어 조정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그러나 Core i9-7900X는 구형 Core CPU와 동일한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합니다. Skylake-S와 그 파생물이 이미 잘 지원되면 Skylake-X의 레이아웃에 의해 소개 된 문제를 단순한 코드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그대로, 적극적인 Turbo Boost 주파수와 균형 잡힌 캐시 계층 구조가 Broadwell-E의 사소한 약점을 개선하는 데 많은 도움이됩니다. 중핵 i9-7900X가 잘 할 때, 진짜로 빛난다. 종종이 칩은 Core i7-6950X를 포함하여 우리가 경쟁하는 모든 경쟁자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다른 작업 부하에서 메시 토폴로지로 인한 대기 시간은 코어 i9가 비틀 거리게 만듭니다. 성능이 완전히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1000 달러짜리 CPU에 적합하지 않은 이상 현상들을보고 있습니다. 당신이 엄격히 게이머라면, Core i9-7900X는 새로운 CPU, 마더 보드 및 메모리 키트를 구입하고 싶지 않습니다.


열광 자들은 또한 강력한 오버 클러킹 기능을보고 싶어하고 Skylake-X는 Core i7-6950X보다 높은 주파수 한도를 제공합니다. 당신은 그 과정에서 많은 열기에 대처할 것입니다. 인텔은 장기간 신뢰성을 위해 다이와 방열판 사이에 열 페이스트를 사용하는 것을 감안할 때 프로세서는 열을 효과적으로 방산 할 수 없기 때문에 열 성능이 제한 요소가됩니다. 코어 i9-7900X를 주식 주파수보다 훨씬 더 밀고 싶다면 살짝 열린 루프에 투자 할 계획을 세우십시오.


Core i9-7900X는 생산성, 워크 스테이션 및 HPC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메쉬 부과 격차는 벤치 마크 에서처럼 두드러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Ryzen 7 1800X 벤치 마크를 다시 생각해 보았습니다. 크기를 키우는 압력으로 인해 AMD의 주력 제품은 코어 i9-7900X 가격의 절반도 못 미치는 460 달러로 떨어졌습니다. 인텔은 Skylake-X로 하이 엔드 애호가의 상위 1 %를 확보 할 수 있지만, Ryzen이 더 똑똑한 구매자가 될지 여부는 다른 모든 사람들이 고려해야합니다.


게다가 AMD의 곧 출시 될 Threadripper CPU는 인텔을 걱정해야한다. 우리는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우리가 사용했던 X299 마더 보드는 출시 전까지 매우 심각한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했습니다. Intel은 Skylake-X의 도입을 위해 우리가 기대했던 것처럼 거의 준비되지 않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더욱 많은 코어를 갖춘 많은 코어 i9는 올해 말까지 준비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텔은 4, 6, 8 및 10 코어 모델을 충분히 빠르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들은 이달 말에 출하 할 것입니다.


불행히도,이 이야기는 우리가 비교할 수있는 쓰레드 리퍼 (Threadripper)가있을 때까지 마무리 지을 준비가되지 않습니다. Core i9-7900X의 높은 가격과 성능에 대한 경고를 감안할 때, Skylake-X가 Intel의 과거 HEDT 설계보다 더 큰 발전으로 보일지라도 경쟁자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전까지는 매니아들이 구매를 연기해야 할 것입니다



출처 : http://www.tomshardware.com/reviews/intel-core-i9-7900x-skylake-x,5092-10.html

http://www.coolenjoy.net/bbs/review/486274?p=2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