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리니지m 공략 - 리니지1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캐릭터 세팅, 스탯 가이드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7. 6. 20. 21:54

본문

반응형

[뱀선생] 리니지m 공략 - 리니지1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캐릭터 세팅, 스탯 가이드


오늘 밤부터 아마 오픈할걸로 알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모바일게임 리니지m.


옛날 리니지 추억이 생각나서 일단 친구들과 하려고 군주로 사전 캐릭터 생성했는데

순간 캐릭터 생성 후 첫 스탯 세팅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찾아본 리니지1 공략 자료들 ㅋㅋㅋㅋ

뭐 더 좋게 만들 수 있었지만 그대로 재현했다고 광고 때리는걸로 봐서 리니지1과 거의 흡사할 걸로 생각함.

콘, 힘, 덱스, 인트, 위즈 등 스탯 캐릭터 생성 규칙도 똑같을듯 합니다.

(검색해서 찾은 가장 최근 자료가 2015년 글.... 당연히 지금과 리니지m은 다를 수 있음 주의하세요 -_-;;;)



리지지m - 군주 캐릭터 생성 스탯 세팅 방법


힘군주와 콘군주가 있는데 공략에서는 콘군주를 추천함.


간략한 정리

- 콘 20으로 출발

- 힘 45 까지 쭉 달린다

각 스탯 설명
 
[ 콘 ]
- 군주를 키우시거나 키워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군주가 사실 타격치면에서 격수로서 밀리는 것은 아니지만, 피통이 낮아서 오래 못 버티는 거죠. 특히나 이제는 버프 스킬이 있어서 웬만하면 사냥은 밀리지 않죠. 그럼 군주의 본질적인 약점을 보안합시다. 콘 20으로 시작하는 것에 장점 3가지!
1. 피통 문제를 해결합니다!
2.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되는 물약 회복력 1% 증가!
3. 무게게이지는그저보너스!

[ 힘 ]
- 예전에는 군주는 암울한 활질만이 답이였죠. 근데 버프 스킬이 생긴 이후로 격수로 다시 태어난 군주에게 가장 중요한 스탯이 되었죠.
이번 업데이트로 격수군주에겐 한가지 스탯빌드가 남아있는 듯 합니다. 올힘입니다. 82를 기준으로 잡고 본다면, 정확히 렙 82에 힘 45를 맞추게 됩니다. 그럼 왜 45 까지 올리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위에 설명 드린 것과 같이, 이번 패치로 인해 피통이 크게 상향 되었습니다. 즉, 격수군주로써 반가운 소식이죠. 그럼 이제 데미지를 맞추기 위해, 순수 힘 45까지 끌어 올려주시면 됩니다.

<힘 스탯 보너스 수치>

힘 25 = 근댐 +1 , 근명 +1

힘 35 = 근댐 +1 , 근명 +1

힘 45 = 근댐 +3 , 근명 +3 , 치명타 +1%

종합 = 근공 +5 , 근명 +5, 치명타 +1%


가장 논란이 많은 치명타 부분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82군주 힘45 기준으로 본다면, 치명타가 2%가 됩니다.
 
[(힘 45에 1%) + (렙 70에 1%)] = 총 치명타 2%
 
군주도 극댐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온 듯 합니다. 집행군주라는 것이 실질적으로 가능해질 수 있다는 것이죠. 예전에 양손무기인 대도 들고 다니던 시절이 부활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 위즈 ]
- 설명이 많이 필요 없을 듯 합니다. 마법 방어력을 올려주기 위해 찍는 겁니다.
- 82 이상 렙이 되시는 군주님들 께서 찍으시면 될 듯 합니다. 82 이상 군주라.. 몇분이나 되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대단합니다요!
 
[ 인트 ]
- 커츠검 군주여도 스탯이 모자르는 상황이라 투자하기 아까운 스탯이라고 생각합니다.
 
[ 덱스 ]
- 예전에는 덱스 18을 기본적으로 맞췄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찍을 메리트가 없습니다. 덱스 45를 찍지 않는 이상 덱스 1개당 1 방어력을 얻는 걸로 업데이트 되었죠. 위즈 대신 덱스를 찍어서 방어력을 올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찍으셔도 되지만, 저는 추천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 카리 ]
- 카리를 1개라도 찍는 군주님들께서는 이미 사냥의 길을 포기하신거겠죠?



리지지m - 기사 캐릭터 생성 스탯 세팅 방법


첫번째 입니다. 무난함이 생명입니다.

물약 회복능력에서 나오는 우월한 사냥능력과 탁월한 몸빵.

레이드에서는 메인 탱커로 활약을.

수성중에는 다이아몬드골렘 인형과 돌장 반방을 끼는것 만으로도 적에게는 재앙을

아군에게는 무한한 사랑을 받을수 있습니다.

콘20 시작해서 자신이 원하는 만큼 콘을 주고 남은곳에 힘을 때려박으면됩니다


두번째 입니다. 라인이거나 아프리카BJ라면 이 스탯을 추천합니다.

위의 장비를 끼면 힘이 49인데 뭔가 잘못된것이 아니냐?? 라는 분들

85가 반지를 2개만 차고 있을거라 생각하시는분은 없다고 봅니다.

이 셋팅은 정확하게 표현하면 라인 셋팅이라고 보시면되니다.

이 셋팅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캔슬이 따여도 힘50이 유지됩니다.
2. 여유로운 엠통으로 싸움 유지력이 좀더 길어집니다.
3. 깨알같은 마방20은 기사 맥스 마방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콘19 위즈에1 주고 시작하신다음 힘45를 생각하셔서 나머지는 콘과 위즈에 주게 되는데 콘부터 주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콘으로 늘어나는 피통이 위즈먼저 찍어서 늘어나는 엠통보다 훨씬더 이득이기 때문에요.



리지지m - 요정 캐릭터 생성 스탯 세팅 방법


60레벨이 넘어가면 렙업에 정체기 언젠가는 오게 되고 스텟 초기화라는게 눈에 들어오죠.

그 타이밍을 위한 셋팅입니다. 


1. 콘 17과 위즈15로 시작하는 이유.


경험치도 얼마 안오르는데 자꾸 끔살당하고..


(용계갔다 흑장로가!!! 제로스좀 쳐볼랬더니!!! 오렌계곡 의문사!!! 등등)


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2. 그럼 딜이 약해지잖아 덱스 올려서 빨리 업하고 말지. 라는 글에 대한 반박글.


솔 직 히 없습니다. 업 빨리 하신다는데......


그러나!! 여러분들이 눈여겨 보셔야 할 점은 60렙!! 22덱스!!! 그런데 명중!!!!!!!!!!!!!!! 무려 42!!! 


활 아무거나 끼고 활골무 끼면 오만몹이 다 박히는 불편한 진실... 100발 쏘면 100발 박히는.. 사기스러움.


뭐든지 패잡으면 됩니다. 깨알같은 위즈로 인해 50이상 차이나는 엠통을 트리플을 쏘다보면 엠통덕후가 되어있을겁니다.




리지지m - 마법사 캐릭터 생성 스탯 세팅 방법


본 글은 오로지 45인트 대비 렙에 맞는 최적의 수치를 찾는게 그 목적 입니다.

어느정도 렙선에서의 기준  임을 알려드립니다.

75렙에 만인트가 되기위해선 베이스 인트스텟을 무조건20은 찍어야합니다.

그리고 남은 스텟을 위즈나 콘에 배분해야하는데요.

베이스 스텟 기준 엠증가는 위즈15 위즈18 위즈20 에 변화합니다.

콘은 올리는 만큼 올라가구요. (다만 콘17과 콘20은 피통차이가 꽤 심합니다.)

위즈 15와 위즈18의 엠통 차이는 동렙기준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위즈15와 콘17이 최적의 포인트 배분입니다.




출처 : http://lineage.power.plaync.com/wiki/%EC%8A%A4%ED%83%AF+%EB%A6%AC%EB%89%B4%EC%96%BC+-+2015%EB%85%84+4%EC%9B%94+1%EC%9D%B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