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리니지m - 인벤 꿀팁 모음 (초반 장비세팅, 스탯, 제작, 아데나, 레벨업 사냥터 등등)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7. 6. 25. 22:17

본문

반응형

[뱀선생] 리니지m - 인벤 꿀팁 모음 (초반 장비세팅, 스탯, 제작, 아데나, 레벨업 사냥터 등등)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리니지m 공략, 팁, 가이드 모음.

초반 퀘스트 라인은 그래도 따라가면 되고 그이후 게임플레이에 꽤나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직업별로 힘, 덱스, 인트 스탯 찍고

초반 템세팅, 기본 사냥버프세팅 그대로 따라해 재료 사냥터 돌아서 무기 제작하고, 

돈 모아서 스킬, 마법을 배우고 45렙, 48렙 이후 사냥터로 ㄱㄱ 하면 됨 ㅋㅋㅋㅋㅋ




Q. 스탯은 어떻게 분배해야 하나요? 


= 리니지M은 51레벨까지 10레벨마다 캐릭터의 스탯을 올릴 수 있는 포인트 1 줍니다. 

보통 기사는 STR, 요정은 DEX, 마법사는 INT를 찍습니다. 

몬스터와 레벨 격차가 심할수록 이를 보완해야하는 능력치는 바로 '명중'인데요. 

이 명중을 올리는 수치들이 바로 힘, 덱스, 인트기 때문입니다. 일

단 주력 스탯에 투자해 명중을 높인 뒤 높은 레벨의 사냥터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초반 아이템 세팅은 어떻게 하죠?


= 장비 세팅에 대한 질문이 많습니다. 초반에 쉽게 얻는 장비를 강화해 어느 정도의 AC, 명중률을 확보한 후 사냥터에 들어가는 게 물약값도 덜 들고 레벨업도 빨라지니 말이죠. 6검 4셋을 맞춘 후 사냥터에 들어가는 것을 선호하는 만큼 퀘스트로 얻은 장비를 사용하다가 희귀 등급(초록색) 아이템을 제작, 인챈트 후 파밍으로 몬스터 드랍 아이템을 노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 클래스별 초반 사냥용 아이템 추천(~45레벨)


*군주: 다마스커스 검(퀘스트), 마법 방어 사슬 갑옷(제작), 마법 방어 투구(퀘스트), 반사 방패(퀘스트), 마법 망토(퀘스트), 티셔츠(퀘스트), 암령의 장갑(퀘스트), 강철 부츠(제작), 강철 각반(제작) 


*기사: 싸울아비 장검(제작), 마법 방어 사슬 갑옷(제작), 마법 방어 투구(상인), 사각 방패(퀘스트), 마법 망토(퀘스트), 티셔츠(퀘스트), 암령의 장갑(퀘스트), 강철 부츠(제작), 강철 각반(제작)


*요정: 화염의 활(제작), 마법 방어 사슬 갑옷(제작), 엘름의 축복(제작), 마법 망토(퀘스트), 티셔츠(퀘스트), 활 골무(제작), 강철 부츠(제작), 강철 각반(제작)


*마법사: 수정 지팡이(제작), 무명 로브(몬스터 드롭 - 하이네 잡밭), 마법 방어 투구(상점), 마나 망토(제작), 티셔츠(퀘스트), 강철 부츠(제작), 강철 각반(제작)


*장신구(공통): 퀘스트 목걸이(완력, 지식, 민첩), 영혼의 귀걸이(제작), 수호의 반지(제작), 항마의 반지(퀘스트)




Q. 장비 제작 재료는 어디가 잘나오나요? 


= 무기와 초반 MR을 올려 마법 대미지를 줄여주는 주요 아이템의 제작에는 '철'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레벨업을 늦추더라도 상대적으로 철을 많이 획득하는 사냥터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도 많죠. 마찬가지로 요정 방어구 제작에 필요한 '가죽', 마법사 방어구 제작에 필요한 '천', 장신구 제작에 필요한 '보석'을 획득하기 쉬운 사냥터를 추려봤습니다.



※ 제작 재료 수급에 용이한 주요 사냥터


철: 요정 숲 던전 1,2층, 검은 기사단 야영지, 글루디오 던전 1층, 시련의 숲

가죽: 수련 던전 1층, 요정 숲 던전 1층, 밀림지대(아울베어)

천: 검은 기사단 야영지, 요정 숲 던전 2층, 수련 던전 3층, 시련의 숲

보석: 수련 던전 3,4층, 개미굴 4층, 검은 기사단 선착장, 사막지대




Q. 스킬은 뭐부터 배우나요?


= 현재 리니지M에서 성능이 좋은 마법서나 기술서는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유저 간 거래나 거래소가 오픈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렇게 몬스터들에게서 마법서를 얻어 배우는 것은 운이 따르지 않는 한 불가능에 가깝죠. 때문에 현재 NPC가 판매하는 마법서 및 기술서와 어떤 것을 우선 배워야 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 클래스별 구매 마법서 추천


군주: 글로잉 오라(32LV 100만 아데나)

기사: 리덕션 아머(50LV 50만 아데나), 쇼크 스턴(50LV 100만 아데나), 솔리드 캐리지(60LV 50만 아데나)

요정: 바람 속성 선택 시 윈드 워크(LV10 50만 아데나), 블러드 투 소울(20LV 100만 아데나)

마법사: 파이어 볼(24LV 50만 아데나), 그레이트 힐(30LV 100만 아데나), 콘 오브 콜드(30LV 100만 아데나)




Q. 버프 세팅은 어떻게 하죠?


= 캐릭터는 최대 3단 가속(공속, 이속 증가)을 할 수 있습니다. 1단 가속은 초록 물약으로, 2단 가속은 용기의 물약, 엘븐 와퍼 등으로, 3단 가속은 드래곤의 진주를 사용했을 시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한 캐릭터 고유 스킬을 사용해 AC를 끌어올릴 수도 있죠. 


레벨이 높은 몬스터가 나오는 사냥터는 물론, 적정 사냥터에서도 버프는 중요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는 속도가 올라가고 자연스럽게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 획득 속도도 올라가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퀵슬롯엔 어떤 아이템을 배치해야 할까요?



※ 클래스별 기본 버프 세팅


군주: 초록 물약(1단), 악마의 피(2단), 변신 주문서, 마법인형 소환 주문서, 힘쎈 한우 스테이크

기사: 초록 물약(1단), 용기의 물약(2단), 변신 주문서, 마법인형 소환 주문서, 힘쎈 한우 스테이크

요정: 초록 물약(1단), 엘븐 와퍼(2단), 변신 주문서, 마법인형 소환 주문서, 날쌘 연어 찜

마법사: 초록 물약(1단), 마나 회복 물약, 지혜의 물약, 변신 주문서, 마법인형 소환 주문서, 영리한 칠면조 구이




Q. 마족 무기 괜찮은가요?


= 마족 무기는 블랙 미스릴 재질 아이템입니다. 즉 안전 인챈트가 불가능하죠. 무기에서 명중은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마족의 검은 강화를 못하기 때문에 강화로 올리는 명중 보정을 받을 수 없어 비효율적입니다. 때문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무기가 싸울아비의 장검, 화염의 활 6강이라면 굳이 마족의 검이나 활을 제작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3강 이상의 마족 검이나 활을 띄우지 못할 시 6강 초록색 무기를 끼는 게 더 좋습니다.


게다가 현재 마족 무기의 핵심이 되는 이블 트릭과 이블 리브스가 발동되지 않는 오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블 트릭과 이블 리브스의 오류가 수정되고, 정상적으로 HP/MP 흡수 효과가 발동되면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블랙 미스릴이라는 재질 특성인 손상이 안 되는 효과도 수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오류가 수정됐을 때의 마족 무기는 충분한 쓸만한 무기입니다.




Q. 본격적인 레벨업 사냥터는?


=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다음 퀘스트가 몇 레벨 달성인 경우가 있죠. 때문에 최대한 빨리 레벨업이 가능한, 즉 몬스터가 많고 경험치를 많이 주는 필드나 던전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란 감옥 2층, 에바 왕국 던전처럼 이용 시간이 5시간인 던전이 효율이 좋다는 것은 많은 유저들에게 검증됐죠. 하지만 그만큼 사람이 몰려 사냥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인벤 45렙 이후 추천 사냥터 정보>


※ 기란 감옥

기란 감옥은 기란 마을에서 입장할 수 있는 사냥터다. 우선 이 사냥터로 가기 위해서는 기란 마을로 텔레포트한 후, 광장 근처에 있는 '마법사 멀린' 캐릭터를 통해 텔레포트를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죄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죄수 몬스터들은 일정 피해를 받으면 '파우스트의 악령(언데드)'로 변신해서 공격을 한다. 때문에 오리하루콘이나 은, 미스릴 재질의 무기와 화살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기란 감옥 1층에서 직접 사냥해본 결과 이곳은 6검 4셋 기사 기준으로 몬스터가 3마리 이상 붙게 되면 붉은색 체력 회복제가 회복력을 따라갈 수 없으므로 몬스터가 몰릴 경우, 텔레포트로 도망가거나 지형 지물을 이용한 1:1 존에서 사냥할 수 있도록 하자.

기란 감옥 1층에서 얻는 경험치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경험치 보너스 700%를 받았을 때, 18,000~19,000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는 천사의 지팡이, 뇌신검처럼 파란색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있다. 그리고 한 마리당 평균 1,000아데나를 얻을 수 있어 비교적 많은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다.

기란 감옥 2~3층은 최대 28,000 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지만 1층보다 더 아픈 것이 단점이다.

* 장점 : 파란색 등급의 아이템 획득 기회, 많은 아데나를 획득 가능.

* 단점 : 몬스터가 선공을 한다. 장비가 좋지 않으면 사냥하기 힘들다. 비교적 적은 경험치


※ 산적 소굴

산적 소굴은 보통 퀘스트가 끊기기 전 마지막으로 퀘스트를 수행하는 사냥터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있다. 사실 텔레포트로 바로 산적들이 있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5,000아데나를 지불하기 싫다면 웰던 마을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면 산적 소굴에 도달할 수 있다. 

산적 소굴에서 얻는 경험치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경험치 보너스 700%를 받았을 때 기준으로 24,000 정도를 얻을 수 있어 동레벨 대 사냥터 중 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곳 몬스터들은 선공을 하지 않고, 동족 의식이 없기 때문에 장비가 비교적 좋지 않더라도 큰 무리 없이 사냥이 가능하다.

다만, 이곳 사냥터는 퀘스트로 이동할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항시 많은 사람들이 있고, 아데나 및 득템의 기회가 적은 것이 단점이다.

* 장점 : 비교적 쉬운 사냥터, 많은 경험치

* 단점 : 퀘스트 지역이라 사람들이 많음, 좋은 아이템을 떨구지 않음, 적은 아데나 획득


※ 사이클롭스 소굴

기란 마을에서 우측으로 1~2분가량을 이동하면 사이클롭스 소굴에 도달할 수 있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는 사이클롭스, 다크엘프, 임프 장로 이 3종류의 몬스터가 주류를 이룬다.

이곳 사냥터의 장점은 정말 많은 몬스터가 있어 몹이 부족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오히려 너무 몬스터가 많아 혼자 가서 사냥하기엔 무리가 있어 파티 사냥으로 진행하면 좋을 듯하다.

혼자서 사냥하기엔 너무 힘들어 모든 몬스터의 경험치를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사이클롭스를 잡았을 때, 아인하사드의 축복 경험치 보너스 700% 기준으로 16,000 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었다.

이곳의 단점으로는 대부분의 몬스터가 선공 몬스터라는 점이다. 게다가 다크엘프가 원거리 공격과 '토네이도' 마법을 사용하고, 임프 장로도 멀리서 마법 공격을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부분이 많다.

이곳에서는 주로 마법서와 갑옷 마법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 장점 : 몬스터 걱정은 없음. 대박은 아니지만 중박 수준의 아이템 드랍

* 단점 : 원거리 공격, 마법 공격 등, 까다로운 몹 패턴. 솔로 플레이 사냥은 추천하지 않음.



<인벤 48렙 이후 추천 사냥터 정보>


※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남부 필드 - 1시간 자동 사냥 시 얻는 결과물 예상 (49레벨 요정, 자동 사냥 4시간 실험 결과)

* 착용 장비 : 6장궁에 4셋(퀘스트로 얻는 장비 외 +3 푸귀, +4 검귀 착용)

* 획득 경험치 : 1시간당 약 7~9% (아인 축복 201 이상)

* 획득 아데나 : 1시간당 12~14만

* 획득 아이템 : 헤이스트 마법서(스콜피온), 오크족 고리 갑옷

* 장점 : 몬스터 개체 수, 리젠율이 높다. 사람이 적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 물약 소모량도 적은 편.

* 단점 : 워프 위치는 요정들이 많아 사냥하기 힘들다. 동서남북 4방향중, 사람이 적은 곳에 자동 사냥을 돌려놔야 한다. 슬라임과 그렘린이 아이템을 훔쳐 가니 주의 필요.


※ 아덴 집시촌 북서쪽 지역- 1시간 자동 사냥 시 얻는 결과물 예상 (53레벨 기사, 자동 사냥 1시간 실험 결과)

* 착용 장비 : +6 싸울아비 장검, 4셋

* 획득 경험치 : 1시간 사냥 결과 약 4.1% (아인 축복 201 이상)

* 획득 아데나 : 1시간 사냥 결과 12만

* 획득 아이템 : 갑옷 마법 주문서(정예 흑기사)

* 장점 : 사람이 적어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

* 단점 : 정예 흑기사가 매우 체력이 많아 죽지 않음. 50레벨 이하가 여기에서 사냥하려면 높은 명중이 필요.


※ 엔씨소프트 리니지M 거울의 숲 - 1시간 자동 사냥 시 얻는 결과물 예상 (50레벨 기사, 자동 사냥 4시간 실험 결과)

* 획득 경험치 : 1시간당 약 12% ~ 13% (아인 축복 201 이상)

* 획득 아데나 : 1시간당 20~23만

* 획득 재료(가죽) : 1시간당 10~20개

* 장점 : 몬스터 개체 수가 매우 많고 리젠율이 좋다. 대부분 몬스터가 비선공으로 바뀌면서 사냥하기가 편해졌다. 

* 단점 : 가끔 선공 몬스터인 도펠겡어가 한번에 많이 붙을 경우, 위험할 수 있다. 특히 기사의 경우 변신 도펠겡어가 '쇼크 스턴'을 사용하니 주의!


※ 에바 왕국 1~2층 - 1시간 자동 사냥 시 얻는 결과물 예상 (47레벨 기사, 자동 사냥 4시간 실험 결과)

* 착용 장비 : 6다마에 4셋(퀘스트로 얻는 장비 외 +3 푸귀, +4 검귀 착용)

* 획득 경험치 : 1시간당 약 16%~20% (아인 축복 201 이상)

* 획득 아데나 : 1시간당 14~16만 아데나

* 재료 : 가죽 1~4개

* 주의해야 할 몬스터 : 던전 2층 사악한 라미아 

* 장점 : 몬스터 개체 수가 많고, 몬스터 대부분이 비선공이다. 거의 1:1로 사냥이 가능하다. 

* 단점 : 2층의 경우 사악한 라미아가 몰려 있는 경우가 많다. 사악한 라미아는 '선공 몬스터'인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1~2층의 바쿡의 독도 조심해주면 훨씬 원활히 사냥히 가능하다.


※ 상아탑 4층 - 1시간 자동 사냥 시 얻는 결과물 예상 (49레벨 요정, 자동 사냥 3시간 실험 결과)

* 착용 장비 : 6장궁에 4셋(퀘스트로 얻는 장비 외 +3 푸귀, +4 검귀 착용)

* 획득 경험치 : 1시간당 약 5~6% (아인 축복 201 이상)

* 획득 아데나 : 1시간당 8~10만

* 획득 재료(철) : 1시간당 10~20개

* 마물의 기운 : 1시간당 2~4개 (개당 50,000 아데나에 판매 가능)

* 장점 : 사람이 적어 쾌적하다. 마물의 기운을 팔아 아데나를 수급하기 좋다.

* 단점 : 실질적인 경험치 획득량이 적고, 마물의 기운 획득량에 따라 벌이의 편차가 크다.





출처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0436&site=lineage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