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EA스포츠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 FUT 선수 카드 PAC 등 능력치 설명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8. 1. 10:03

본문

반응형

[뱀선생] EA스포츠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 FUT 선수 카드 PAC 등 능력치 설명


FIFA ULTIMATE TEAM 에는 두가지 타입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그 둘은 골키퍼와 필드플레이어 인데요, 각각의 선수는 6개의 기본속성을 바탕으로 한 OVR을 가지고 있고, 자신에게 맞는 선수의 특징을 찾아내는것이 스쿼드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GOALKEEPERS (골키퍼)


DIV - 다이빙은 골키퍼의 몸을 던지는 능력과 공을 막는 능력을나타냅니다. 최고의 골키퍼는 모름지기 네트를 종횡무진 날으며 골을 막아내는 골키퍼!


HAN - 핸들링은 골키퍼가 손으로 공을 다루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슛을 막아내고 다시 튕겨나가는걸 막거나 동료에게 공을 던질 때 정확하다면 핸들링이 높은것을 나타냅니다.


KIC – 키킹은 골킥능력을 나타냅니다. 공을 멀리보내거나 정확하게 보내면 수비에게 부담도 적고, 공격수에게 좀 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REF - 리플렉스는 골키퍼의 슛에 대한 반응속도가 얼마나 빠른가를 나타냅니다. 리플렉스가 높은 골키퍼들은 아주 가까이게서 쏜 슛도 기가막히게 잘 막아냅니다.


SPD - 골키퍼의 스피드는 일대일 상황에서 얼마나 잘 가로채는가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POS - 포지셔닝은 골키퍼가 슛을 얼마나 정확한 위치에 서서 막는가를 나타냅니다.



OUTFIELD PLAYERS (필드 플레이어)



필드플레이어들은 여러개의 세부"IN-GAME(IG)" 능력으로 구성된 여섯개의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N-GAME(IG)" 능력치는 팀 매니지먼트에서 볼 수 있있습니다. 여섯개의 필드플레이어 능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PAC – 페이스는 선수의 속도를 나타냅니다. IG에서 나와있는 SPRINT SPEED와 ACCELERATION 이 고려된 능력치 입니다. 페이스가 높은 선수는 보통은 공격수입니다. (날개나 스트라이커)


SHO – 슈팅은 선수가 얼마나 슛을 잘 할수 있는가를 나타냅니다. 이는 IG에서의 Finishing, Long Shots, and Shot Power 능력이 고려된 수치입니다. 보통은 스트라이커 같은 공격수가 다른선수보다 높은 슛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AS - 패싱능력은 선수가 공을 얼마나 정확하게 전달하는지를나타냅니다. IG에서 Short and Long Passing 그리고 Crossing 까지 고려된 수치입니다. 보통은 미드필더들이 높은 패싱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DRI –  드리블링은 선수의 드리블이나공을 간수하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Ball Control, Agility, Balance가 선수의 드리블링 능력을 경정합니다. 미드필더나 공격수들이 보통 수비수보다높은 드리블링 능력이 높습니다.


DEF - 디펜딩은 선수가 상대방을 얼마나 잘 막는지를 나타냅니다. Marking, Tackling, Strength 가 FUT에서 디펜딩 능력치에서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CDM(수비형미드필더)이나 CB(중앙수비수)가 보통 높은 디펜딩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HY - 체력을 뜻하는 말로서 Strength, Stamina, Jumping과 같은 체력적인 능력치를 종합한것이다. PHY는 경기중에 선수간 몸싸움, 체력전을 결정하기 때문에 피파15와 FUT에서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처음으로 스태미너가 Ultimate Team Mode 에서 고려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출처 : http://www.fifauteam.com/first-fifa-15-ultimate-team-details/

http://www.instiz.net/sports/9427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