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리니지m - 기사 과금등급별 방어구세팅 가이드라인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7. 8. 14. 08:50

본문

반응형

[뱀선생] 리니지m - 기사 과금등급별 방어구세팅 가이드라인 정보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게임인 리니지M 인벤 최고의유격수  님의 팁 & 공략.

기사 무과금 / 소과금 / 중과금 / 핵과금 등급별 추천 방어 장비 ㅋㅋㅋㅋㅋ

(그냥 심심해서 남들 안쓰는 강철 세트 마췄는데 진짜 망인건가 -_-;;;;)


유저분들이 막연히 등급이 높은 아이템에 유혹되지 않고, 제한된 금액 내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뽑을 수 있도록 과금별로 방어구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드리려 합니다.


※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진리는 아니고 참고용이며 언제든 다른 의견 환영합니다. 다른 의견이 다수가 되면 본문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 아래의 아이템이 동일한 라인에 있다고 같은 금액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동일라인에는 비슷한 금액의 아이템들이 위치하도록 노력은 하였지만, 과금 등급별, 상대 금액별로 단순하게 나열하였기 때문에 동일 라인에서도 가격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없는 아이템은 대체 아이템이 성능도 좋고 가격도 훨씬 낮아서 포함되지 않은 것입니다. ex) 요방이 가격도 싸고 성능도 좋아서 강철방패는 포함 안시킴.

※ 과금 기준도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한 것입니다. 각 부위 별 4,000다이아가 넘는다면 현금 10만원이기 때문에, 중과금 유저로 생각이 들며, 각 부위 별 1만 다이아 이상은 핵과금 유저로 분류했습니다.

※ 무과금 유저분들도 운좋게 7마망, 8요방 이런식으로 충분히 고인챈 아이템을 맞출 수 있으나, 거래가 되지 않는 각인템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일단은 거래가 되는 각인템의 가격을 기준으로 가이드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무과금인데 8마투를 띄워서 사용하고 계신다면 비록 각인템이지만 투구만큼은 핵과금 유저와 동일한 수준이라고 기뻐하시면 됩니다.



1. 기사 방어구 추천 - 투구


- 마투, 마망은 평생 사랑 받을 아이템입니다. 현재 피시리니지에서도 조금 업그레이드 된 신성한 마법 방어 투구 라는 이름으로 널리사용이 되고 있구요.. 면갑은 거래는 거의 없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셔서 거래가 된다면이라는 수준으로 작성 해보았습니다. 무관의 투구는 보시다시피 옵션은 많이 붙어있지만 인챈트마다 AC와 MR이 함께 올라가는 마투가 워낙 좋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2. 기사 방어구 추천 - 티셔츠


- 티셔츠는 종류가 많지 않아서 편하네요. 물론 대미지와 STR이 모두 붙어있는 완력티를 입으면 좋겠지만, 여유가 많지 않다면 본인의 수준에 맞게 일반 티셔츠를 맞추거나 구매해서 입으시면 좋습니다. 제가 검색했을 당시에는 7티셔츠가 3300다이아 정도에 올라왔었는데 이정도면 매우 합리적인거 같네요.



3. 기사 방어구 추천 - 갑옷


- 요판이 잠시 대세였으나 데스나이트 상자로 수정갑옷이 풀리면서 대세의 판도가 바뀌어 버렸죠 하지만 가격대는 8요판과 6수정갑옷이 거의 비슷하게 형성되어있으니 거래소 상황을 보시고 가격이 차이가 안난다면 8요판을 끼시는 것도 좋습니다. HP 회복 옵션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무관의 갑옷을 필요로 하신다면 지금 데스나이트 상자에서 물량이 풀릴 때 구매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기사 방어구 추천 - 망토

- 망토는 꽤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습니다. 방어력에 올인할 수 있는 보호 망토, 적당한 AC, MR, MP회복이 있는 은색의 망토, 엄청난 MR을 자랑하는 마법 망토 등 옵션이 많으니 본인의 수준에 맞춰서 좋아하는 옵션의 장비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5. 기사 방어구 추천 - 장갑

- 돌장갑이 2천~3천대에 풀리면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는데 이미 가격이 많이 올라갔네요. 파워글로브도 본섭에서 인기가 많았지만 현재 캐시로 풀린적이 없는 관계로 거래가 거의 없네요. 방어에 올인한다면 수장, 힘이 1정도 필요한다면 염장을 착용하시는게 효율을 높이는 방법인 듯 합니다.



6. 기사 방어구 추천 - 각반

- 각반은 선택지가 없지요. 체력각반은 제가 생각했을 때 역대급 쓰레기 희귀템 TOP 3안에 드는 것 같습니다.



7. 기사 방어구 추천 - 부츠

- 방어력에 투자한다면 강부를, 힘이 필요하다면 완부를 본인이 AC 2 vs STR 1 중에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8. 기사 방어구 추천 - 방패 / 가더


- 방패는 사각 방패, 요정족 방패가 비슷한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접 인챈트 하신다면 확률이 조금더 높은 사각 방패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구매를 하신다면 가격 비교를 해보시고 싸게 나온 방패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무관의 방패는 매물이 거의 없고 효율이 좋지도 않으니 굳이 마련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반방은 넘사벽 아이템이니 신경쓸 필요 없겠네요.


- 가더는 안전인챈이 0이지만 축젤로 0에서 3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한번 본인의 운을 시험해 보기에 좋은 아이템인 듯 합니다. 실제로 1씩 인챈트 해서 파는 것보다 축젤로 고인챈을 노려서 뜨는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네요.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056&l=471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