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피시게이머 소닉매니아 리뷰 및 평점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9. 8. 14:26

본문

반응형

[뱀선생] 피시게이머 소닉매니아 리뷰 및 평점


2017년 8월 15일 출시한 소닉매니아 (SONIC MANIA).

소닉 25주년 기념으로 발표된 타이틀로 말 그대로 예전 소닉매니아들을 위한 클래식 2D 도트 횡스크롤 액션 스타일로 개발함.

스팀판 가격 20,000원.


Sega가 Sonic 시리즈를 새로 고침, 재생 및 재부팅하기 위해 수없이 많은 시도를 한 후에도 수십 년 만에 최고 수준의 사이드 스크롤링 플랫폼이되었습니다. 그러나 Sonic Mania는 파란 블러의 90 년대 전성기에 대한 연애 편지이기는하지만 클래식 레벨과 상상력이 풍부한 보스 전투의 영리한 리믹스 덕분에 새롭고 흥미 진진한 감사를 느낄 수 있습니다. Sonic은 항상 2 차원으로 번성 해 왔으며, 사람들이 아직 TV 아래 메가 드라이브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되는 롤러 코스터 플랫폼의 가장 순수한 표현입니다.


Sonic Mania에는 13 개의 존이 있습니다 : 5 개의 새로운 존, 친숙한 장소의 8 개의 리믹스. 화학 공장 지역은 음 2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시작하지만, 두 번째 단계에서는 탄력있는 젤 웅덩이에서 튀는 것을 발견하게됩니다. 같은 맥락에서 그린 힐 존 (Green Hill Zone)의 첫 번째 행동은 크게 영향을받지 않지만, 하반기에는 배가 부 풀리는 로봇 물고기가 숨어있는 물이 흘러 내릴 곳이 있습니다. 다른 귀환 구역에는 Sonic & Knuckles의 Flying Battery Zone, Sonic CD의 Stardust Speedway Zone 및 Sonic 3 's Hydrocity Zone이 있으며, 모두 유사한 방식으로 재창조되고 창의적인 감각으로 재구성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역에 관해서는, 그들은 고전적인 소닉 게임에서 역시 뽑아 낼 수 있던처럼 느낀다. Studiopolis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Sonic은 TV 스튜디오를 통해 대시를하고 위성 접시로 레벨을 순간 이동합니다. 프레스 가든에서는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로 아르 데코 풍의 선전 인쇄 시설에서 벚꽃으로 가득 찬 눈 덮인 숲으로 이동합니다. 아티스트들이 오래된 게임의 독특한 룩앤필을 얼마나 잘 복제했는지, 그리고 현대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세부 사항 및 복잡성 수준을 높이는 것이 얼마나 훌륭한 지 주목하십시오.


소닉의 작동 방식에 익숙하지 않다면, 사이드 스크롤링 플랫폼이 핀볼 머신으로 플라이에서 그 기계에 갇혀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근본적으로 레벨의 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으로가는 것에 대한 게임이지만, 플랫폼, 적, 밑이없는 구덩이와 같은 전통적인 플랫폼 요소와 함께 현기증 난 속도로 빠져 나올 부분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일련의 트위스트 루프 - 루프 (loop-de-loops). 이것은 게임이 가장 스릴 있고 강렬한 상황이며, 갑자기 정지하고 다시 속도를 올려야 할 때 항상 실망합니다.


까다로운 부분이 있지만 Sonic Mania의 대부분은 정확한 플랫폼보다는 리듬, 속도 및 운동량에 관한 것입니다. 안전하고 신중하게 각 행동을 진행할 수 있지만 가능한 한 빨리 속도를 높이고 장애물이 사용자에게 던져지면 그에 반응하는 것이 훨씬 더 재미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의 끝에서 보스의 형태로 당신을 기다리는 대접이 있습니다. 일부는 배우고 악용해야하는 패턴으로 오래된 게임을 연상시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유명한 소닉 스핀 오프 게임에 재미있는 콜백을 포함하여 멋지고 독창적 인 원샷 기법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나는 Sonic 2가 거의 완벽한 게임이라고 생각하지만, Sonic Mania는 품질면에서 주목할만한 저비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 중 몇 명은 실망스럽고 특정 영역에서는 레벨의 흐름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그것이 소닉의 황금 시대의 정신을 얼마나 완벽하게 포착하는지에 비추어 볼 때 이러한 불일치는 용서하기 쉽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평생을 잃으면 처음부터 영역을 시작하도록 강요하는 구식 시스템에 대해 불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에게는 이것이 나의 마지막 삶과 상사와 싸울 때 그 순간에 즐거운 긴장감을 불러 일으킨다. 그리고 어쨌든, 그것은 가차없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게임으로, 시간이 전혀 걸리지 않는 곳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나는 결코 나가 소닉 게임의 긍정적 인 검토를 다시 쓸 것이라는 점을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여기있다. 소닉 매니아는 향수를 뿌리 웁니다. 그러나 결정적으로는 소닉 매니아가 소유하지 않습니다. 개발자는 빈티지 소닉 게임에서 최고의 비트를 가져 왔으며 단순한 냉소적 인 후퇴 이상의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것은 색, 열정, 그리고 개성으로 가득한 게임입니다. 그리고 그것이 시리즈를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만든 것이 분명합니다. 당신은 소닉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없이 이런 게임을 만들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Sega가이 도박을 가져서 기쁩니다. 소문은 사실입니다. 소닉은 다시 좋습니다.


평점 : 82점 

신선하고 흥미 진진한 무언가를 위한 기반으로 고전적인 Sonic을 사용하는 단호한 플랫폼.


출처 : http://www.pcgamer.com/sonic-mania-review/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