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배틀그라운드 (PUBG) 얼리억세스 9월 업데이트 패치노트 #18 (최적화, 안개 날씨, 신규마을 등등)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9. 12. 13:31

본문

반응형

[뱀선생] 배틀그라운드 (PUBG) 얼리억세스 9월 업데이트 패치노트 #18 (최적화, 안개 날씨, 신규마을 등등)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앞서 개발일지를 통해 안내해 드렸듯이 저희는 패치와 업데이트의 일정에 변화를 주어 테스트 서버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충분히 실험하고 수정할 시간을 가지고 난 후 라이브 서버에 해당 기능들을 적용하고자 합니다.


한국 시간 기준 9월 12일 화요일 저녁에 새로운 기능과 여러 가지 개선사항이 추가된 하기의 패치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할 예정이며, 패치노트에 대해 설명을 드리기에 앞서 몇 가지 중요 안내 사항에 대해 먼저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지형지물 넘기(Vaulting) 기능에 대한 진행 사항

많은 유저 분들께서 지형지물 넘기(Vaulting) 기능을 고대하고 계신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저희의 Action and Gunplay 팀장인 Pawel Smolewski가 인터뷰를 통해 이야기한 것과 같이 이 기능을 개발하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형지물 넘기(Vaulting) 기능은 특정 사물이나 지역과 같이 한정적인 부분에서 적용되는 기능이 아닌 에란겔 전체에서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사물들에 적용됩니다. 그렇다 보니 해당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섬에 있는 모든 사물들을 정밀하게 조사해야만 합니다. 간단해 보일 수 있는 이 지형지물 넘기(Vaulting) 기능은 사실 굉장히 복잡하다 보니 끊임없는 테스트와 세심한 조율이 필요합니다. 내부적으로 판단하였을 때, 본 서버에 적용하기 전에 짧은 기간 동안 이 기능을 테스트하는 것은 지형지물 넘기(Vaulting) 기능과 관련된 모든 버그와 문제점을 찾아내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 생각되었으며 이에 저희는 11월 초부터 상당히 긴 기간을 할애하여 지형지물 넘기(Vaulting) 기능을 실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만약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11월 이전에도 테스트 서버에 해당 기능을 적용시킬 것이며 그 전까지는 내부적으로 해당 기능을 실험해 보려고 합니다. 지형지물 넘기(Vaulting)의 테스트 일정이 궁금하시다면 공지사항을 꼭 확인 부탁 드립니다.


BP 획득을 위한 자리비움 유저

자리비움을 통해 BP를 획득하는 유저를 막기 위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리비움 유저에 대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며, 해당 기능을 개선해 나가고자 합니다.


1인칭 서버 추가

최근에 오세아니아 서버에 듀오 1인칭 서버를 추가하였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지역별 유저 데이터를 수집하고 해당 데이터에 근거하여 솔로와 스쿼드 모드에도 1인칭 모드를 추가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려할 예정입니다.

최근 오세아니아 서버에 듀오 1인칭 모드를 추가한 후 남아메리카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도 1인칭 모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증가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정보들을 계속 모니터링하고 자체적인 통계를 통해 분석하여 필요한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남아메리카와 동남아시아 지역 유저 분들께도 더 나은 1인칭 플레이 환경을 만들어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1인칭 모드 추가로 인하여 전체적인 유저 풀의 게임플레이 환경에 해를 끼치지는 않는지에 대해 더욱 세심하게 확인해야만 한다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배틀그라운드 팀 전체가 현재 개발 일정에 맞춰서 2017년 4분기 말에 게임을 정식으로 발매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으며, 9월 말에는 여러분께 정식 발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도 하루 빨리 정식 발매에 대해 더 말씀 드리고 싶지만, 최대한 많은 요소를 확정 지은 후 여러분께 업데이트에 대해 더 많은 것을 공개해드리고 싶어 다소 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점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테스트 서버: 금주의 테스트 서버는 최소 2일 정도 유지될 예정입니다.

한국시간 기준: 9월 12일 화요일 저녁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금주 말 예정입니다. (차후 확정된 일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금주의 업데이트 내용은 하기의 패치노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안내해 드리는 내용들은 서버에 업데이트 될 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추가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클라이언트 최적화 (Client Optimization)

그림자를 최적화했습니다.

건물을 최적화하여 저사양 PC에서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차량으로 인해 성능이 급격하게 저하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I를 최적화했습니다.


월드

안개 낀 날씨(Foggy)가 추가되었습니다.

안개 낀 날씨는 플레이어들의 시야가 제한되며 낮은 확률로 등장합니다.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테스트 서버에는 안개 낀 날씨의 등장 확률이 라이브 서버보다 높게 조정되어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기존 날씨의 하늘과 구름 표현이 좀 더 사실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Stalber 마을 동쪽에 신규 마을이 생겼습니다.


UI/UX

설정 메뉴에서 크로스헤어 색상을 변경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상체 기울이기(Q, E키) 입력 방식 중에 더블 탭 항목을 추가하였으며, 더블 탭 시 상체 기울이기가 유지됩니다.

설정 메뉴에서 Free look(alt키) 해제 시 화면 전환 효과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음료수, 진통제, 아드레날린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도록 추가하였습니다.

팀원 자세에 따라 화면상에 노출되는 팀원 마크의 높낮이가 바뀌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현재 위치를 맵에 마커 표시할 수 있는 단축키(insert)를 추가하였습니다.

확대된 월드맵에서 맵의 중심을 플레이어 위치로 이동시키는 단축키(space)를 추가하였습니다.

치료 아이템을 Medkit, FirstAidkit, Bandage 순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를 추가하였습니다.

마우스 휠 클릭으로 영점이 초기화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결과창의 신고 버튼 위치를 조정하였습니다.


신규 아이템

새로운 총기 Mini-14 추가되었습니다. 반자동 카빈 소총이며, 5.56mm 탄환을 사용합니다.

SR 부착물(어태치먼트)의 총구류, 탄창류, 조준경류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타 DMR보다 낮은 대미지를 내지만 타 DMR보다 총알이 나가는 속도가 빠르며 총알의 궤도가 적게 떨어집니다.


게임 플레이

공정한 경기를 위해 그래픽 옵션에 관계없이 그림자가 보여지는 거리를 일치시켰습니다.

기절한 상태(DBNO)에서 물 속으로 들어갈 경우 산소 부족에 의한 추가적인 피해를 받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일부 무기의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석궁의 재장전 속도가 35% 증가되었습니다.

Tommygun은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으며, 월드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소음기, 수직 손잡이, 탄창류의 부착물(어태치먼트)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수평 반동이 강한 무기들의 수평 반동 범위가 더 일관성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투척 무기의 안전핀을 뽑지 않은 상태에서만 무기 변경이나 무장 해제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총기 모드가 설정된 무기를 다시 주을 경우 설정해 둔 총기 모드로 유지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오토바이 운전 중에 장애물과 충돌 시 오토바이와 탑승자가 입는 대미지가 제대로 들어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액션

모든 무기에 반동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투척 무기 관련 애니메이션과 밸런스를 수정하였습니다.

섬광탄이 폭발하기까지의 지연 시간이 2.5초로 줄었습니다.

수류탄의 즉사 및 부상 유효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투척 무기를 던지는 애니메이션의 속도가 더 빨라졌으며, 투척 무기가 궤적이 맞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다만, 궤적이 짧아졌습니다.

투척 무기의 안전핀을 R키를 통해 수동으로 뽑게 됩니다.

언제 어느 때나 마우스 우측 클릭을 통해 투척 방식(머리 위/굴리기)을 토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속도가 투척 무기의 궤적 표시와 실제 투척 궤적에 반영됩니다.

왼쪽 기울이기를 할 경우 몸의 일부가 더 적게 드러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폐활량 게이지가 없는 상태에서 달리기를 해도 폐활량 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전력 질주 시 좌우 상체 기울이기가 자동으로 해제되도록 적용하였습니다.

재장전을 취소하지 않아도 재장전을 하는 상태에서 서기, 앉기, 엎드리기와 같이 자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회복 아이템, 부스트 아이템 사용할 때의 사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재장전 소리, 유리창 깨지는 소리 등 액션 사운드의 들리는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차량과 플레이어가 부딪히는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지면 밑으로 캐릭터가 떨어질 경우, 다시 지면 위로 올라오도록 수정하였습니다.

FPP모드로 차량에 탑승했을 때 FOV 슬라이더와 상관없이 시점이 적용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컨트롤 설정할 때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부착물(어태치먼트)의 설명 문구가 잘못된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관전 대상이 차량을 타고 에이밍 상태에서 좌우로 움직이면 화면이 떨리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게임 재접속 시 특정 동작을 하는 다른 플레이어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Duo, Squad에서 관전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마지막 팀원이 사망할 경우 빈화면이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시작 시 폐활량 게이지가 0으로 표시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장전 중에 인벤토리창 우클릭으로 아이템을 획득하면 장전이 취소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차량 경적을 울리는 것과 동시에 월드맵을 활성화할 경우 경적 사운드가 유지되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옵션에서 서로 다른 기능을 같은 단축키로 등록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다른 무기로 교체 시 인벤토리창에서 장착한 무기의 탄창 위치가 맞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그 외

시작 후 게임플레이를 하지 않고 나갈 경우 BP를 획득할 수 없도록 수정하였습니다.

FPP 리더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Window7, Window8에서 NVIDIA ShadowPlay Highlights™가 안 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단, Windows Aero가 비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비정상적으로 동작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출처] Early Access 9월 업데이트 패치노트 #18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작성자 PUBG프라이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