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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피파18 유저 한글 패치 가능? 모딩웨이 프로스티 에디터 피파17, 피파18 데모 뚫다

게임 정보/한글패치

by 뱀선생게임 2017. 9. 14. 0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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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선생] 피파18 유저 한글 패치 가능? 모딩웨이 프로스티 에디터 피파17, 피파18 데모 뚫다


오~ 최근 공개한 피파18 데모와 기존 피파17을 뚫은 모딩툴 스크린샷이 공개됐네요~


피파16까지는 그래도 많은 PC 모드 및 한글패치가 있었는데

피파17부터는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으로 바뀌고 모딩툴로 엔진을 뚫지를 못했음.

하지만 이번엔 과연 피파17이나 FIFA18은 한패가 등장할 수 있을까요? 

적어도 이전보다는 훨씬 확률이 올라간듯 합니다.


EA가 계속 한글화를 안시켜준다면 이제 유저가 만든다 ㅋㅋㅋㅋ


[정보] 피파18은 유저 패치가 가능할 듯


피파17부터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사용하여 파일을 뜯는데 어려움을 겪어 16까지 이어지던 페이스나 유니폼등 유저 패치가 끊켰는데

얼마전 모딩웨이의 '갤럭시맨2015'라는 유저가 피파17의 파일을 분해하여 실제로 텍스처 패치까지 적용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피파17은 구세대 엔진을 사용하였으나 피파18부터는 배틀필드1부터 사용중인 새로운 엔진을 사용하였고

이미 그 엔진을 쓰는 게임들을 패치하게 하는 모딩툴인 '프로스티 에디터'로 피파18 데모를 적용시켜봤더니 쉽게 파일들이 뚫렸다고 합니다.



피파17이 겨우 텍스쳐 패치 가능하게 한게 1년 가까이 걸렸는데

피파18은 지금 사용되는 프로스트엔진을 쓰기 때문에 쉽게 패치가 가능할 듯 합니다.

앞으로 패치 개발이 계속 진행되어 발전되면 역시 한글 패치도 가능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참고로 아래는 갤럭시맨2015가 얼마전 공개한 피파17 텍스처 패치 적용 성공샷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실제 응원 배너 적용


포르투갈 국가대표 유니폼 적용 (기존은 가짜 유니폼)


새로운 바르셀로나 유니폼 적용


메시 헤어 패치 (임시로 색깔만 변경한 것)


출처 : http://www.moddingway.com/forums/thread-30176-page-16.html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38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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