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2017년 하반기 대작게임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워, 논란의 랜덤박스 과금결제 인터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9. 26. 10:16

본문

반응형

[뱀선생] 2017년 하반기 대작게임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워, 논란의 랜덤박스 과금결제 인터뷰


2017년 10월 11일 출시 예정인 모노리스 프로덕션 개발의 미들어스 섀도우 오브 워 (Middle-Earth: Shadow of War).


기존 전작과 훨씬 거대한 스케일을 보여준다고 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는건 전작에 없던 랜덤박스 현질 시스템이 들어갔다는거;;;;


그래서 게이머들은 이미 6만원 이상 결제하는 패키지 싱글 플레이 게임에 뭔 ㅈㄹ이라며 난리인 가운데

모노리스 개발자의 유로게이머 인터뷰 내용.


뭐 개인적으론 요즘 1080p FHD 게임 개발비용도 엄청나다는데 4K 해상도까지 지원하는 게임이니까

무과금이 난이도 쉬움으로 엔딩보는데 문제가 있는 정도만 아니면 이해할 수 있음.



섀도우 오브 워 제작진 말 많은 과금결제에 대해서 말하다.


- 플레이테스팅은 룻 박스와 과금결제 기능을 끈 상태로 하였다. 설사 과금을 하지 않더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과금결제에 대해서 다른 의도가 있다는 것은 100퍼센트 거짓이다.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점이 몇 개 있다. 게임이 나오면 밸런스에 대한 우려는 사라질것이다.

상시 온라인도 필요하지 않다. 돈을 낼 필요도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필요성도 없다.

 

- 이 게임은 플레이하는 것으로 자원을 얻고 그것만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하지만 플레이어의 선택도 중요하다. 나의 기준으로 시간을 아끼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들은 이런 거대한 게임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없을 것이고 그러한 사람들에게는 이런 선택이 필요하다.

 

과금결제는 난이도와 같은 디자인 철학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에게는 쉬움 난이도가 있고 어려움 난이도가 있다. 네메시스 시스템은 당신이 죽어야 제대로 활용되기 시작한다. 그렇기에 쉬움 난이도는 어려움 난이도를 플레이해야하는 사람에게는 제대로 게임을 즐길 수 없게한다. 과금결제는 플레이어에게 더욱 많은 결정권을 준다. 당신이 자신이 어떻게 플레이해야하는지 제일 잘 안다. 당신이 선택을 하라.

 

쉬움 난이도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너무 어려워서 쉬움으로 플레이한다,. 그들은 죽고 싶어하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들은 플레이어가 계속 죽어서 네메시스 시스템을 즐겻으면 좋겠다.

 

나는 아마 결제를 하지 않고 게임을 즐길 것이다. 게임 디자이너로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경험에 맞춰서 나또한 그 경험을 공유하고 싶다. 지름길을 택하지는 않겠다. 그렇게해야 밸런스르  제대로 업데이트할 수 있을 것이다.


한 게임에 60불을 넣었다면 우리는 당신이 그 가격에 맞거나 더한 경험을 줘야한다고 본다. 사람들은 이 게임이 얼마나 많은게 들어있는지 놀랄 것이다.

 

과금결제에 대해 말이 많은 것은 안다. 복잡한 문제다. 온라인에서 서로 논쟁을 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너무나도 복잡한 문제다. 우리는 굉장히 많은 것과 새로운 것들을 소개하는데 사람들은 자꾸 룻 박스에 대해서만 집중한다. 중요한 문제지만 우리는 사람들이 좀 더 다른것에도 의견을 표출했으면 좋겠다.


출처 : http://www.eurogamer.net/articles/2017-09-24-shadow-of-war-developer-discusses-games-controversial-loot-boxe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