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선생] PSX2017 게임쇼에서 데스스트랜딩 게임플레이 코지마 인터뷰


코지마 히데오 차기작 데스스트랜딩을 예상 할 수 있는 게임플레이에 관한 인터뷰.


그냥 아케이드 로그라이크류가 아니라 소울라이크류 환생 느낌의 적립해가는 게임플레이라는건가 -_-;;;

(루리웹 베댓;;;; 이래서 스토리 없고 총으로 다 쏴 죽이는 둠이 좋습니다.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코지마히데오 커리어는 인정하지만 코나미를 나와서 다시 AAA급 게임 타이틀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부정적임.

게임 제작비 너무 높아져서 기존 대형 유통사, 개발사도 쥐쥐치고 멀티플랫폼 발매에 랜덤박스 DLC 등등 별짓을 다하는데

새로 중소기업 만들어서 대작을 만들 수 있을까??? 거기에 혼자 게임 만드는 시절도 아니고 스탭 규모가 받쳐줘야 할텐데 -_-;;;;

말은 어렵게 하지만 결국 결과물은 정말 대박쳐야 명작 인디게임 인사이드 or 컵헤드 정도일듯????

유저들이 기대하는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 같은 규모의 게임은 안될것 같음 ㅠㅠ


* 죽음은 시작에 불과하다.

 

* 코지마: "게임은 40년전 아케이드로 시작했다. 플레이어가 죽으면 게임은 끝난다. 당신은 이어하고 플레이어가 죽기 전으로 돌아간다. 당신은 원하는 만큼 죽을 수 있지만 언제나 죽기 직전으로 돌아간다. 그것이 동전을 넣게 만드는 메커니즘이였고 그 이후로 변하지 않았다."

 

* 코지마는 대다수의 게임에서의 삶과 죽음 그리고 필시적인 죽음의 개념 언급하는것으로 보아 데스 스트랜딩은 이런 전통에서 벗어날려는게 분명해 보였다.

 

* 코지마: "이 게임의 테마중 하나는 삶과 죽음입니다. 그래서 전 사람들이 게임에서 죽을때 그것이 끝이 아니라는걸 깨닿길 원합니다."


* 데스 스트랜딩에서 물속의 장면은 플레이어가 죽을때 마다 가는곳. 하지만 이것을 게임오버라고 부르지 마라. 데스 스트랜딩에서 죽으면 당신은 1인칭 시점으로 자유롭게 탐색이 가능한 이 연옥으로 옮겨지게 된다. 당신은 몸 밖으로 나와 돌아다닐 수 있으며 아이템이나 다른것들을 회수할 수 있다.

 

* 코지마:(위에 기능에 부연 설명) '그 시점에서 당신은 살아있는것도 죽은것도 아니다. "컨티뉴?"라고 말하는 화면하고 동일하다. 그리고 카운터는 0으로 향하고 있다."

 

* 저말 토대로라면 살아있는 세계로 돌아갈 준비가 된다면 당신의 몸으로 되돌아가면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게임들은 죽기 직전으로 되돌아가지만 데스 스트랜딩은 당신이 죽은걸 인지하고 있고 받아 들이고 있다. 당신은 당신이 죽은 후의 세계로 전송될것이다. --다크소울이나 다른 로그라이크 게임들처럼--

 

* 코지마: "당신이 트레일러에서 봤듯이, 크레이터를 보았고 다시 돌아왔을때 크레이터는 그대로 있을것이다. 대부분의 게임들은 크레이터가 생기기 전으로 되돌릴것이다. 그러니까 플레이어에 따라서 온 주변에 크레이터가 엄청 많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 각 플레이어에 달려있습니다."

 

* 코지마: "죽음은 절대로 게임에서 당신을 끌어내지 않는다."


* 상기 영상을 보면 시간을 조작할 수 있는 비(rain)를 보게 될것이다. 그것은 몇초만에 풀을 자라나고 시들게 만들며 사람을 늙게 만든다. 

그것을 타임폴(TimeFall)이라고 부르며 데스 스트랜딩의 스토리와 지식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 코지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게임에서 그 비를 의식할 것입니다. -- 그리고 노먼은 이런 점에서 꽤 유니크합니다. 저는 거기서 멈춰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비밀들을 털어놓고 있어요.

 

* 코지마: (영상 마지막에 노먼이 우는것과 비가 관련 있는지 물었을때 장난식으로) 눈물... 그것은 그가 진짜로 슬플때만 나온다.

 

* 코지마: "그 아기는 게임 메커닉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스토리와도 연관이 있습니다."

 

* 코지마: "액션게임에서 대부분 사람들은 막대기를 사용한다. 주먹질을 하거나 쏘거나 발로 찰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은 항상 이 막대기를 통해 이루어졌다. 저는 데스 스트랜딩에서 사람들이 막대기가 아닌 줄을 통해 연결되길 바랍니다. 물론 막대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코지마: (막대기, 줄 얘기가 멀티플레이와 연관되어 있는지에 대해)"그것 또한 제가 많이 얘기 할 수 없는 게임에 큰 부분이긴 하지만 저는 확실히 온라인에서 무언가 다른걸 시도하고 싶습니다." 


출처 : http://www.ign.com/articles/2017/12/11/kojima-explains-death-stranding-gameplay-and-lore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47899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