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트 그랜드 오더 FGO에 막 입문하는 당신을 위한 종합적 뉴비가이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7. 12. 15. 20:54

본문

반응형

페이트 그랜드 오더 FGO에 막 입문하는 당신을 위한 종합적 뉴비가이드 + 게임팁



(Ctrl + F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리세마라가 뭐에요?

2. 그래서 이 겜 리세마라 필요해요?

3. 그럼 리세마라 하는 방법이 뭐에요?

4. 영기재림이 뭐에요? & 왜 다른 캐릭터는 스킬이 여러갠데 제 캐릭터는 하나에요?

5. 성배전림은 뭐에요?


6. 서번트 레벨업은 어떻게 시키는 거에요?

7. 다른 서번트를 먹여도 경험치가 쥐꼬리만큼 올라요, 빠른 레벨업을 하고 싶어요.

8. 던전 난이도가 궁금해요.

9. 서번트의 마테리얼을 보고 싶어요.

10. 서번트의 외형 모델링을 바꾸고 싶어요.


11. 서번트의 전신 일러스트, 커멘드 카드 일러스트, 아이콘을 바꾸고 싶어요.

12. 서번트의 보이스를 듣고 싶어요.

13. 스킬 강화가 뭐에요?

14. 보구 강화가 뭔가요?

15. 개념예장이 뭐에요?


16. 마술예장은 뭐에요?

17. 서번트의 인연레벨, 인연포인트, 인연예장이 뭔가요?

18. 프랜드 포인트 갸차 막 돌려도 되요?

19. 1~3성 서번트는 어떻게 처리하면 되나요?

20. 1~3성 개념예장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21. 성정석은 어떻게 쓰는 게 좋나요?

22. AP는 어떻게 회복하나요?

23. 단차가 좋아요, 10연 갸차가 좋아요?

24. 이 게임 과금할만 한가요?

25. 포우랑 포우작이 뭐에요?


26. 마나프리즘이 뭐에요?

27. 전투 시스템에 대해 알려주세요

28. 적들이 너무 강해요 ㅠㅠ

29. 사람들이 제 친구신청을 안 받아줘요

30. 영기재림 및 스킬 강화 재료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1. 리세마라가 뭐에요?리셋 + 마라톤의 합성어로, 갸차 게임에서 초반 진행을 원활하게 하려는 목적으로높은 등급의 캐릭터를 뽑을 때까지 설치와 데이터 삭제를 반복하는 행위를 말합니다.FGO에서는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처음 실시하는 10연 갸차에서일부 4성 서번트 중 하나가 확정적으로 등장하기에, 이 시스템을 이용합니다.혹은 초회가 아닌, 성정석(갸차를 하기 위한 재화)를 모아 직접 두 번째 10연 갸차를 하여5성 이상이나 다른 서번트를 얻고 시작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초회 10연에서 등장하는 4성 서번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에미야, 타마모 캣, 바토리 에르제베트, 스텐노, 헤라클레스, 슈발리에 데옹, 마리 앙투아네트,지크프리트, 카밀라, 마르타


2. 그래서 이 겜 리세마라 필요해요? 1) 게임 그냥 적당히 즐기려고 한다   -> 필요없음. 1~3성들로도 최종보스 쌈싸먹기 가능. 단지 육성에 더 투자를 해야할 뿐.

 2) 적당한 캐릭 하나는 들고 시작했으면 좋겠다   -> 초회 10연에서 나오는 4성 하나면 충분.

 3) 위의 사람보단 좀 더 좋은 스타트를 하고 싶다   -> 초회 10연에서 헤라클레스 들고 시작하면 뽕을 뽑고도 남음.

 4) 최강의 스타트가 아니면 안 된다.   -> 몇 시간동안 리세마라해서 공명 뽑고 시작.

 5) 특정 캐릭터에 애정이 깊어 꼭 그걸 들고 시작했으면 좋겠다.   -> 그게 초회 10연에서 등장하는 서번트라면 열심히 그걸로 리세마라, 아니면 행운을 빕니다.


3. 그럼 리세마라 하는 방법이 뭐에요?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9854&iskin=mini&mskin=fgo&game=7826위 링크를 참조하세요.


4. 영기재림이 뭐에요? & 왜 다른 캐릭터는 스킬이 여러갠데 제 캐릭터는 하나에요?영기재림이란 서번트에게 특정 재료를 먹여 레벨 상한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입니다.1차 영기재림, 3차 영기재림 시 각각 2스킬, 3스킬이 추가됩니다.영기재림은 모든 서번트가 4차까지 할 수 있습니다.1차 및 3차 영기재림을 달성하면 서번트의 일러스트 및 외형 모델링이 변화(추가)되며4차 영기재림을 달성하면 각 서번트 고유의 새로운 일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5. 성배전림은 뭐에요?4차 영기재림을 끝마친 서번트가 만렙을 달성할 경우, 성배를 사용하여만렙 상한을 증가시키는 시스템입니다.성배는 극히 제한된 입수만 가능하기에 성배전림 시에는 언제나 신중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90레벨 미만의 캐릭터의 경우 성배 하나 당 5레벨, 9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성배 하나 당 2레벨의 레벨 상한이 증가하며, 최대 100렙까지 육성할 수 있습니다.


6. 서번트 레벨업은 어떻게 시키는 거에요?강화 - 서번트 강화에서 레벨업을 시키고자 하는 서번트에다른 친구들을 먹이면 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와 같은 클래스이거나 ALL 클래스를 먹일 경우획득하는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7. 다른 서번트를 먹여도 경험치가 쥐꼬리만큼 올라요, 빠른 레벨업을 하고 싶어요.칼데아 게이트 - 강화 퀘스트에 가셔서 종화(경험치 카드) 수집 던전에 가셔서수준에 맞는 곳으로 가 경카를 모으시면 됩니다.요일마다 수집할 수 있는 클래스별 종화는 다릅니다.


8. 던전 난이도가 궁금해요.던전 입장 전 던전의 레벨을 볼 수가 있습니다.10~90+까지 다양한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9. 서번트의 마테리얼을 보고 싶어요.10. 서번트의 외형 모델링을 바꾸고 싶어요.11. 서번트의 전신 일러스트, 커멘드 카드 일러스트, 아이콘을 바꾸고 싶어요.12. 서번트의 보이스를 듣고 싶어요.각 서번트의 상세 스테이터스 창에서 전부 하거나 바꾸실 수 있습니다.


13. 스킬 강화가 뭐에요?서번트의 스킬을 강화하는 것으로, 스킬 레벨 단계마다 요구하는각기 다른 재료 + QP(돈)을 써서 강화할 수 있습니다.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스킬의 효과가 향상되며 5->6레벨 강화시, 9->10레벨 강화 시각각 하나씩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9->10레벨 강화 시에는 전승결정이라고 하는 희귀재료 및 5성 기준 2억 QP가 사용되니 신중하게 하세요.


14. 보구 강화가 뭔가요?서번트의 보구를 강화하는 것으로, 강화 - 보구강화에서 할 수 있습니다.베이스가 되는 서번트와 동일한 서번트를 하나씩 먹일 때마다보구 레벨이 하나씩 상승하며, 최대 5레벨까지 가능합니다.서번트 강화에서는 하실 수 없습니다.


15. 개념예장이 뭐에요?서번트에게 장비하는 장비템같은 겁니다. 개념예장마다 효과가 다 다릅니다.개념예장은 다른 예장을 먹이는 것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장착 시 미미한 스탯 증가 효과가 있고, 레벨이 높을수록 스탯이 더 증가합니다.

개념예장 또한 동일한 개념예장을 강화를 통해 먹이면레벨 상한이 증가하고, 최종 돌파까지 끝내면 예장 효과가 증가합니다.그렇기에 예장 한계돌파는 왠만하면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해야 할 때도 있지만 그건 그때고요.


16. 마술예장은 뭐에요?마스터, 즉 당신이 장비하는 옷입니다.마술예장에 따라 마스터의 외형이 변화하며, 사용할 수 있는 마스터 스킬이 달라집니다.한그오에는 아직 기본 예장밖에 없지만, 시간이 가면 다양한 마술예장이 추가될 것입니다.


17. 서번트의 인연레벨, 인연포인트, 인연예장이 뭔가요?친밀도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서번트를 전투에 데리고 나가서 승리하면 전투에 참가한 자신의 서번트에게일정량의 인연 포인트를 지급합니다.인연 포인트가 일정 수량만큼 차오르면 인연레벨이 올라가게 되며인연레벨 1~5를 달성할 때마다 마테리얼이 하나씩 해금됩니다.

인연레벨은 1~5까지는 찍기 쉽지만, 그 이후부터는 이전과는 다른어마어마한 인연포인트를 레벨업에 요구합니다.대신 인연레벨이 오를 때마다 성정석, 황금의 과실 등의 아이템이 지급되며10레벨을 달성하면 전용 인연예장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인연예장은 특정 서번트가 장비 시 효과를 발휘하는 4성 개념예장으로입수 시부터 레벨이 80입니다. 효과는 서번트마다 다 다릅니다.


18. 프랜드 포인트 갸차 막 돌려도 되요?초반엔 막 돌리시고 이후 어느 정도 기반이 잡히시면 차곡차곡 쌓아두세요.이는 추후의 이벤트에서 보너스를 받는 3성 개념예장을 노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19. 1~3성 서번트는 어떻게 처리하면 되나요?각 서번트 보구 5렙은 찍어두시고, 나머지 1~2성은 알아서 처리하시고3성만 상점에 매각하여 마나프리즘으로 바꿔먹으시면 됩니다.절대 1~3성 서번트라고 막 버리시면 안됩니다. 추후 이벤트 보너스에 해당될 수도 있습니다.


20. 1~3성 개념예장은 어떻게 처리하나요?1~2성은 알아서 처리하시고, 3성 개념예장은 용맥같은 쓸모있다고 생각되시는 예장만 남기시고나머지는 상점에 매각해서 마나프리즘으로 바꿔먹으시면 됩니다.


21. 성정석은 어떻게 쓰는 게 좋나요?무조건 갸차 돌리는 데에만 쓰세요.절대, 절대 부활이나 AP 회복에 쓰시면 절대 안됩니다.


22. AP는 어떻게 회복하나요?기본적으로 AP는 10분에 1씩(차후 업데이트로 5분에 1씩) 회복되며AP 게이지를 누르셔서 성정석 또는 과실(사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황금의 과실(금사과), 은의 과실(은사과), 적동의 과실(동사과)은 사용 시 각각현재 최대 AP의 최대 수치, 절반, 10의 AP를 회복합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절대, 절대 AP를 성정석으로 회복하지 마세요.


23. 단차가 좋아요, 10연 갸차가 좋아요?무조건 10연 돌리세요. 확정 금테 1장 이상입니다.


24. 이 게임 과금할만 한가요?이미 과금하신 분들께는 정말, 정말 죄송하지만, 아니오.과금러들은 갸차를 통해서는 보통 서번트, 특히 출현률 약 1%의 5성 서번트를 노리시는데이 게임은 서번트와 예장이 함께 등장하고,그렇다고 그래픽이 좋냐고 묻는다면 절대 빈말로라도 좋다고는 못하고,그렇다고 밸런스가 잘 잡혔나면 그마저도 똥망이고,그렇다고 돈을 우주급으로 때려박으면 되지 않냐고 묻는다면 절대 된다고는 말 못할 정도고,그렇다고 천장이 존재하냐면 있긴 하지만 있으나 마나 한 수준이랍니다.

게다가 금테 서번트가 없어도 최종보스 때려잡는 게임이 FGO죠.

아, 스토리는 꽤 괜찮습니다. 메인 스토리 1부 2장, 4장과 몇몇 그지같은 이벤트 스토리만 빼고요.

Q1. 근데 어떻게 이 망겜이 매출이 그렇게 높은거죠?A1. 그야 달빠들이 계속 질러주니까요...

Q2. 그럼 님들은 이 겜 왜해요? 암만 봐도 망겜인데.A2. 저희도 이 겜 창렬인거 알고 유사겜인거 다 압니다. 스토리 하나 때문에 알면서 하는거지...


25. 포우랑 포우작이 뭐에요?종화처럼 서번트에게 먹이는 특수한 카드입니다.포우를 먹이면 서번트의 HP 및 ATK를 각각 990(차후 업데이트로 1000/2000)까지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포우는 모든 클래스에 대응하는 ALL 포우도 있지만, 특정 클래스에만 대응하는 포우도 있습니다.


26. 마나프리즘이 뭐에요?게임 내 재화 중 하나로 다빈치 공방에서 매달 재입고되는 품목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마나프리즘은 3성 서번트 및 개념예장을 매각하거나, 이벤트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27. 전투 시스템에 대해 알려주세요1편 링크2편 링크3편 링크4편 링크


28. 적들이 너무 강해요 ㅠㅠ친구들을 열심히 구해서 서포터로 데려갑시다.


29. 사람들이 제 친구신청을 안 받아줘요.서포트 편성이 마슈 하나로만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서포트 편성을 준비합시다.


30. 영기재림 및 스킬 강화 재료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0061&iskin=mini&mskin=fgo&game=7826링크 참조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fgo/5173/1068?category=%EC%A0%95%EB%B3%B4&mskin=fg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