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몬스터헌터 월드 캡콤 개발자 인터뷰 및 게임스크린샷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 7. 09:47

본문

반응형

[뱀선생] 몬스터헌터 월드 캡콤 개발자 인터뷰 및 게임스크린샷


캡콤 몬스터 헌터 월드 게임 개발자 

츠치모토 료조 : 프로듀서 / 후지오카 카나메 : 아트 디렉터 / 토쿠다 유야 : 디렉터


Q. 작년말에 실시한 베타 테스트 반응은 어땟나요?


츠치모토 : 저희에게 있어서는 서버 부하 테스트라는 의미도 있었습니다만, 의미 있는 테스트였습니다.


플레이해주신 분들에게서 매우 좋은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페케페케와 쿠루루야크는 발표하지 않고 있었습니다만, 그 부분들도 발견해주셔서 좋은 베타 테스트였다고 생각합니다.


Q. 받은 의견 중에 가장 많았던 의견에 대해 알려주세요.


츠치모토 : 조작 방법에 대한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조작 방식을 변경했습니다만, 옵션에서 지금까지와 동일한 감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부분은 베타 테스트에서 설명하지 못한 부분이네요.보내주신 의견 중에서 옵션에서 대응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도 있었기에, 유저분들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들은 제대로 수정하여 전해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Q. 서버 부하가 꽤나 높았나요?


츠치모토 :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셨습니다. 미리 준비해놓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토쿠다 : 일본에서는 밤 늦게 심야에 베타 테스트가 실시됐는데, 일본에서는 예상치 못한 수의 접속이 있었습니다.


후지오카 : 네트워크는 여러가지로 문제가 발생해서, 1회차 베타 테스트에서 있었던 부분들을 검토하여 2회차에서는 스무스하게 서버를 돌렸습니다.


매우 의미있는 베타 테스트였습니다.



Q. 해외 반응은 어땟나요?


츠치모토: 액션 게임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해외에서는 몬스터 헌터를 아직 접하지 못하신 분들도 있습니다만, 영상 등을 통해 몬스터 헌터를 알아주시고, 더불어 액션 부분들을 체험해주셨다는 점에서 꽤나 효과적이였다고 생각합니다.


후지오카 :예상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플레이해주셨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늘려가고 싶네요.

 


Q. 이빌죠 배포 PV에서 전용 BMG이 나왔는데, 테오 테스카토르와 크샬다오라도 전용 곡이 있나요?


토쿠다 : 전용 BGM을 가진 몬스터는 제대로 준비해뒀습니다.

 


Q. 테오 테스카토르와 크샬다오라의 모션이 변경되나요?


토쿠다 : 물론입니다. 이번에 걸맞게 여러가지로 어레인지했습니다. 다시 도전할 보람이 있을겁니다. (웃음)


츠치모토 : 위험합니다.

 


Q. [1] 이번작에서는 스토리는 어느정도 준비하셨나요?


후지오카 : 지금까지와 같이 퀘스트들을 하다가 주요 퀘스트를 한다기보다, 「임무」라는 형태로 퀘스트를 수주하여 스토리를 진행해가는 방식을 고안하였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해가면서 플레이함으로 지금까지 이상으로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과거 작품들을 해보면 스토리는 하위 퀘스트 정도였습니다만, 이번에는 모든 퀘스트를 멀티 플레이로 즐길 수 있으니, 하위에서 상위까지 제대로 스토리 라인을 따르도록 설계해뒀습니다. 마지막까지 이야기를 즐기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Q. 플레이가 끝나고나서 「이벤트 씬이 추가되었습니다.」라고 나오는데, 이벤트가 끝나고나서도 다시 볼 수 있는건가요?


츠치모토 : 발매일에 실시될 무료 업데이트로 「갤러리」가 추가됩니다. 거기서 다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토쿠다 : 헌터나 오토모아일, 접수원의 모습은 당시의 장비를 반영합니다.



Q. 솔로 플레이 도중에 몬스터에게 주었던 데미지는 멀티 플레이로 바뀌면 어떻게 되나요?


토쿠다 : 물론 그대로 이어집니다. 몬스터의 체력은 멀티 플레이용에 맞게끔 바뀌지만, 준 데미지는 반영되니 헛수고가 되는건 아닙니다.


참고로 몬스터 체력은 솔로냐 멀티냐의 차이지, 멀티 플레이 사람 수에 따라 바뀌는건 아닙니다.

 


Q. 지금까지의 PV에서는 갑각류와 갑충류의 모습이 나오지 않았는데, 아직 발표하지 않은 몬스터가 있나요?


후지오카 : 사실 아직 공개하지 않은 정보가 있습니다. 그 부분들은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봐주셨으면 합니다. 기대해주세요.


업데이트로 몬스터 추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Q. G급 퀘스트는 어떻게되나요?


츠치모토 :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일단은 현재 시스템을 베이스로 여러번 업데이트를 해가며 몬스터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후지오카 : 파고들기 요소나, 폭 넓은 플레이 방식을 추가하면 어떨까하고 생각 중입니다.


토쿠다 : 몬스터 이외에도 업데이트는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1] 원문은 今作ではストーリーにどれくらい力を入れていますか? 직역하면 이번 작품에서는 스토리에 어느정도 힘을 불어넣었습니까?인데 자연스럽게 번역하기 위해 의역.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49777?

http://www.4gamer.net/games/384/G038421/2018010514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