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배그 라이벌게임?ㅋ 포트나이트 사전예약 재료 장비 탄약 파밍 공략 및 팁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 16. 09:57

본문

반응형

[뱀선생] 배그 라이벌게임?ㅋ 포트나이트 사전예약 재료 장비 탄약 파밍 공략 및 팁


최근 3000만 유저를 돌파하고 동접 130만명을 기록했다는 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배틀그라운드 짭이란 소리도 있었지만 배틀로얄 장르의 모드를 추가해 무료 온라인 게임이란 장점과 함께 대박 ㅋㅋㅋㅋ

특히 북미에서 인기가 좋다고 카더라.


아직 안한글이지만 2018년 1월 19일까지 사전예약 중


(원래 한국 캐릭터 막 업뎃하며 AOS 장르의 파라곤을 막 밀었던것 같은데 포트나이트가 흥해버렸네 ㅋㅋㅋㅋ)


에픽게임즈는 4일부터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며, 사전예약 기간 중에 에픽게임즈 계정을 생성하고, 정식 서비스 이후 포트나이트를 플레이 하는 모든 한국 게이머에게 총 65개 이상의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배틀 패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전예약 기간인 보름 동안 123시간마다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원과 GTX 1080 Ti 그래픽카드, BenQ ZOWIE XL2540 아이케어 무결점 모니터,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트나이트'는 전투와 함께 건축 요소와 액션이 결합된 액션-빌딩(Action-Building) 게임으로, 네 명의 플레이어가 전투와 건설에 맞춰 역할을 분담해 협동 플레이를 진행하는 '포트나이트: 세이브 더 월드'와 100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해 최후의 생존자 1명 또는 1팀이 승리자가 되는 배틀로얄 모드로 구성돼 있다.


배틀로얄 모드는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세이브 더 월드'는 파운더스팩을 구매하면 이용 가능하다. '세이브 더 월드' 역시 2018년 내에 무료로 정식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 홈페이지를 통해 런처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영문 버전의 게임을 바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향후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한글로 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한국 사용자들에게 가장 최적의 게임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 한글화 및 제반 준비작업을 계속하고 있다”면서 “사전예약이 끝나면 더욱 정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며, 특히 12세 이상 플레이가 가능해 배틀로얄 장르 게임의 플레이를 원하는 청소년들도 이용할 수 있으니 이번 사전예약에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급 파밍의 필수! 보급품 확인하기!


경기 진행 중에는 하늘에서 붉은색 풍선이 달린 상자가 떨어져서푸른 연기를 내뿜습니다.


이는 보급품으로, 해당 상자에게 접근 후 E키를 입력하면안에 있는 아이템들이 바닥에 떨어집니다. 

이 상자에서는 저격총, 유탄발사기, 로켓런처 등 일반적으로 쉽게 구하기 힘든 아이템들이에픽~전설의 등급으로 등장할 확률이 높습니다.

간혹 보급 상자가 나무에 걸려 메달려 있는 경우가 있는데, 건축으로 계단을 만들어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상자를 파괴하면 안되고 반드시 E키로 열어야 하고,개방을 위해서는 잠시 로딩이 필요하므로 공격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포트나이트 효율적인 재료파밍법


채집할 수 있는 재료는 크게 3가지로 나뉘며 강도에 따라 나무, 돌, 철로 나뉜다. 땅을 제외한 거의 모든 오브젝트들에서 포트나이트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데 나무나 목제건물에선 나무를 바위나 벽돌집에선 돌을 차나 철제 집 등에선 철을 얻을 수 있어서 직관적으로 쉽게 구분이 간다.


▲ 보이는대로 나무에선 나무를 바위에선 돌, 차에선 철을 획득할 수 있다


채집은 기본적으로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곡괭이를 통해 채집할 수 있으며 모든 오브젝트들은 각자 고유의 체력을 가지고 있는데 곡괭이질 한번당 기본 50의 체력을 깎으며 채집한다.


처음 곡괭이 질을 하게 되면 오브젝트에 '표적'이 나타나는데 해당 지점에 에임을 옮겨서 채집하게 되면 오브젝트에 기본 2배의 데미지를 주며 보너스 자제를 얻게 되며 연속 성공시 더 많은 자제를 얻기때문에 2배의 속도로 더 많은 자원을 채집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다.


포트나이트의 '보물 상자', '탄약 통' 팁


포트나이트 배틀로얄 모드에서는 상자는 두 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하나는 다양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보물 상자이고, 다른 하나는 탄약을 얻을 수 있는 탄약 통입니다. 이런 상자는 여러 지역에 무작위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보물 상자'는 황금색으로 빛나며 근처에 우웅~ 거리는 소리를 냅니다. 만약 근처에 상자가 보이지 않는데 소리가 들린다면 천장이나 바닥을 의심해보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접근할 수 없는 곳에도 보물 상자가 배치 되기 때문에 곡괭이로 길을 내거나 계단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물 상자를 열면 탄약, 건축 재료, 각종 무기, 실드, 붕대, 부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여러 등급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운이 좋지 않다면 좋은 등급의 아이템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탄약 통'은 영화 등에서 종종 볼수 있는 녹색 탄약 통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빛이나 소리가 나지는 않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탄약 통을 열면 한 묶음 이상의 탄약을 획득 할 수 있는데요. 탄약이 많지 않다면 탄약 통이 근처에 없나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www.inven.co.kr/board/fortnite/5197/387?category=%EC%A0%95%EB%B3%B4&mskin=fortnite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91938&iskin=mini&mskin=fortnite&game=762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