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열혈강호m 공략 및 팁 - 한비광 결투장 초식 대전 컨트롤 콤보 가이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 22. 01:44

본문

반응형

[뱀선생] 열혈강호m 공략 및 팁 - 한비광 결투장 초식 대전 컨트롤 콤보 가이드


안녕하세요. 천마신군섭에서 한비광 키우고 있는 1인입니다..

(운영진분들이 버그,렉 하나둘 고쳐주셔서 결장이 다시 재밌어졌습니다..!!감사합니다)

보시다싶이 투력 126만에 전체랭킹100위안에 들었습니다...굳이 왜 투력과 랭킹을 언급하느냐!

저쯤되니 매칭되는분들 투력이 왠만하면 200만은 가볍게 넘더군요..800만까지 만나봤습니다..무서워요..스치면 죽음ㅠ

무튼 글의 신뢰도를 높이기위함과 소과금,무과금도 할 수 있다!!를 보여주기 위해 언급해봤습니다. 껙~~



일단 결투장은 투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당연히 유리하지만, 보정시스템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무리 투력이 차이나도 풀콤보2번,3번정도 맞추면 높은 투력을 가진분들도 죽일수~는 있습니다..!!!!!

저부터가 투력이 그렇게 높은편은 아니기에 투력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람에 글을 써봅니다.


제가 한비광 캐릭이라,,한비광의 입장에서 캐릭마다 나름대로 공략법을 써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결장에서 초식은 혈풍광무, 잠룡등천, 백열권풍아, 천마군황보 이렇게 쓰고 있습니다.


저의 추천 기본콤보는

<평타든 잡기(흡기공)든 일단 상대방을 띄운후->천마군황보->잠룡등천->찍기 후 바로 백열권풍아>


이게 베이스입니다..


이유는 콤보를 맞는도중에 상대방 캐릭이 땅에 닿으면 쭈그려앉는모션(아시죠??)으로 콤보가 깨지고 바로 반격당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띄운채로 최대한 초식들을 다 맞추기 위해서 위의 콤보대로 쓰게 되었습니다..


중간중간에 연계기나 평타를 넣을수는 있는데, 이것들을 넣다가 실수하면 타이밍이 어긋나서 콤보가 깨질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넣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처음에 띄운후에는 초식을 다 맞추는데에 집중해야합니다. 평타 몇대 더때리는거보다 초식 다맞추는게 훨씬 이득이니깐요...!


그리고 나머지 <혈풍광무>를 쓰는 이유는 콤보용이라기 보단 떨어진채로 대치해 있을때 선타를 잡는용도로 씁니다.   


콤보를 어떻게 넣어야할지 모르겠다 하시는분들은 일단 위의 콤보대로 연습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저는 결투장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위의 콤보를 넣기위한 선타를 잡는것이라 생각합니다.


서로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다가 평타든, 잡기든, 초식이든 써서 먼저 맞춰야 그다음 콤보를 연결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선타를 잡는 것은 캐릭별로 나눠서 설명하겠습니다.




1) 한비광vs한비광


한비광 끼리의 싸움에서는 자신이 플레이하는 캐릭이기 때문에 대충 어떤공격이 올지 예상을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할 때 비광끼리 싸울 때 제일 중요한 것은 먼저 잡느냐 잡히느냐 입니다..


비광의 이 잡기(흡기공)은 상대방이 초식을 쓰거나 평타를 치고 있거나 누워 있을때..등등 거리와 타이밍만 맞으면 다 잡힙니다..


잡히는 순간 상대방이 실수를 하지않는 이상 풀콤보를 맞을 확률이 높고, 투력이 높은 상대방을 만나면 잡힌 후 풀콤보가 끝나기도 전에 사망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잡기는 평타 무시, 초식 무시(심지어 맞다가도 빈틈이 생기면 사용가능함)효과가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앞에서 평타나 초식으로 들어올때 바로 잡기를 쓰면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 잡기가 빗나갈 경우에는 빈틈이 생기는데, 이 때 바로 역습이 들어오거나 역으로 잡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잡기는 정말 신중하게 써야합니다.. 잡기를 헛방으로 날렸을 경우에는, 쿨타임이 차는 동안은 너무 공격적이기 보다는 사리다가 잡기가 가능할 때 공격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2) vs 담화린


저는 일단 담화린, 매유진캐릭을 플레이해보긴 했으나 한비광 위주로만 키우기 때문에 정확한 초식이나 연계기들을 다 파악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결투장에서 담화린을 수십번 상대해본 결과, 일단 담화린의 특수기가 정말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비광의 잡기와는 다른 반격스타일이기 때문에 초식으로 공격이 들어가도 반격당할 수 있고, 잡기마저도 반격해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화린의 이 반격을 제일 조심해야 합니다.!!


반격을 사용할 때 제자리에서 검으로 막는 모션을 취하는데, 약1초정도 유지됩니다. 이 때 섣불리 때리면 바로 반격을 당하고 콤보를 먹게되어 사망할 수가 있는데....잡기 마저도 반격이 되기 때문에, 잡기도 사용하면 안됩니다..


따라서 쉽게말하면 심리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왠지 이 타이밍에 반격을 쓸 거 같으면 한타이밍 쉬었다가 공격을 해야합니다.


담화린이 반격을 사용한 후 맞추지 못하면 빈틈이 생기기 때문에, 한타이밍 쉰 후 평타를 때리거나 잡기를 사용하면 제압할 수가 있습니다..근데 이게 또 반격은 한번에 최대 2번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까다롭습니다.. 물론 게이지가 다 차있는 상태여야 2번을 사용한다지만 상대방의 게이지를 볼 수 없고 감으로 맞춰야 하기 때문에 싸움이 길어질수록 정말 심리적으로 힘들어 질 수가 있습니다...심리전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공략법을 찾기 보단 반격에 주의하면서 콤보각을 노리는게 최선일 것 같습니다.




3) vs 매유진


매유진은 개인적으로 콤보를 잘 넣는분들을 보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비광이랑 화린이는 그래도 좀 패턴이 비슷한데


이 활쟁이는 아예 다른 느낌이랄까..비광이만 하다가 매유진 플레이하면 좀 낯설기까지 합니다..


무튼 이 활쟁이한테는 수십번 싸워본 결과, 최대한 달라붙어야 합니다. 


활쟁이도 상대방을 맞추려면 대부분 직선상에 있어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멀리서도 서로 수평(?)대치 상태를 유지하려는 느낌을 자주 받으실 겁니다. 그리고 얘네는 우리가 달라붙으면 최대한 떨어지려고 할거구요.


그래서 제가 생각해본 결과, 서로 수평상태로 대치하고 있을 때 멀리 떨어져 있으면 대쉬를 계속 사용하면서 화살을 피하다가 혈풍광무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접근한 후 바로 잡는 방법이나..


계속 달라붙다가 타이밍을 봐서 잡는수밖에 없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정말 잘하는 매유진유저를 만나면 답이 없습니다..그냥 온갖 신경을 집중해서 각을 재다가 잡는수밖에 없습니다..ㅎㅎ..


저도 매유진 매칭될때 마다 너무 무서워요..ㅠㅠ



부족한글 읽어주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더 쓰고싶은 내용들이 있지만 글재주가 없어서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ㅠㅠ..


결투장시스템이 너무 재밌고 스릴넘쳐서 일주일남짓 나름 애착을 가지고 했더니 공략법을 한번 써보고 싶어서 쓰다보니 말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저와같이 결투장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 참고하시고 다같이 실력이 올라가면 더 흥미진진해질 것 같네용 ㅎㅎㅎ


투력 높은 상대 만났다고 움츠러 들지 말고 침착하게 하다보면 감이 생기는 것 같아요. 


결장은 보상이 정말 빵빵하기 때문에 투력이 낮아도 포기하지말고 결투장에서만큼은 컨트롤로 자신감을 가져봅시당  


잠룡등천 다음에 찍기를 어떻게 하는지요?

잠룡 끝나고 빨간색눌리면 찍는데 찍고나서 살짝뜰때 바로 백야쓰시면 되용


출처 : http://cafe.naver.com/nexonyulgangm/2133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