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게임스팟 플스4 슬림 vs 프로, PS4 콘솔 게임기 장단점 비교 구매 가이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2. 5. 08:41

본문

반응형

[뱀선생] 게임스팟 플스4 슬림 vs 프로, PS4 콘솔 게임기 장단점 비교 구매 가이드


게임스팟 기사 요약.

처음 플스4 콘솔을 구매하려는 경우 

1. 4K TV 및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구매할 예정이거나 가지고 있다 -> 10만원 더 써서 플스4 프로 구매

2. 1080p FHD 디스플레이만 보유한 경우 -> 플스4 슬림 구매


이미 기존 플스4 콘솔 게임기 보유자인 경우

1. 4K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다 -> 여유돈이 있을 경우에만 플스4 프로 콘솔로 업그레이드 권장.


Gamespot - PS4 vs PS4슬림 vs PS4프로: 차이점은 무엇이며, 어떤 PS4를 사야 하는가


PS4 세가지 모델이 시장에 나와있는데, 각 모델들은 스펙과 특징이 달라서 약간 혼동하기 쉽다.


우린 이 기사를 통해 그 상황을 명확히 하면서 어떤 PS4가 여러분에게 맞을지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 PS4와 PS4슬림은 무엇이 다른가?


PS4 슬림은 2016년 9월 발매됐으며 기본 PS4를 대체한 것이다.


그리고 기본 스펙은 2013년 오리지널 PS4 모델과 대체적으로 비슷하다.


이 의미는 개선된 그래픽이나 성능을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몇가지 작은 차이점이 있다


PS4 슬림에서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꽤 날씬해졌다는 거다.


PS4슬림은 PS4오리지널에 비해서 모든 치수가 작아졌고 무게도 가벼워졌다.




오리지널 PS4와 달리 절반 가량 광택처리가 돼있던 마감을 제거한 완전한 무광택 검정색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슬림은 오리지널 모델의 각진 디자인과는 많이 다른 곡선형 처리가 돼있다.




그리고 몇가지 더 좋아진 핵심 개선점도 있다.


슬림은 현재 5GHz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오리지널의 2.4GHz 대역폭 보다 일반적으로 더 빨라서,


라우터를 가지고 있다면 위와 같은 이점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슬림은 블루투스 4.0을 지원하는데, 전력 효율이 좋으면서 무선 오디오 퍼포먼스가 더 좋다고 할 수 있다.


슬림의 다른 추가된 특징이 있다면 USB 3.1 지원인데, 오리저널 PS4의 3.0 포트 보다 두배나 빠르다.




또한 PS4 슬림은 전체적으로 전력 효율이 조금 더 좋다.


오리지널 PS4가 250와트를 소모하는 것에 비해서, 슬림은 165와트 전력 열 디자인이 돼있는게 특징이다.


거기에다 슬림은 전력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좀 더 시원하고 조용하다




그런데 슬림이 오리지널 PS4에 비해 문제점이 하나 있다면, 그건 바로 SPDIF 포트 삭제다.(스테레오 광단자)


이 삭제로 인해 옵티컬(optical, 광출력) 연결이 필요한 사운드바 사용에 있어 영향을 준다.




■ 이미 PS4를 가지고 있는데도, PS4슬림으로 업글 해야하나?


슬림은 오리지널 PS4 이상의 커다란 개선사항이 없다.


여러분이 이미 완전히 잘 작동하는 PS4를 소유하고 있다면, PS4 슬림을 굳이 가질 필요는 없다.


만약 더 강력한 플레이스테이션을 원하는 것이라면, PS4 프로가 바로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다.




■ PS4/PS4슬림 vs PS4프로


PS4 슬림은 오리지널 모델에 비해 기술적으로 많이 나아지진 않았지만, 


2016년에 출시된 PS4 프로는 처리 능력을 많이 향상시킨 낀세대(중간세대) 업그레이드를 대표한다.


소니는 급성장중인 4K TV 시장의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프로를 디자인했다.




4K는 1080p 해상도의 4배이기 때문에 그래픽적으로 더 많은것이 요구되다보니


PS4 프로는 많은 하드웨어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다.


프로는 AMD의 폴라리스 마이크로 아키텍쳐를 기반으로한 4.2 테라플롭스 GPU 클럭을 특징으로 하며 이것은 PS4/PS4슬림의 2.2배다.


CPU는 여전히 AMD의 8코어 제규어 커스텀을 가지고 있지만, PS4/PS4슬림 보다 500MHz 빠르면서 좀더 높은 2.1GHz로 구동된다.


RAM 부분에 있어서, PS4프로는 여전히 GDDR5 8GB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종래의 DDR3 1G 램을 추가해서 4K 비디오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을 강화시켰다.




또한 PS4 프로는 기존 모델들이 SATA2를 기반으로한 것과 달리, SATA3을 기반으로한 스토리지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것의 의미는 여러분이 SSD를 PS4프로에 장착할 경우, 드라마틱하게 빨라지면서 이론적인 속도는 6Gbps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PS4 프로에 탑제된 하드는 기존 PS4 보다 두배 정도 많은 용량의 1TB를 가지고 있다.




디자인면에 있어서 11x10x1.5 사이즈에 7.2 파운드가 나가기 때문에 기존 모델 보다는 더 크고 무겁다.


미적인 면에서는 오리지널 PSS4와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지만, PS4 슬림에서 선보인 곡선모서리를 체용하였다.


또한 전면부에는 새로운 전원용 LED 라이트바가 설치돼있다.


그리고 슬림 모델과는 달리 SPDIF 포트(광출력단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optical 연결이 필요한 사운드바를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USB 3.1포트를 3개 가지고 있어서, 이전 슬림 보다는 한개가 더 많다.




■ PS4 프로의 이점은 무엇인가?


현재 PS4프로의 소매점 가격은 슬림 보다 100달러, 50유로, 50파운드가 더 나간다.


하지만 1080p 보다 높은 4K 해상도로 게임을 구동시킬 수 있는 더욱 더 강력한 하드웨어다.


또한 일부 게임들에서는 그래픽 비쥬얼 충실도가 더 높아지거나 프레임이 개선되기도 한다.




프로의 혜택은 4K TV와 연결시 가장 분명해지기는 하지만, 1080p 디스플레이(FHD)의 게임들도 수퍼샘플링을 시켜준다.


수퍼샘플링은 게임의 울퉁불퉁한 태두리를 제거해주는 효과적인 안티-에얼리어싱의 방법을 말한다.




■ 어떤 PS4가 HDR을 지원하는가?


2016년 9월의 펌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모든 PS4 SKU는 HDR을 지원한다.


즉 오리지널, 슬림, 프로 모두 포함된다.




■ PS4, 슬림, 프로 간에는 유저 인터페이스의 차이점이 있는가?


세가지 모델 모두 똑같은 OS와 UI를 사용하고 있다.




■ 어떤 PS4를 구입해야 하는가?


-여러분이 PS4를 가지고 있지 않고, 1080p(FHD) TV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PS4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저렴한 옵션을 원한다면


 PS4 슬림이 합리적인 선택이다.




-여러분이 이미 오리지널 PS4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PS4슬림으로 업그레이드 하는것을 권하지 않는다.


 여러분이 오리지널에서 슬림으로 업글 하더라도, 성능적인 향상을 얻지 못할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이 4K TV를 보유하고 있거나, 조만간 4K TV를 구매한다거거나 해서 비자금을 모으고 있다면,


 PS4 프로는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으면서도 우수하고, 게임 플레이를 더 좋아보이도록 만들어 줄 수 있는


 장래적으로 경쟁력 있는 하드웨어다.




-여러분이 이미 PS4를 보유하고 있는경우 PS4 프로로 업글해야 할까?


 우리는 일반적으로 오직 여러분이 4K TV를 가지고 있으면서, 여유돈이 있는 경우에만 업글을 권장한다.


출처 : https://www.gamespot.com/articles/ps4-vs-ps4-slim-vs-ps4-pro-what-are-the-difference/1100-6456440/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225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