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글판 초반 공략, 팁, 전투 가이드 모음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글판 초반 공략, 팁, 전투 가이드 모음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글판 (ゼルダの伝説 ブレス オブ ザ ワイルド, The Legend of Zelda: Breath of the Wild)

개발 : 닌텐도 + 모노리스 소프트
유통 : 닌텐도
장르 : 오픈에어 어드벤처
인원수 : 1명
플랫폼 : 닌텐도 스위치
용량 : 13.4기가
해상도 : 휴대용 720p 거치형 900p 30프레임
발매일 : 2017년 2월 1일
언어 :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한글화 (영어 일어 음성 선택 가능)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게임플레이 가이드


1. 초반 도입부 스토리 진행 편


Q. 사원을 찾으라고 하는 거 같은데 어디에 있나요?


A. 시작의 대지(영문명 Great Plateau)에는 총 4곳의 사원이 존재합니다.

첫번째 사원은 시커 타워를 기동하고 아래로 내려오면 튜토리얼로 바로 소개해줍니다만,

나머지 세 사원은 시커 타워 위에 다시 올라가 주변을 둘러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망원경 모드(오른쪽 아날로그 스틱 누르기)에서 사원을 촛점에 맞춘 채 A버튼을 누르면

색깔별 '핀'을 꽂게 되는데 핀들은 맵상에서 표시되기 때문에 목표로 가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Q. 추운 지역에 들어가니 링크가 떨면서 피가 깎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에서는 추위/더움/뜨거움의 온도 개념이 존재합니다.

제대로 된 준비 없이 해당 지역에 들어갈 경우에는 시간이 지날 수록 링크가 피해를 입게 되지요.

이를 방지 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해당 환경에 내성이 있는 옷을 구한다 : 게임내에서의 이벤트나 마을에 존재하는 옷 가게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2) 일시적으로 해당 환경에 대한 내성을 주는 음식, 약을 만들어 먹는다.


3) 해당 환경과 반대되는 속성의 무기를 장비한다 : 게임 초반에는 속성 무기가 얻기 어렵습니다. 


답변이 좀 옆으로 세어버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시작의 대지에서의 추운 지역은

지역 입구 근처에 맺혀 있는 '따끈따끈풀의 열매'(고추처럼 생긴 열매)를 사용하여 요리하면 하면

추위에 대한 내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하이랄 산 정상에 올라가면 회생의 사원을 나설 때 만났던 노인이 있고

그 노인한테서 방한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은 횃불에 불을 붙인 채 이동해도 됩니다만, 공격과 이동에 큰 제한이 되기에 별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사실은 그 방법 외에도 방한복을 얻을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요.


1) 시작의 대지 남쪽에 가면 작은 오두막집과, 그곳에서 나무를 하는 노인이 있습니다.

짐승 혹은 새고기 + 하이랄 배스 + 따끈따끈 풀 열매로 만든 요리를 노인한테 주면 방한복을 줍니다.


2) 노인 한테서 패러셀을 받고 난 다음에 해당 오두막집에 가도 됩니다.


3) 하텔 지방 동쪽에 있는 하테노 마을에서 80루피에 팝니다.


하지만 이 방한복은 방어력도 약하며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합니다. 게다가 중후반부에 들어가면 

2단계 추위지역에 들어가게 되어 해당 방한복으로는 추위 대처가 안되게 됩니다.

그 때는 제대로 된 방한복을 구하도록 하세요.


Q. 모든 4 사원을 다 찾았더니 노인이 어디론가 가라고 말하더니 갑자기 사라집니다. 어딜 가야 되는거죠?


A. 지도 상에서 각 사원의 위치가 겹치는 곳을 가라고 했던 겁니다.

사실 고민할 필요 없이 시작의 대지에서 유일한 건물인 시간의 신전에 가시면 되요.

그곳에 가면 사원에서 받은 '극복의 증표'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 후 옥상에 있는 노인한테 가면 자초지정을 듣게 되고 패러셀을 받게 됩니다.


Q. 노인한테서 패러셀도 받았고, 튜토리얼이 끝났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A.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오픈 월드 장르 게임 중에서도 그 자유도가 엄청 높은 게임입니다. 

튜토리얼이 끝나고 패러셀을 받아 시작의 대지 밖으로 나가게 되면 그 이후로 어떻게 플레이 할지는 플레이어의 자유이지요.

여차하면 바로 하이랄 성으로 닥돌해서 끝판왕을 해치우고 엔딩을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 이 게임의 고수가 아닌 이상 게임오버 화면을 엄청 보게 될 각오는 하셔야 할 겁니다)


일단 이 게임에서 추천하는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의 대지에서 벗어나기

2) 카카리코 마을에서 임파를 만나 자초지정을 설명받기

3) 하테노 고대 연구소에서 시커 스톤을 수리 받기

4) 4신수의 해방 // 잃어버린 기억 되찾기 // 마스터 소드 획득

5) 가논 퇴치


참고로 4)의 기억 되찾기 경우는 링크가 시커 스톤에 기록된 12장의 사진을 통해 자신의 기억을 되찾는 내용인데,

12개의 기억과 그 기억을 되찾은 후 추가되는 1개, 총 13개의 기억을 되찾게 되면 

본 게임의 진엔딩을 볼 수 있게 됩니다.


2. 전투가 너무 어려워요! 전투 컨트롤 팁 편 


Q. 적들한테 다굴 맞고 게임오버 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A.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적들의 공격력도 인공지능도 높은 편이기에 순식간에 적들한테 다굴 맞고 훅가기 십상입니다.

가급적이면 한꺼번에 여러 적을 상대하게 되는 상황은 피하시고요, 

무작정 공격하기보다는 적의 움직임을 잘 보고 방어/회피의 타이밍을 잘 맞추세요.

회피 타이밍이 맞을 경우 흔히 '불릿 타임'이라고 불리는 슬로모션 모드가 발동되며 

적을 여러번 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불가피하게 여러 적하고 대치하게 될 경우엔 도망치세요.

일정거리 이상 도망치면 적들이 제자리로 돌아가게 되는데요.

이 때 한마리씩 없애서 적의 수를 줄이면 나머지 적들도 없애기 편해질겁니다.


Q. 가디언이 너무 어렵습니다!


A. 게임 초반에는 가디언의 레이저 빔을 맞으면 사실상 즉사입니다.

가디언과 마주쳤다 싶으면(음악이 바뀝니다) 무조건 도망치세요. 

가디언의 레이저를 피하는 건 약간의 요령이 있는데, 

가디언의 조준 빔이 사라질즈음(즉, 발사 직전)에 옆으로 선회하며 달리면 됩니다.


어떻게든 가디언을 쓰러뜨리고 싶다면 가디언의 레이저 공격을 방패로 튕겨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경우 폐허 가디언의 경우 한방, 일반 가디언은 세방, 비행형 가디언은 꽤 많이 튕겨내야(...) 쓰러뜨릴 수 있지요.

방패로 레이저를 튕겨내는 타이밍은 거리에 따라 제각각입니다. 

대충 3~5미터 정도 떨어진 거리라면 가디언의 눈이 빛날 때 튕기면 될 겁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일반형 가디언의 경우 링크한테 다가가거나 물러나면서 거리를 바꾼다는 거지요. 


나중에 시커 스톤의 능력인 비타락을 업그레이드하면 가디언의 움직임을 짧게나마 봉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서 가디언을 때리면 방패 튕기기보다 더 쉽게 공략할 수 있을 겁니다.


Q. 라이넬이 너무 어렵습니다!


A. 별 일 없으시다면 라이넬과 처음 조우하게 되는 건 라넬 지방에서 전기화살을 모아야 할 때 입니다.

이 때는 주변에 있는 전기화살만 주우면 되니 라이넬은 무시하면 되는데요,

정말로 쓰러뜨리고 싶으시다면 패턴을 파악하고 그 때 마다 대처하면 됩니다.


1) 무기 세번 휘두르기(검/대검) : 타이밍 맞춘 회피로 러시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검의 경우는 쉬운데, 대검의 경우는 은근히 러시 발동이 잘 안 뜹니다. 실패해도 나름 공격할 여유는 생깁니다만


2) 높이 점프하며 내리찍기(창) : 이 공격은 충격파가 발생하기 때문에 잘못 회피했다가는 충격파에 맞을 수 있습니다. 

   방패로 방어하거나 어느 정도 뒤로 물러나서 충격파를 피하고 활이나 창으로 공격하는게 좋습니다.


3) 대검으로 1080도 회전 베기(대검) : 대검 라이넬이 가장 상대하기 까다로운 이유 중 하나입니다. 

   러시 발동이 안되는 건 아닌데, 회피하려다가 맞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엔간해선 방패로 방어하는 걸 추천합니다. 


4) 거리를 벌린 뒤 달려들며 무기 휘두르기(공통) : 방어하거나 타이밍 맞춘 공중제비로 피할 수 있습니다.

   러시 발동이 가능하긴 한데, 맞기 직전이라는 매우 아슬아슬한 타이밍에 가능합니다.


5) 거리를 벌린 뒤 무기를 내리고 맨손으로 돌격(공통) : 돌진해올 때 대충 1~2미터 정도 거리에서 측면회피하면 러시 발동됩니다.

   라이넬의 공격 중 가장 대처하기 쉽습니다만, 대신 방어 불능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6) 거리를 벌린 뒤 불을 토하는 공격(공통) : 총 3번의 공격, 그 와중에 링크가 맞으면 거기서 멈추고 다음 공격으로 갑니다. 

  이 때는 측면으로 달리면 아슬아슬하게 피할 수 있으며, 다 피한 후에는 활로 라이넬을 공격할 기회가 생깁니다.


7) 포효 후 자신의 주변을 폭발시키기(공통) : 풀피여도 빈사급이 되는, 라이넬의 가장 강력한 공격입니다.

창으로 충격파를 발생할 때하고는 달리 공격범위가 굉장히 넓기 때문에 상당히 뒤로 물러날 필요가 있습니다. 

대신 공격 전과 후의 딜레이가 상당하니, 그 사이에 활로 공격할 기회가 꽤 주어집니다.


참고로 라이넬은 얼굴에 활을 맞으면 잠시 그로기에 빠지는데, 이 때 다가가면 라이넬의 등 뒤에 올라타 확실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근처에 바위 같은 높은 지형이 있으면 그 위로 올라가 점프, 활로 슬로모드를 발동하여 라이넬의 얼굴을 맞춘 뒤 올라타고

다시 높은 지형에 올라가 활로 얼굴 공격.....을 반복할 수 있죠.


라이넬이 드랍하는 무기/방패는 어느 거나 다 강력하기에 게임 후반이 되면 주 헌팅 대상이 됩니다.


Q. 아무튼 게임이 어렵습니다!


A. 이래저래 게임이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마스터 소드를 얻고 게임을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마스터 소드는 위력 30, 가디언이나 커스 가논 등 보라빛으로 빛나는 적들이 근처에 있을 때는

   위력과 내구력이 두배로 올라가는 매우 강력한 무기이며, 깨져도 10분의 쿨 타임 뒤 다시 부활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스터 소드는 하이랄 성 북동쪽에 있는 하이랄 대삼림에 있으며, 

   해당 칼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하트가 13개 있어야 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사원등을 돌면서 하트를 늘리세요. 


3. 게임 진행 중에 생기는 별의 별 질문 FAQ 편


Q. 그 하이랄 대삼림에서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A. 하이랄 대삼림은 숲 동쪽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지 않으면 무조건 밖으로 쫓겨나며,

숲 안에서도 잘못된 방향으로 진행하면 다시 밖으로 쫓겨나게 되는, 미로성 숲입니다.

잘 살펴보면 횃불의 위치라던가, 바람이 부는 방향 등의 힌트가 주어지니 그걸 참고삼으며 진행하세요.


Q. 시작의 대지 밖에선 맵이 전부 시커매서 아무것도 안 보입니다.


A. 시작의 대지 지도를 어떻게 해방했는지 기억하시죠? 

노란 동그라미로 표시되어있던 곳에 가서 장치를 기동하니까 여러개의 탑이 솟아오르고 지도가 생겼을 겁니다.

하이랄의 지역에는 마찬가지의 탑, 시커 타워가 각 지방에 존재합니다.


해당 탑에 올라가 마찬가지로 장치를 기동시키면 지도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일부 지역의 시커 타워는 적들이 올라가는 걸 방해하거나, 장애물이 있거나 

너무 높아서 초기치의 스태미너로는 그냥 오를 수 없는 등의 경우가 있습니다.


주변에 마찬가지로 높은 곳이 있다면 그곳에서 뛰어 내려서 달라 붙는 등, 다양한 방법을 써서 탑을 오를 필요가 있습니다.


Q. 특수액션 목록의 ?????는 어떻게 해방하나요?


A. 1. 망원경과 핀 사용법 : 위에서 설명드렸기에 생략합니다.


2. 방패 서핑 : 방패를 장비한 상태에서 방어(ZL) + 점프(X) + A를 누르면 됩니다.


3. 모으기 공격 : 공격버튼을 일정시간 눌렀다가 때면 됩니다.


4. 점프 베기 : 점프 중에 공격하면 됩니다.


5. 공중제비 : 뭔가에 주목 중인 상태에서 뒤+점프를 누르면 됩니다.


6. 측면점프 : 뭔가에 주목 중인 상태에서 옆+점프를 누르면 됩니다.


7. 저스트 가드 : 방패로 방어 중인 상태에서 적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A를 누르면 됩니다.


8. amiibo 사용 : 타이틀/옵션 화면에서 amiibo 사용을 활성화 한 뒤 시커 스톤의 능력을

두개 이상 획득하면 시커 스톤 능력으로 등록됩니다. 

amiibo는 Wii U판의 경우 십자키 아래의 네모칸이 NFC리더이고

스위치판은 오른쪽 아날로그 스틱에 NFC리더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Q. 반쪽으로 갈라진 산 정상에 올라갔더니 사원이 있고, 그 안에 들어가니 여러개의 구멍과 구슬이 있습니다.

   도대체 뭘 어떡해야 되는 거죠?


A. 반대편 산 정상에 가면 마찬가지로 사원이 있고, 그 안에 들어가면 마찬가지로 구슬과 구멍들이 있습니다.

   각 사원의 구슬 위치를 기억한 뒤, 반대편 사원에 돌아가 서로의 구슬 위치를 바꿔주면 됩니다.


Q. 외눈 거인 한마리를 쓰러뜨렸는데, 뭔가 커다란 구슬을 드랍했습니다. 이건 어디에 쓰는 건가요?


A. 사원을 해방하는 퀘스트 중 하나로써, 주변에 잘보면 언덕 위에 세개의 구슬을 내려놓는 제단이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더 주변을 살펴보면 마찬가지로 외눈거인이 두마리 더 있고, 그들 역시 같은 구슬을 드랍한다는 걸 알 수 있지요.

모든 구슬을 제단에 바치면 사원이 솟아오르게 되는데, 구슬과 제단이 서로 맞지 않으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슬을 제단에 바칠 때 제단 색이 파란색으로 바뀌는 지를 확인하세요.


Q. 설원 지역에서 커다란 문을 발견했습니다. 이 문은 어떻게 여는 거죠?


A. 잘보면 이런 문들은 전부 비탈길 바로 앞에 있고, 이 비탈길을 올라가보면 눈덩이가 몇개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 눈덩이를 문을 향해 던져서 굴리면 큼지막해진 눈덩이가 문에 부딪혀서 문이 열립니다.

만약 그렇게 했는데도 문이 열리지 않았다면, 눈덩이를 비타락으로 멈춘 다음 무기로 때려서 

그 충격으로 문에 부딪히게 하세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게임플레이 기본 팁


1. 요리하기

가방에서 X버튼을 누르면 최대 5개까지 아이템을 들수있고 아템을 든상태에서 B버튼을 눌러 나오면

아템든상태로 전환됩니다.링크앞에 원이 생기고 냄비가 있는 횃불로 맞추면 들고있는재료를 넣어 요리로 버튼이바뀝니다.

요리재료에 필요한 갯수는 요리에따라 틀리며 특정 요리이외에는 버섯류,과일류 등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즉 요리 레시피가 하이랄버섯+하이랄배스 라고 해도 버섯류+생선류로 해도 같은 요리가 나옵니다.(옵션이나 특정요리는 바뀔수있음)


2. 방패슬라이드

가드상태에서  점프후 A버튼으로 방패를 탈수있습니다.내리막이 아니면 금방 자세를 고쳐잡고 내구도가 금방사라지니 그렇게 자주쓸건 못되는것 같습니다.

설원지역에선 내구도 감소가 적은것 같습니다.


3. 슬로우 활

말에서 점프등 높은곳에 떠있을때 활공격을 하면 스테미너를 소비해서 느려지게 만들수있습니다.


4. 야생마 길들이기

앉은상태(LS스틱 누르기)로 뒤로 접근하면 A버튼을 탈수가 있는데 탄후 L버튼 연타로 안정시킬수있는데  실패해도 바로 뒤쫏아가서 다시 올라타면 성공확률이 올라갑니다.

설명에도 나오지만 말은 얼룩종이있고 단색종이 있습니다.

얼룩은 길들이기 쉬우나 속도(A로 대쉬갯수)가 적고

단색종은 길들이기 어려우나 속도가 많습니다.


5. 야생마 등록

야생마를 잡으면 특정 장소까지 가면 등록을 하면되는데(20루피필요)

등록후 워프를 통해 이동하거나 해서 말은 멀리있고 찾으러가기 귀찮을때는 등록한곳에서 불러올수가 있습니다.

말은 5마리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호감도 쌓는 타이밍은 경험상 질주후 끝난시점,급브레이크직후 등에 만져주면 좋아라합니다.


6. 저스트회피

타이밍 맞춰 피할경우 러쉬공격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적의 공격방향에 따라 나뉩니다.

적이 내려칠경우 ->가드 후 사이트회피

적이 휘두를경우 ->가드 후 백스텝

적이 찌를경우,혹은 레이져공격 -> 가드상태에서 A로 튕기기(양손무기시에는 불가)


7. 무기 특정활용법

잎사귀-보트타고 잎사귀로 공격하면 해당방향으로 보트를 움직일수있음

도끼류-나무베기 (나무 공격시 내구도 감소가 적습니다.)

망치류-광석류를 공격하면 채집용 아이템이 나옴(폭탄등을 써도 아이템은 나오지만 폭탄과 함께 날라가므로 산이나 절벽시 난감해짐,광석채집시 내구도 감소)

부메랑류-던지기(R버튼모으기)를 하면 되돌아 오는데 A버튼으로 다시 잡아 줘야됩니다.

창류-던지기(R버튼 모으기) 더 강한 공격을 합니다.


8. 업글목록

시커스톤-맵곳곳에 있는 가디언의재료들

각종무기,활,방패인벤증가-냄새나는열매로 가능하며,꼭대기의 돌들춰보기,이상한 구조물,이상한장치등 맵곳곳에 숨겨진 이벤트로 획득가능

방어구-대요정을 만난후 마물들의 재료(뿔등)로 업글 가능

하트,스테미너-신전클리어시 주는 구슬 4개로 선택업글가능,보스클리어시 하트1개


 9. 파라솔 팁

활공시 파라솔사용시 너무 높은곳에서 활공해서 스테미너 부족으로 낙하 데미지가 걱정될땐 B버튼으로 파라솔을 취소한뒤 적당한 높이에서 다시 피면됩니다.


10. 시커센스

맵화면에서 Y버튼을 누른뒤 OFF설정하면 울리지 않습니다.


11, 아미보

처음지역후(파라솔 획득후)쯤부터 사용가능한것 같고,메뉴옵션에서 아미보 사용가능으로 해두면

시커스톤기능에 아미보가 추가됩니다.폭탄이나 얼음처럼 고른후 소환(?)할 위치조정후 아비보를 가져다대면 됩니다.

참고로 전 지휘봉툰링크인데 생선류 6~7개정도에 랜덤무기박스1개 주더군요.해당 무기는 당연 내구도있고 특수효과가 붙어있습니다.



게임진행에 도움이 되실만한 팁 몇개와 스토리 진행순서


1. 카카리코마을에 도착하면, 마을 근처에서 장비 업글시켜주는 요정이있는데,

이 요정근처에 페어리들 많이 잡아두세요. 


사망시 자동으로 1개 소모되면서 회복을 시켜주기때문에, 사고사를 방지해줍니다.

단 페어리가 발동 안되는 경우도 있는데, 아마 엄청 아프게 맞는 경우인듯한..;


2. 요정이나 기타 곤충,파충류들 잡을때는 그냥 달려가시면 도망가서 사라지니, 은신자세를 취한뒤 접근하세요.

은신자세상태(왼쪽 스틱 누름)에서 점프버튼 누르면 조금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3. 저같은 경우, 초반 루피부족은 요리한 음식 판매로 해결했습니다.

요리는 모닥불 위에 솥에 재료를 넣으면 만들수 있는데요.


적당히 5개 다 섞어서 요리를 만들어서 상인에게 팔면 요리 하나당 50~150 루피 사이에 팔 수 있습니다.


초반엔 어차피 하트도 적고 버프도 그닥 필요없어서,

적당히 사과나 허브를 2~3개 정도 요리한걸로 회복을 하고,

재료 5개 섞어서 만든 요리는 상점에 판매하여 루피를 수급했습니다.


그리고 요리재료는 그냥 가지고 있지말고, 틈날때마다 요리로 만드세요.

생으로 먹는것보다 훨씬 회복효율이 좋습니다.


4. 전투에서 저스트회피의 공식은

적의 종베기공격과 횡베기 공격모션을 파악해두시면 훨씬 쉽습니다.


종(가로)베기 공격은 백스탭으로만 발동되고,

횡(세로)베기 공격은 왼쪽, 혹은 오른쪽 스탭으로 발동됩니다.


5. 가디언의 레이저 공격은 타이밍만 잘 잡으면 방패의 패링으로 그대로 반격할수 있습니다.

적당한 엄폐물이 없을땐 당당하게 맞서세요.


6. 방패를 이용해서 쉴드보드를 탈수 있습니다.

방패를 꺼내든 상태에서 (L누른상태) 점프후 A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언덕같은곳이나 내리막이 보이면 자주 이용해보세요. 훨씬 빠르게 이동할수 있습니다.

방패 내구도가 줄긴 하지만, 무기랑 비교해 방패는 상대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느낌이라 자주 써줘도 상관없습니다.


7. 맵 전체의 신전의 퍼즐을 클리어해서 스피릿을 4개 모을때마다 틈틈히 하트,혹은 스테미너로 교환하세요.

스피릿교환 동상은 각 마을마다 다 있으니, 잘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테노마을에서는 또다른 동상이 하나 더 있는데,

이곳에서는 올렸던 하트나 스테미너를 루피를 받고 넘겨줄수 있습니다.


넘겨준 하트나 스테미너는, 다시 루피를 지불하고 (받을때보다 약간 많이) 원하는 걸로 올릴수있습니다.


즉 현재 하트가 8칸, 스테미너 2칸을 추가했다면, 스테미너 1칸을 판매한뒤,

다시 루피를 지불해서 돌려받아 하트를 올려서 하트9칸, 스테미너1칸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마스터소드를 뽑기위해선 총 13칸의 하트가 필요한데, 이때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을겁니다.


8. 카메라를 얻고나서 서브퀘를 통해 센서업그레이드를 하셨다면, 뭐든지 카메라로 찍는 습관을 들이세요.

카메라를 찍어 앨범도감에 등록하면 등록된 몹,동물,곤충,생선,파충류 등등 모든것들을 센서로 감지할수 있습니다.


굳이 귀찮으시면 필요한 재료가있을때 그것만이라도 도감에 등록해서 추적하시면, 방어구업글이나 기타소재 모으실때 도움이 될겁니다.



이번 젤다는 오픈월드 게임치곤 퀘스트진행에 대한 안내가

요즘 나오는 게임들과 비교해서 나쁘게 말하면 조금 불친절한 부분이 있습니다. 


마커도 보통 퀘스트 시작지점만 찍어주고, 이후 진행지역같은 경우는

안내해주질 않아서 플레이어가 대부분 직접 퀘스트 내용을 파악해서 진행해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현지화되지 않아서 나름 언압이 있을수 있는 요소가 많아 헤매시는분이 보여서,

제가 플레이한 기준으로 대략적인 진행순서를 적어봅니다.


* 제가 적은게 절대 올바르고 정답이 아닙니다. 플레이어가 얼마든지 다른 루트를 개발해나갈수 있으니,

진행중 도저히 내가 무얼해야할지 모르겠으면, 참고만 하세요. 설명도 자세하면 네타가되니 대략적으로만 적겠습니다.


1. 게임시작 - 튜토리얼지역

신전을 나와 npc와 대화, 튜토리얼 필드에 있는 4개의 사원 공략해서 각 능력과 스피릿오브 4개 획득 후

필드 중간의 시간의 사원(?)안 동상에서 hp 혹은 스테미너 획득.

이후 사원 옆 사다리를 이용해 옥상으로 이동해서 패러글라이드 획득후 가논격파와 카카리코 마을로 이동하는 메인퀘를 받습니다.


2. 카카리코 마을

메인퀘스트의 카카리코마을로 퀘스트 마커찍고 해당지역으로 이동.

가는도중 사원은 보이는족족 공략해서 스피릿 오브 획득.

가는 중간에 마구간을 만나는데, 여기서 야생말을 길들여 타고다닐수 있게 됩니다.


카카리코마을에 도착해서 임파와 대화하면, 메인퀘스트 4마리의 디바인 비스트와, 슬레이트 강화퀘를 줍니다.

슬레이트 강화퀘는 카메라기능을 달아주는 미션이고, 이 퀘스트는 하테노 마을의 위치를 마킹해줍니다.


3. 하테노 마을

적당히 주변 서브퀘나 사원들 공략하면서 하테노마을로 이동합니다.

마을 산꼭대기에서 해당 npc가 주는 퀘스트를 클리어해서 카메라기능을 달아줍니다. 


이후 서브퀘로 에이션트 재료를줘서 센서,리모트폭탄,스태틱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가능.

(스토리 진행하시면서 카카리코 마을로 가다가 처음 만나는 마구간으로 빠른이동하시면, 거기 근처에 가디언의 잔해가 제법있습니다. 여기의 가디언 잔해에서 주워도 되는데, 잔해에서는 코어 못얻어서 보통은 사원공략하면서 나오는 상자에서 모으시거나, 만약 컨트롤이 되신다면, 하이랄 중앙평원에 순회하는 대형가디언을 직접 파괴하고 얻는게 가장 빠릅니다. 얘는 코어까지 다줘요. 락온 레이저는 방패 패링으로 반격하고, 다리만 빠르게 파괴하면 생각보다 쉽게 잡을수 있어요. 업그레이드는 하테노마을 꼭대기 연구소에서 가능)


4. 카카리코마을

다시 카카리코마을로 돌아가(편하게 빠른이동으로) 임파와 대화하면, 앨범의 장소에서 기억을 찾으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림그리는 npc에게 말을 걸면 대요정의 둥지(?)를 카메라로 찍어달라고 하는데,

찍어주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앨범의 추억의 장소에대한 힌트를 줍니다.


이후 필드 전역의 마구간에 이 npc가 등장하며 대화를 해보면 해당지역의 앨범장소에대한 장소힌트를 알려줍니다.


이후 하나이상의 장소를 발견후 임파와 대화하면, 적의 HP를 볼수 있는 상의를 줍니다.


5. 4마리의 디바인 비스트 공략 (사실상 메인 스토리 컨텐츠)

4개의 퀘스트 마커 위치로 이동하면서 역시 이동경로에 있는 사원들과 타워을 올라 맵을 여는등

스피릿오브 모아 피통이나 스테미나 올리면서 4개의 비스트가 위치한 마을로 가서 비스트를 공략하시면 됩니다.


디바인 비스트는 저같은 경우

코끼리(맵 우하단) -> 새(맵 좌상단) -> 낙타(맵 좌하단) -> 도마뱀(맵 우상단) 순서로 공략했습니다.


6. 마스터소드

4마리의 비스트를 잡았으면, 위대한 숲으로 가서 마스터소드를 얻습니다.

숲을 빠져나가는 방법은 바람이 부는 방향으로..


7. 사이드퀘 정리

못다한 서브퀘나 기억을 찾아다니며 사원을 찾아 HP,스테미너를 올리며

자잘한 퀘스트들을 다 정리는 둥 못다한 탐험과 모험을 합니다.


8. 가논 때려잡으러.. 


위의 순서는 지극히 개인적인 순서이며, 사실상 2번부터는 뭘 할지 플레이어 마음입니다.

자신만 있으면, 바로 마스터소드를 찾아 여행을 떠나도 되고, (당장 검을 뽑지는 못하겠지만)

바로 가논을 향해 돌진하셔도 되고 자유롭게 플레이하세요.


사실상 메인퀘스트는 굉장히 간단하고 수가 적으며,

메인퀘스트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서브퀘와 탐험이 거의 주 플레이입니다.



젤다의 전설 BOTW 초반 전투 공략


전 기존 젤다가 한 방향으로 퍼즐 풀면서 약간 지루하게 진행되는 방식 때문에 즐기지 못했는데

이번 젤다는 오픈 월드와 기존 젤다의 장점을 잘 조합한 게임 같습니다. 재밌습니다. 


적이 공격할 때  x 버튼과 방향키를 좌우 또는 뒤로 하면 Perpect dodge 라는

옵션이 발동합니다. 시간이 느려지면서 Y 버튼을 연타로 적을 공격합니다

적이 점프를 하면 보통 수직으로 공격을 하는데 이때 좌우로 피하고,

적이 좌우로 무기를 쓰면 뒤로 피하면 됩니다. (타이밍이 중요)

방패로 타이밍에 맞추어 막으면 연타 공격이 발동합니다. 


좌측 조작키를 누르면 은폐로 적 몰래 숨어 들어갈 수 있는데 뒤에서 기습 공격을

하면 크리티칼 히트가 발동해서 적이 한번에 죽는 확률이 높습니다. 또는

밤이나 새벽에 적이 잠 자는 경우에도 몰래 잠입할 수 있습니다. 스톤으로 망원경을 발동해서

적 기지를 먼저 살피고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형마다, 적들의 기지마다 특징이 있어서 어떻게 전략을 짜는냐에 따라 공격 방법이

다양합니다. 


보통 대장이 하나씩 있는데 대장을 먼저 죽이면 전투가 쉽습니다. 

보통 높은 곳에서 점프를 하면서 활을 쏘면 시간이 느려지면서 조준, 연타가 가능합니다. 

화살도 다양한 화살을 이용해서 전투가 가능합니다.

방패로 반사를 해서 적을 죽이는 경우도 있고, 적이 돌등을 던지면 무기로 치면서 반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적 종류가 적다는 분도 있는데, 적들이 모여있는 지형, 타워 등이 매우 다양합니다. 

적 하나를 상대하는 것 보다 모여 있는 적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전략적으로 공격하는 것을

찾다보면 재밌습니다. 


또한 말을 잘 길들여서 기마전을 하는 것도 재밌습니다. 말을 타면서 전투가 유리한

적들도 있습니다. 말은 길들이기 힘든 말을 고르는게 좋습니다(보통 단일색이 좋습니다, 얼룩이는 좀 떨어짐)  

말을 타고 출발시나 한참을 달리다가 멈출 때 L 버튼으로 쓰다듬으면 말이 좋아라 하면서 친숙도가

올라갑니다. 


기타 전투에 대한 요소가 많습니다. 수집을 다양하게 해서 조합으로 요리를 해서

공격력, 스피드, 스테미나, 등등 을 올릴 수도 있고, 요리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도 다양한 업글, 무기 종류에 따른 전투 종류가 재밌습니다. 

창, 활 처럼 하나의 적을 상대하는 무기도 있고, 망치, 두손 검, 부메랑, 등등 처럼 적을 모아서

한번에 공격이 가능한 무기 (마술봉도 있다고 합니다) 등 다양한 전략이 가능합니다. 


무기 내구성이 약하다는 분도 있는데 다양한 무기를 다양하게 이용하는 것이 저는 재밌습니다. 

그래서 인벤토리를 늘리는 것이 중요하죠. 전 초반에 korok seed 를 모으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벤을 많이 늘려서 가지고 다니는 무기 수를 많이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korok seed 는 전체 맵에서 900개가

넘는 다고 하니 찾는 것도 재미죠. 


전 개인적으로 전투가 이번 젤다에서 가장 즐겁게 즐기는 요소입니다. 


ign.com/maps/the-legend-of-zelda-breath-of-the-wild/hyrule


전체 지도 공략 링크입니다. korok seed, 던젼, 미니 보스 등 지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nin/84291/board/read/9403843

http://bbs.ruliweb.com/game/nin/84291/board/read/9401836

http://bbs.ruliweb.com/game/nin/84291/board/read/940191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