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글판 - 초보 젤린이가 많이 하는 질문과 답변

본문

반응형

[뱀선생]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글판 - 초보 젤린이가 많이 하는 질문과 답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한글판 초보 팁 및 공략 정보


○ 북미나 일판 DLC 사도 되나요? 한글로 나오나요?


▶ 아무데서나 사셔도 적용되고 한글로 나옵니다. 세금 싼 북미쪽 찾아보시면 비교적 저렴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DLC 하나만 사도 다른 계정으로 할 수 있나요?


 ▶ 한 콘솔 안에 어느 계정으로든 한번만 구매해두면 그 콘솔을 사용하는 모든 계정이 이용가능합니다.



○ DLC 살만한 가치가 있나요?


 ▶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매우 가치 있다고 봅니다. 초반부터 유용히 쓸 수 있는 아이템이나, 추가 메인퀘스트 등이 그래도 돈값은 한다고 생각합니다.

 


○ 깨어나서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 이번작의 주 모토는 탐험입니다. 그냥 여기저기 다녀보세요. 

 


○ 네 개의 사당이 교차하는 곳으로 가라는데 이게 뭔 말인가요?


 ▶ 사원 네 개를 X 자로 이어서 만나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 무기가 왜 깨지나요?


 ▶ 이번작에서 무기는 그냥 1회용 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극초반에만 약간 난감할 뿐, 조금만 진행하시면 무기 수급할 방법이 많아져서 


"아 지금 들고있는거 버리기 아까운데 저것도 들고싶네" 이렇게 됩니다.


 

○ 그럼 내구도 표시는 따로 없나요?


 ▶ 안타깝지만 수치상 표시는 없습니다. 템창에서 보면 비교적 새 물건은 반짝거리고, 깨지기 직전인 장비는 붉게 깜빡거립니다.

 


○ 코로그? 이거 어디다 쓰는건가요?


 ▶ 메인퀘 진행하다 보시면 코로그를 이용하여 무기/활/방패 인벤을 늘려주는 NPC 를 만날 수 있습니다. 


각 장비 위치별로 늘리는데는 한계가 있으며, 모든 칸을 최대로 올리는데에는 총 441개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필드에 있는 총 코로그는 900개 입니다.



○ 퀘스트 하다 죽었는데 진행에 문제 없나요?


 -> 특정 몇몇 퀘스트가 아예 퀘스트 맨 처음으로 돌아가는게 있긴 하지만, 대부분이 자동저장된 곳에서 바로 시작합니다.


죽는게 퀘스트에 영향을 미치거나 하는건 없고, 반대로 퀘스트를 포기할 수도 없습니다.

 


○ 고대 샤프트 이런건 어디다 써요?


 ▶ 시커스톤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첫번째로 쓰이고, 게임 중반 정도부터 그 재료들로 최상급에 속하는 템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잘 모아두세요.

 


○ 빨간달이 뜨던데 몹 리젠되는건가요?


 ▶ 몹도 리젠되고 필드에서 주은 무기나 각종 채집 아이템도 리젠됩니다.

 


○ 엄청 큰 바위몹이나, 외눈박이 돼지몹같은거 되게 쎈데 잡을수 있는거 맞나요?


 ▶ 초반에는 못잡는 필드보스 몹입니다만, 조금만 진행하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처음엔 피해다니세요!

 


○ 지금 코끼리 신전쪽 왔는데 이렇게 오는거 맞나요?


 ▶ 어딜 먼저 가는지는 상관없습니다. 게임 레벨링만 놓고 보면 코끼리가 제일 어렵지만, 게시판 보면 하트 4개로 깼다는 둥 그냥 진행하시는 분 많습니다. 참고로 제일 쉬운 신수는 새 쪽이니까 너무 어려우면 그쪽으로 먼저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돈 없는데 보석이나 잡템같은거 팔아도 되나요?


 ▶ 보석류는 후반쯤 가면 방어구 업그레이드에 쓰입니다. 근데 그 수준까지 가면 구하는데 어렵진 않으니 정 급하면 팔아도 됩니다.



○ 도마뱀이나 나비같은거 어떻게 잡나요? 계속 도망가요


 ▶ L3 를 클릭하듯이 눌러 쭈그려 앉은다음 조용히 접근하여 잡습니다.


 

○ 로딩화면에 하트랑 스테미너 밑에 숫자들은 뭔가요?


 ▶  순서대로. 가지고 있는 징표 개수, 클리어 한 총 사당 숫자, 찾은 코록 개수(가지고있는 개수가 아님!), 가지고 있는 루피 입니다.


 

○ 어떤 스크린샷 보면 로딩화면에 새? 모양같은거 있던데 이건 뭔가요


 ▶ 클리어 한 신수를 표시해줍니다. 새, 낙타, 도마뱀, 코끼리 가 있습니다.

 


○ 비오니까 어딜 올라가질 못하네요. 어떻게 해요?


 ▶ 1. 모닥불이 주변에 있으면 시간을 바꿔서 비를 그치게 한다


2. 경사가 완만한 곳을 찾아 걸어올라간다.


3. 스테미너 보충 음식을 준비해서 먹어가면서 올라간다

 


○ 퀘스트 위치 표시가 이상한데 왜이런건가요?


 ▶ 두 개로 나눠집니다. 1, 목적지로 가야하는 경우. 2, 뭔가를 찾아와야 하는경우


1번 같은 경우는 퀘스트 위치가 목적지에 표시돼서 문제가 없습니다만, 2번 같은 경우는 찾아서 다시 돌아오는 위치가 표시됩니다. 이런경우, 찾아야 하는건 본인 힘으로 찾아야 합니다. 퀘스트 설명을 잘 읽어보세요.


 

○ 추워서 / 더워서 피가 계속 깎이는데 어떻게 해요?


 ▶ 해당 속성을 방어해주는 방어구를 입거나 버프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 하트랑 스테미너는 어떻게 올리는게 좋나요?


 ▶ 개인적으로는 스테미너를 먼저 올리는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전투를 피하기 어렵다거나 자주 죽으신다면 하트를 올리세요.


결론은 본인 맘대로!


 

○ 가디언 레이저에 자꾸 죽는데 어떡하죠?


 ▶ 초반엔 피하는게 답입니다, 조금 하다보면 호구도 그런 호구가 없습니다. .


 

○ 이것저것 건들었더니 갑자기 미니맵이 없어졌어요


 ▶ 옵션 들어가셔서 화면 표시를 노멀로 바꾸세요. 프로로 하면 하트표시만 나옵니다.


 

○ 아미보는 뭔가요?


 ▶ 피규어+캐시템  생각하시면 됩니다. 콘솔에 사용하시면 특정 아이템이 나옵니다. 


공략 팁 -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루피 돈 쉽게 버는 방법 4가지


1.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Lurelin (루레인)  마을에 가서 도박하는 겁니다

마을에 가면 도박하는 집이 있는데 100루비를 걸고 3개 상자 중에 노란 루비를 맞추면 300루비를 받습니다.

1/3 확률인데 시작전에 세이브하고 틀리면 다시 로드 해서 300루비 나올때까지 반복 합니다.

가장 쉽게 돈 버는 방법입니다. 여러번 하다 보면 상당한 액수가 됩니다. 

(마을은 남동쪽 해안에 있는데 말타고 남쪽으로 가서 해변이 나오면 해안을 따라 동쪽으로 끝까지 가면

쉽게 나옵니다. 말 타고 가면 금방 갑니다. 해안을 말 타고 달리는 기분 좋습니다.)


2. 과일로 돈벌기

과일 (사과)를 4개 또는 5개 해서 요리하면 50 - 60 루비 정도 (정확하지 않음) 돈으로 바꿀수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입니다. 

남쪽으로 가면 열대과일도 많이 나옵니다. 

참고로 고기보다 과일이 하트 회복도 좋습니다.  

 


3. 스톤 탈루스 (미니보스) 

스톤 탈루스가 많은 장소에서 나옵니다. 처음시작할 때 바로 올라가서 망치로 여러번 치며 바로 죽습니다.

녀석이 일어나기 전에 바로 죽일 수 있음. 여기서 비싼 보석, 광석을 많이 줍니다. 

종류에 따라 비싼 보석도 자주 나옵니다. 

여기서 망치가 꼭 필요한데 망가지면 곤란하죠. 

망치는 하테노 마을 (hateno) 에 집을 사는 곳 (공사하는곳)에 가면 집 앞에 있습니다. 

블러드 문 뜨고 리젠 되니 여러번 가서 얻을 수 있습니다. 


4. 스노우 볼링 루피 돈 노가다

볼링 치는 곳은 여기입니다. Hebra tower 오픈하셨다면 가셔서 그냥 옆으로 바로 뛰어내리면 돼요.

가서 아저씨에게 말 걸면 20루피를 받고 볼링을 시켜줍니다.

공을 들고 포지션을 잡아주면 되는데,

간단히 말하자면, 밑에서 왼쪽에 보이는 산 정상과 아저씨, 그리고 내가 일직선이 되는 곳에서 공을 그냥 놓으면 됩니다.

요렇게!

공 들고 아저씨 뒤에서 ZL 누르면 아저씨를 중심으로 밀착해서 (...) 빙빙 돌 수 있습니다.

되도록 카메라 앵글도 아래와 같게 맞춰보세요.

이 상태로 A 버튼 눌러서 내려놓으면 거의 10에 9번 이상 스크라이크 나옵니다.

쉽게 2천 이상부터 1만 루피 이상 노가다로 벌 수 있다는 강원 하이랄 ㅋㅋㅋㅋ


녹슨 무기의 녹 없애는 방법


하이랄 지역의 폐허를 가보시면 Rusty 무기가 자주 보일텐데요.

이 무기들을 새 무기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화산지대로 가셔서 Rock octo (이름을 잘 모르겠는데, 주둥이에서 바위를 발사하는 문어같이 생긴 놈입니다.) 몬스터에게 가면

바위를 쏘고 나서 공기를 빨아들이는 동작을 합니다.


몬스터 앞에 Rusty 무기를 던져놓으면 공기를 빨아들일 때 그 무기를 흡수하고 다시 뱉는데

이때 녹이 벗겨지고 새로운 무기로 바뀝니다.


같은 계열의 무기로 랜덤하게 내놓습니다. (Rusty Claymore 면 Claymore 류 무기를 내놓음)

진짜 별게 다있네요ㅋㅋ


무인도에도 해당 몹이 있는데다, 해변에 녹슨 한손검과 양손검, 방패까지 있기 때문에 가져가서 먹여주면 운이 좋을 경우 왕가시리즈를 뱉어주기도 합니다. 다만 뱉을때 날라가는 곳을 잘 봐야 하는게, 해변쪽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찾기 어려워질 수도 있으니 주의.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4291/board/read/9409035

http://bbs.ruliweb.com/game/25/board/read/940249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