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차기작 아티팩트 공개와 함께 게이브 뉴웰 밸브 게임개발사 회귀 선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3. 10. 01:15

본문

반응형

[뱀선생] 차기작 아티팩트 공개와 함께 게이브 뉴웰 밸브 게임개발사 회귀 선언!!


원래는 하프라이프, 카운터스트라이크, 포탈 등 명작 게임을 만들어 내는 게임 개발사 밸브.

지금은 도타2 이후로 새로운 신작 게임 개발은 없고 

초대박이 난 PC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 관리만 계속하고 있는 상황이었음.

아마 요즘 게이머들은 밸브는 그냥 스팀 서비스 운영하는 회사인줄 알지도 ㅋ


어쨌거나 2018년 3월 9일 밸브 대표이자 게임 개발자인 게이브 뉴웰의 인터뷰가 나왔음.

(스팀 연쇄 할인마 유머 패러디 짤의 그 뚱뚱한 게임 개발자가 밸브 사장인 게이브 뉴웰 ㅋㅋㅋㅋ)


밸브의 새로운 게임 아티팩트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추가로 2~3가지 게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란 사실.

다시 밸브가 게임을 만들어 출시할거라고 함!!!


참고로 아티팩트 게임은

도타2 세계관을 활용한 카드 게임 장르라고 함.


게이브 뉴웰 인터뷰 - 만세! 밸브가 다시 게임을 내기 시작할 겁니다



'닌텐도를 질투했다'는 밸브는 이제 '동시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뉴웰은 도타2 테마 카드 게임 '아티팩트' 프레젠테이션에서 현재 멀티플레이어 타이틀을 넘어 새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고 다시 얘기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스팀과 하드웨어에 집중한 것에 대해서는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묘사한 다음, 뉴웰은 


"아티팩트는 우리에게서 나올 여러 게임 중 첫번째입니다. 좋은 소식이죠. 만세! 밸브가 다시 게임을 내기 시작할 겁니다."



밸브가 만드는 게임이 아티팩트만은 아닙니다.


2017년 1월 레딧 AMA에서는 밸브가 적어도 하나의 본격 싱글 플레이 게임을 만드는 걸 확인했고, 다음달 PC게이머 인터뷰에서는 뉴웰이 "3개의 큰 VR게임"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죠.


앞서 말한 게임을 넘어선 게임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가능성은 있습니다.


뉴웰은 "오늘 그것에 관해선 얘기하지 않을 겁니다" 라고 하고는


"하지만 큰 건, 화살통에 든 새 화살은 실제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개발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뉴웰은 지난 몇 년 동안 스팀 VR 과 바이브 헤드셋 같은 밸브 프로젝트에 대한 배경 지식을 주었고, PC가 아이폰과 같은 폐쇄 생태계로 향하는 걸 걱정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PC의 장점은 개방성에 있다고 생각해 정말 걱정되었죠... 그래서 그걸 상쇄하기 위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도타2 이후 새 게임을 내진 않았지만 시간 낭비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바이브에 관해 좋은 점은, IOS의 폐쇄 플랫폼을 만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디자인 분야에서 자체 기술을 개발할 기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5년 전에 우리는 전기 기술자와 로봇을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하드웨어 분야에서 우리가 편하게 느끼지 못할 프로젝트가 거의 없습니다.


필요하면 칩을 만들 수 있고, 산업 디자인도 할 수 있죠."


 


"항상 닌텐도같은 회사를 조금 질투했습니다." 뉴웰이 말했습니다.


"미야모토가 앉아서 다음 젤다나 마리오를 생각할 때, 그는 컨트롤러의 모습, 그래픽과 기타 기능을 생각하고 있는 겁니다.


그가 두 가지 모두 제어하기 때문에 모션 입력 같은 새로운 기능을 넣을 수 있는 것이죠.


하드웨어와 동시에 소프트웨어를 디자인하여 실제로 활용할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멋있게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그걸 질투한 것이고 나중에는 우리가 그걸 얻게 되는 걸 보게 될 겁니다."



밸브 코퍼레이션 신작 카드 게임 아티팩트 ARTIFACT 게임 특징 설명 및 스크린샷


하스스톤, 매직 더 개러링 같은 기존의 카드 게임과 달리 아티팩트는 AOS 시스템을 카드 게임 시스템과 결합한게 특징.


게임판은 3가지 공격로를 상징하는 3개의 구역이 있고 각각의 플레이어는 5명의 영웅을 조종 ㅋㅋㅋㅋ

매턴마다 미니언 졸병이 생성되며 이들을 처치하면 골드를 획득하고 아이템 카드를 구매해 영웅을 강화시킬 수 있는 RPG 성장요소 포함.

특히 도타2 세계관 IP를 활용한만큼 영웅들의 능력 스킬이 익숙할것이라고 함.


아티팩트는 싱글 스토리 캠페인 모드는 없고 대신 AI 컴퓨터 난이도에 신경썼다고 함.


PC 스팀판은 2018년 연말 출시 예정.

2019년 중반 iOS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모바일게임으로도 출시 계획.


출처 : https://www.pcgamer.com/gabe-newell-hooray-valves-going-to-start-shipping-games-again/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5112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