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파이널 판타지 15 공략 및 팁 - 녹티스 왕가의 힘 팬텀 소드 특징, 성능 정리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3. 11. 17:53

본문

반응형

[뱀선생] 파이널 판타지 15 공략 및 팁 - 녹티스 왕가의 힘 팬텀 소드 특징, 성능 정리


*들어 가기에 앞서 팬텀 소드는 저마다 각각의 모션이 있고 굉장히 멋있고 로망 무기들입니다.

그리고 초반부터 후반까지 쓸수있는 성능이기 때문에 공격력들이 우수하지만 hp관리나 스텟중 마이너스 수치들도 있기때문에 요리 버프 및 악세사리 보정으로 중반 후반으로 갈수록 빛이납니다.

 

다른 최상급 일반 무기들 의 스텟 보정이 아닌 이상 스텟 보정 면에서 팬텀소드 만한게 없고 그렇기 때문에 팬텀소드는 또 하나의 악세라고 볼수있습니다.

고유의 공격 모션이나 고유의 시프트 브레이크로 연구가 거듭되면 더욱더 재미있어질 무기군 입니다.편의상 모션 세팅은 모션셋이라고 줄이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 완벽하게 파악 한게 아니라 틀리거나 모르는 정보도 있을 것입니다. 지적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ㅎ.

습득 장소는 스포가 될수도 있고 직접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것 같아서 간략하게 적었습니다. 자세한 장소도 루리웹 게시판에 모두 있습니다 ㅎ

 


용어 설명 제가 쓰는 단어가 이해 하기 힘들다는 분이 많으셔서 간단히 설명 하고 가겠습니다. ㅎㅎ;

기본적으로 파판 15의 스텟은

 

검 물리대미지  : 보통 무기의 대미지 수치와 녹티스의 힘 수치를 더한 같에 의상의 공격력 증가 비율 곱해지면 똑같습니다.

( 그래서 무기를 보실때 표시된 대미지만 보는게 아니라 무기의 힘 증가 수치도 보시면 실질적인 대미지 정도를 알수 있습니다.)


방패 : 물리방어력      

      

힘(주먹) 물리 대미지에 영향을 미친다. 

 

체력(근육) 물리 방어력에 영향을 미친다.

 

마력(지팡이)마법 대미지에 영향을 미친다.

 

정신력(태양)마법 방어력에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각 속성 저항력이 있습니다.

라이브라 : 적의 약점 hp 등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록온을 하면 자동으로 나옵니다. 어빌리티나 몬스터에 따라 나오는 시간이 다릅니다.


무기들 마다 고유의 공격 모션이 있습니다.

일반 무기들은 해당 종류의 모션이 다 똑같습니다만 팬텀 소드는 분류 자체가 팬텀 소드 라서 그런지 팬텀 소드들은 고유 공격 모션이 있습니다.


전설무기: 파판 15 클리어 후에나 얻을수 있는 최상급 무기들입니다.

봉인 던전 무기 : 역시 파판 15 클리어 후에나 얻을수 있는 최강급 무기들입니다.

 

팬텀 소드의 튜토리얼 메뉴에 따로 있습니다.

그중

팬텀 소드 소환: 녹티스의 무기쪽 게이지를 보시면 원형의 게이지가 따로 있고 가득 차면 초기 옵션상 L1+R1 으로 발동 할수 있습니다.

팬텀 링크 : 팬텀 소드 소환 발동 시간이 끝나기전에 다시 한번 L1+R1 입력 하면 발동 할수 있는 필살기 개념의 공격 입니다.

의 튜토리얼도 준비 되어있습니다.

 

팬텀 상식 !


1.팬텀 소드 사용은 적 타격시 hp가 줄어 든다. (hp가 얼마나 많더라도 비율로 적용이기 때문에 항상 피관리가 중요합니다.)

2.각종 hp 회복 속도 증가 템을 착용할 경우 덜 위험 하다.

3.팬텀 소드를 장비 하면 스텟이 공유 된다. (가끔 모르시는 분들도 있는데 악세 뿐만 아니라 무기들도 장비 하는것만으로 스텟이 적용됩니다. )

4.팬텀 소드 들 중에는 마공 스텟의 영향을 받는 무기가 있다. (비왕의 활, 성왕의 지팡이)

5.팬텀 소드 소환은 팬텀소드 갯수에 따라서 유지 시간이 길어진다.

6.팬텀 링크는 무기 갯수, 게이지의 남은 양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 한다. 

7.팬텀 링크 중 동료가 가까이 있고 전부 전투 가능 상태이면 4명이서 팬텀 링크를 한다.

8.팬텀 링크 어빌리티중 팬텀 링크 사용후 일정시간 mp 무한이 있다.

9.팬텀 링크 사용시 특수 모션이 존재 하는 몬스터가 있다.

  


스펙

습득 장소 시기

특징

운용방식

시프트 브레이크

간단 정리

같이 있으면 좋은 악세, 의상, 커맨드 스킬

 


현왕의 검: 대미지194 hp+100 체력+30 마력+30 정신력+30 


장벽을 세워 왕도를 지킨 왕의 증표

검을 던져서 시프트하는 최초의 공격이 매우 강하다.


챕터2 메인중 습득 첫번째로 얻는 팬텀소드

 

초반 악세와 어빌리티 및 ap도 부족하기 때문에  스텟, 공격력면에서 초반에 쓸만한 팬텀 소드 입니다.

특징으로는 최초 시프트 브레이크가 강하기 때문에 현왕으로 첫타 넣고 다른 무기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적을 라이브라해서 약점을 공략하는게 더효율적이라...) 초기 흔히 캠프 트레이닝 글라디오 ap벌이에서 사용 되었지만 지금은 ap 노가다 방식도 많아져서 그다지 사용되지 않습니다.(따로 장비가 필요 한것도 있고 해서;;) 비슷한 모션과 운용으로 나중 부왕의 검이 나오기 때문에 어디 까지나 초반용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션 면에서도 한손검과 크게 차이가 없고 스텟 보정치중 마이너스가 때문에 악세중 하나 사용하신다는 느낌으로 써주시면좋겠습니다.



 

수라왕의 칼날 : 대미지 483  힘+60 체력-80 


영토를 확장하고 국민을 풍요롭게 했던 왕의 증표

 일격은 느리고 무겁지만 위력은 절대적이다.


챕터2 메인중 2번째로 얻는 팬텀소드


초반에 보면 압도적인 공격력 수치입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힘이 60 플러스 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대미지는 543과 같지요.

하지만 방어(체력) 수치를 80이나 깍기 때문 초반에 4개의 무기칸의 스텟이 연동 되시는것을 알기전 수라왕의 칼날을 장비 하고

초보분들이 녹티스의 방어력이 이상하게 낮다고 하는 질문들을 몇번 본적있군요.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 무기입니다.

 

  수라왕 정도 깡 물리대미지의 무기는 대검 군에서도 클리어후에나 얻을수 있는 전설 무기급은 가야 있기 때문에 대미지가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체력 -80 이기 때문에 물리 방어력이 급감 합니다.

 

팬텀 무기군 자체가악세나 다른 팬텀무기 스텟보정으로 상호 보완되어야 하는데 그러기 전에 얻는 무기이기 때문에 초반 사용은 권장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대형무기류라 공격 모션에 선딜레이 후딜레이가 길어서 방어 타이밍이 잡기 힘듭니다. 그대신 적을 공격 했을때 대형 무기들과 같이 경직이 들어갑니다. 적들과 다대전 보다는 1:1 전투에 적합합니다.

 

모션 세팅이 대검류와 비슷기 때문에 대검과 비슷한 운용을 할수있습니다.

시프트 브레이크는 록온된 적의 위쪽으로 수라왕을 던지고 도착후 수라왕으로 내려찍기를 합니다.

타겟팅이 높은 큰 몬스터들 머리를 아작 내는 손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중으로 날아 오르기 때문에 적의 특정 공격 회피용으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비왕의 활대미지203 마력+80 탄내성+50%


기술이 뛰어나며 여러 무기로 싸웠던 왕의 증표

적에게 관통 화살을 쏘면서 다양한 움직임을 보인다.


리드 지역 바르바 채굴장(보스몹이 50레벨이지만 쫄몹들은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보스만 처리하면 비교적 빠른시기에 먹을수 있습니다.)


원거리 팬텀 소드 입니다.(활이지만...) 스텟 보정으로 마력과 탄내성이 뛰어나 원거리무기 답게 마법등 원거리전에서 시너지가 좋은 무기입니다.

특히 탄내성은 게임내에서 가장 많이 올려줍니다. 그리고 대미지 상승 방식이 마력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장비창 등에서는 확인 할수 없고 실제 전투에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상승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무기의 진정한 힘은 '이그니스의 커맨드스킬 라운드 어썰트'와 조합하면 미친듯한 연사 속도로 대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비왕의 활은 마공에 영향을 받습니다. 활 라운드 조합을 자주 이용 하신다면 마공을 올려주는 장비도 함께 써주세요!(ex 부왕,성왕,각종 마력 악세)

 

좀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 '라운드 어썰트'는 파티내에서 전투가능 파티원이 타겟팅된 적에게 일제히 공격을 넣는 커맨드 스킬인데

커맨드 스킬 특유의 '스킬 발동중 무적 시간'과 비왕의 활이 '원거리 무기'라서 적이 움직이든 말든 녹티스는 가만이 있으면서 저격하므로 소히 말뚝딜이 가능합니다.

같은 원거리 무기인 총류는 왜 안돼는가 하시겠지만 총은 일반적인 공격 속도로 공격하는데 반해 비왕의 활은 이상하게 버그 아닌가 싶을 정도로 미친듯이 연사 합니다.(사스가 왕의 무기!)

 

저는 이 방법으로 레벨 80에 레벨110짜리 사무라이형태 보스 몬스터를 라운드 연사 3번 정도로 잡았습니다.

  조심하셔야 할것은 비왕의 활은 팬텀소드입니다. 수 많은 연타수 때문에 즉 녹티스의 체력도 거덜납니다. 적도 녹티스도 거덜이지만 녹티스는 약물전사! 걱정없이 사용해 주세요!

( 주의 피가 적은 상태에서는 라운드 끝나기 전에 녹티스의 핀치가 오니 적절히 hp회복후 사용!)


모션세팅은 총기류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중 L스틱 방향을 입력하면 회피기동을 합니다. 

시프트 브레이크는 록온한적의 전방에 시프트후에 상공 45도 각도로 짧은 연사를 합니다. 그래서 작은 몬스터는 안 맞거나 한대정도만 맞습니다. 대형 몬스터 류에 적합합니다.




 

사자왕의 쌍검대미지153 체력+50 정신력+50


여러 비경을 개척했던 질풍과 같은 왕의 증표

이도류의 재빠른 공격과 무거운 일격의 일도류로 구분하여 사용한다.

 

챕터3 메인중에 습득


쌍검류의 팬텀 소드입니다. 특이한점은 쌍검 모션과 대형 무기 모션이 섞여 있는데 저는 사용하기 좀 어렵더군요. 그리고 아직 이 무기에 대해서는 적절한 운용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스텟 보정 면에서는 체력을 50 올려 주기 때문에 어빌리티 부족으로 악세칸이 부족 하다고 하면 장비라고 있는것도 나쁘지 않군요. 그리고 위쪽의 수라왕의 칼날과 같이 장비하여 체력 -30정도면 악세로 보정해서 칼날을 디메리트 없이 적극적으로 사용 가능 할것 같습니다.

 

모션 세팅은 쌍검과 대형무기류의 혼합이라 어떤 때 쌍검, 어떤 때 대형무기류 모션인지를 파악하시면 사용하는데 용이 하실 것 같습니다.

시프트 브레이크는 쌍검을 동시에 던져(일반 무기 쌍검은 한쪽만 던 집니다. 대미지적인 차이는 모르겠습니다.)

쌍검으로 한타후 돌면서 대형무기 형태에서 한타입니다.




야차왕의 도검대미지 396 hp+150 체력+30 어둠저항+20%


칸나기와 함께 별을 지켰다고 하는 왕의 증표

특정 공격 후에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챕터4 메인중에 습득

타이탄 전에서 활약하는 야차왕의 도검입니다.  처음 포스 때문에 얻자 마자 모두들 바로 사용해 볼거라고 생각이드네요 ㅎ. 

스텟 보정이 방어적인 느낌의 스텟보정이고 특징으로 특정 공격후 자체 공+100 버프를 걸수 있는 무기 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인 대미지는 496

팬텀 소드치고 대형무기류인데 공이 좀 낮은 이유는 공버프 때문이지 않을까요? 

 

특정 공격후라고 적혀있지만 사실 평타후 공격키를 누르지 않으면 발동 합니다. 발동 자세가 검끝을 위쪽으로 향하고 잡고 있는 자세 입니다. 멋있기는 하지만 모션중 가만히 멈쳐 있기 때문에 맞을수도 있어서 조심 하셔야 합니다.

공버프의 지속 시간 그리 길지 않습니다만..... 중요한건 이건 녹티스에게 걸수 있는 버프지 무기에 버프를 거는 것이 아니 거든요!

즉 무기 변경후에도 버프는 유지 가능합니다.

공버프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웨이트 모드와 결합하면 적재적소할때 극딜을 사용가능하지 않을까요? (현실은 요리와 하이파워의 도핑 왕자 녹티스!)


모션은 대검류와 비슷한 운용입니다. 시프트브레이크가 한 간지 하는 검모양 검기를 날린후 돌진 찌르기 입니다조심하셔야 할것은 슈퍼아머 떡칠 몬스터한테 잘못 사용하다가는 스스로 호랑이입에 들어가는 꼴이 될지도 모릅니다!

 

 

 

복룡왕의 투검대미지177  화빙뇌내성+20%


국민 앞에 모습을 드러내 적이 없었던 왕의 증표

원근 양용의 그 무기를 던지면 좌우로 호를 그린다.


크레인 메를로의 숲


크윽 로망무기 수리검 형태의 원거리 근거리 혼합 무기입니다.

 

대미지는 낮은편이지만 많은 연타수가 커버가능합니다. 그리고 3속성 내성이 있군요.(국민들 앞에 드러낸적이 없는 그림자호카게! 화둔뇌두...)

 

이 무기의 꽃은 시프트 브레이크 인데 시프트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좌우로 호를 그리며 수리검이 날아갑니다. 그리고 수리검이 히트 하기전까지는 녹티스가 위치가 고정되어 있는데 무기가 히트하는 순간 시프트하며 마치 닌자 처럼 화려하게 공중 제비를 하면서 공중에 고정된채 말뚝딜을 박습니다.(풀 히트는12타?)

 

  하지만 공중 말뚝딜때 무적이 아니기 때문에 데미지를 입으면 (많은연타수=녹티스 피가 거덜)+적의 공격 으로 핀치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패턴이 느리거나 단순한 공격의 몬스터, 공중 몬스터에 무서운 위력을 보이는 무기 입니다.

  무한 에어스탭을 배우기전에 공중전은 쉽지 않기 때문에 복룡왕 투검의 공중 말뚝은 저 같은 발컨도 공중전 할 수 있습니다!

 

주의 할것은 수리검이 빗나갔을때 오랬동안 시프트 발동 전의 시발점에서 움직이지 않는 것인데 그래서 시프트브레이크도 근거리 중거리가 안전합니다. 목표에 빨리 도달하거든요. 


패턴은 원거리에서 수리검 던지기, 커맨드 입력으로 근거리 공격인것 같은데 저는 발동 하기 쉽지 않군요 ㅎ. 기본은 원거리에서 멋지게 회피기동 하면서 수리검 휙휙 던집니다. 사정거리도 꽤 되고 속도는 활보다 공격 속도가 빠른 느낌이군요. 

여담으로 엔드 컨탠츠급 앙겔스 노가다에 사용가능합니다!

  




 

패왕의 대검대미지518 hp200  정신력-30 화빙뇌암-40%


엄정한 모습은 산과 같으며 모든 것이 규격외인 왕의 증표

진동하는 칼날로 주는 대미지는 계속 증가한다.

 

코스탈 마크 타워 보스 처치로 습득 (디노의 원석 쾌스트로 한번은 가게됩니다. 밤에만 입장 가능하고 조금 떨어진 옆의 왕의 묘소에서 쪽지 읽어보시면 위치와 입장 힌트가 나옵니다.)


팬텀 소드중 대형무기군 3번째 가장 얻기 어려운 던전 악명의 코스탈 마크 타워의 보스를 '쓰러' 뜨려야만 얻을수 있는 무기 입니다. 가끔 보스처치후 무기 얻기 불가 버그가 많은 던전이라고 하는군요.

 

고생 고생 해서 얻은 무기, 패왕 대검 이 또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무기인데 이번 에는 속성 내성을 다 까먹습니다. 당연하지만 속성공격을 하는 시해나 몬스터에게는 그냥 쓰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 보다 더 공격모션속고가 느리며 톱날부분을 이용하는 모션은 연타수가 많지만 그 연타 모션덕에 방어 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경직치가 높은지 그 울프라(철거인)도 공격이 취소 되더군요. 

 

무기 설명처럼 히트수가 높아지면 데미지 오르는 게 눈에 보이지만 위크상태의 적이나 모션이 많이 느린 적들이 아니면 크게 느끼기 힘들군요.

작고 재빠른 몬스터에게 평타 맞히기도 힘든 느낌이 들더군요ㅎㅎ;;

 

저는 코스탈의 보상이 뭔가 팬텀소드들중 최강의 무기가 나오겠지 ! 했다가 '음... 나는 사용하기 힘들다'라고 느꼈습니다.


어딘가 분명 저 데미지 증가를 써먹을수 있지않을까 싶기는 한데 저로써는 떠오르지 않는군요ㅎ




자왕의 방패 대미지 251hp+1000  mp-50 힘-100체력 +200 화빙뇌암탄 +10%


내정을 중시하여 왕도 백성의 사랑을 받았던 여왕의 증표

적을 튕겨내며, 가드 모드 시에는 회복력이 증가하는 방패


세쿨쿰 고개 북서 왕의 묘소 획득 (전투 없이 얻을수 있습니다.)


방어계의 끝판왕 팬텀 소드입니다.

최대hp 9999인걸 고려 하면 1000증가는 전반에 걸쳐 많이 올려주는 것이고 무려 방어력(체력)을 200이나 올려주는 파격적인 구성입니다.

깨알같이광속성을 제외한 모든 속성 내성10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대신 공격대미지에 영향을 주는 힘을 100을 내리며 시프트와 공중전에서 중요한 스텟인 mp도 50이나 깍습니다. 장단점이 뚜렷한 무기 입니다.

하지만 단점보다도 장점이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적이 즉사 공격을 하지 않는 이상 후반전에서도 핀치 보기 힘들게 하는 무기 입니다. 거기다 가드 상태에서는 맵시프트 메달린것 과 같은 hp 회복 속도도 증가합니다. 하지만 마법 판정인지 mp를 소모 하지요.

 

맵시프트에 메달릴수 있다면 메달리는게 안전하고 디메리트도 없지만 모든 필드가 메달릴 곳이 존재 하는게 아니고 좁은 던전은 더욱더 그렇지요.(하지만 물약이 빵빵하다면?)  

물리대미지를 많이 깍아 먹지만 이 방패를 얻는 순간 부터 팬텀 전사가 될수 있습니다.

 

사실 간지나고 멋진 팬텀 소드...하지만 일일이 잡몹들에게  보스전등에서 얼마나 사용 할지 모르는 약물을 빨기에는 아깝지 않습니까?

그리고 저는 보통 웨이트모드나 아이템 사용시 전투가 멈추는 것이 신나게 싸우다 흐름이 끊기는 느낌이 들어서 현장감 넘치게 노물약 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쿠알:!?  앙겔스:!?  톤베리:!?) 

그리고 마력 수치가 내려가지 않기 때문에 대마법사 녹티스에게는 유용 합니다.


모션은 일반 방패와는 다르게 단검 없어서 오직 방패로만 딜합니다. 시프트 브레이크는 방패를 날리고 적에게 히트하면 록온적 근처 스플레시 데미를 입힙니다.

자왕이야 딜용이 아니라지만 이 스플레시 데미지를 이용 해서 2랩 토테츠 같은 애들을 한번에 올킬해 ap노가다 방법이 연구 되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루리웹 게시판등에서 검색하시면 나와요ㅎ.

주의 스플레시 대미지=히트수가 많다=녹티스 거덜   하지만 자왕 자힐!  (포션:???... 풋!)




 

귀왕의 왕림대미지 334 hp+300 탄내성-50%


온화하고 성실하지만 전장에선 싸움귀라 불렸던 왕의 증표

그 메이스는 적의 부위를 가볍게 깨부순다.


크레인 지역 라바티오 화산 (잡몹 레벨등이 좀 있지만 보스를 잡을 필요가 없어서 구하기 쉬운편입니다.도중에 나오는 잡몹을 대비해서 혼란방지와 스테미너 무한만 챙겨주시면 끝)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 팬텀 대형무기군 중에서 총르 사용하는 제국군만 조심하면 되는 스텟구성입니다.  사실 팬텀 대형무기군중 가장 손맛이 나는 무기입니다. 쿵쿵 !

그리고 설명을 보조 효과로 부위 파괴가 쉬울것 같군요. 

심플한 무기라 딱히 할말이 없군요 ㅎㄷㄷ 


시프트 브레이크는 록온적의 머리 바로 위 날아가 적의 머리를 왕림으로 상하로 한바퀴 돌려서 쾅하고 내려칩니다.

 

저는 이 모션이 굉장히 마음에 들어요!(진짜 마음에 드는 무기 인데 설명 할말이 별로,,,)



성왕의 지팡이대미지 237 마력+150어둠내성+50%


칸나기와 깊이 교류하며 여섯 신을 예찬했던 왕의 증표

빛나는 칼날을 휘두르며 자유자재로 전장을 질주한다.

 

크레인지역 마르말렘의 숲


스텟구성에 마이너스가 없는 점부터 이 무기는 먹고 들어갑니다(?)

지팡이라는 이름 답게 대마법사 녹티스 완소 무기 지팡이 입니다.

하지만 무기의 물리 대미지가 낮은편이지요. 하지만 최근에 대미지 방식이 마력에 영향을 받는다는 정보가 나왔습니다.

다른 무기들은 위력이 낮더라도 연타수로 커버 가능 하지만 지팡이는 특이하게 무기 설명 처럼 다른 팬텀소드의 모습으로 변해서 해당 무기의 모션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낮은 위력을 연타수로는 커버 하는 무기가 아닙니다. 대신 마력스텟은 힘에 비해 악세로 뻥티기를 할수 있기 때문에 마력으로 커버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력 최고 옵션의 악세는 마력 스텟만 올려주고(hp상승관련이 없어서 안정성이 떨어집니다.) 얻는 장소가 92 99레벨 던전 이기 때문에 획들이 느립니다.

어떤 팬텀소드도 완벽한 무기가 없다는 뜻이겠지요?

하지만 초중반에도 마법위주의 녹티스분 들에게는 장점밖에 없는 무기입니다! (부족한 딜은 이그니스가 어떻게든 해줄거야!)

 


지팡이의 시프트 브레이크도 처음 칸나기의 역모의 공중 상승 시프트에 수라왕의 찍기 모션을 혼합한 시프트 브레이크입니다.

역시 공중 상승 시프트 브레이크는 회피와 공격을 동시에 할수있기에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션의 기본베이스는 비슷한 계열인지 칸나기의 역모 모션부터 나가더군요. 


추가 

그리고 이 무기의 가장 특이한 점인 평타 변형 모션은 스틱 조절에 영향을 받습니다.

의식적으로 커맨드 조절 해가며 컨트롤 하는 맛이 있습니다 ㅎ

1평타 후 스틱 중립 창 모션후 한손검 모션 (그나마 빠릅니다.)

1평타 후 스틱 뒷쪽 칸나기 역모 모션 잔상 생성

1평타 후 스틱 정면 패왕의 대검 톱날 연타 (경직이 크게 들어가지만 틈도 많습니다.)

평타 창 에어스텝 수라왕의 칼날 도끼 찍기




칸나기의 역모 대미지 388 mp+60


별을 치유하고 신과 인간을 연결했던 일족의 증거

잔상과 함께 싸우며, 세계의 사랑을 받았던 성녀의 창


메인중 습득 합니다.


유일하게 설명이 왕의 증표가 아닌 칸나기 일족의 증거 이군요. 칸나기의 역모도 스텟상으로 단점이 없습니다. 준수한 위력과 무려 mp을 60이나 ! 이건 공중전을 하라는 육신의 계시!

 

그리고 시프트 브레이크 전사들의 꿀!

mp를 올려주는 장비는 귀한 편이라 크게 상승치를 체감 할 정도로 올려주는 무기는 유명한 알테마가 40 히든쌍검이24 칸나기 역모가 60 입니다.

그리고 설명에 나와 있는 칸나기의 역모의 잔상은 회피 할때 생기는 시프트 잔상 어빌리티와는 다른색의 잔상이 생기며 잔상에 공격 판정이 있습니다.

388의 전설급 이상의 대미지에 잔상 데미지까지 그냥 일반 창무기와 비교 해봐도최상위권 무기입니다.

하지만 팬텀소드는 독자적인 시프트 브레이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 창무기와 같은 공중전에서 추격 시프트 브레이크를 할수 없습니다.

공중에서 계속 싸우려면 에어스텝을 마스터 해야겠죠?


시프트 브레이크 빠르게 록온된 적의 상공으로 시프트후 수직으로 창을 내리 꽂습니다. 그리고 스플레시 데미지가 있습니다. 상승 시프트는...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투왕의 칼대미지 361 저항력+100 화빙뇌+25%어둠내성-50%


사랑하는 아내를 일찍 여의고 변모했다는 왕의 증표

빠른 속도로 간격을 좁혀 칼을 뽑는 기술이 발군이다.

 

메인중에 습득

 

초반에 잠깐 동료가 되는 코르장군쓰는 무기 와 같은 카타나 형태의 무기입니다. 간지납니다. 

스텟상으로는 독특하게 속성내성, 마법방어에 관련 된 스텟 밖에 없습니다. 유일하게 어둠내성만 -50%군요. 투왕은 아내를 일찍 잃어 흑화 했다고 하니 어둠에 약했던걸까요?

 

투왕의 칼의 특이점은 설명에도 있는 빠른 속도로 간격을 좁히는 발도라고 하는데 실제 시프트 브레이크가 차지 모션이라고 할까 준비 모션후 빠른 시프트후 베기입니다.

여기 까지는  특별 할게 없는 시프트 브레이크 이지만 이 무기의 시프트 브레이크는 특이하게 연속 시프트 브레이크하면 콤보 비슷하게 준비자세를 스킵 할수 있습니다.

모든 무기는 시프트 브레이크에 정해진 모션이 끝나면 거기서 끝인데 이 무기는 첫 시프트브레이크후 2타 3타 시프트브레이크를 끊김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준비 자세가 없고 휘두르는 모션이 시프트와 거의 동시이루어 지면서 매우 빠릅니다. 그리고 시프트 자체 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그리고 적을 시프트 브레이크로 죽이면 록온이 풀리지 않습니까? 그런데 이 무기 다음 적의 록온까지 시프트 브레이크 첫타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적들을 계속해서 끓김 없이 록온하고 브레이크하면 전투 시작 부터 끝까지 고속 브레이크로 계속 공격할수 있습니다.

 

 

 시프트브레이크에 있는 짧은 무적 시간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 한 전투에 녹티스의 피가 자신의 공격으로 거덜 나서 핀치에 빠지기 전까지 계속해서 초고속 브레이크를 쓸수있습니다.

그리고 시프트 브레이크의 경직률도 높아서 적이 넘어지면 시프트 브레이크 연타지요! 이 브레이크 연타 콤보로 녹티스의 체력이 엄청 빠지기에 다른 팬텀소드와는 피가 거덜나는 방식의 느낌이 다릅니다 ㅎㅎ

 

 

이 2타 3타 시프트 브레이크가 무기 설명에 있는 진짜 투왕의 발군 발도 기술입니다. 엄청난 고속으로 우하좌상베기 좌하우상베기를 하는데 이게 진짜 간지 뽕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게 시프트 브레이크  전사들의 로망 무기 입니다. 


하지만 진짜로 고속으로 베다 보니 체력바를 못보게 되는데 이때 우리의 만능 시종 이그니스의 커맨드 스킬 개더링(파티원을 전부 한곳으로 집결시키고 핀치상태 회복 hp급회복)하거나

참된 시종의 전용 악세 시종의 교본(녹티스의 hp절반 이하이면 자동으로 하이포션 사용) ,시종장의 교본(하이 포션->엘릭서)으로 커버해 줍시다.  



 

부왕의 검대미지 141 힘+100 마력+100


선택받은 왕을 키운 자애로운 부왕의 증표

모든 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왕도의 검


메인중에 습득


가장 마지막 팬텀 소드 아버지의 검 입니다.

위력면에서 보면 가장 낮은 무기 이지만 과연(공격쪽으로!!)모든면에서 뛰어난 검, 힘이 100이 있기 때문에 실질적 위력은 241로 봐야 하지만 그런건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게 그 극딜세팅의 마스터 피스!!! 악세중 가장 공격력을 올려주는 옵션이 100입니다. 그와 동률이면서 마력 까지 100을 올리고 얻으면 무조건 낍시다.

심지어 -수치도 없습니다. (팬텀 소드에 -수치 없는 게 얼마나 좋은지 아시지요?) 설사 공격용으로 실사용 하지 않을지 언정 장비칸에서 뺄 이유가 없는 무기 입니다.

 

악세사리가 공격도 이 정도 하면 됐지 않습니까!? (광요의 반지: 시무룩....)    


부왕의 검까지 얻으신 녹티스 여러분 들은 어떻게 잘 활용 할지 아실거 라고 믿습니다!


모션은 한손검 베이스에 마지막 콤보로 준비 자세후 절도있게 내려칩니다.(데미지도 어느정도 나오는 모션입니다.)주의 할 점은 다대전이면 이 모션 콤보까지 갈 일이 별로 없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시프트 브레이크는 한손검과 같은 모션이지만 칸나기의 역모 처럼 잔상이 남아 추가 데미지를 넣습니다.



 

팬텀소드와 유용한 악세 의상 추천 


이그니스전용 악세

시종의 교본:    녹티스의 체력이 절반이하 일때 자동으로 하이포션 사용     코스탈 마크타워 습득

시종장의 교본:   녹티스의 체력이 절반이하 일때 자동으로 엘릭서 사용     봉인의 던전 폿시오 동굴(처음 갈림길에서 왼쪽길 보스 가는 길이 아니라 놓치기 쉽습니다. )

 

글라디오 전용 악세

메가폰: 파티원의 전원 hp회복률 상승(10%)     메를로의 숲

 

녹티스

녹티스 전용 자동 회복템이 있지만 녹티스는 다른 악세도 많이 껴줘야 해서 굳이 한자리 차지할 정도는 아닙니다 ㅎㅎ;;

일단 그래도 적자면 초커 시리즈(hp회복 속도 증가 초록색->파란색->빨간색->검은색) 

 

흑두건 (공격등으로 후딜 선딜등 없을때 자동으로 회피) 흑두건은 컨트롤이 되시면 굳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편리합니다. 특히 팬텀소드 는 hp 패널티가 있어서 공격에 집중하기 쉽도록 만들어 주며 팬텀 사용때 hp 떨어지고 회복 타이밍에서 회피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의상은 입맛대로 하시면 좋다고 생각하지만 굳이 어느걸 추천 한다면

루시스 왕자의 전투복 재킷 off 공격력 상승 (극딜 세팅에 자주 사용됩니다.)

스포 메인중 얻는 의상 재킷off hp,mp 회복률(여러 hp상승 악세나 요리등과 자왕과 같이 높여 주면 체감으로도 빨리 회복 합니다. )


커맨드 스킬


커맨드 스킬은 팬텀소드와만 궁합이 좋다기는 전반적인 전투에서 궁합이 좋은 커맨드 스킬과 거의 같습니다.

 

프롬프트 
페네트레이트 게이지1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적이 한체 이거나 할때 적의 방어력을 깍아주는 좋은 스킬입니다. 데미지도 어느정도 나오면 나중에 9999찍고 녹티스 추격타도 9999정도 나옵니다.
하지만 나중 적 체력은 몇십만이기 때문에 어디 까지나 디버프용입니다.

컨덕터 게이지2 머셔너리 착용 
적이 여러마리 일때 효율이 좋고 팬텀소드 사용중에 체력이 떨어져 위급 상황때 사용해주면 적을 모아줍니다. (물론 같은 게이지2라면 개더링 쪽이 더 안정성 있습니다.)
컨덕터가 또 쓸만한 이유중에 하나는 나중 물리데미지 주먹 젤리들에게 딜이 들어가고 모아주기 때문에 광요의 반지 회피 홀리(마공관련)로 쏠쏠한 데미지가 나옵니다.마법을 써주셔도 좋습니다.

글라디오 
글라디오의 스킬은 자신이 딜을 넣는 스킬이 많아서 팬텀소드와 관련되게 좋은 시너지 스킬은 없지만
로열 가드 게이지1 녹티스를 재빨리 커버상태로 만든다. 가 있습니다.

이그니스
인헨스 게이지1 적의 약점 속성을 녹티스에게 부여
게이지가 왜 1인지 할정도로 의문인 극딜을 맟추는데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설명에는 적의 약점속성 부여 이지만 약점속성이 없다 하더라도 딜이 반드시 증가 하기 때문에 극딜 스킬로 자주 사용 됩니다. 게이지도 1이라 순환 속도도 빠르고 순환이 빠른만큼 적의 공격에서 무적시간으로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의 약점 속성도 알수 있기 때문에 마법 사용시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운드 어썰트와 인헨스로 이그니스를 최강의 시종으로 만드는 스킬입니다. 

개더링 게이지2 전원을 집합  핀치 상태와 hp급속 회복
위험한 순간 탈출용이나 회복용으로 쓰시면 좋습니다. 

라운드 어썰트 게이지2 적 하나를 동료 전원이 집중 공격
다른 무기 들 과는 크게 시너지가 있는 스킬이 아니지만 비왕의 활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시너지로 다른 동료가 죽더라도 이그니스 만큼은 피닉스(부활)를 쓰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깨알 발동중에 크리와 힘을 올려줍니다.

 

 


무기 컨샙에 맞는 간략 소개


현왕의 검        초반 악세

수라왕의  칼날   양날의 검 물리공증가 물리방감소

비왕의 활        라운드 어썰트 +활=게틀링= 마공으로 데미지(마력을 올려주는 악세나 장비시 효율 극대화)

사자왕의 쌍검    연구 필요

야차왕의 도검   셀프 공버프

복룡와의 투검   공중 말뚝딜-> 앙겔스 아다만등 고랩 컨탠츠 몬스터에게 잘맞는 무기

패왕의 대검     연구 필요(말뚝딜의 가능성)

자왕의 방패     진정한 왕의 방패( 글라디오 : !? ), 스플레시 ,자힐

귀와의 왕림     쿵쿵따 손맛을 아시나요. 부파

성왕의 지팡이   이제 당신도 대마법사 (부왕의 검이랑 같이 씁니다. 다다익선 마공증가로 비왕의 활과 같이 라운드)

칸나기의 역모   빠지는 곳이 없는 mp 부스터(투왕님이 좋아 하십니다.)

투왕의 칼       시프트 브레이크 전사들의 로망

부왕의 검      이제 장비창이 3개가 돼버렸네? 공100 마공 100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ps/81313/board/read/942033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