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루머 - 뉴스위치? 스위치2?? 닌텐도 스위치 펌웨어 5.0 CPU 수정 및 RAM 추가와 새로운 PCB 확인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3. 20. 00:47

본문

반응형

[뱀선생] 루머 - 뉴스위치? 스위치2?? 닌텐도 스위치 펌웨어 5.0 CPU 수정 및 RAM 추가와 새로운 PCB 확인


얼마전부터 계속 돌고 있는 루머로 닌텐도가 스위치 하이브리드 콘솔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할거라는 내용.


원래 콘솔 게임기는 발매 이후 플스4슬림 버전 같은 원가절감 소형화 및 마이너 업그레이드 신형 콘솔을 출시하는데

닌텐도 스위치도 그럴거라는 내용.

다만 2017년 3월 3일 발매한것 치고는 좀 이른것 같기도 하고 

지금 루머 뜨고 2018년 연말 or 2019년 초에 출시하면 타이밍 상 그럭저럭 맞을거 같기도 함.


닌텐도 스위치 크랙 해킹 버전 방지 하려고 빠르게 출시한다는 말도 있고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신형 테그라 칩 + 램8기가 박은 뉴 스위치 or 스위치 프로가 나올지도 -_-ㅋ


최근 우리는 스위치 펌웨어 5.0을 통해 흥미로운 정보를 발견 한 것을 목격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스위치가 현재 사용중인 Tegra 210의 개정판을 지원하고 있다는 거다.


간단히 말하자면 이는 Tegra 214를 사용하는 새로운 스위치에 대한 증거이며 해커들의 부트롬 공격에 대한 닌텐도의 응답으로 보인다.


그러나 여기서 이야기가 끝난 것 처럼 보이던 관련 증거들이 추가로 더 솟아지기 시작했다.


최근 스누핑에 의해 스위치의 추가 리비전에 대한 소문이 다시 나돌기 시작했다.


스위치에는 현재 4GB의 RAM을 사용중이나 리비전은 2배가 되어 총 8GB가 될 전망이다.


PCB 업데이트에 관해선 현재 업그레이드 될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다.


다시 말하지만 이 모든 것은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루머와 추측일 뿐이다.


실제로 스위치의 리비전이 진행중이라 할지라도 개발 부서만을 위한 것일 수도 있으며, 최종적으로 소비자를 위한 제품 버전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다.


닌텐도는 대부분 자사의 하드웨어 기술 관련 정보를 대중에게 어필하지 않는다.


만일 이러한 변화가 실제로 일어난다면,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스위치 디바이스를 직접 열어 보는 이가 분명 나올 것이다.


출처 : https://gonintendo.com/stories/304750-rumor-more-evidence-of-switch-revision-surfaces-may-include-mo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570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