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락스타 신작 게임 레드데드리뎀션2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5. 6. 06:33

본문

반응형

[뱀선생] 락스타 신작 게임 레드데드리뎀션2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


GTA5를 만든 락스타 게임즈의 초대형 AAA급 블록버스터 신작일걸로 보이는 레드 데드 리뎀션 2.


ign발 레데리2 게임 정보.

아직 정식 게임플레이 영상이나 데모 체험판이 안나왔지만 

해외 유명 게임 웹진들은 락스타로부터 45분짜리 게임플레이 영상을 미리 봤다나?


GTA5 차 같은 탈것보다 말은 좀 더 훈련 시키고 다양한 교감이 가능한듯?

약간 그타5 춉 기능과 섞인건가 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을과 마을 사이 이동할 때 중간중간 캠프가 가능한듯.

요리 해먹어야하고 사냥 및 물 떠와야 함 ㅋㅋㅋㅋㅋㅋ

한글화도 출시 확정이라 무조건 지른다!!!


2018/05/03 - [게임 정보] - [뱀선생] 잡담 - 레데리2 보고 엑스박스원X 지를만 할까? 지름신 내린다 -_-;;;

2018/05/03 - [게임 정보] - [뱀선생] 락스타 신작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 2 한국 정발 한글화 출시 확정!!!

2018/05/03 - [게임 정보] - [뱀선생] 2018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레드데드리뎀션2 3번째 트레일러 영상 공개


더치의 반 데 린데 갱단은 캠핑을 하고있고 주인공인 아서모건은 캠프를 위해 물자공급등을 하고있고 식량공급이 원활하지않으면 갱단원들이 화를내거나 플레이어의 행동이 영향을 어느정도 끼치며 캠프운영에 신경을 쓰게 만든다. 


개발진들의 목표는 NPC가 단순 대화,미션,장비 업글을 위해서만 존재하는게 아닌 플레이어들과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사람들을위한 월드를 만드는것이다. 

갱단동료들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 탐험과 모험 등을 하며 현실적으로 느끼게 만드는 것 


캠프는 살아있는 공동체이고 무성한 숲에 자리잡고있다. 

캠프동료들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NPC들과 상호작용 가능 실시간으로 퀘스트를 부여받는것도 가능.

캠프 요리사(피어슨)에게 주인공 아서모건이 식량을 제공, 불을 피우기위해 목재가 필요하고 강에서 물도 떠와야한다.


플레이어는 매순간 결정하게된다. 

아서모건이 캠프를 떠나면 갱 동료가 아닌 다른사람들을 조우하게된다.

여러사람들로 구성 몇몇 사람들은 유쾌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은 반응을 보이기도한다.

오른쪽 하단 HUD를 통해 아서가 게임내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 인식할 수 있고 이 요소는 플레이어가 이전 선택 요인에 의해 동적으로 변화한다.


총을 홀스터에 넣은채 여행하면 그나마 괜찮은 반응을 얻겠지만 손에 쥔채로 다닌다면 공격적인 반응을 얻을것이다.

약탈자 무리 보안관들은 공격적인 자세를 보일것이고 그들의 무기를 뽑아들수도 있을것이다.

만약에 플레이어가 권총을 누군가의 얼굴에 조준하면 상황은 더욱 심각해진다 


사슴,토끼 사냥 가능, 고기가 신선할수록 높은값 거래 가능 

고기의 가치는 무엇으로 사냥했냐에 따라 달라짐

총으로 잡았다면 화살과 활에 비해 고기가 많이 손상 되므로 매입가가 낮아진다. 


NPC들의 반응은 총에 제한되어 있지 않고 농부의 땅 가까이 아서가 말을타고 들어가면 달가워하지 않는다.

물가에서 낚시에 집중하고 있는 낚시꾼들은 플레이어가 가까이 다가가도 반응이 둔해진다.

낚시꾼 텐트를 플레이어가 처음 뒤질때는 알아차리지 못했지만, 상자를열어 시계를 훔칠때 개가 끊임없이 짖으니 그때서야 텐트로 조사를 하러 오게 된다. 


식량은 사냥이나 NPC텐트를 수색하여 얻을 수 가 있다. 

숫사슴 한마리를 얻는다면 캠프동료들이 며칠을 버틸 수 있고, 사냥 한 고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부패를 해서 쓸 수 없으니 캠프 요리사(피어슨)에게 가져다주거나 상인에게 파는것이 좋다.


헌팅을 할 때 동물 주의를 끌기 위해 휘파람을 사용할 수 있다.

몸에 화살을 맞은 동물은 오래 고통스러워하고 울음소리를 내며 도주를 한다.

플레이어는 혈흔을 따라가 쓰러진 동물을 찾아 나이프로 마무리를 가능하다.

동물을 잡으며 어깨에 들쳐매고 이동하게 되며, 플레이어는 취약한 상태가 된다.

말이 근처에 있으면 휘파람으로 호출하여 말 위에 사냥 한 동물을 얹을수 있다.


유저가 말에서 내리면 근처에 계속 머물러있는다.

말이 근처에 있으면 휘파람으로 호출이 가능하다.

그러나 말이 근처에 있을때에만 작용하고 전작처럼 단순한 이동수단이 아닌 물품들과 대형무기까지 운송하는 수단이 될 것이다.

개발진들은 이번 게임에서 말을 실물처럼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으며 말의 품종에 따라 지형, 물 및 스트레스 발생 상황에 다르게 반응한다.


말은 전작과 달리 많이 개선했고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동반자로써 존재할 것.

많은 시간을 같이있고 흥분했을때 진정시키고 갈기 손질 먹이 제공등을 하여 말과 친해지면 훈련을 받지 않은 말과 달리 원하는 대로 움직이고 사격시에도 덜놀라는 등 얌전해 진다.


게임플레이 데모에서 발렌타인마을은 작고 조용하다.

철도가 가장자리를 따라 이동하고 교회, 상점 등이 있지만 사람이 아침시간때에는 거의 없다.

마을에서 갱단은 은행털기를 하며 은행에서 금고를 부숴서 열거나 따거나 둘중 하나의 선택지를 가지게 된다.

영상에서는 금고에 다이너마이트를 막대를 끼워넣어 폭파시킴


데드아이 시스템은 여전하다.

(약간 오버워치 맥크리 필살기 같은 느낌이라고 함. 맥스페인 블릿타임처럼 약간 느려지면서 슈팅 타겟 지정 ㅋㅋㅋㅋ)


은행털이 후 탈출 과정 중에 보안관들의 총알이 아서 모건의 머리위를 스치며 모자를 날려버린다.

락스타에 따르면 이것은 연출된 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일어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떨어진 모자를 다시 얻으려면 총에 맞는 리스크를 감수하고 만약 이를 행동으로 안옮긴다면 다음 장면에서 모자가 자동으로 생기지않고 그냥 탈출을 하게 된다.


뉴 하노버는 북쪽 눈 덮인 황무지부터 시작 남쪽 늪지대까지 뻗어있는 거대한 세계 작은곳에 불과하며 정착지와 거대한 도시를 사이에 두고 있다. 

영상에서 목격한 캠프는 게임에서 등장하는 캠프중 하나 일 뿐, 반 데 린데 갱단은 계속해서 움직일 것 이다.


출처 : https://www.reddit.com/r/reddeadredemption/comments/8h30be/a_ton_of_information_compiled_by_gta_forums_i/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5937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