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배틀필드5 싱글 캠페인 및 멀티 게임 모드에 대한 설명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5. 24. 08:51

본문

반응형

[뱀선생] 배틀필드5 싱글 캠페인 및 멀티 게임 모드에 대한 설명


2018년 5월 24일 2018년 하반기 또 하나의 대작 게임이 떴습니다.

바로 EA의 배틀필드5.


원래는 안한글의 대명사 EA 게임이라 그냥 관심이 적었지만

갑자기 개뜬금 PC 오리진판 한국어 지원 언어 표시 ㅋㅋㅋㅋㅋ


개발자들 나와서 설명하는데 싱글 캠페인이랑 멀티 모드 설명하는거 보니까 

꿀잼 갓겜일것 같은 느낌 ㅋㅋㅋㅋ


안한글 안사요가 아닌 한글 사요~~

무조건 지릅니다 ㅋㅋㅋㅋㅋ


2018/05/24 - [게임 정보] - [뱀선생] 한글화 확정 배틀필드5 ㅎㄷㄷ한 인게임 그래픽과 연출!!


- 프리미엄 패스는 없다. 모든 확장팩은 무료로 제공된다.

- P2W가 아니다.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잠금 해제는 소액결제를 통해 제공되지 않는다.

- 툴킷으로 방어 시설을 건설할 수 있다. 참호나 모래주머니 같은 것들.

- 협동 플레이가 돌아왔다.

- 오퍼레이션도 존재한다. 그랜드 오퍼레이션이라고 불리며 '4일간' 플레이하게 될 것.

- 게임의 시작은 '유럽의 몰락'에 초점을 맞춘다. 이번 스트림에서는 아직 영국과 독일군에 대해서만 언급되었다.

- MG42에서 발사되는 것과 같은 대구경 탄환은 벽을 관통한다.

- 폭탄의 충격파는 당신을 쓰러트릴 수 있다. 트레일러에서 볼 수 있는것처럼 움직임이 좀 더 유연해질것이다.


배틀필드 5 싱글플레이 상세사항


- 제2차 세계대전이 배경이지만 노르망디, 베를린, 덩케르크와 같은 유명 전투 대신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에 초점


- 제2차 세계대전에 대한 "예상하지 못할", 새로운 접근법을 시도하고 싶었다.


- 배틀필드 1의 방식을 따라, 서로 다른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노르웨이: 북극권에서 독일의 점령에 저항하며 그녀의 가족을 구하기 위해 분투하는 '젊은 여성 저항군'에 대한 이야기

프랑스: 프랑스에서 벌어지는 전차 대전에 대한 이야기

로테르담: 도시를 둘러싼 파괴적인 대전에 대한 이야기

북아프리카: 타오르는 사막에서 벌어진 대전에 대한 이야기

 

- 제2차 세계대전과 관련된 팝 컬쳐(기존에 널리 알려진 문화)와는 거리가 있을 것


- 나치 문양이 게임 자체에 존재하지 않을 예정


DICE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라스 구스타프슨: "(나치 문양이 등장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렇다. 배틀필드 5에 반헌법적인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게임은 진실돼야하지만 역사 다큐멘터리로 만들고싶지 않았다."


배틀필드 5의 새로운 게임 모드에 대한 설명


배틀필드 5는 2차 세계 대전으로 회귀했으나, EA DICE는 차기작을 옛 방식으로 만들 계획은 없다. 그 대신, 배틀필드 시리즈 특유의 대규모 전투를 위한 두 가지 게임 모드가 신설되었다.


다음은 Combined Arms와 Grand Operations 모드에 대한 설명이다.


1. Combined Arms (병과 합동 작전)


Combined Arms는 최대 4인을 지원하는 협력 게임모드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라스 구스타브손은 이번 주에 열렸던 언론발표에서 해당 모드의 목적을 두 가지로 정리했다. 첫번째 목적은 시리즈 입문자에게 배틀필드의 분대 멀티플레이어 방식을 알려주는 것이고, 두번째 목적은 고수 플레이어에게 도전거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초보 플레이어들은 분대 플레이가 상당히 부담스러워서 압박감까지 느껴진다고 합니다.  창의적인 샌드박스형 전장에 발을 들이기 힘들 수 있다는 거죠. 조금 더 목적에 충실하면서 친숙하고, 사람 냄새가 나면서, 친구들과 같이 하기 좋은 게임 모드가 있지 않을까요?"


구스타브손은 Combined Arms가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다고 밝혔다. DICE는 언론에 많은 것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게임 모드의 예시를 하나 들었다. 바로 '낙하산 부대의 꿈 '이라고 불리는 공수부대 습격 작전(airborne assault)이다.


"적군의 전선 후방으로 접근하는 방식입니다. 원래는 은신을 유지해야 하지만, 방식은 플레이어에게 달려 있습니다. 옆에 있는 전우를 굳게 믿어야 합니다. 함께 죽고, 함께 사는 방식이죠."


여러가지 목표 과제를 위해 플레이어들이 협동하는 시나리오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Combined Arms 임무의 최종 목표는 완수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한다. 비록 최종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다고 해도, 살아남는다는 전제하에 적진에서 탈출하는 선택지도 있다.


"판단은 플레이어의 몫이지만, 서두르지 않는다면 팀 전체가 몰살당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 모드를 위해 미션 생성기라는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협력 게임 모드에 신선함과 난이도를 지속적으로 부여하기 위해 유동적인 목표 과제와 줄거리를 만들어내는 시스템입니다."


2. Grand Operations (그랜드 오퍼레이션)


배틀필드 1의 비대칭형 전장인 Operations 모드의 성공에 힘입어, 배틀필드 5에서는 Grand Operations 모드가 나온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되는 64인 전투이고, 여러 전장에서 가상의 수일동안 진행되며, 목숨 하나로 끝까지 살아남는 무자비한 방식도 포함될 수 있다.


Grand Operations 모드를 포함한 배틀필드 5는 '손실'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춘다. 모든 게임 모드에서는 탄약을 비롯한 기타 물자를 오롯이 지급하지 않는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물자를 유지하면서 공격을 감행하여 사살 수를 늘릴지, 아니면 재빨리 추가 물자를 찾아 나설지 결정해야 한다.  물자는 아군의 공급책에서 얻을 수도 있고, 적의 시체나 시설에서 갈취할 수도 있다.


하지만 Grand Operation 모드에서는 하루하루 손실이 일어난다. 만약 1일 차에 승리를 거두면 다음날에는 탄약, 차량, 리스폰 티켓을 포함한 물자를 더 많이 가질 수 있게 된다.


DICE 관계자들은 비공개 언론 브리핑에서 공수부대 습격 작전의 예시를 또다시 들었다. 공격 측이 전장으로 들어가 적의 침입이 오기 전까지 네 개의 포병 요새를 탈환하는 시나리오였다.   2일 차에 등장하는 공격 측 차량의 개수와 종류는 이전에 얼마나 많은 요새를 탈환했는지에 따라 달라졌다. 3일 차에는 목표에 대한 마지막 진격이 이어졌다.


Grand Operation 3일 차에서 동점 상황이 발생하면 4일 차에 접어들게 된다. 4일 차에는 서든 데스 방식으로, 목숨이 한 개밖에 주어지지 않는다. 분대원이 소생해주거나 위생병이 치료해 주지 않으면 바로 끝이다.


DICE는 아군 측에서 전황을 살펴볼 수 있는 '3인칭 시네마틱 시점'을 새로 도입하면서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개발자들은 플레이어들이 Grand Operation의 최후의 결전을 엄청나게 긴장되는 요소보다는 세 번에 걸쳐서 전투에 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으로 생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3. Tides of War (전장의 흐름)


Tides of War는 배틀필드 5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게임이 발매되는 올해 동안에는 모든 게임 모드가 2차 세계 대전 초기와 유럽 대륙의 몰락을 다룬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 나올 새로운 전장과 전선은 차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DICE는 배틀필드 5가 서비스 되는 동안 2차대전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들려주는 목표를 세웠다. 이말인 즉슨, 완전히 새로운 Combined Arms 미션과 Grand Operation이 나온다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소식은 DICE와 EA가 프리미엄 패스를 적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모든 맵과 모드는 전체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배틀필드 5는 PS4, PC, Xbox One으로 동시 발매된다. EA 엑세스와 오리진 엑세스 가입자에 한해 10월 11일에 앞서 해보기가 실시된다.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는 10월 16일부터, 스탠다드 에디션 구매자는 10월 19일부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배틀필드5 엑스박스원 버전 정보


HDR10

변수 새로 고침 빈도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10-64)

온라인 협동

Xbox One X Enhanced

4K Ultra HD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으로 Battlefield V를 조기 이용하고 어떻게 전쟁이 매번 달라지는지 경험하세요. 영국 SAS 및 독일 공수부대원의 특별한 의상 및 과제와 함께,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은 무기 스킨, 위장 패턴, 머리 장비, 얼굴 분장이 포함된 5가지 공수부대원 의상으로 전장에서 돋보이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은 보너스 초심자 과제에서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고, 주간 공수 시스템을 통해 정식 커스터마이즈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Battlefield™ V 기본 게임 조기 이용: Battlefield™의 근원인 제2차 세계 대전으로 되돌아가 인류의 가장 거대했던 전쟁에 뛰어드세요. 광대한 Grand Operations과 시대를 초월한 Conquest 모드 같은 새로운 경험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전면전에서 중대를 이끄세요.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에서 알려지지 않은 War Stories를 플레이하거나 협동이 필요한 Combined Arms에서 친구들과 분대를 이루세요.


• 5가지 공수부대원 의상 세트: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을 통해 영국 SAS 및 독일 공수부대원의 멋진 무기 스킨, 위장 패턴, 머리 장비, 얼굴 분장이 포함된 5가지 특수 병사 키트로 자신의 병사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Battlefield V에 배치받으면 이용할 수 있는 8가지 중에 이 5가지 세트를 선택하세요.


• 특별 과제: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에는 독일 공군 기지를 실제로 습격한 부대에서 영감을 얻은 영국 SAS 특별 과제 및 북아프리카 해안선의 비행장 방어를 기반으로 하는 독일 Fallschirmjäger 병사를 위한 특별 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에는 초심자 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전장에서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고 보상을 받으세요.


• 공수를 통한 20가지 주간 아이템: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은 각각 커스터마이즈 아이템 1개가 포함된 20가지 주간 공수를 통해 중요한 보급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Battlefield V 디럭스 에디션을 예약 구매하고 더 많은 보너스 콘텐츠를 받으세요:

• Battlefield V 오픈 베타 조기 이용.

• 1가지 추가 특수 병사 세트.

• 5가지 Battlefield 1 무기 즉시 이용*.


출처 : https://www.polygon.com/2018/5/23/17384692/battlefield-5-new-multiplayer-modes-explained?utm_campaign=polygon&utm_content=chorus&utm_medium=social&utm_source=twitter

https://www.gamestar.de/artikel/battlefield-5-alles-was-wir-ueber-den-weltkriegs-shooter-wissen,3330009.html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071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