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토탈워 삼국지 전쟁 게임플레이 및 여포 vs 하후돈 일기토 공개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6. 9. 10:11

본문

반응형

[뱀선생] 토탈워 삼국지 전쟁 게임플레이 및 여포 vs 하후돈 일기토 공개


토탈워 삼국지 전쟁 게임플레이 및 여포 vs 하후돈 일기토 ㅋ 


PC 스팀으로 2019년 봄 출시 예정. 


당연히 요즘 한글화 잘해주는 세가 게임이라서 이번것도 한글판 ㅋ 

참고로 중국 언어로 선택 가능하다고 함. 


그 199 CE, 삼국 시대의 사건은 잘 진행되고있다. Lü Bu는 고립 된 Xiapi에 앉고, 전설적인 사령관 인 Cao Cao는 그의 힘이 너무 커지기 전에 Lü Bu를 공격하고 취할 수있는 기회를 보게됩니다.



토탈 워 삼국 Total War: THREE KINGDOMS 게임 정보


개발사 :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


유통사 : 세가


출시일 : 2019년 봄 (예정)


장르 : 전략 시뮬레이션


플랫폼 : PC


Total War: THREE KINGDOMS 는 수많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전략 게임, Total War 시리즈의 역사 배경 차기작입니다.


서기 190년. 중국은 풍전등화 같은 상황에 놓여 있었습니다.


한 왕조는 어린 황제를 내세운 채 무너지고 있었습니다. 황제는 그저 허울뿐인 지도자였으며, 폭군 동탁의 손에 놀아나는 꼭두각시에 불과했습니다. 폭정과 압제가 이어졌고, 동탁의 세가 커질수록 제국은 점점 몰락으로 치달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희망의 불씨는 꺼지지 않았습니다.


폭군을 타도하겠다는 맹세 아래 의형제를 맺은 세 명의 영웅이 출현해, 이 시련을 극복하겠다는 일념 아래 각지의 지원을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기회의 냄새를 맡은 중국 여러 대가문의 군옹들 역시 삼형제의 뒤를 따라, 동탁의 끝을 모르는 통치에 도전하기 위해 불안한 동맹을 맺습니다. 과연 이들은 폭군을 타도하고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요, 아니면 개인의 영광에 눈이 멀어 이미 불안한 동맹을 무너뜨리고, 패권을 향한 아귀다툼을 시작할까요?


용광로가 불을 뿜습니다. 충성이 향하는 방향이 바뀝니다. 분쟁의 불꽃 속에서 기회가 피어납니다. 확실한 것은 단 하나. 중국의 미래는 이 전쟁의 승자들에 의해 만들어질 것이라는 겁니다.


- 로망스 모드(=연의)가 기본 모드 

- 로망스 모드 여포는 충격파를 뿜뿜 터뜨리면서 병사들을 막 날려버리지만 클래식 모드 여포는 병사 10명만 붙어도 죽을 수 있음

- 정사에 기반한 클래식 모드에선 영웅이 호위병들에게 둘러싸인 현실적인 존재로 표현되며, 연의에 기반한 인간관계와 이벤트 등이 벌어지지 않게 됨

- 클래식 모드엔 정사 기록에 기반한 별도의 이벤트들이 존재함

 - 장군들은 몇 가지 유형으로 나뉨. 예를 들어 전략가(Strategist)는 아군 유닛에게 버프를 주는 역할이고, 수호자(Guardian)는 강력한 자체 전투력으로 탱킹을 하거나 돌파하는 역할임 

- 일기토(duel) 모드 추가, 전투 중에 아군 장군으로 적장에게 일기토를 걸 수 있음. 일기토가 시작되면 주위 병사들이 자리를 피하고 카메라 시점이 시네마틱처럼 바뀌며, 두 장군 중 한쪽이 죽거나 도망칠 때까지 싸움

 - 전투에서 적장을 죽이면 아이템을 노획할 수 있음. 여포를 죽이면 적토마를 얻을 수 있는 식. 이런 아이템들은 햄탈워처럼 따로 퀘스트를 해서 얻는 게 아니라 처음부터 가지고 시작함

- 캐릭터간의 우정과 경쟁 관계 등이 전투에 직접 영향을 미치고 어떤 관계냐에 따라 대사도 바뀜

- 총 11명의 군주와 1000여명의 장수들이 등장

- 전투 한번에 참가 가능한 장수는 최대 3명

토탈워 : 삼국은 다음에 다뤄질 주요 역사 토탈워 게임으로서 3세기의 고대 중국을 다루고 있습니다. 2019년 봄에 발매될 예정입니다.


나관중이 쓴 14세기 역사소설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장대한 전략게임에서 2세기부터 3세기 고대 중국의 군웅이나 그 수하들처럼 수많은 드라마틱한 삶을 반영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하지만 실제 역사와는 다른 것들도 많기 때문에, 우리는 기존 정사를 바탕으로 한 '정사 모드'로 보다 역사적인 상황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모드를 새로 마련했습니다.


야노스 : 완전 한편의 드라마입니다! 이 시대에는 형제애, 경쟁, 배신, 내전, 정복 등의 이야기가 산더미이며 이는 역사 토탈워 게임에 놀랍도록 부합하는 소재입니다. 게다가 우리 유저 커뮤니티에서는 수년동안 중국을 다루는 토탈워를 고대해왔습니다. (중국을 다룬) 토탈워 속편은 예정된 수순이죠.

그렇지만, 진짜 이유는 각 인물들의 아우라와 캐릭터의 성격이 당시 시대상과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게임플레이의 관점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매우 많음을 의미했습니다.(역자 주 : 지금껏 토탈워는 각 개인을 심도있게 다루지 않았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게임의 주춧돌로 여겨야 할 정도로 중요한 대목이었죠. 참견과 우정, 라이벌 의식과 성격 차로 인한 요소는 지금까지 토탈워에서 없었던 것들입니다.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캠페인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자세한 것은 나중에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시기는 전율이 넘치는 시대이고, 스토리는 끊임없이 계속되며 수세기가 지난 현재에도 수없이 말해져왔습니다. 이런식의 계속된 구전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왕성하며 현대 중국과 극동아시아에서 현대문화에 중요한 것들입니다. 현재 삼국지의 해석은 보다 더 무용담이 가득한 이야기로 여겨지고 있으며 당신들(역자 주 : 서구 토탈워 유저들)도 관련된 책을 찾고 즐길 것입니다.


야노스 : 이 시대의 대중적인 현대 시각은 아시아의 각종매체에서 다루어져왔으며, 대체로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를 근거로 합니다. 역사를 바탕으로 했지만, 이런 소설의 사건들은 어디까지나 소설적인 생생한 서사 디테일에 기본으로 하고 드라마적이고, 흥미위주며, 슈퍼히어로와 비슷한 화려한 것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면, 삼국지라고 진수가 쓴 3세기의 역사서에는 보다 있을법하고 현실적인 순간과 군역과 같은 그 시대 군대 조직체계를 보다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죠.

서구권의 개발사는 아시아의 문화적 중요성을 늘 얘기해왔고 우리는 토탈워 : 삼국을 통해 다룰만한 소재를 신경써서 다뤘습니다. 많은 관점에서 우리는 실제 역사와 실제 역사를 교모하게 비튼 연의를 구별해내야 했습니다.


야노스 : 그렇죠, 하지만 우리는 역사적 정확성과 연의의 소재를 모두 게임에 담고 싶었습니다. 토탈워 : 삼국은 기본적으로 연의를 바탕으로 두고 있긴 하지만, 정사 모드를 따로 준비하여 실제 시작 직전 화면에서 정사와 연의를 선택할 수 있게 하여 기존 토탈워 역사적 전투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할 생각입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이시대의 이름있는 영웅들을 전장에서 다루는 법입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연의의 관점으로 개발하였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들은 수백명의 일반 병사들을 순식간에 도륙할 겁니다. 그들은 단일 유닛으로 구현되며 나관중의 소설에 그려진 영웅처럼 싸울 겁니다.

정사 모드에서는, 그들은 기존의 토탈워 시리즈의 장군과 비슷하게 등장하게 됩니다. 그들은 한낱 인간일 뿐이고, 주위에 수십명의 경호원을 데리고 전장에서 돌격할 겁니다.

요약하면, 기본적으로는 토탈워 : 삼국의 캐릭터들은 전장의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며, 화려한 무술기술들을 유감없이 발휘하거나 전략적인 기량을 선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정사 모드에서는 역사적인 부대 진법에 맞춰 승리는 영웅의 향연이 아니라 뛰어난 부대구성과 전술이 승리를 결정할 겁니다.


야노스 : 우리는 엄청난 노력을 쏟아부어 삼국지연의의 각종 중요 이벤트를 재현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들은 캠페인을 하는 도중 발생할 겁니다. 하지만 토탈워는 샌드박스가 기본인 만큼 플레이어가 직접 스토리를 쓸 수 있게 하는 것도 선사할 것입니다.

연의에 다뤄지는 매우 풍부한 서사적인 디테일이 있지만 이벤트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발동되어질 것이고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겁니다. 정사 모드에서는 역사서 삼국지를 바탕으로 역사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야노스 : 우리는 수많은 자문가들과 일을 하고 있고 정사와 연의를 모두 잡고 싶어합니다. 이 중에는 저명한 역사가 Rafe De Crespigny가 함께하고 있죠. 그는 우리가 만드는 게임에 역사적인 측면을 감수하였고 우리는 그것을 최대한 반영했습니다.

그는 삼국시대의 사건들의 개요를 다룬 많은 학술서를 다루었고 저희의 첫 역사 조언가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정확성과 통찰력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의 전문성은 우리에게 이 시대의 시건들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1092188886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