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게임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멀티 대전 공략 및 팁 가이드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6. 26. 21:57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게임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멀티 대전 공략 및 팁 가이드


2018년 6월 22일 국내에도 전세계 동시발매한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게임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マリオテニス エース MARIO TENNIS ACES.

닌텐도 스위치 퍼스트파티 작품인데 다행스럽게도 공식 한글화를 거쳐 한글판 출시함 ㅋ


마리오테니스 에이스 게임플레이는 아래 영상 참고.

싱글 스토리 모드 및 멀티플레이 대전 모드를 지원함.

개인적으로 싱글 모드 보다는 멀티 대전 모드에 집중해서 개발한 작품이라고 생각.


안녕하세요.

빠요엔 게임이라고 소문이 자자해서, 도움이 될까 짧은 팁 드립니다.


제 승률은 85%(베타) -> 80%(정발) 으로, 실제로 베타 때보다 잘 하시는 분들이 조금 늘어나신 것 같습니다. 그만큼 입문하기도 어려워졌구요.


이 게임이 빠요엔이 되버린 것은, 테크니컬 때문입니다.

그러니 테크니컬에 관한 짧은 팁 몇개 드립니다.


1. 테크니컬을 잘 활용할 것.


테크니컬이 좋은 건 다 아실테고, 어떻게 하면 쉽게 쓸수 있는가에 대해 말하려합니다. 

테크니컬은 미리 입력해두어도 됩니다. 마치 차지샷처럼 캐릭터가 에너지를 모으다, 정확한 타이밍에 치면서 에너지 게이지가 찹니다.

즉, 늦게치면 에너지가 까이지만 미리치는건 좋습니다.

그러니 확실하게 여기로 올 것 같다라고 판단되시면, 지체없이 미리 누르세요.


응용 - 미리치기 좋은 공은 뒤쪽으로 날라가는 공입니다. 뒤쪽은 판정이 좋아, 테크니컬을 사용하면 정말 왠만한건 다 에너지를 채워줍니다.


2. 상대방의 테크니컬을 예상할 것.


테크니컬을 왜이리 좋게 만들었을까요? 테크니컬 단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치기 전에, 어떤 샷을 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뒤로 테크니컬 - 플랫

좌우 테크니컬 - 슬라이스

앞 테크니컬 - 드롭


이렇게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니 샷에 당황하지않고 미리 대비할 수 있는 거죠.


3. 상대방의 테크니컬 응용 카운터


그러니 상대방의 테크니컬을 보고 미리 공격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특히 쉽게 게이지를 채우려고 뒤쪽으로 테크니컬을 남발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다 뒤쪽으로 밀리게 되는데, 너무 멀리간다 싶으시면 앞으로 달려가셔서  드롭샷 날려주시면 못따라옵니다.


그리고, 렐리 중 뒤쪽으로 테크니컬 남발하는 사람들에게 드롭샷 날려주세요.

드롭샷 보지도 않고 뒤로 테크니컬 쓰는 사람들 많이 보입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4. 구질(A,B,X,Y)의 차이에 대하여


4.1. 샷 공통


같은키를 두번 누르면 더 강한샷을 날리지만 공이 가운데로 나감(가장자리를 노리기 힘듬)

샷 키를 꾹 누르면 차지를 하며, 풀 차지의 경우 대량의 에너지를 획득함과 동시에 상대를 뒤로 밀어내는 효과가 생김


4.2. 탑스핀(A)


가장 기본적인 샷으로 스피드는 보통이지만 공이 높고 멀리 튕기는 성질이 있음.

타점이 높기 때문에 상대를 물러나게 만드는 효과가 있음. 특히 상대가 주로 백 테크니컬 샷을 쓸 경우 탑스핀으로 멀리 떼내고 드롭샷을 날리는 전술이 유효.

풀 차지된 슬라이스 샷을 밀려나지 않고 받아칠 수 있음.


4.3. 슬라이스(B)


공에 회전을 걸어 낮은 타구를 날림. 좌우 방향으로 휘어 날아가게 하는것이 가능. 특히 테크닉 캐릭터(로젤리아, 부끄부끄)의 경우 90도에 가까운 커브곡선을 그리기 때문에 초심자에겐 요주의 구질.

좌우로 테크니컬 샷을 칠 경우 자동으로 슬라이스샷을 치기 때문에 상대가 좌우로 테크니컬을 한자면 슬라이스를 대비하고 코트 앞을 막는것이 유효

풀 차지된 탑스핀 샷을 밀려나지 않고 받아칠 수 있음.


4.4. 플랫샷/스매시(Y)


무회전으로 타구를 밀어치는 샷으로 모든 샷중 가장 빠르고 강한 타구를 날림. 별표가 뜬 곳에서 플랫샷을 시용할 경우 자동으로 스매시가 나감.

빠르고 강하지만 탑스핀이나 슬라이스에 비해 구석을 노리기 힘들고 궤적을 읽기 쉬움.

다른 샷으로 상대를 좌우로 흔들고, 옆이 비어있을때는 망설임 없이 플랫샷으로 날려버리는 전술이 유효.

백 테크니컬샷을 칠 경우 자동으로 플랫샷을 치기 때문에 상대가 백 테크니컬을 주로 친다면 플랫샷에 주의하고 코트 가운데를 지키는 것이 유효.

풀 차지된 플랫샷을 밀려나지 않고 받아칠 수 있음.


4.5. 드롭샷/로브(X)


방향키를 위로 하고 X키를 누르면 로브

방향키를 아래로 하고 X키를 누르면 드롭샷

랠리에 사용하기보단 상대의 허점을 노리는 구질로,

코트를 가로로 가르는 선을 기준으로 상대가 코트 앞쪽이면 로브, 뒤쪽이면 드롭샷을 날리는 것이 유효.

단, 로브샷은 백 테크니컬 샷의 좋은 먹잇감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상대가 주로 백 테크니컬을 사용한다면 드롭샷을 꾸준히 날려서 이지선다를 걸어주면 상대의 백 테크니컬을 봉인하는 것이 가능.


상대가 공을 높이 띄우고 강타를 예상하며 뒤로 물러났을 경우,

드롭샷을 풀차지로 날려주면 공이 땅에 붙었다 싶을 정도로 땅바닥에 쳐박히므로 거의 확정적으로 점수를 얻을 수 있음.


테크니컬 샷을 정면으로 사용할 경우 자동으로 드롭샷이 나가기 때문에 상대가 앞으로 테크니컬을 사용한다면 재빨리 앞으로 달려가 로브샷을 사용하는 전술이 유효.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4768/board/read/9413849

http://bbs.ruliweb.com/game/84768/board/read/941388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