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비디오 콘솔 게임 시장은 2022년까지 100% 디지털 다운로드 DL 게임 시장이 될것이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6. 27. 20:02

본문

반응형

[뱀선생] 비디오 콘솔 게임 시장은 2022년까지 100% 디지털 다운로드 DL 게임 시장이 될것이다


2022년까지 콘솔 게임 시장은 기존 블루레이 디스크 패키지 게임 시장에서 디지털 다운로드 DL 게임 시장으로 바뀔것이라는걸 전망하는 내용.


뭐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무조건 이렇게 될거라 생각함.


회사는 매출을 원하고 그걸 막는 걸림돌 중 한가지는 과거 디스크 패키지 중고 시장.

게임 개발사까지 제작 비용이 올라가서 DLC, 랜덤박스 덕지덕지 붙이는데 막을 이유가 없엉 ㅋㅋㅋㅋ

거기에 플랫폼 회사들은 계정에 게임이 귀속되니까 플랫폼 영향력도 높아져서 개꿀.

문제는 소비자만 구매 비용이 올라간다는것???


하지만 소비자도 요즘 추세로는 패키지 게임보다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이 훨씬 간편하기 때문에 구매 비중이 점점 높아지는걸로 알고 있음.

이유로 오래된 게이머일수록 콜렉션 (or 짐)이 많아지고 가장 빠른 동시 발매 서버 오픈 시간에 바로 게임 시작 가능, 여러 게임을 즐기는 유저는 귀찮은 시디 교체가 필요 없음. 스팀 같이 편리한 게임 라이브러리 관리, 중고가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저렴한 연쇄할인마 디지털 게임 세일 등등.


이미 PC 비디오 게임 시장은 스팀 플랫폼이 다 먹어버려서 블리자드 배틀넷 런처, 유비소프트 유플레이, EA 오리진 등등 디지털 스토어 및 관리 프로그램으로 다 바뀜 ㅋㅋㅋㅋㅋ 아마 콘솔 게임기 쪽도 그렇게 될듯. 이미 PSN 엑스박스 스토어, 이제는 닌텐도 스위치도 e숍 기본 장착 ㅋㅋㅋㅋ


패키지가 사라지지는 않고 아마 음반이나 지금 PC 패키지 같이 패키지 않에 디지털 다운로드 게임 CD키 + 약간의 팬서비스 상품을 넣어줄걸로 예상.

아이돌 음반 같이 앞으로 게임 패키지도 콜렉션 용 랜덤 카드 들어있는거 아니냐? ㅋㅋㅋㅋㅋ


비디오 게임 수익은 2022 년까지 100 % 디지털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 투자 은행 파이퍼 재프레이는 패키지 시장이 연간 약 10%포인트 축소하고 있어

비디오 게임의 수입은 2022년에 거의 완전히 디지털이 된다는 예측을 발표했다


우리는 비디오 게임이 앞으로 100 % 디지털화 될 것이라 확신하며, 정확한 타이밍을 지적하기는 어렵지만 2022 년이 현실적인 기대라고 생각합니다.


·이 보고서는 디지털 비디오 게임 업계에서 퍼블리셔 마진이 "극적으로 " 커진다고 기술되어 있다


·최근에는 마이크로 소프트가 스트리밍 게임이 크게 성장한다고 예상하고 있어

계속적인 데이터 센터 구축과 인터넷 속도의 향상에 의한 수십억의 시장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출처 : https://wccftech.com/video-game-revenue-100-digital-by-2022/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64313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