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격아 전에 할만한 것들 - 소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 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 격아가 나오면 어려워지는 것.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8. 7. 6. 06:56

본문

반응형

격아 전에 할만한 것들 - 소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 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 격아가 나오면 어려워지는 것.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새로운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가 이제 약 40여일 남았습니다. 격전의 아제로스는 전세계 동시 발매로 인해, 한국 시간으로 8월 14일 오전 7시에 발매됩니다.


아직 사전패치(소격아)의 공식적인 날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만, 베타 서버가 release빌드로 전환되었고 시기상으로도 격아가 얼마 남지 않아서 가까운 시일에 패치가 진행될 것입니다.


이 글은 소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 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 격아가 나오면 하기 어려워 지는 것을 나눠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1. 소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


정예와 최정예 사멸자 아르거스 - 이겼다! 군단 끝!

정예와 최정예 사멸자 아르거스는 격아가 나오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군단의 마지막 레이드 컨텐츠가 아르거스이고, 격아가 나오면 패치빌드가 8.0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응급치료 업적 - And I also 응치조아.

응급치료는 소격아때 삭제됩니다. 그러면서 붕대는 재봉술이, 해독제는 연금술이 배울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서 모든 응급치료관련 업적이 유산 범주에 들어가게 됩니다.


군단 정예 장비 - Down Jeomsu is Down, 네 점수 그래프 ↘

소격아가 나오면 군단의 마지막 투기장 시즌이 종료됩니다. 그러면서 더 이상 정예 장비를 구할 수 없게 됩니다.


싸움꾼 조합 - 싸움꾼? California로 오십시오.

소격아가 나오면 싸움꾼 조합도 당분간 정지됩니다. 이전 확팩을 볼 때, 지금 싸움꾼 조합 업적은 유산으로 전환되고, 차후 격아에서 새로운 업적이 추가될 확률이 높습니다.


유물관련 업적과 마탑 형상 - 마탑이 차오른다 가자.

소격아가 나오면 모든 유물 속성이 사라집니다. 그러면서 유물관련 업적을 모두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마법사의 탑 형상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 마탑이 늘 열려 있습니다.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참고로 마탑 기본 룩만 잠기는 것이기 때문에, 차후 확팩에서 마탑 추가 형상 조건을 달성하면 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 - 지금 마탑 기본룩만 딴 후, 8.3때 킬제덴 영웅 킬을 하면 이 형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마탑 기본룩을 안 딴 상태면 아무것도 얻지 못합니다.


아쉬란 - 열리는지 묻는게 먼저 아니냐.

아쉬란도 소격아때 삭제됩니다. 한국에서 이게 열리는 경우는 매우 드문것으로 압니다... 하여간 해당 업적은 유산이 됩니다.


고대의 해안 - Defense of the Ancients. 어 이게 아닌가..

고대의 해안도 소격아때 삭제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지휘관 업적에서 고대의 해안이 삭제도비니다.


선택받은 자 - 공대 내부 절단기 유도자와의 싸움.

선택받은 자도 소격아가 나오면 더 이상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지금 솔직히 1,2넴은 거의 호구니 3넴에서 절단기만 조심하시면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격아가 나오면 못하는 것들


보랏빛 주문날개 - 날아오르라 주작이여.

격아가 나오면 더 이상 사멸자의 빛가 드랍되지 않습니다. 즉, 보랏빛 주문날개를 더 이상 구할 수 없게 됩니다.

사멸자의 피는 현재 영웅 난이도 이상 사멸자 아르거스를 잡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3. 격아가 나오면 하기 어려워지는 것들


부서진 섬 낚시 평판 - 친구비가 필요합니다.

부서진 섬에는 총 7개의 낚시 평판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낚시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고유 화폐로 올릴 수 있는데, 이 평판을 올리는 방법의 핵심은 사람이 많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지 화폐를 100%로 낚을 수 있는 버프를 주는 희귀몹을 빨리 부를 수 있습니다.

아마 격아가 나오면 부서진 섬은 당분간 버려질 것입니다. 그래서 이 평판을 올리기 위한 사람을 구하기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굴단과 아르거스 신화 탈것 - 나만 빼고 다른 분들은 금방 먹을 겁니다.

굴단과 아르거스 신화 탈것은 모두 격아가 나오면 드랍율이 1%미만으로 떨어집니다.

물론 나중에 한 9.3정도 되면 직업 무관으로 이 둘의 솔플이 쉽게 될 것으로 보이지만, 나만 빼고 이 탈것이 언제 나올지는 모릅니다...

지금 많이 비싸긴 하지만 이를 골드로 살지, 차후에 노가다로 할지는 여러분의 선택의 문제입니다.


갈퀴발톱의 복수 - 향로 v 2.0.

갈퀴발톱의 복수는 군단에 있는 PvP 평판으로, 같은 진영이나 상대방을 죽여서 징표를 모아서 올리는 평판입니다. 

우호부터는 전장 등에서도 징표를 모을 수 있으나, 이때까지 걸리는 시간이 문제입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격아가 나오면 부서진 섬이 비게 될테니 상대 진영을 찾기는 더 어려워 질 것입니다. 또한 이 평판은 특정 지역에서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격아가 나오면 쉽지 않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 - 4개까지는 자주 먹어봤는데...

격아가 나오면 부서진 섬은 비게 되겠지만, 기억 저편의 히포그리프를 얻기 위패 파킹을 하는 사람들은 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격아가 나오면서 군단의 필드는 통합될 것입니다. 그러면 경쟁자는 지금보다 늘게 됩니다.

여러분의 행운을 빕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5946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