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 소격아 업데이트 일정 및 변경점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8. 7. 13. 12:28

본문

반응형

와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 소격아 업데이트 일정 및 변경점


블리자드 초대형 대작 MMORPG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7번째 확정팍 격전의 아제로스 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

당연히 한국에서도 블리자드 코리아 더빙 한국어 현지화를 거쳐 출시함 ㅋ

한달 정액제 가격은 19800원.


참고로 와우 확장팩 격아 너무 많은게 바뀌기 때문에 본섭 패치 전에 적응 기간이라고 할까? 매번 한달전 쯤에 미리 확장팩 시스템만 따로 업데이트 패치 해줬음. 그걸 유저들은 보통 소격변 이런식으로 불러서 이번에는 소격아 패치라고 부름 ㅋㅋㅋㅋㅋ


요약

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한국 출시일 및 서버 오픈 시간 2018년 8월 14일 오전 7시

2. 와우 확장팩 업데이트 사전 패치 소격아 예상 일정 2018년 7월 19일

3. 호드 vs 얼라이언스 탤드랏실 전투 스토리 진행


격전의 아제로스 사전 패치 – 생존 지침서


호드와 얼라이언스 간의 긴장감이 점차 고조되며, 아제로스에 본격적인 격전이 펼쳐지려 합니다. 사전 패치 생존 지침서를 통해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살펴보세요.



(흥미) 소격아에 대한 추정 - 가시의 전쟁.(War of the Thorns.)


격아는 와우 확팩 중 최초로 전세계에 동시 출시되는데, 한국의 경우 한국 시간으로 2018년 8월 14일 오전 7시에 출시됩니다.


하지만 와우는 그동안 늘 확장팩 전에 적응 기간겸 스토리상 연결 다리 역할을 하는 사전 패치라는게 진행되었습니다. 이를 한국 와우저들은 소~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대격변 사전 패치를 소격변이라 부르면서 유래한 말이죠.


당연히 격아도 소격아가 진행될 것입니다. 위에 나와있듯이 정확한 날짜는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흥미로운 정보가 하나 있습니다.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부터 텔드랏실의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물론 아직 텔드랏실이 전소되기까지의 스토리가 모두 진행된 것은 아닙니다. 이를 그냥 1부라고 하면 호드는 아직 사울팽의 군대가 진격하지 않았고, 얼라이언스는 아직 나이트엘프 함대가 등장(도착은 했지만)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아마 다음주 무렵 빌드에서 추가될 것입니다.


하여간 현재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달력을 보면 6월 19일부터 7월 16일(북미 시간)까지 진행되는 이벤트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가시의 전쟁(War of the Thorns)입니다.


(*가시의 전쟁 이벤트의 모습.)


"어둠해안에서의 갈등이 고조되면서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이 시간 한정 이벤트에서 텔드랏실을 두고 전투를 펼칩니다!"


가시의 전쟁 이벤트의 종료일은 7월 16일 오후 11시 59분(북미 기준)입니다. 이게 끝나면 북미 기준 와요일이죠. 즉 한국 시간으로 목요일 오전 8시가 되는 것이죠. 그렇다면 소격아는 2018년 7월 19일로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와우 소격아 사전 패치 이후 달라지는 변경점 및 신규 추가 콘텐츠



소격아가 되면 할 수 있는 것들


1. 폭풍 전야

군단척결군과 빛의 군대, 아르거스 세력단은 아르거스에서 티탄 아르거스를 무찌르고 살게라스를 판테온의 권좌에 봉인시키는데 성공하면서 불타는 성전을 마무리 짓게됩니다. 하지만 살게라스가 봉인되기 직전 마지막 발악으로 아제로스 실리더스에 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의 여파로 실리더스를 시작으로 아제로스 곳곳에서 새로운 광물이 등장합니다. 바로 아제라이트입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아르거스에서 티탄의 피가 가진 힘을 보았기때문에 이를 모으려고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안두인은 실바나스와의 평화를 원합니다. 실바나스도 평화에 어느정도 동의하여 두 진영 사이에 잠깐의 평화로운 만남이 이루어지지만, 탤리아 메네실이라는 예상치 못한 인물의 등장으로 이 평화는 다시 무산됩니다. 


평화가 끝나게 되고 다시 전쟁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이에 실바나스는 얼라이언스가 호드를 넘보지 못하게 하기 위해 선수를 치려합니다. 그 목적지는 바로 텔드랏실입니다...


2. 탤드랏실 전투

실바나스의 선공으로 격전의 아제로스의 시작을 알리는 탤드랏실 전투가 시작됩니다.

호드는 실바나스, 사울팽, 나타노스 등이 얼라는 말퓨리온, 티란대 등이 참전합니다. 

전투의 결과 나이트엘프가 패배하게 되어, 탤드랏실은 불타버립니다. 탤드랏실에 살고 있던 나이트엘프와 늑대인간은 스톰윈드로 도망칩니다.

여기서 얼라이언스는 탤드랏실 히포그리프를, 호드는 언더시티 역병박쥐를 얻을 수 있으며, 이후 어둠 해안에서 전역퀘가 등장합니다. 이 퀘스트를 통해 약 910쯤(190)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탤드랏실 히포그리프 -

"불타는 탤드랏실을 빠져나온 거대한 무장 히포그리프 중 하나로, 탤드랏실이 붕괴되기 전에 주민 몇몇을 태워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언더시티 역병박쥐 - 

"로데론 공성전 이후 언더시티를 탈출하는 데 성공한 마지막 거대 박쥐들 중 하나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격아 사전구매(디지털 디럭스)를 하셨으면, 격아가 나오기 일주일 전에 로데론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능력이 압축 + 유물 무기 퇴장

아이템 레벨이 기존에 비해 약 720만큼 줄어든다고 함.

하지만 유물 무기 중 미명 낚싯대(유물 낚싯대)만은 살아남습니다. 미명 낚싯대 속성 중 수면 보행 등은 격아 필드에서도 적용되므로 격아에서 낚시할 때 쓸 수 있습니다.


4. 전쟁모드 도입

소격아부터 전쟁서버와 일반서버의 구분이 사실상 사라지게 됩니다.

모든 플레이어는 스톰윈드나 오그리마에서 전쟁 모드를 키거나 끔으로써 필드 PvP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20레벨부터 적용됩니다.

만약 전쟁 모드를 키면 전쟁 모드를 킨 플레이어들만의 위상으로 순간이동 됩니다. 전쟁 모드를 킨 유저가 끈 유저와 같이 던전이나 레이드를 가기 위해 필드에서 소환을 받을 경우 서로 위상이 갈려서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는 별거 없지만, 격아때 필드 보스를 잡을떄 꼭 이점 유념해주시길 바랍니다.


전쟁 모드를 키면 만렙 이전 케릭은 경험치 10% 보너스를, 만렙은 전역퀘 보상 10% 보너스를 얻게 되며, 필드에서 몹잡을 때도 명예 특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6004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