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리그 오브 레전드 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차기작 와우 급 MMORPG 준비 중???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8. 4. 07:23

본문

반응형

[뱀선생] 리그 오브 레전드 LOL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 차기작 와우 급 MMORPG 준비 중???


라이엇 게임즈 공동 창업자 인터뷰


작년에 라이엇 게임즈 창업자 둘은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관리 역할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우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회사에서 다른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너무 많은 작업을 오랜 시간 해왔다.


- 지난 달 '우리가 MMO를 만들어야 하나?'라는 트윗을 올렸다.


- 농담이었지만 완전히 농담은 아니다. 우리는 다른 많은 게임을 탐구하고 있다.


- 커뮤니티가 어떤지 확인해보기에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했다.


- 질문하니 많은 사람들이 이 아이디어에 관심있고 열성적이어서 놀랐다.


- MMO를 정말 만들고 있는지는 답하지 않을 것이다.


- 정말 흥미로우며 적절한 질문은 'MMO의 미래는 어때 보이는가?'다.


- WOW는 계속해서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WOW와 정면으로 붙는 게 최선이 아닐 수 있다는 건 좋은 의견이지만 혹시 모르는 것 아닌가.


- 우린 많은 것을 생각하며 많은 것을 탐구하고 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으로만 작업할 필요는 없다.


- 다음 게임은 리그 오브 레전드처럼 특정한 틈새 시장, 특정한 사람들, 특정한 플레이 스타일에 매우 초점을 맞춘 게임이 될 것이다.


-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지 않을 것이며 큰 시장을 지향하지도 않을 것이다.


- 우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정말 틈새 시장을 노린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 많은 게임들이 있지만, 우리는 누군가가 시간을 들일 가치가 있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


- 우리가 만들고 싶은 유일한 게임은 오래 지속하는 게임으로 시간을 쓸 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 라이엇은 엄청난 하드코어 게이머들이 이렇게 말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는 어떤 것이든 살펴보고 있다.


- 이런 것들을 검토해보았거나 적극적으로 작업하고 있다. 이것들이 빛을 볼지 누가 알겠나.



- 10년마다 큰 규모의 게임을 내는 게 목표다.


- 우리가 한 가지 게임만 가진 역사상 사장 큰 게임 회사인 이유는 집중 때문이다.


- 우리는 팬들을 위해 작업할 의무가 있다. 이를 다른 데로 돌린다면 그 의무를 다할 수 없다. 그래서 회사를 키웠다.


- 직원들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사가 우리의 북극성이 되길 바란다고 배운다.


- 그래서 게이머를 고용하고 게이머만을 고용한다. 위대한 결정과 끔찍한 결정의 차이는 플레이어와 관계가 있느냐이기 때문이다.


저번 전설스킨 가렌 다리우스 홍보영상때 병사 모델들이 있었던 것도 그렇고 이번에 인터랙션 맵인가 홍보하면서 세계지도 완성시켜놓은거 봐선 롤 세계관 기반으로 굴러갈 게임일거 같긴 한데


케릭 설정이 자꾸 바뀌는데 그것도 이 때문인가


그 동안 순차적이로 이루어진 스토리 개편은 후속작 위해서라고 생각하면 편해요. 소환사가 절대적인 계급의 세계관으로는 RPG/카드/어드벤처 등 어떤 게임도 이야기를 짜내기가 힘드니까요. 지역별로 세계관을 다듬으면서 겸사겸사 이야기가 앞으로 진행이 가능한 유연한 설정을 짜놓은걸로 보면 될듯


워크 세계관으로 와우 하스 하나씩 나온것처럼 롤 세계관으로 하나씩 나오려나 설정도 열심히 뜯어 고치더만


요번에 룬테라 지도도 괜히 공개되곤 하던데 설마 진짜 룬테라 배경 rpg가...? 그럼 이제 지긋지긋한 설정변경 안봐도 대나?


뭐 몇 개 정도 말아먹어도 될 만큼 돈이야 넘쳐나는 회사니 기대해봐도 좋을듯.


출처 : https://variety.com/2018/gaming/features/riot-games-next-game-league-of-legends-1202892072/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61665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