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과같이 6, 용과같이 극 PC버전 출시 이후 PC로 출시 될 예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8. 5. 08:26

본문

반응형

용과같이 6, 용과같이 극 PC버전 출시 이후 PC로 출시 될 예정


세가가 개발한 용과 같이 시리즈.


얼마전부터 멀티플랫폼 출시에 엄청 신경쓰더니 과거 출시 게임들이 PC 스팀 플랫폼으로 꽤나 많이 이식 발매했음.

이제는 용과 같이 시리즈도 스팀에 출시 중.


용과 같이 제로 PC판이 나왔는데 4K 해상도까지 지원한다고 함.

다만 한글화가 소니 플스4 SIEK 이쪽해서 해서 스팀판은 안한글 영문판 -_-ㅋ

한글화 데이터 불법 추출 or 유저 한글 패치가 나와야 한글판 플레이가 가능할듯;;;;


참고로 용과같이극2 부터는 세가 코리아 지사가 생겨서 자체 한글화한걸로 알고있는데 

용과 같이 극2 PC 스팀판 부터 용과같이3 4 5편은 공식 한글화 한글판 플레이가 가능할걸로 보임.


참고로 세가 1사분기 회계 보고서에서 마지막 작품인 용과 같이 6: 생명의 시 출시 플랫폼을 PS4와 함께 PC도 표기하였습니다.

이건 플스4도 정발 자체를 안해서 안한글인데 아마도 PC판 출시하면 유저 한글 패치가 나올것 같은 느낌.



용과 같이 제로 PC판은 마작을 배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진짜 야쿠자는 게임패드를 쓰지


* 디스트럭토이드가 퍼블리셔가 제공한, 현재 판매중인 게임을 기반으로 쓴 기사


컴퓨터 사양

- 인텔 i7-4770k 3.5GHz

- 램 8GB

- 지포스 GTX970

- 윈도우 10

* 프레임은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와 게임 내 설정으로 측정


기자는 용과 같이 시리즈를 알고 있었지만 게임을 할 기회는 물론 할 생각도 없었다. 잘 몰라서 그랬지.

나는 정말로 이 게임이 뭔지 몰랐다. 어쩌면 GTA 일본판이라고 생각했을까, 관심은 없지만.

어떤 이유였든, 어리석은 일이었다. 나는 이런 게임들이 지금 PC로 이식되고 있다는 걸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


위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게임은 확실히 컨트롤러로 제대로 경험할 수 있다.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와 스팀 컨트롤러를 사용했으며 키보드&마우스보다 훨씬 더 편안한 방법임을 깨달았다.

컨트롤러든 키보드든 모든 키를 다시 설정할 수 있다. 마우스 3 이상은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지만

키보드에서는 특정 미니 게임이 좀 어렵다. 특히 가라오케와 디스코는 오락이라기보다는 입력 연습과 더 비슷하다.

컨트롤러에서는 정말 좋다! 디스코 미니게임은 특히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다.


마우스 컨트롤로 하는 3인칭 카메라는 느리다. 마우스 민감도 설정이 있지만 어떤 것도 제대로된 것처럼 느낄 수 없다.

스팀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도 오른쪽 터치패드를 조이스틱 카메라로 설정해야했다. 마우스 조이스틱 모드가 제대로되지 않았으니까.

(거기다 많은 미니게임에서 잘 돌아가지도 않는다.)


메뉴에서 마우스를 지원하기는 한다. 메뉴에 들어갈 때마다 스크롤 막대를 눌러서 아래로 내려보아도 안 되지만 어쨌든 지원한다. 

보통 메뉴 컨트롤은 마우스와 키보드에서도 괜찮다. 

하지만 마우스 휠로 스크롤하면 선택 항목이 마우스가 있는 부분으로 되돌아가기 때문에 스크롤하기 전에 설정에서 마우스를 떼어놔야한다.


성능 면에서 SSAA 2x나 끈 상태에서 60프레임 밑으로 떨어진 적이 없다.

4x나 8x로 올리면 프레임이 크게 떨어졌다. 그밖에 프레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없는 듯 보였으며 대단했다.

첫 번째 컷신에서 작은 스터터링이 있었지만 V싱크를 켠 뒤에는 그런 적이 없었다(정말 많은 컷신을 봤는데도).


하지만 스팀 포럼에는 스터터링, 크래시, 다른 문제들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나는 초기 스터터링 외에 아무 문제도 없었지만, 게임은 꽤 많은 사용자는 카드와 관련해 문제가 있다.

늘 그랬듯이 스팀 포럼에서 여러분의 그래픽 카드를 검색해 다른 사람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다.

적어도 세가 담당자는 포럼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이상적으로 보면 문제를 전부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누구 이 망할 마작을 어떻게 하는지 아는 사람 있어?

게임에서 이용할 수 있는 4천쪽의 설명을 봤지만 할 때마다 완전히 지는 느낌이다.

내가 하고 있는 걸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할 때마다, 쾅! 론이나 리치.

내가 설마 실제 하루 내내 다트, 포켓볼, 마작을 하면서 보낼지는 몰랐지만 아마 이게 여러분을 위한 용과 같이겠지.


어쨌든, 세가가 자신들의 뛰어난 게임의 PC 이식을 엉망으로 할 줄은 몰랐지만, 게임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부가적인 것들을 가지고 있다.

바로 키보드와 컨트롤러 중에서 고를 수 있고 알트탭은 잘 작동하며 설정은 놀랍도록 원하는대로 많이 바꿀 수 있다.

몇몇 사람들은 문제를 겪고 있지만, 언제 PC 게임이 안 그런 적이 있던가?

마침내 이 시리즈를 즐길 수 있어 기쁘고 PC판은 잘 나왔다.



용과 같이 극1 스팀 상점 등록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으며 전설을 열었던 SEGA의 게임 시리즈입니다. 앞날이 창창한 야쿠자였지만 조직의 두목을 살해한 누명을 쓴 다음,10년의 형을 마치고 완전히 바뀌어버린 세상으로 나온 키류 카즈마가 되어 보십시오. 이제 제한 없는 프레임과 4K의 해상도 등 완전히 리마스터된 게임을 PC로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극은 극한이라는 의미로 일본에선 키와미라고 읽습니다.

때는 1995년의 카무로쵸… 도지마의 용, 키류 카즈마는 자신의 의형제 니시키야마 아키라와 그의 소꿉친구 유미를 지키기 위해, 조직 두목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뒤집어씁니다.

시간은 흘러 2005년… 니시키야마 아키라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있었습니다. 유미는 어디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동성회의 금고에서 100억엔이 사라지면서, 조직은 내분이 발생하기 직전의 위기에 몰립니다. 그리고 키류 카즈마는 이제 낯설어져 버린 세상으로 다시 나옵니다.

더욱 강화된 게임 플레이와 확장된 시네마틱 스토리, 다시 돌아온 '용과 같이 0'의 전투 방식, 더욱 풍성해진 밤문화 콘텐츠, 그리고 시리즈 성우들에 의해 재녹음한 오디오로 무장한 '용과 같이 극'은 용과 같이 시리즈에서도 가장 궁극적이고 “극한”에 다다른 독창성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이제 4K 해상도와 제한 없는 프레임,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컨트롤과 울트라 와이드스크린 지원 등 PC에 대한 완전한 최적화를 지원합니다.

제목: Yakuza Kiwami

장르: 액션, 어드벤처, 롤 플레잉

개발자: SEGA

배급사: SEGA

출시 날짜: Coming Soon


출처 : https://www.segasammy.co.jp/english/pdf/release/201903_1q_hosoku_20180802_final_e.pdf

http://bbs.ruliweb.com/pc/board/300007/read/216156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