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110렙부터 120렙 만렙까지 레벨업 추천 코스 가이드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8. 8. 8. 10:04

본문

반응형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110렙부터 120렙 만렙까지 레벨업 추천 코스 가이드


1. 격아 레벨업 가이드 (110~120)


블리자드 PC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가 2018년 8월 14일 오전 7시에 발매됩니다. 그러면 이때부터 다시 레벨업부터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110렙에서 출발해서 120렙이 만렙. 이 글을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 정식 출시 이후 레벨업 중 쓸만한 일부 팁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와우 소격아 사전 패치 때 바뀐 오프닝 시네마틱 영상 및 격전의 아제로스 로그인 화면. 호드 vs 얼라이언스 다시 전쟁이다!!)


2. 초반 진행 - 퀘스트 VS 시나리오


초반 진행은 얼라이언스가 더 빠릅니다. 왜냐면 얼라이언스는 퀘스트인 반면 호드는 시나리오이기때문이죠...


얼라이언스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는 실리더스에서 아제로스의 심장을 얻은 후 스톰윈드로 가게 되고, 제이나와 함께 쿨 티라스로 갔다가 톨 다고르에 갇히게 됩니다.

이후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들은 톨 다고르에서 탈출하는 퀘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는 말씀드린 것처럼 시나리오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몹을 무시하고 목표 오브젝트만 획득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들의 도움도 받을 수 있어서 진행이 편합니다. 여담으로 자신이 은신 직업이면 몹 딱 한마리만 잡고 톨 다고르 탈출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톨 다고르 탈출 후 보랄러스에서 겐을 만나게 되고 자신이 렙업할 곳을 선택하게 됩니다.


호드

호드 플레이어는 실리더스에서 아제로스의 심장을 얻은 후 오그리마로 가게 됩니다. 이후 나타노스와 함께 스톰윈드로 잠입하는 사나리오를 진행하게 됩니다.

얼라이언스와 달리, 호드는 개인 시나리오이기때문에 다른 플레이어의 도움없이 주어진 몹을 모두 다 잡으며 진행하게 됩니다. 아군 npc들의 공격력이 좋은 편이니 이를 잘 활용해야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에서 죽으면 시간이 그만큼 지체되기 때문에 아군 NPC가 은신 걸어주면 제발 거기서 나가지 마세요.

스톰윈드 탈출 후 다자알로로 향하게 되고 그 곳에서 자신이 렙업할 곳을 선택하게 됩니다.


3. 격전의 아제로스의 필드


격아 필드는 2개 대륙에 총 6곳의 필드가 있습니다.  2개의 대륙은 쿨 티라스와 잔달라입니다. 초반에 얼라이언스는 쿨 티라스로, 호드는 잔달라로 가게 됩니다.

이후 진행되는 전쟁 대장정(110, 114, 118)이라는 것을 하며 상대 대륙에 하나씩 거점을 만들게 됩니다. 

 

렙업 추천 지역과 이유

(*이는 제 경험에서 나온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생각은 다를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는 드러스트바 - 티라가드 해협 - 스톰송 계곡 순으로 도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드는 볼둔 - 줄다자르 - 나즈미르 순으로 도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드러스트바와 볼둔의 퀘스트는 상대적으로 제법 난이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군단 장비와 전설빨(*전설은 115렙을 넘으면 더 이상 작동하지 않습니다.)을 이용하여 몹을 잡는게 좋습니다. 반면 스톰송 계곡과 나즈미르는 퀘스트가 쉬운편이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이점이 작동하지 않는 후반부에 깨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쟁 대장정의 경우도 이 순서로 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4. 격전의 아제로스 레벨업 팁


4.1. 추출핵 - 정말 골드가 없지 않은 이상 녹파템을 상인에게 팔지 마십시오.

격아에는 추출핵이라는 제작 재료가 있습니다. 

(*추출핵의 모습.)

추출핵은 격아 버전 살게라스 피로, 쓰임새는 거의 같습니다. 즉, 고급 제작템을 만드는데 쓰이죠. 

베타 초반에는 이 재료를 얻기 위해서 제작템을 부셔만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패치릍 통해 녹템 이상 모든 템을 부수면 추출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나 몹이 주는 녹파템을 모아두었다가 이를 모두 부셔서 추출핵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추출핵을 얻기 위해 아이템을 부술 수 있는 기계의 모습. 얼라이언스 버전입니다.)


4.2. 각 지역의 메인 퀘스트는 무조건 끝까지 깨세요.

각 지역의 메인 퀘스트를 깨면 275 아제라이트 방어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이 만렙을 달때까지 매우 높은 템렙이므로 이 장비가 있으면 렙업에 큰 도움이 됩니다.

 

4.3. 던전런은 추천안합니다.

던전에서 얻는 경험치량은 시간대비 매우 적습니다. 그리고 여담인데 격아 초반에 얼라이언스의 경우 톨 다고르 막넴에서 적지 않은 해딩을 할 것입니다. 물론 호드도 만렙이후 이 던전오면 마찬가지고요... 

그래서 저는 렙업 구간에 던전을 아예 안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차피 격아 레이드, 쐐기, 평점제 PvP는 2018년 9월 6일 부터니, 만렙찍고 던전을 갈 일은 매우 많습니다. 


4.4. 전쟁모드를 활용해보세요.

아시는 것처럼 전쟁 모드를 키면 경험치를 10%만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이 흐른 후에 전쟁 모드는 필드쟁의 연속이 되겠지만, 격아 초반에는 서로 렙업에 집중하느라 필드쟁이 덜할 것입니다. 심지어 전쟁 대장정을 하지 않는 이상 렙업 지역도 다르죠. 그리고 필드 보정이 잘 되어 있어서 갓만렙이 안토 신화 둘둘 110렙을 뒤를 치면 역으로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전쟁 대장정으로 상대 대륙에 가게 될 일이 있다면 이때는 전쟁 모드를 끄는게 좋습니다. 그나마 줄다자르나 티라가드 해협은 상대 진영과 만날 확률이 적지만, 볼둔이나 드러스트바는 상대 진영과 같이 퀘스트를 진행하기때문에 필드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즉, 오히려 필드쟁때문에 렙업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4.5. 아이템을 잘 활용해 보십시오.

군단때 쓰던 물약과 요리, 영약은 격아가 나오면 다 쓰레기가 되니 렙업할 때 아끼지 말고 먹는게 좋습니다.

특히 설탕 범벅 생선 잔치나 싸움꾼의 먹거리를 이용하면 빠른 회복이 가능합니다.

군단때도 자주 쓰던 이속 증가 물약, 글라이더, 니트로, 지옥판암 닻, 소금쟁이, 길드 깃발, 다크문의 체크무늬 깃발은 빠른 이동과 추가 경험치때문에 매우 좋은 장비입니다.

전설의 경우 115렙까지만 발동하지만 깡스탯이 좋으므로 만렙을 찍을 때까지는 좋은 장비입니다. 추천하는 전설은 직업 무관 세푸즈와 킬제덴입니다. 세푸즈의 이속 증가 효과는 매우 쏠쏠하며, 킬제덴은 좋은 광역 기술입니다. 


4.6. 현실 건강관리와 현실 업무 - 가장 중요한 것.

힘들면 쉬었다가 하시고, 출근은 꼭 하셔야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막줄 개인적인 팁을 적자면, 미리 휴가를 내고 회사에 가는척 하고 에어컨 빵빵한 피시방에서 정액을 끊고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정보) 이젠 나이 먹어서 못달림 ㅠㅜ


혹시 만렙 보통 몇시간 걸릴까요...?

110에서 120까지 플레이시간 10~12시간이면 찍습니다.


호드이신 분은 부캐로라도 얼라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퀘스트라인-스토리 진짜 잘만들었어요.


출처 :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6193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