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와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지역 이벤트 및 스토리 게임플레이 영상

게임 연재 및 공략/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by 뱀선생게임 2018. 8. 14. 22:10

본문

반응형

[뱀선생] 와우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지역 이벤트 및 스토리 게임플레이 영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7번째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World of Warcraft: Battle for Azeroth, 2018) 스토리 이벤트 및 게임플레이 영상. 


와우 격아 스토리 퀘스트 영상 재생목록 링크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_kuC_6OTe33uDzgq4psIxHsutleZwkDn


와우 2018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첫번째 지역 볼둔.

사막으로 이루어진 지역이고 진달라 트롤을 돕는 여우 종족 불페라와 적국 세스락 뱀 종족이 등장함.

(원래 고대에는 숲이였다가 전쟁 이후 사막으로 변했다고 함)

탈란지 공주에게 자꾸 태글을 걸며 플레이어 영웅과 호드 세력의 편입을 막으려고 하는 잔달라 제국의 장군 자크라제트를 뒷조사하면서 휘말리는 스토리 ㅋㅋㅋㅋㅋ


한줄 요약하자면 불페라와 세스락들을 잘 도와서 실바나스 여왕님이 있는 호드 세력으로 끌어들어야 함 ㅋㅋㅋㅋㅋ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예상 밖의 동맹 여우 종족 불페라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예상 밖의 동맹 여우 종종 불페라


볼둔으로 향하기 전, 공주 탈란지는 잔달라 제국의 총사령관인 장군 자크라제트를 믿을 수 없으며, 그를 의심하는 자들은 모두 볼둔으로 추방되었다는 이야기를 한다. 장군의 음모를 조사하기 위해 부하들을 수소문하지만, 장군의 부하들은 입을 다물고있다. 뒷조사를 하다보면, 성난모래 암살자가 용사를 암살하려 느닷없이 나타난다.


암살자를 제거하면 탈란지 공주의 칼날경비병 카자가 자신의 상관인 라케라가 자크라제트의 뒤를 캐다가 최근에 볼둔으로 추방되었다고 하며, 그녀가 모은 정보를 찾아야 한다는 부탁을 한다. 카지외 함께 볼둔으로 날아가지만 벼락을 맞고 추락해 세스락의 노예로 잡힌다.


붕괴하는 틈새에서 노예로 잡힌 용사의 앞에 여자 불페라 니샤가 나타나 세스락을 전부 쓸어버린다. 니샤는 적의 적은 아군이라는 논리에 따라 여기서 자신과 같이 탈출하자고 하며, 니샤의 무기를 골라준 후 그의 소지품을 모두 획득하고 세스락 우두머리를 처치한다. 무장이 완료되면 니샤는 마차로 돌아가 폭발 물약을 준비한다. 마차를 타면 불페라들의 아지트로 들어간다.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사막의 위협 마차타며 생존자 구출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사막의 위협 마차타며 생존자 조라크를 구출하고 성난모래 부족을 조사해서, 장군 자르라제트가 거대한 피라미드 신전인 아만아툴로 들어가려는걸 막자.


불페라 은신처에 카지가 빈사상태로 있는데, 약초를 모아 연고를 제조해 카자를 살리고, 북쪽에 있는 독사의 아귀로 가서 다른 일행들을 구해온다. 가는 길에 소금분지에서 볼페라를 돕고 독사의 아귀로 가면 조르아나는 심한 고문으로 사망한 상태며 최근에 전투가 벌어진 흔적을 보게 된다.


그리고 이곳에서 라케라가 남쪽으로 향한다는 내용의 일지를 발견하고, 마차를 타서 남부로 이동한다. 가는 도중 메마른 협곡에서 성난모래 부족에게 습격당하고 있는 조라크를 만나게 된다. 조라크를 구출하고 성난모래 부족의 뒤를 캐다보면, 장군 자르라제트가 거대한 피라미드 신전인 아만아툴로 들어가려하는 모습이 보인다


라케라를 찾아서 남쪽으로 다시 내려가자.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전쟁경비병의 운명 아쿤다의 사원과 로아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전쟁경비병의 운명 아쿤다의 사원과 로아. 칭송받는 아쿤다는 막아내 천둥도마뱀 로아와 라케라의 기억을 되찾자. 라케라는 장군 자크라레트가 적국 세스락과 동맹을 맺어 쿠데타를 계획하고 있었음.


라케라를 찾아서 남쪽으로 다시 내려가자. 그러면 아쿤다의 사원에 도착히는데, 조라크가 공물을 주지만 사원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칭송받은 아쿤다는 용사 일행을 막으며 붉은바위 절벽길에서 더 많은 공물을 구해오고, 영원한 샘에서 몸과 마음을 정화하고 오라고 한다. 전부 마치면 자신의 이름을 정하라고 하는데 전부 형용사+아쿤다의 형식으로 이루어져있다. 칭호를 고르면 사원안에 들어가지만 천둥도마뱁 로아 아쿤다는 마법에 걸려 움직일 수 없이 얼어버린 모습이다.


카자가 라케라를 사원 안에서 찾아냈으나 기억이 지워진 상태에다 자신이 아쿤다라는 말만 하고있다고 말한다. 그러면 구석에 있는 합리적인 아쿤다가 섬울의 협곡에 가서 칭송받는 아쿤다의 계략을 막아달라는 부탁을 한다. 협곡의 메이자니를 도우면 아쿤다의 진짜 모습을 보게 되며, 칭송받는 아쿤다를 죽여서 자신의 봉인을 풀어달라고 한다.


아쿤다의 축복으로 칭송받는 아쿤다를 죽이면 아쿤다가 풀려난 뒤 축복을 내려주고, 라케라는 기억을 되찾는다. 라케라는 장군 자크라레트가 세스락과 동맹을 맺으려 하고 있으며, 그들의 무기를 얻어 왕이 되려 한다고 한다.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비밀의 도시 과거 세스락 뱀 제국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비밀의 도시 과거 세스락 제국.


라케라는 줄아진으로 가자고하나 마차로 이동 중 성나모래의 습격을 받는다. 라케라는 빠르게 줄아진으로 가서 줄와바와 만나자고 하며 줄아진에 가면 줄와바가 있는데, 세스락 하나가 같이 있다. 하지만 그 세스락은 반쯤 죽어있는 상태이며 줄와바는 아군이니 살려야 한다고 말한다. 불페라들이 약을 만들어 세스락 세리크를 살려낸다.


세리크는 이 곳의 비밀을 알기 위해 조각상을 조사해달라고하는데, 세스락 조각상을 조사하면 현 세스락 제국의 황제 코르테크, 보리크, 솔디르 세명의 세스락 수호자들의 연대기가 나온다. 중앙에 있는 조각상 부근에 가면 술디스라는 세스락의 대화가 나온다.


대화는 오래전 세스랄리스와 미스락스 사이에 있었던 전쟁에 대한 것으로, 뱀 로아 세스랄리스는 고대 신의 부하 미스락스와 함께 죽었고 미스락스의 무덤은 봉인된 상태다. 하지만, 현재 세스락의 황제인 코르테크가 잔달라 트롤과 싸우려하고 있는데, 오랫동안 세스락은 잔달라와 평화적인 관계를 유지하였습니다. 잔달라의 국력이 더 강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르테크는 미스락스의 무덤의 봉인을 열어서 그 힘을 취해 잔달라를 정복하려 한다.


석상은 눈에 해당하는 보석이 빠져있는데, 눈을 끼우면 술디스가 코르테크 황제를 배신했다는 전언이 나오며 세리크에게 가져간다.


세리크는 술디스가 남긴 물건이 수호자의 열쇠라고 이야기하며 이를 빠르게 수호자 보리크에게 가져가야 한다고 말한다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세 수호자와 봉인의 열쇠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세 수호자와 봉인의 열쇠. 


세리크의 테러닥스를 타고 헌신한 자의 전당으로 날아가면 지시아라는 세스락이 맞이해 주는데 코르테크의 세스락 군대가 보리크를 생포했고, 전당도 코르테크의 손에 떨어지기 일보직전의 상황이다.


보리크를 구해주면 그가 세스락의 역사에 대해 알려준다. 오래전, 세스락들은 '수호자'라는 직책이 있었는데, 첫 번째 수호자는 술디스였고, 그는 현재 세스락의 황제 코르테크에게 살해당했다. 아주 먼 옛날 미트락스라는 고대신의 부하가 볼둔을 피로 물들였을 때 뱀의 로아인 세스락시스가 자신을 희생하여 그를 무찔렸고, 그를 아만아툴에 봉인시켰으며 이 봉인을 지키는 역할을 한게 바로 수호자라고 보리크가 전해준다. 봉인을 푸는 열쇠는 세명의 수호자들이 각각 가지고 있었으며 술디스는 살해당하기 전, 열쇠를 숨겼다.


 보리크는 이제 남은 코르테크의 열쇠를 되찾자고 하며 뼛길 협곡을 지나 브웰진의 몰락지로 가자고 함.


(추가)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첨탑 맹공 보리크 vs 코르테크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첨탑 맹공 보리크 vs 코르테크. 


보리크는 자신의 영토인 보리크의 성역으로 가자고 하지만 불페라들이 자리를 잡고 있다. 보리크는 이들이 자신의 성역에 있는 것을 매우 안좋게 여기지만, 불페라 미라가 보리크를 설득해서 동맹을 채결한다. 미라는 보리크의 신뢰를 얻기 위해 니샤와 키로와 함께 코르테크의 세스락을 공격하고 불페라 노예들을 해방시켜 달라고 한다.


세스락을 죽인 뒤 불페라 깃발을 꽂고, 노예와 아이들을 풀어주면 노예로 잡혀있던 불페라들이 이곳에 대규모 노예 시장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노예 시장을 박살내고 잡혀있던 토르톨란과 불페라 등을 모두 해방시킨 뒤 이들을 무장하여 같이 세스락을 공격한다.


불페라들이 어느정도 코르테크군의 기지에 혼란을 일으키자, 보리크는 굽이치는 마루를 함락시켜 제공권을 장악하자고 한다. 굽이치는 마루에 있는 세스락의 첨탑을 모조리 박살내고, 이곳에 갇혀있던 불굴의 라크잔을 해방시켜 세스락의 수도인 하늘소환사의 첨탑으로 진격한다. 지상전 위주로 진행하던 불페라 역시 하늘소환사의 첨탑까지 길을 뚫었다.


불페라가 하늘소환사의 첨탑의 공격을 개시하자, 보리크는 불페라를 도와 코르테크의 부하들을 죽이고 세스락의 고대 유물을 모아달라고한다. 보리크는 자신의 힘을 빌려는데 적에게 가까이 가기만하면 적이 번개를 맞아 즉사한다.


유물의 힘으로 강화된 보리크는 이제 코르테크를 죽여 남은 열쇠를 얻자고 한다. 컷신이 나오고 코르테크가 등장한다. 그는 이미 자신의 열쇠를 장군 자크라제트에게 넘겼고 미트락스와 함께 아제로스를 점령한다는 야망을 들어낸다. 결국 코르테크는 용사들의 손에 쓰러진다.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아툴아만 장군 자크라제트 미스락스 소환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아툴아만 장군 자크라제트 미트락스 소환. 


황제를 믹았지만 자크라제트의 행방은 알 수 없기에 보리크는 우선 헌신한 자의 전당으로 가자고 한다. 보리크가 약사를 설명해주며 전당으로가지만 이미 털린 뒤였다. 이제 아만아툴로 가는 방법 외에는 선택지가 없다. 버려진 길로 가 아만아툴로 오면 고대 신의 하수인과 싸워 카자와 라케라를 구하며 앞으로 나아간다.


버려진 길 가장 깊은 곳 피의 샘에서 자크라제크는 자신의 추종자인 성난모래 부족을 희생시켜 미트락스를 소환하는 의식을 치르고 있다. 카자와 라케라, 보리크는 모두 무력화되며, 용사와 자크라제크의 일기토가 벌어진다. 장군을 죽이면 결국 미스락스가 소환된다.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인던 세스랄리스의 사원


격전의 아제로스 볼둔 스토리, 인던 세스랄리스의 사원. 


수백 년 전, 미스락스가 자신의 지배자를 아제로스로 소환하려 할 때, 강력한 뱀의 로아 세스랄리스는 자신을 희생하여 이 끔찍한 사태를 막아냈습니다. 전투가 끝나고, 세스랄리스의 충직한 추종자들은 유해를 옮긴 후 그 주위에 사원을 건설하고 그녀의 부활을 기다렸습니다. 이제 어둠의 세력이 이 신성한 사원 안에서 꿈틀거리며, 로아의 힘을 뒤틀어 사악한 목적에 사용하려 하고 있습니다. 


세스랄리스의 화신. 

세스랄리스의 심장이 그녀를 타락시키려는 끔찍한 힘의 손아귀에 붙잡혔습니다. 세스랄리스의 화신을 서둘러 복원해야만, 그녀가 암흑 로아로 부활하여 볼둔 전체를 파괴하는 사태를 막을 수 있습니다.


결국 세스랄리스의 화신을 구해내는 플레이어 영웅.

보리크가 감사 인사를 하는데 결국 고대 신의 부하 얼굴없는자 미스락스는 울디르 공격대 레이드에서 보스로 나온다고 함 ㅋ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