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스4 SIEK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유통사 인터뷰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8. 16. 14:13

본문

반응형

플스4 SIEK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유통사 인터뷰


1. 상반기 출시한 타이틀 중 가장 성과가 좋았던 작품은?

갓오브워 God of War +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Detroit: Become Human.

두 독점 타이틀이 연달아 히트한걸 기쁘게 생각하고 아쉬운 결과가 나온 작품이 없다고 함.

앞으로도 유저 취향을 만족시킬수 있도록 꾸준히 국내 시장에 다양한 콘솔 타이틀을 한글화 하겠다.


(역시나 국내에서 플스4 판매량을 견인하는건 퍼스트파티 한글화 독점작인듯.

모바일 or PC 온라인 게임이 대세인 한국에서는 뭐 당연한건가? ㅋ

이런걸 하려고 추가로 플스4 같은 콘솔게임기를 사니까 ㅋㅋㅋㅋ)



2. 2018년 상반기 PS4 슬림 프로 버전 모두 품절되고 추가 물량이 들어와도 다시 매진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플스4 국내 판매 실적이 좋아보이는데 국내 보급 대수는???

플스4 전세계 누적 판매량은 2018년 7월 22일 기준 8120만대 돌파함.

국가별 수치에 대해 따로 공개하고 있지 않아서 언급 X


3. DL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게임 시장도 성장하고 있는데 PS스토어 여름 세일 등 이전보다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국내 PS 스토어의 성장세는??

예전에 비해 다운로드 콘텐츠 구매에 대한 심리적으로 거부감이 훨씬 많이 줄어든걸로 보인다.

덕분에 디지털 다운로드 부분도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동해 다양한 혜택 및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함.

결제 방식이 최우선으로 풀어야 하는 숙제임을 인지하고 있지만 글로벌 플랫폼과 사업 규제가 생각보다 까다로운 일이라 해결책을 찾고 있는 중.


4. ps 스토어 여름 세일 같은 대규모 할인 이벤트는 어떤 식으로 준비합니까?

기본적으로 글로벌 차원에서 협의를 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타 퍼블리셔 유통사 타이틀 할인의 경우 SIE 본사에서 프로모션 진행을 요청한다.

다만 실제 진행 여부나 할인율 같은건 전적으로 각 퍼블리셔의 의견을 존중하여 결정.

지역별 마켓 유저들의 니즈등을 반영하기도 함.


5. 2018년 하반기 SIEK가 준비하는 한글화 타이틀 게임은?

2018년 9월 7일 발매할 마블 스파이더맨 한글판 Marvel’s Spider-Man이 단연코 하반기 대표 기대작.

이외에도 2018년 8월 17일 플스4 버전 영웅전설 섬의 궤적 1 2편 한글판

2018년 9월 4일 드래곤 퀘스트 11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한글판.


출처 : https://konsoler.com/?p=1913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