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디아블로3 시즌6 악마사냥꾼 세팅 가이드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6. 5. 13. 15:13

본문

반응형

[뱀선생] 디아블로3 시즌6 및 2.4.1패치 칼날 부채 악마사냥꾼 세팅 가이드


디아블로3 악사(악마사냥꾼) 특징 :

원거리형 대미지 딜러로서 도트 데미지 스킬이 없고, 긴 사정거리로 근접을 불허하면서 싸우는 점이 특징이다. 전작의 로그와 아마존의 위치를 계승하며, 어쎄신과 드루이드의 특징도 약간 겸비하고 있다. 트랩을 설치하고 동료(까마귀, 늑대 등)를 불러낼 수 있다는 점이 흡사하다.


인벤 Shine27th 님

칼부악사 세팅 정리(2.4.1 기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40&l=816831


현재 악마사냥꾼 대균열 솔플 대세세팅으로 떠오르고 있는 칼부악사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남기게 된 것은 많은 분들께서 칼부악사에 대한 정보를 찾기 위해 게시판을 찾으시는데, 세팅에 대한 확실한 정보가 없어서 였습니다. 부족한 실력, 필력이긴 하지만 악몽칼부, 나탈악사 등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씁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2.4.1 패치가 이루어짐으로 인해 일부분이 5월 4일에 수정이 되었습니다.


0. 칼부악사의 기본세팅


(칼날악사의 핵심, 칼날여왕(???) 좌는 2.4, 우는 2.4.1)


칼부악사의 경우 세 가지가 존재합니다. 악몽칼부, 나탈칼부, 어둠칼부입니다. 이 중에 악몽칼부가 가장 대표적이며 나탈칼부, 어둠칼부는 악몽칼부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플레이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세가지 세팅은 아래에 자세하게 서술하겠습니다.(악몽칼부를 보실 분들이라면 바로 3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칼부악사는 칼날부채의 스택을 쌓아주는 그린스톤의 부채를 필수로 카나이에 설정해야 합니다. 대체불가입니다. 어둠악사의 경우 직접 들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소의 회동 타이밍에 맞춰 칼부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원소의 회동을 필수로 사용하셔야 합니다.(2.4.1 패치 기준으로 그린스톤의 고유옵션이 160~200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칼부악사의 원리는 번피 회동 전까지 몹을 최대한 모은 후에, 번피 회동 타이밍에 그린스톤으로 쌓인 칼부를 모여있는 몹을 향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30스택에서 사용하며 순간적인 한방이 중요하기 때문에 극확과(100%에 가깝게) 광피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칼부 룬은 가장 딜량이 높은 번피룬(정조준)만 사용합니다.


요약 :

1. 그린스톤, 원소의 회동이 필수

2. 광피, 극확을 꽉꽉 챙겨야 합니다

3. 처음과 끝, 칼부-정조준 룬



1. 어둠칼부 세팅


칼부악사 중에 가장 먼저 나온(PTR을 기준) 악사이며, PTR 초기에선 그린스톤과 함께 사용하여 상당한 딜량을 보여주며 상위 랭크에 있었지만 잇다른 핫픽스에서 그린스톤이 1/3토막, 어둠셋의 2셋 옵션이 1000%가 600%로 너프를 먹으며 현재는 거의 사라진 세팅이 되었습니다. 2.4.1에서도 1200%로 상향이 되었지만 여전히 악몽칼부에 밀려 사용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태극의 빈자리가 너무 큰지 전혀 힘을 못쓰는 상황까지 와버렸네요.(어둠셋은 필히 개편이 필요합니다.)


세팅 : 어둠 6셋 + 어둠의 굴레 + 그린스톤의 부채(or카를레이의 주장)


1) 옵션

주무기(그린스톤) : 무공, 피해, 민첩, 광피(or활력)

보조무기(6옵화살통) : 민첩, 극확, 재감, 광피, 칼부(or활력) - 활력을 챙겨주면 버틸 힘이 생깁니다

보조무기(성살) : 번피, 민첩, 극확, 광피(or칼부or활력) - 6옵 화살통과 마찬가지로...

머리 : 민첩, 활력(or투검), 극확

몸통 : 민첩, 활력, 칼부

바지 : 민첩, 활력, 모저

다리 : 민첩, 활력, 모저, 투검

어깨 : 민첩, 광피, 칼부, 재감(or활력)

장갑 : 민첩, 극확, 극피, 활력(or광피) - 여기마저 활력이 빠지면 몸이 버티기 힘들어서 활력을 썼습니다.

허리띠(어둠의 굴레) : 민첩, 활력, 모저, 생퍼

손목(명료) : 번피, 민첩, 활력, 극확

반지(집자 or 나침도+종잡) : 쌍극, 피해(or광피or재감) - 개인적으로 피해를 추천합니다

목걸이(지옥불 or 모험가) : 번피쌍극


2) 카나이

새벽(카를레이를 착용했을 경우 그린스톤)

구네스

원소


3) 스킬

칼부-정조준

투검-튕기기

어둠의힘

도약-사냥감 몰이

올가미or수류탄(카를레이가 있을 경우 죽표)

복수or멧돼지


4) 패시브

약자도태, 매복, 기민함, 취향 스킬 1~2

 - 완벽주의자 추천, 어둠악사가 쓸만한 공격패시브가 별로 없기 때문에 방어 패시브를 주로 씁니다


5) 전설보석

갇힌자

난해

신속or고통


요약 : 하지마



2. 나탈칼부 세팅


(나탈칼부.jpg)


어둠칼부 이후로 PTR에 나온 세팅입니다. 역시 상위에 랭크되어 있었던 세팅이였으며, 유럽에선 아직도 쓰이는 세팅입니다.


기존의 번피나탈에서 카나이를 그린스톤으로 바꾸면 되며, 칼부가 주무기에만 영향을 받기 때문에 보조무기의 무공을 지워도 됩니다. 단, 새벽을 직접 착용하기 때문에 고유옵이 높은 새벽이 필수입니다. 나탈칼부도 복비재감을 맞추므로 고유옵 62 이상의 새벽을 구하시길 권장합니다.


악몽칼부와 다르게 꾸준히 복비를 사용할 수 있어 보스전에 안정성이 있는 반면에 장대비로 인한 잡몹처리때문에 광역피해 효율이 악몽칼부보다 떨어집니다. 또한 일반악몽세팅보다 손이 매우 바쁩니다. 난-회를 자주 써서 증오를 최대한 풀로 유지해야 하고, 복비 버프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운영적인 측면에선 시미즈칼부 다음으로 어려운 편이지만, 복비 덕분에 그나마 맵빨을 덜받습니다. 2.4.1에서 칼부딜이 매우 커졌기 때문에 복비의 딜은 되도록 신경쓰지 않는 것이 좋고, 눈동자를 발동시키는 용도로 사용된다고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이마저도 없으면 진짜 핵노답)


여담으로 나탈칼부를 위해 여러 테스트를 하다가 결국 손에 통증이 와버렸습니다... ㅠㅠ


세팅 : 나탈 6셋 + 장대비 + 새벽


1) 옵션

주무기 : 무공, 피해, 민첩, 재감, 복비

보조무기 : 민첩, 재감, 광피, 재감(or활력)

머리 : 민첩, 활력, 극확

몸통 : 민첩, 활력, 칼부or복비

바지 : 민첩, 활력, 모저

다리 : 민첩, 활력, 모저, 이속(or난시) - 이속으로 민첩 120을 챙기는 게 무난합니다

어깨(집중의 어깨걸이) : 민첩, 광피, 칼부or복비, 재감(or활력) - 활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광피 대신 활력을 넣으시면 됩니다.

장갑 : 민첩, 극확, 극피, 활력(or광피) : 기존 나탈에서 보조무기에 재감을 챙기셨다면 장갑에선 재감을 빼셔도 2-1 복비가 됩니다.

허리띠(장대비) : 민첩, 활력, 모저, 생퍼

손목(명료) : 번피, 민첩, 활력, 극확

반지(집자) : 쌍극, 피해(or광피or재감) - 개인적으로 피해를 추천합니다

목걸이(지옥불) : 번피쌍극


2) 카나이

그린스톤

독수리흉갑(or얀씨)

원소

 - 방어구 카나이의 경우, 얀씨를 통한 증뎀과 증오회복 vs 독수리흉갑을 통한 빵빵한 강인함입니다. 악몽칼부에 비해 몸이 상당히 약한 나탈이기 때문에 독수리흉갑이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3) 스킬

칼부-정조준

연막

주스킬(속박탄이나 회피사격을 주로 사용합니다)

복수

난사(흐르는그림자)

복비(그늘)


4) 패시브

약자도태, 기민함, 취향스킬 3개(저는 생기흡수, 목표포착을 사용하며, 지옥불은 궁술입니다.) 


5) 전설보석

갇힌자

태극

고통


요약 : 터널증후군 체험기



3. 악몽칼부 가이드


대표적인 칼부세팅이며 악몽셋이기 때문에 올 고대로 맞추어야 효율이 좋습니다. 모든 아이템의 극확을 풀로 맞추어야 하는 일반 악몽칼부, 극확을 다 빼고 시미즈 상태를 유지하는 시미즈칼부가 있습니다. 모든 악사 세팅 중에 요새쇠뇌를 주로 사용하는 세팅이기 때문에 물몸이라고 평가되는 악사답지 않게 상당히 탱킹합니다.


어담으로 2.4.1에서 대부분의 악몽세팅이 상대적인 너프를 받은 가운데 유일하게 버프받은 악몽세팅입니다.(그러니까 돌려서 까면 세트가 노답이라는 이야기...)


3-1. 일반적인 악몽칼부 세팅

극확과 광피를 최대한 챙겨 한 방 딜을 끌어올려야 하며, 칼부를 쓰기 전 다발사격을 맞추어 순간 극확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요새쇠뇌 덕분에 탱킹력도 좋습니다. 극딜로 가신다면 절멸도 괜찮습니다만, 랭커분들이 요새쇠뇌를 주로 쓰시는 이유가 있겠죠?


새벽의 고유옵이 64이상, 레오닉투구 고유옵이 95이상일 경우 보조무기에만 재감을 챙겨도 무한 복수가 가능합니다. 때문에 여러 아이템에 재감을 붙일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모쿨님께서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2.4.1에선 늑대의 버프가 30% 단독연산으로 바뀌게 되었고, 몹들의 대미지까지 줄어들어서 시미즈칼부에겐 이제 상대가 안되게 되어버렸습니다.(오죽했으면 다발보다 안좋다는 평까지...;;;;)


세팅 : 새벽+요새 및 올고대 아이템


1) 옵션

주무기 : 무공, 피해, 민첩, 광피(or활력)

보조무기 : 민첩, 재감, 광피, 활력(or무공)

머리(레오닉or구네스or안다리엘) : 민첩, 활력, 극확

몸통(독수리흉갑) : 민첩, 활력, 칼부

바지(얀씨) : 민첩, 활력, 모저

다리(빙벽or불걸음) : 민첩, 활력, 모저, 이속 - 빙벽은 안정성, 불걸음은 고통스택을 쌓는데 도움이 됩니다. 랭커분들은 주로 빙벽을 사용합니다.

어깨(집중의 어깨걸이) : 민첩, 광피, 칼부, 활력(or재감)

장갑(성자아츄) : 민첩, 극확, 극피, 광피(or활력)

허리띠(천둥신or구칼날) : 민첩, 활력, 모저, 생퍼 - 최강은 구칼날, 없으시다면 천둥신이 최고입니다.

손목(명료) : 번피, 민첩, 활력, 극확

반지(악몽반지) : 쌍극, 피해(or광피) - 개인적으로 피해를 추천합니다

목걸이(지옥불) : 번피쌍극


2) 카나이

그린스톤

레오닉or구네스

원소


3) 스킬

칼부-정조준

연막

주스킬

복수-분기충천

난사-흐르는그림자

다발사격-살을 에는 바람


4) 패시브

약자도태

기민함

목표 포착

궁술

 - 극확을 최대치에 가깝게 맞추어야 하기 때문에 궁술과 목표포착은 필수로 쓰셔야 합니다.


5) 전설보석

갇힌자

태극

고통


주의할 점은 다발사격을 너무 자주 써서 증오가 마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그 외에는 난사-주스킬 이런 식으로 집중 유지와 증오수급을 하시면 됩니다.


요약 : 이 모든 것은 시미즈를 위한 것이였다더라~



3-2. 시미즈 악몽칼부 세팅

템파밍은 기존 악몽칼부보단 아주 조금 쉬우나 운영적인 측면에선 가장 난이도가 높습니다. 초생, 적생, 적처생, 생구범위까지 다 빼서 시미즈를 꾸준히 유지시켜주어야 하며, 시미즈가 발동되는 체력을 수월하게 만들기 위해 극확이 붙는 부위에 다른 옵션을 챙겨서 강인함을 높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템은 아래에 있는 것들이 대부분 필수입니다.


신발은 불걸음, 방벽을 주로 쓰지만 저는 시미즈와 시너지가 좋은 진흙장화를 추천합니다. 빠른 기동성이 가능해지고, 시미즈가 발동될 시 투사체를 더 빨리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재감은 악몽칼부와 같으므로 생략합니다.


2,4,1 기준으로 솔플악사의 최종테크가 되었습니다. 기경은 시미즈와 함께 하세요.


세팅 : 악몽칼부 세팅에서+시미즈!!!


1) 옵션

주무기 : 무공, 피해, 민첩, 광피(or활력)

보조무기 : 민첩, 재감, 광피, 활력(or무공)

머리(레오닉or안다리엘) : 민첩, 활력, 모저(안다뚜껑은 번피)

몸통(독수리흉갑or시미즈) : 민첩, 활력, 칼부

바지(얀씨) : 민첩, 활력, 모저

다리(빙벽or불걸음or진흙장화) : 민첩, 활력, 모저, 이속

어깨(집중의 어깨걸이) : 민첩, 광피, 칼부, 활력

장갑(성자아츄) : 민첩, 활력, 극피, 광피

허리띠(천둥신or구칼날) : 민첩, 활력, 모저, 생퍼

손목(명료) : 번피, 민첩, 활력, 모저

반지(악몽반지) : 피해, 극피, 광피(민첩은 그 다음 순위입니다.)

목걸이(지옥불) : 번피민극피or피해번피극피


2) 카나이

그린스톤

시미즈(or독수리흉갑)

원소


3) 스킬

칼부-정조준

연막

주스킬

복수(앙심, 구네스가 있다면 분기충천)

난사(흐르는그림자)

동료(늑대) or 전준


4) 패시브

약자도태

매복

기민함

기타 강인함 관련 패시브와 이동관련 패시브

 - 악몽칼부와 반대로 목표포착과 궁술을 빼셔도 됩니다. 저 자리에 다른 패시브를 넣는게 낫습니다.


5) 전설보석

갇힌자

태극

고통


요약 : 원샷원킬, 헥토파스칼부킥이다!! 악사의 기경을 지탱해주는 원동력



4. 총평


현재는 악몽칼부가 악사 대균 솔플에서 기경용으로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수십마리의 몬스터에게 몇천 억의 딜을 날리고 동시에 몇천억의 딜이 광역피해로 연쇄작용하여 들어가기 때문에 실제로 들어가는 딜은 수 조의 딜입니다. 몇 조의 체력을 가진 정예몹이 쫄몹 무리와 섞여있다가 빈사상태 내치 폭발로 가는 장면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한 방 가운데에서도 한 번 삐걱거리게 되면 상당한 딜로스로 작용하게 됩니다. 특히 악몽칼부는 칼부 하나만 가지고 딜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몹몰이가 굉장히 중요하며, 한 번의 칼부로 게이지를 밀지 못한다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특히 '맵빨'을 모든 악사 세팅 중에 가장 많이 타기 때문에 기경을 위해서라면 굉장히 많은 트라이를 하셔야할 겁니다.


추가로, 보스몹에 관련해서도 상당한 영향을 받습니다. 시미즈칼부라면 크게 영향이 없지만 일반적인 칼부의 경우 보스가 몹을 생성하기 시작하면 목표 포착 패시브가 무기력해지게 됩니다. 이는 칼부 삑이 날 확률을 증가시키는 역효과를 불러 일으켜주고, 기갱에 있어서 상당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댓글 달아주신 모쿨님 감사합니다.)


현재 악사 세팅 중에 가장 강력한 세팅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칼부 하나로 모든 몹이 터질 때 그 시원함은 어느 캐릭터에서도 맛볼 수 없는 쾌감이고 큰 매력인 것같습니다. 2.4.1 기준으로 그린스톤의 상향과 늑대의 상향으로 시미즈칼부의 힘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하였습니다. 결국 일반악몽칼부도 이 부분에서 밀리게 되었고, 최종적으로 살아남은 세팅은 시미즈칼부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둠칼부의 선전을 기대했지만, 태극의 변경으로 인해 그 빈자리를 채우지 못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안타까움을 가집니다.


아무쪼록 악몽칼부, 나탈칼부 등의 칼부악사를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글을 쓰는 데에 상당한 도움을 주신 '모쿨'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득템하십시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