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스팀 PC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패드 컨트롤러 순위, 비율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9. 26. 09:46

본문

반응형

[뱀선생] 스팀 PC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패드 컨트롤러 순위, 비율 정보


2018년 8월 스팀에서 사용한 컨트롤러 종류별 사용 비율.


1위 엑스박스원 패드 

2위 스위치 프로 패드

3위 엑스박스360 패드

4위 스팀 컨트롤러

5위 플스3 패드

6위 기타 패드

7위 플스4 패드


아무래도 플스4 콘솔이 인기라서 듀얼쇼크4 컨트롤러는 패드 전체 보유량이 2위.

하지만 실제로 사용하는건 7위 최하위 -_-;;;


역시 패드 컨트롤러 갑 중 갑 명품은 누가 뭐라고 할 수 없이 엑스박스원 XBOXONE 컨트롤러 패드.

개인적으로 키보드마우스, 360패드, 엑원패드, 듀얼쇼크4, 조이콘 모두 쓰고 있지만 

진짜 엑원패드 무선 유선 모두 가장 게임하기 편하고 좋음.


심지어 요즘 스팀판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까지 임펄스 트리거 사용 풀어주는거 같은데 

스팀게임까지 손가락 진동 지원하면 호불호가 없이 레알 압도적으로 엑원패드가 좋다고 할듯 ㅎㄷㄷ;;;



(스팀 게이머 전체 패드 컨트롤러 보유 현황)


8월 패드 사용량과 다르게 전체 패드 보유량은 완전 다른 결과.

엑박360 패드가 전체 45% 차지하는 2700만개.

엑원 패드가 19%를 차지하는 1150만개.

플스4 듀얼쇼크4 패드가 20% 차지하는 1220만개

스위치 프로 패드가 46만개 정도.


내용 요약

2015년 이후로 3천만의 유저들이 1개 이상의 컨트롤러를 등록 사용했으며, 과반수에 해당되는 천5백만의 유저들이 적어도 2개 이상의 패드로 게임을 즐겼음.

주로 등록된 컨트롤러는 콘솔이 92%를 차지하며, 나머지는 기타 8%의 컨트롤러들이 사용되어짐.

4천만개 이상의 XBOX 컨트롤러가 스팀에 등록되었고, 이는 전체의 64%에 해당됨.

PS4 듀얼쇼크 컨트롤러도 인기는 있지만 지속적인 사용성에 있어서는 게임의 플레이타임 분석을 통해 최하위로 밝혀짐.

XBOX ONE 컨트롤러의 사용율은 PS4 컨트롤러의 2배에 가깝고, 이는 입력 UI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고 분석됨.

2018년 5월 스위치 컨트롤러 지원 업데이트 이후 스위치 프로 컨트롤러의 등록 사용율이 급증함.

          

PC 게임의 컨트롤러 호환성은 개별 게임 개발자에 의해서만 관리되는데, 이는 사전에 지정된 입력 옵션에서 선택된 하드웨어 및 플레이어의 미리 결정된 세트를 지원하는 게임을 의미합니다. 2015 년에 우리는 지역 사회의 제약이 적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발견하기위한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Steam 사용자는 Steam Controller, PlayStation 컨트롤러, Xbox 컨트롤러와 같은 다양한 장치의 컨트롤을 제목이 이해할 수있는 입력 (예 : 키보드 키, 마우스 동작, 컨트롤러 프레스)의 모든 조합으로 매핑 할 수있는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컨트롤러 구성을 공유하고 수정하는 시스템을 만들었으므로 최고의 입력 구성표가 맨 위로 올라가 커뮤니티 누적 노력으로 우리 모두에게 이익이됩니다. 이러한 두 가지 기능인 재 매핑 및 공유는


3 년 후, Steam Input 실험은 흥미로운 결과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컨트롤러 유형을 지원함으로써 플랫폼에서 어떤 컨트롤러가 사용되고 있는지를 배웠고 플레이어가 다른 장르와 상호 작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오늘 우리는 컨트롤러가 Steam에 연결되어있는 수치, 컨트롤러 사용 방법 및 새로운 컨트롤러가 플랫폼에 출시 될 때 일어나는 상황을 공유합니다. 또한 Steam Controller와 하드웨어 선택이 다른 컨트롤러 유형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논의 할 것입니다.


Steam의 컨트롤러

데이터에서 가장 먼저 튀어 나오는 점은 많은 스팀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2015 년 이래로 3 천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가 적어도 한 명의 컨트롤러를 등록했으며 1500 만 명이 넘는 플레이어가 둘 이상을 등록했습니다. 여러 계정에 등록 된 컨트롤러와 컨트롤러가 여러 개인 계정 사이에는 총 6 천만 개의 기기 - 계정 쌍이 Steam에 연결되어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래 차트는 컨트롤러 유형별 분류입니다.


콘솔 컨트롤러는 대량의 장치를 구성하지만, 나머지 8 %는 상당하며 총 500 만 개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Steam Controllers, PC gamepads, Nintendo controllers, fightsticks로 구성된 그룹입니다 (783 개의 댄스 패드를 잊지 마십시오). 이것은 어떤 경우 PC에 연결하기 위해 사용자 주도권을 상당히 취하는 입력 장치의 크고 절충주의의 집합입니다. 이 숫자를 푸는 데는 많은 것이 있지만, 이것을 재생 시간 데이터와 결합하여 몇 가지 흥미로운 결론에 도달합니다.

Xbox 컨트롤러는 가장 일반적인 PC 컨트롤러입니다.
Xbox 컨트롤러는 기본적으로 PC 게임의 기본 컨트롤러이며이 사실은 컨트롤러 통계에서 분명합니다. 거의 4,000 만 대의 Xbox 360 및 Xbox One 컨트롤러가 Steam에 연결되어 모든 컨트롤러의 64 %를 차지합니다. 어떻게, 정확히, 그들은 디폴트가 되었습니까? 10 년 전 Microsoft는 기본 프로토콜 인 XInput의 채택을 위해 공동 노력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게임 개발자의 광범위한 지원을받습니다. 압도적으로 내장 지원이 XInput 지원이기 때문에 Xbox 컨트롤러는 다양한 타이틀을 원활하게 재생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PS4 컨트롤러는 놀라 울 정도로 풍부합니다.
PlayStation 4는 훌륭한 컨트롤러를 갖춘 매우 인기있는 콘솔입니다. 역사적으로 PS4 컨트롤러가 PC 게임 컨트롤러처럼 취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1,200 만에 놀랐습니다. 붙박이 지원은 드물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PS4 컨트롤러 입력을 Xbox 컨트롤러 입력으로 변환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실제로는 삼각형 버튼을 눌러야 할 때 'Y를 눌러 점프'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신적 번역은 특정 PS4 컨트롤러 사용자에게 딜 브레이커가 될 수 있으며 월별 플레이 타임 데이터에서 이러한 정신 번역이 발생했다는 증거를 보게됩니다.

Xbox One 계약은 PS4보다 거의 두 배입니다. 이 차이가 사용자 경험에 의해 얼마나 설명 될 수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더 많은 타이틀에 끊김없는 지원이 있다면 차이가 더 작아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의 잠재적 인 해결책은 컨트롤러 측면에서 게임 내 힌트를 가능하게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게임 측면에서의 완전 스팀 입력 통합입니다. Steam에 고급 PS4 컨트롤러 사용자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다음은 Steam의 고급 입력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입니다.

Switch Pro 컨트롤러는 새로운 장치에 널리 사용됩니다.
Switch Pro 컨트롤러가 2017 년에 도착하자마자 플레이어가 즉시 PC에 연결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지원은 대부분 기본 스팀 입력 재 매핑으로 제한되었습니다. UI가 실제 장치와 일치하지 않으며 모션 제어 및 럼블과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018 년 5 월 Steam 업데이트를 통해 기기의 전체 기능 세트가 활성화되고 UI에 아트 워크가 추가되어 전반적인 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그 결과 아래의 그래프에서 눈에 띄는 Switch Pro 컨트롤러 등록이 가속화되었으며 Steam의 7 번째로 인기있는 컨트롤러 유형이 증가했습니다.

Steam Controllers는 다양한 게임 세트로 재생됩니다.
Steam Controller를 사용하여 마우스 기반 게임을 비롯하여 전체 라이브러리와 호환되는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트랙 패드 및 자이로 입력의 고유 한 조합은 일반적인 엄지 손가락 스틱보다 정확한 포인팅 및 조준 컨트롤을 만들며 컨트롤러와 비 컨트롤러 타이틀 사이의 간격을 메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지금까지 130 만 대가 판매 된 Steam Controllers가 가장 흥미로 웠습니다. Steam Controller 커뮤니티는 다른 컨트롤러 유형보다 더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며, 가장 가까운 다음 기기와 비교하여 총 제목 수가 거의 두 배입니다. 또한 이들 중 다수는 컨트롤러 지원 기능이없는 타이틀입니다. 우리'

무엇 향후 계획?

Steam은 플랫폼에 컨트롤러가 다양하고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기능은 내장 된 정적 컨트롤러 지원 방식과는 다릅니다. 물론, Xbox 지원 컨트롤러는 스팀 사용자의 64 %를 차지하지만 다른 2200 만 대의 장치는 무엇입니까? 더욱이 미래의 컨트롤러 유형에는 게임이 출시 될 때 존재하지도 않았거나 인기가 없었던 입력 방식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션 컨트롤은 비교적 새로운 것이지만, Steam Input은 공동체가 구형 타이틀에서 그것을 실험 할 수있게 해줍니다. 몇몇 경우에는 수년간 우리가 사용해온 모션 제어 구성보다 우수한 모션 제어 구성을 발견했습니다.


200 개가 넘는 컨트롤러 모델을 지원함으로써 전체 스팀 입력 통합은 여러 장치에서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는 추가 이점을 제공합니다. Steam의 일부이기 때문에 Steam Client의 향후 업데이트는 개발자의 노력없이 새로운 컨트롤러를 지원할 것입니다. 후속 게시물에서 우리는 Steam Input의이 기능들과 다른 사람들이 Steam에서 광범위한 컨트롤러 사용자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출처 : https://steamcommunity.com/games/593110/announcements/detail/1712946892833213377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3/read/216594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