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스4 팁 - 스토어에서 DL 게임 다운로드 설치 속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26. 00:19

본문

반응형

플스4 PS4 팁 - 스토어에서 DL 게임 다운로드 설치 속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


1. 한 번에 한 아이템 이상 다운로드하지 않기. 

다른 콘솔과 마찬가지로 여러 아이템을 한 번에 다운로드하면 종합적인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진다. 한 번에 하나의 게임만 다운로드할 때 가장 높은 속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2. 다운로드하는 도중 온라인 게임하지 않기. 

다운로드하는 동안 온라인에 접속해서 게임을 하면 레깅이 발생해 게임이 매끄럽게 진행되지 않 을뿐 아니라 다운로드 속도에도 영향을 준다.


3. 다운로드를 일시정지했다가 재개하기. 

마치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는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다. 다운로드가 시작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잠시 다운로드를 일시정지시켰다가 다시 시작하면 다운로드 속도가 향상된다.


4. 인터넷 상품 계약 조건을 잘 확인하기. 

플레이스테이션 환경 문제가 아니라 인터넷 상품의 문제일 수 있다. 예를 들어서, 다운로드 속도를 특정한 최대치(예: 25 Mbps) 이상을 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다면, 다운로드 속도가 현재 상태보다 더 빨라지지 않을 수 있다.

인터넷 속도는 보통 1초당 메가바이트가 아닌 1초당 메가비트로 산정된다. 메가바이트는 8개의 메가비트로 구성되기 때문에, 25 Mbps 연결 속도는 1초에 ~3메가바이트를 다운로드한다.

인터넷 상품을 업그레이드하거나 더 좋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로 변경하면 다운로드 속도 최대치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


5. 모뎀과 라우터의 한계 확인하기. 

저렴한 모뎀과 라우터의 대역폭은 한정되어 있다. 특정한 다운로드 스피드를 자랑하는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고 해서 그 속도를 실제로 이용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 모뎀이 지원하는 대역폭이 가입한 인터넷 상품 속도보다 낮다면, 기기 업그레이드를 고려해보자.


6. 와이파이 접속량이 너무 많지 않은지 확인하기. 

컴퓨터, 휴대폰, 다른 콘솔과 같은 다른 기기가 접속해있는 동일한 네트워크를 사용해서 아이템을 다운로드하고 있다면 속도가 저하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집에 아무도 없을 때 다운로드하거나 네트워크에 다른 기기가 접속하지 않은 상태를 유지한다


7. 이더넷 연결 사용하기. 

플레이스테이션 4는 완전한 무선인터넷 환경을 지원하지만, 모뎀이나 라우터에 바로 유선 연결을 하면 인터넷 연결 속도도 향상된다. 이더넷 케이블을 구해서 유선 연결을 해보자.

이더넷 케이블 한쪽을 플레이스테이션 뒷면의 포트에 꽂고, 다른 한쪽은 모뎀이나 라우터의 포트에 꽂아준다. 이더넷 케이블의 방향은 상관없다.


8. 가장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기. 

플레이스테이션 4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4의 펌웨어를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면 다운로드 속도뿐 아니라 전반적인 플레이스테이션의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출처 : http://bbs.ruliweb.com/game/84900/board/read/102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