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데드 리뎀션 2 공략 및 팁 - 초반 무한 돈 노가다, 전투 팁, 캠프 기부금 사용처 등


레데리2 전설의 곰 사냥과 곰 가죽 처리 판매 방법. 전설의 곰 가죽은 덫 사냥꾼 맵 좌표 찍고 가면 팔 수 있음. 

그럼 그 재료로 겨울용 방한 곰 모자 살 수 있음 ㅋㅋㅋㅋ



초반 50달러 무한노가다


첫번째 마을 이동이 가능한 시점부터 가능합니다


병원 건물에 가시면 안쪽에 철문이 하나 있습니다..

노크 후 건물을 나간 후 뒷뜰에 신문으로 가려놓은 창문에서 액션을 취한 후


복면을 쓰고(중요 명예 감소 방지) 약사 에게 총을 겨눈 후 두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금고털이,뒷문열어주기 뒷문열어달라고 합니다 금고털이하시면 밖에 사람이 보기때문에 수배가 바로와서 별로입니다..


거기엔 50달러 상자와 리볼버 하나가 있습니다 수집 후 보안관에게 죽으면 리셋이 됩니다 그럼 또 들어가서 약탈 합니다...

보안관이랑 맞짱 뜨면 명예 계속 감소하고 현상금 올라가서 별로에요 그냥 죽는게 덜 깍임..


다른 미션을 하고 되돌아오면 약사는 바뀌어있고 두번 다시 되지않네요..



챕터2 캠프 보급품 오픈조건 안내 [캠프 기부금 사용처]


챕터 2의 캠프 기부금에 대한 안내가 부족해서 저처럼 헤매시는 분이 계실까 하여

공유 차원에서 글을 간단히 적어둡니다~ 해당 글이 해당구간 플레이 유저분이나 시작전인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캠프 변두리 엉클 미션을 우선 진행합니다.

미션을 진행하게 되면 마을로 이동하는데 이곳에서 연결되는 메인이벤트 진행

쭉 하시다보면 진흙탕 뒹굴며 싸우는데 해당 이벤트가 끝난 뒤 캠프에 새로운 이벤트가 발생함.


2. 캠프 언덕 쪽에 있는 스트라우스 NPC 캐릭터가 바로 시설 오픈 퀘스트를 줌


3. 퀘스트 완료 후에는 기부금 상자 옆에 장부 메뉴가 생기는데 이를 통해 갱단 캠프 보급품 시설을 오픈할 수 있습니다.

현금 기부 상자 옆에 생긴 장부 시스템 ㅋㅋㅋㅋ

참고로 숙소 메뉴 중 중요한 거 먼저 가격 220달러 짜리 1차 업그레이드 후에 2차 350달러 짜리 업그레이드하면 오픈월드 이동 시간 줄일 수 있는 웨이포인트 시스템이 생긴다고 함



레데리2 1 대 떼거지 다수 갱단을 상대할 전투 팁


저와 같이 혼자 돌아다니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길가다 기습당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그것도 저는 혼자인데 이놈들이 치사하게 다굴로 난사해 죽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서 전투 시작하자마자 말에 타고 있는 상태라면 빨리 R1눌러서 멈추고 내린 다음


가방 열어서 체력관련 강장제 먹고 싸우기 시작하면 총에 맞아도 체력이 줄지 않습니다.


저는 강장제가 포션인줄 알고 아끼다가 5번 죽고 어쩌다가 피1일떄 마셨더니 무적판정이라 허무했던.......ㅠㅠ


강장제와 더블배럴은 환상입니다.. 존아서를 둠가이로 만들어버림 데드아이까지 써버리면 ㅋㅋㅋ


그렇죠 다수 거의 접근하고 있는 적을 상대 할땐 더블배럴이 최고죠 그것도 모르고 접근했다고 권총들었다가 쏴도쏴도 안죽어서ㅠ


헐 ㅋㅋ 먹고 싸우면 안죽는다구요? 이거 리얼리티 중요시 하시는분들은 싫어할만한 요소같은데요

리얼리티를 중요시 하면 아르마를 했겠죠 부적능력치도 있고 게임상징인 데드아이도 있는데.



말 타고 먼 거리 자동이동 팁


혹시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경유지로 목적지 설정하시고 길따라 이동하면서 시네마틱모드 꾹 누르고 있으면 알아서 갑니다

지도에 마커를 찍은 뒤에 시네마틱 모드로 전환하고 x버튼만 연타하면 

알아서 목적지로 길따라 잘달리네요. 단, 말 기력은 소모합니다.


레데리2 자잘한 팁 모음


처음 자막은 이름 넣을수있음


게임 패드유형 변경가능

나는 변경 fps가 맞는듯

달리기 엘쓰리 엑스는 수구리 격발 엘원 알원

처음엔 움직임이 묵직하고 컷신에서 느려서 답답했는데 어제까지 오딧세이 플레이해서 더그런듯

위에 설정 맞추고나니 괜찮아짐 

 전투는 시야감도 높게하고 조준감도 살짝 낮추고 전투시 에임보정이 상당히 좋은편이라 기존 총 쌈이 아니고 조준하면 자동타겟팅 격발이라

위치 엄폐선정이 중요해서 손가락. 에임고자도 쉽게 접근할수 있음

시점이 자꾸 중앙으로 고정도서 불편하면 설정에서 느리게하거나 끌수 있음

엘쓰리로 뛰댕기고 은폐엄폐 자동 조준 하니 전투가 쉬워짐


주먹격투는 아웃복서로 니가와함 됨 선막 후공


초반 전설곰탱이 잡을때 스토리 진행시 더블배럴 샷건 파밍되는데 그걸로 헤드2방이니까 곰다이


초반 아지트 업글할때 더치 숙소먼저 ㄱㄱㄱ 

첫번째가 다른페밀리 삥더잘뜯어오는거고 두번째가 빠른이동 가능(아서 숙소에 지도 생김 편도만 가능 -_-)


도보시점은 원클릭 으로 걷기 뛰기 가능하지만

말탑승시 3가지 유형 이동 걷기 달리기 고속달리기  ( 패드유형 바꿔도 말은 계속  x로가속)

걷기는 아날패드위로 뛰기는 엑스버튼 눌르고 있기 고속달리기는 엑스버튼 다다다다 

동료와 갈땐 눌르고만 있음 따라감 스토리상 빠른달리기 안됨 대화 때문에


경범죄 살인등등 범행발생후 목격자생기기전에 튀던지 목격자까지 잡던지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걸 추천

지나가는 개를 쏴도 범죄임 

범죄되면 레드라인 생기면서 계속 몰려오고 시간지나도 안풀렸음. 

GTA5처럼 시야 수색존을 벗어나고 시간이 지나야 풀림


범죄 이후 지명수배자가 되면 우체국에 돈 내야 풀어줌


계속 범죄 저질르면 마을삼점 이용못함 시간지나면 풀어준다는데 아직 안풀렸음...


초반 돈수급은 사냥보다 스토리 미션 전투 후 시체뒤지기 잡탬팔기로 하는게 더효율적인듯


전투시 데드아이 활용하면 내가 받는 데미지도 덜들어감 


데드아이로 근쳐 파밍 가능한 식물도 보임 일단 무조건 심마니로..

(첫채집시 식물정보 영구적 습득가능)


사냥은 미션클리어후 돌아가는길에 한마리씩 잡는걸 추천 

사냥하로나가서 한마리 잡고 돌아오고 비효율적

(토끼같은 작은 동물은 한마리이상 수납가능한데 사슴류부터 한마리씩 안장위에 수납가능 곰같은건 가죽만 수납가능)

아지트에선 썩으니 기부하기 


죽어도 사냥하고픈분들은 덫사냥꾼 근쳐서 하기바람 주위동물도 좀있고 바로바로 팔수 있음

덫사냥꾼은 전설곰탱이 잡아야 표시되는거 같음


이상 생각나는거 적었어요 피곤해서 반말로 지껄였내요 이해바람



여러 상황에서 유용한 위협사격 기능


조준을 한 상태에서 십자버튼(D패드)을 위로 누르면 총구를 하늘로 향하는데 이때 사격을 하면 위협사격이 됩니다.

이는 목격자들의 도주, 술집에서의 시비, 노상 강도들의 위협, 맹수들이 접근할 때 등등의 상황에 이용하면

귀찮은 전투나 추격전을 피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조준을 한 상태에서 십자버튼(D패드) 왼쪽을 누르면 사격방향을 좌/우로 바꿀 수 있고

아래로 누르면 스코프가 달린 총기의 경우 줌인이 가능합니다.


리볼버나 피스톨 폼나게 집어넣는 법

팁이라기엔 민망한데...

도보 상태에서 L1(LB) 누르면 리볼버나 피스톨을 총집에서 뽑고,

이 상태에서 L1(LB)를 다시 누르면 총집에 넣는 것은 아실텐데 L1(LB)를 한 번이 아닌 두 번 탭 해서 넣어보세요.

가벼운 스핀동작과 함께 총집에 넣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4900/board/read/2507

https://bbs.ruliweb.com/game/84900/board/read/1622

https://bbs.ruliweb.com/game/84900/board/read/2360

  1. 정정 2018.10.29 01:19 신고

    수배 범위 안에 있어도 숨어서 '보안관 수색중' 상태로 걸리지 않으면 '지명 수배' 상태가 풀립니다. 다만 꽤 오래 걸릴 뿐이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