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드 데드 리뎀션2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을 기본 정보들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0. 29. 14:32

본문

반응형

레드 데드 리뎀션2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을 기본 정보들


락스타 게임즈의 5년만의 신작 게임 레데리2.

이미 해외 언론의 극찬을 받으며 마스터피스 평가를 받은 상황.

하지만 스케일이 방대하고 불편하지만 사실성을 강조한 시스템이 많이 들어가서 처음 적응하는데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음.

그래서 레데리2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기본 게임 시스템 팁 정보들.


1. 스토리의 미션 소개


미션을 시작할 수 있게 되면 맵상과 레이더상에 미션 아이콘이 나타난다.

아이콘과 함께 표시된 이니셜은 미션을 시작하기 위해 만나야 하는 인물을 뜻한다.

그 자리에 가서, 그 인물에게 말을 걸면 미션이 시작된다.


미션에 성공하면 클리어 후에 금, 은, 또는 동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포즈 메뉴의 "진행 상황"으로부터 "스토리"를 열면 메달 확인이나 미션의 리플레이를 할 수 있다.

"챕터"패널에는 클리어 한 스토리의 패널이 표시되어 옵션을 선택해 미션을 리플레이 할 수 있다.



2. 기본 스테이터스 능력치 정보


체력, 스태미너,  데드아이는 시간 경과와 함께 줄어든다.  

초반 체력, 또는 스태미너가 얼마 남지 않게 되면, 대응하는 게이지의 회복이 늦어진다.

초반에 능력치를 강화하면 일시적으로 줄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능력치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식량을 먹을 필요가 있다.


극단적인 저온이나 고온열에 도달 하거나 독사에 물려서 독이 있거나 하면, 기본 체력의 감소가 빨라진다.

이러한 정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포즈 메뉴의 '플레이어'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초반에 스테이터스는 해당 게이지의 연장으로서도 사용된다.

어빌리티의 사용중에 게이지가 제로가 되면,  스테이터스가 급속히 줄어들기 시작한다.

이것에 의해, 게이지가 제로 되어도 수초간 추가로 어빌리티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필요할 때 여분의 에너지로 의존할 수 있도록 "스테이터스" 를 항상 최대한으로 해두면 된다.



3. 제작 캠프 아이템 만들기


황야에 있을 때 아이템 휠에서 "캠프"를 선택하면 아이템 만들기나 요리를 할 수 있다.

고기를 조리하거나 탄약, 강장제 및 수렵용품을 만들 수 있다.

황야에서는, 새로운 만들기 제조법을 얻기 위한 여러가지 팜플렛을 찾아낼 수 있다.

만들기가 가능한 아이템에는 식사, 탄약, 사용과 말의 체력 회복약과 보급약, 낚시용 루어, 개량 무기, 개량 장비가 있다.

 


4. 낯선 사람


세계를 돌아다니다 보면 낯선 사람을 만나 질문이나 의뢰를 받는 일이 있다.

이야기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로 표시된다.

쉽게 말해서 서브퀘스트임



5.세계를 돌아보다


마을에서 마을은 역마차나 철도로 이동할 수 있다. 열차표는 우체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갱단의 캠프에 있는 텐트를 업그레이드하면 "패스트 트래블맵" 을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캠프에서 발견한 어떠한 마을로도 이동할 수 있게된다.

325달러짜리 2단계 캠프 업그레이드하면 웨이포인트 빠른 이동 기능을 쓸 수 있음.

단 왕복이 아니라 편도. 무조건 갱단 캠프 내에서 다른 지역의 마을로 무료 이동이 가능하고 돌아올때는 똑같이 걸어와야함 -_-ㅋ

 


6.코스튬 (복장)


코스튬 의상은 날씨에 맞는 것을 착용할 필요가 있다.

장시간에 걸쳐 과도한 더위와 추위를 견딜 수 있으면 기본적인 생활이 빨라진다.

갈아입을 수 있는 곳은 캠프, 호텔 방, 재봉소, 또는 말 쪽을 향해 있을 때 가능하다.

 


7.챌린지 (도전)


다양한 도전을 통과함으로써 특별한 무기, 장비, 업그레이드를 입수할 수 있다.

이들은 9개의 카테고리가 있다.


도적


탐험가


갬블러


하바리스토


마술사


수렵가


샤프 슈터


서바이벌리스트


무기 전문가

 


8.가방 (백)


식료품, 키트, 문서, 기타 구입 또는 입수한 아이템은 가방에 들어 있다.

방향 키의 오른쪽을 눌러서 인벤토리를 열어 가방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일부 아이템은 가까운 곳에 있는 말에 쌓아 놓을 수도 있다.



9. 돌아다니다 (배회)


OPTION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빠르게 포즈 메뉴의 맵을 열 수 있다.

X 버튼을 눌러 행선지 마커를 설치한다. L3 눌러 표를 지정한다.

마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설비를 보려면 , 마을를 줌인 한다.

갱의 캠프가 있는 장소는 지도 상에 "△ "마크로  표시되어 있다.

 


10. 수면


캠프나 침대에서 자면 체력이 회복되고 게임이 세이브된다.

동료 갱들의 현재 야영지 혹은 은신처, 황야에 설치한 캠프 및 호텔방에서 잠들 수 있다.

참고로 첫 마을 호텔에서 돈내고 목욕을 하면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므흣한 후방 장면을 연출하는 고급 목욕 서비스가 가능함 ㅋ


11. 세이브


이 게임은 오토 세이브 기능을 이용해 챕터 종료시나 캠프에서의 세이브시 특정 액션중에 게임의 진행상황을 저장합니다.

세이브 아이콘이 표시되고 있는 동안에는 게임기 본체의 전원을 끄지 말아 주세요. (당연)

 


-전투에 대하여 -


1. 무기 

무기 휠은 무기의 장비와 탄약을 변환할 수 있고 그 외 다른 종류의 무기를 확인 할 수 있다.

L1 버튼을 눌러서 무기 휠을 열어, 오른쪽 스틱으로 사용하고 싶은 무기를 선택해,  L1버튼을 때면 장착된다.


2.근접 전투

매너와 물리적 제약으로 무기를 넣을 수 없는 상황에서도 주먹을 사용하는 공격을 할 수 있다.

또 여러 종류의 나이프와 손도끼도 있어 잘만 사용하면 싸움에서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다.


3. 총포점

주요 도시마다 '총포점' 이 있다.

각 "총포점" 은 각각 개성 있는 아이템들을 판매한다.

카탈로그를 확인하면 무기, 탄약, 장식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매장 내 선반에 놓여 있는 아이템을 구입할 수도 있다.


'총포점' 에서는 무기의 커스터마이즈도 가능.

무기의 부품을 업그레이드하여 각 스테이터스를 올리거나

새로운 부품을 추가 또는 각인/장식조각을 하여 "라이프 스탈리쉬" 로 하거나 수리를 하여 완벽한 상태로 만들 수 있다. 


4. 리볼버

6발장전의 탄약을 사용하는 한손용 무기.

위력과 정확도는 권총보다 강하지만 연사속도와 리로드의 빠르기에서는 약하다.


5. 권총

권총은 작고, 최첨단 기술들이 내장되어있다.

위력에서는 리볼버에 뒤지지만 장탄수가 많아 빠르게 리로드할 수 있다.


6. 리피터

리피터의 속사 속도와 장탄수는 라이플을 웃돌지만, 정밀도와 위력이 상대적으로 낮다.


7. 라이플

장거리에 양손용 무기로 먼 곳에서의 정확한 저격을 가능하게 한다.

뛰어난 정확도를 자랑하는 한편, 연사 속도와 리로드 속도가 느려, 사용하기 어려울 때도 있다.

스코프(장거리 전용)가 달린 라이플이라면 1격으로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8. 샷건

이 중량급의 무기는, 대량의 산탄을 발한다.

특히 근거리전에서는 효과적이어서 여러 적을 처리할 때 편리하다.

"슬러그탄"으로 바꾸면 위력이 올라간다.


9. 활과 화살

활은 소리를 내지 않고 정확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미지의 적이나 동물을 처치하는 것이 가능하게 한다.

작성 또는 사용할 수 있는 화살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10. 투척 무기 

던지는 칼이나 도끼같은 무기는 적군을 재빨리 조용히 처리 할 수 있다.

"스텔스킬"이 중요하지 않은 경우는, 화염병이나 다이너마이트를 대략의 위치에 던지면 좋다.


11. 탄약

무기의 탄약은 총포점이나 잡화점에서 구입하거나 만들 수 있고, 적의 시체를 탐색하거나 전 세계에서 발견하면 얻을 수 있다.

총을 사용할 경우 "고원탄" 이 있으면 사거리가 늘어나고 적이 맞았을 경우 관통력이 늘어난다.

"스플릿 포인트탄" 은 정확도를 높이고 "데드아이" 의 소모를 느리게 한다.

작은 동물용 화살을 만들면 사냥할 때 상태가 좋은 모피를 입수 할 수 있다.

또, 독화살을 사용하면 대형의 동물을 재빠르게 잡을 수 있다.


12. 올가미

올가미을 사용하면 동물들을 줄에 걸리게하거나 적의 움직임을 막는다.

특히 산 채로 연행하고 싶은 "현상수배자" 를 잡는 데 유용하다.

타깃에 던져서 줄에 걸리면 재빨리 다가가 "O 버튼" 을 눌러서 꽁꽁 묶고 움직임을 봉쇄 할 수 있다.

묶인 적들은 들고 다니거나 말에 태울 수 있다.

올가미을 씌운 타겟은 묶지 않으면 단시간내에 줄을 풀어 버린다. 


13. 장비품 

장비의 업그레이드는 총포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더 많은 탄약을 휴대하고 싶을 때나, 무기의 열화를 억제하고 싶을 때에 도움이 된다.

강화형 무기용 장식품은 "함정물품점" 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사용하면 추가 업그레이드 가능.

아이템 만들기 재료를 사냥으로 모아 대금과 함께 점주에게 전달할 필요가 있다. 


14. 상태

무기는 사용 상황이나 환경에 의해서 상태가 악화되어 가기 때문에, 만전의 상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손질이 필요하게 된다.

무기에 더러움이나 녹이 슬어 있으면,  적에게 주는 대미지의 저하, 방아쇠의 반응의 지연, 리로드에 걸리는 시간의 연장을 일으킨다.

무기의 손질을 하려면 , 무기 휠로부터 무기를 선택해 " R3버튼" 을 눌러, 상태의 확인과 손질을 실시한다.

총포점에서 살 수 있는 "건오일"이 필요하다.


15. 숙련도

장기간에 걸쳐 같은 형태의 무기를 계속 사용하면, 그 무기에 대한 스킬이 올라간다.

이것에 의해, 무기의 조작성이 오르고, 반동이 줄고, 리로드등의 동작도 재빠르게 할 수 있게 된다.

무기에 대한 현재의 숙련도는 도감의 무기 섹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16. 데드아이

"데드아이" 는 총이나 활로 겨냥했을 때" R3 버튼" 을 누르면 발동하는 특수능력.

"데드 아이모드" 에서는 시간이 흐르는 것이 늦어져, 받는 대미지가 적게 되기 때문에, 전투가 수월 해진다.

데드아이의 발동중은 복수의 타겟을 노릴 수 있다.

조준을 움직여 "R1버튼" 으로 목표물을 마크 해, "R2버튼" 으로 발사하면, 모든 적을 마크한 차례대로 공격한다.

데드아이를 종료하려면 다시 "R3버튼"을 누른다.

"데드아이"는  체력과 스태미너와 함께 화면 왼쪽 아래의 레이더 위에 표시되어 있다.

데드아이의 게이지는 사용하다 보면 줄어들고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회복된다.

"데드 아이" 는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약간씩 회복된다.

"데드아이" 의 최대치는 사냥, 만들기, 컬렉션 아이템 발견, 등을 완료함으로써 영구적으로 늘어난다.

너무 덥거나 추운 환경에서는 데드아이의 회복속도 등에 악영향을 미친다.


17.스텔스

"L1버튼" 을 누르면 않아서, 적의 시야에서 몸을 숨기거나 스텔스 모드 그대로 유지하며 이동할 수 있다.

적의 배후에서 조용히 다가가 "O 버튼" 을 누르면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처리 할 수 있다.

또 나이프를 사용하면 "스텔스킬" 이 생긴다.


18. 그늘에 숨다

"R1버튼" 을 누르면 근처에 있는 벽, 건조물, 기타 물체를 엄폐물로서 이용할 수 있다.

그늘에 가려있는 동안에는 "오른쪽 스틱" 을 사용해 주위의 상황을 둘러보고, 왼쪽 스틱으로 숨는 것을 그만둔다.

엄폐물의 모퉁이를 돌 때나 다음 엄폐물로 이동할 때는 "□ 버튼" 을 사용한다.


19. 동료와의 공동 투쟁

적대적인 갱단이나 법집행관과 대치할 때는 "아군의 갱단"과 협력해 싸울 필요가 있다.

말에서 내려올 때도 무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말에 따라서 위험하거나 큰 소리가 나면 흔들리게 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말을 놀래키고 싶지 않을 때는 활쏘기 소리가 나지 않는 무기를 사용한다.

말과의 친밀도를 높이면 말의 용기력이 올라간다.


20. 도감

도감의 무기 항목에는 지금까지 만난 모든 무기가 기록된다.

또, 킬수나 헤드샷수 등 중요한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개성 있는 무기를 놓치지 마라.

이러한 무기는 세계 어딘가에 숨어 있어, 특정의 적이 떨어뜨리거나 액스트라의 보수로서 획득하거나 할 수 있다.



- 숨겨진요소 'UFO'와 마주하는 방법 -(이스터 애그)


1. 뉴하노버 주, 하트랜드의 어느 연못가에 홀로 서 있는, 왠지 수상한 분위기의 오두막집.

그 중에는 으스스한 제단(?)도....。

2. 밤에 이 오두막을 방문하면 초록빛을 발하는 UFO를 만날 수 있어요. 

 


-범죄에 대해서-


1.범죄와 형벌 

법무교관들에게 수배된 동안에는 "수배 텍스트" 가 화면 오른쪽에 표시된다.

수배된 경우 그 지역에서 나오거나 법무행관 전부를 쓰러뜨리거나 수색이 끝날 때까지 발견되지 않도록

몸을 숨기면 추적을 뿌리칠 수 있다. 


레이더상의 붉은 원은 법무행관이 보고 있는 방향을 보여준다.

법무행관에게 발견되면 다시 완전히 수배된 상태로 되돌아간다.


법무행관에 쫓기는 사이에 새로운 범죄행위를 하면 공격적 법무행관의 추격자가 늘어난다. 


지역 법무행관의 추적을 피하기 전에 중대한 범죄행위를 하면 법무행관은 민서단을 고용해 황야까지 추적한다.

너무 많은 살인을 저지르면 지역 법무행관은 연방보안관 등 상위 공권력에 협조를 구하며 쫓아온다. 


법무행관이 다가오면 투항할 수 있다.

투항할 때는 도보로 무기를 홀스터에 보관하고 있을 필요가 있다.


법무행관을 다치게 하거나 체포 되었다가 힘으로 도망가거나 하면 법무행관은 살아 있는 그대로

잡으려고 하는 것을 멈추려고, 사살하려고 한다. 


다음에 범죄 행위를 하면 그전까지 마을내에서 저지른 모든 범죄에 대한 액수가 보상금으로 부과된다.

우체국 ✉의 전신계에 벌금을 내지 않고는 법무행관과의 "현상금 헌터"들에게 쫓기게 된다.


같은 지역에서 범죄를 반복하면 법무행관이 시민들에게 경계를 강화하고 최종적으로는 그 지역을 봉쇄한다.

봉쇄된 지역은 맵상에서 붉게 표시되어 일정한 시간이 경과 되어야만 풀리지만, 자신에게 걸린 현상금을 지불하지 않는 한,

그 지역을 가거나 이벤트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

 


2. 갱단

서부에는 무법자나 변덕쟁이, 집단적인 갱단들이 다수 존재한다. 갱단의 규모나 형태는 여러가지이다.


곳곳에 적대적인 갱단들의 캠프와 은신처가 즐비하다. 적의 은신처를 습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지만,

제압할 수 있으면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만난 갱단들은 도감에 기록되어 있으며, 대립의 기록도 확인할 수 있다.

 


3. 강도

플레이어 단독이나 "더치 갱단"의 동료와 함께 강도짓을 할 수 있는 타겟은 무수히 많다.

그중에는 쉽게 벌 수 있는 "죽음에 뺏기" 와 그렇지 않은 것도 있다. 맵상의 은행, 상점농가, 캠프 등을 지목, 

안에 들어가서 무기를 꺼내들고 점원과 주민을 위협한다.

점주나 집주인의 중에는 반격해 오는 것이나 법무 행관을 부르는 사람도 있다.

역마차나 열차를 덮쳐 금품을 빼앗을 수 있다. 역에서 일하는 사람과 대화를 해서 유용한 정보를 알아내라.



4. 가축 도둑

일부 목장이나 농장에서는 가축을 훔친다.

가축도둑에 초대하는 갱스터 멤버를 찾아보자.



5. 고리 대금업자

고리대금업은 "더치갱단" 의 중요한 수입원으로, 아서는 빚이 밀린 채무자를 찿는다. 지도상에 💲로 표시된다.

채무자를 찾아 밀린 빚을 거둬라. 자신이 법무행관에 쫓기고 있을 때는 채무자를 추적할 수 없다.



6. 현상금 사냥꾼

각각의 마을에서 역이나 보안관의 집무질 등에 게시판이 있으며, 그 지역에서 수배중인 범죄자의 정보가 게시되어 있다.

게시판에서 수배서를 받으면 상세한 내용을 볼 수있다. 현상수배자를 찾아내면 현상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7. 장물아비

일부의 점주는 아이템이 합법적으로 입수된 것인지의 여부를 불문하고 사 준다. (천칭?)을 찾아보자.

훔친 말은 마점에서 팔 수 있지만, 합법적으로 입수한 말에 비해 매입 가격이 떨어진다.

 


8. 변장 복면

지역내에서의 범죄행위를 목격하면 법무행관이 외모를 기록한다. 발견하기 어렵게 하기 위해서는

옷을 갈아입거나 수염을 바꾸거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9. 목격자의 대처방법

범죄행위를 시민에게 목격되면 법무행관에 통보된다.

목격자가 법무행관까지 가면 보안관은 수색을 시작하고 동시에 현상금을 부과한다.


"L2와 ▲ 버튼을" 동시에 눌러 목격자를 위협해, 입을 막을 수도 있다.

다만 모든 목격자가 위협에 굴복하는 것은 아니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시신은 신고되고 보안관이 수사해 온다. 시신은 찾지 못하도록 감추거나 없에는 것이 좋다.

경범죄는 피해자나 목격자의 분노를 살 수 있다.

그럴 경우 이들은 법무행관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려고 덤벼든다.



-현상금에 대하여-


살인을 저지르거나 훔친 장면을 제3자에게 발견되어 신고가 되면 현상금이 걸려버린다.

현상금에 걸려 있는 동안에는, 그 마을의 법집행관에게 발견되면 쫓기게 되고, 항상 현상금 헌터들이 노리게 된다.



1.현상금의 해제 방법


걸린 현상금은, 우체국에서 창구의 직원에게 , 해당 "현상금을 지불"하여, 현상금을 해제하고 싶은 나라(국가)를 선택하고, 걸린 현상금과 동액을 지불하는 것으로 해제할 수 있다.


주의: 블랙워터의 현상금은 해제할 수 없다.


 


-말에 대해-


1. 조마

야생마는 훈련 또는 가르쳐서 신뢰관계를 쌓고 안장을 얹으면 탈 수 있다.


2 친밀도

말과 함께 지내는 동안 친밀도와 이해가 깊어진다.

이러한 친밀도에는 4단계의 레벨이 있어, 친밀도가 올라가면 다음의 변화가 보여진다.

말의 체력과 스태미너가 오르다

거리가 먼 곳에서, 어떤 전투에도 말을 불러올 수 있다

더 깊은 물을 건너 조건이 나쁜 땅에서도 진행 할 수 있게 된다.

말이 도둑맞기 어려워진다.


친밀도는 다음 방법으로 올라간다.

ㆍ흥분한 말을 달랜다

ㆍ배가 고픈 말에 음식을 준다

ㆍ더러워진 말을 씻겨준다

ㆍ말이 지치지 않을 정도로 올라타거나, 당겨보고, 함께 헤엄치기도 한다.


친밀도가 특정 수준에 도달하면 보다 복잡한 명령을 할 수 있게 된다.

ㆍ친밀도2: 묵여진 상태에서 "R1버튼" 을 길게 눌러 가며 "□ 버튼"으로 뒤에서 부터 오른다.

ㆍ친밀도 3: 움직일 때에 "R1과 X버튼을" 동시에 눌러 슬라이딩 턴과 슬라이딩 스톱 한다.

ㆍ친밀도 4: "□ 버튼" 을 눌러서 피아페. 이때, 움직이면서 "L 스틱을"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기울리면 피아페의 움직임대로 각각 횡이동 한다.


3 .말 시중


말의 행복과 건강을 위해, 그리고 높은 친밀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음식을 주고 씻겨 주고 해야 한다.

말이 배고프거나 더러워져 있으면 말의 기본 체력이나 스태미너가 떨어진다. 즉, 피로나 대미지의 영향을 받기 쉬워진다.


말이 공복에 빠져있을 때나, 더러워져 있을 때는 경고가 표시된다.

"L1 버튼" 을 눌러서 말용 아이템 메뉴를 선택하여 음식 또는 브러쉬를 사용하여 대처한다.


 

4. 말의 먹이 


오토케이크, 사과, 건초, 등 영양가가 높은 음식은 간식보다 배가 든든하다.

또 이들 음식을 주면 말과의 친밀도가 크게 높아진다.

자연 속에서 채취할 수 있는 식물이나 약초 중 일부는 말에게 먹일 수 있다.

각설탕, 페퍼민트, 가마, 잉글리시 메스등의 포상은 말과의 친밀도를 어느 정도 주지만, 공복은 조금밖에 채우지 못한다.

말에게 음식을 너무 많이 주어서는 안된다!! 배부른 말에 음식을 더 주면 비만이 된다. 반대로 음식을 주지 않으면 말은 말라간다.



5.이음매 (묶기) 


"△버튼을" 길게 눌러 말을 안전한 상태로 연결하여 기둥에 묶어둔다. 이렇게 하면 말이 도둑 맞는 것을 방지한다. 

 


6.휘파람 


십자키로 말을 자신이 있는 곳 으로 부를 수 있다. 말과 친밀도가 높아지면 거리가 먼 곳에서라도 부를 수 있게 된다.


말과의 거리가 너무 멀어 마구간에 들어갔거나 죽은 경우 휘파람을 불어도 오지 않는다.


또, 자신이 건물이나 동굴 속에 있는 경우에도 말을 부를 수 없다. 

 


7.마구간 


모든 주요 도시에는 마구간이 있으며, 맵상과 레이더상에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마구간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다.


ㆍ말의 매입.


ㆍ말의 손질 용품(말용 음식, 간식, 강장제 등)의 구입. 


ㆍ안장, 안장가방, 등불, 담요, 등의 구입 또는 업그레이드


ㆍ 최대 3마리의 말을 안전하게 마구간에 맡길 수 있다.


 

8.말에 안장을 얹다


각지의 마점에서 말을 매매할 수 있다. 염소말을 길들이거나, 기르고 있는 말을 훔쳐 들여올 수 있다.

일시적으로 말을 탈 수도 있지만, 말을 소유하려면 안장을 할 필요가 있다.


말 위에 안장을 얹으려면 안장을 손에 든 채 다가가 십자키를 사용 안장을 붙인다.

자기 창고(마구간)는 하나밖에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메인 말을 여러 번 동시에 소유할 수 없다.

안장을 풀려면 말에게 다가가 "L2 버튼을" 눌러서 록온을 하여 십자키를 사용 안장을 밖으로 밀어낸다.


아서는" 더치 갱단" 의 다른 멤버의 말에 안장을 달거나 친밀도를 올리거나 자신의 것으로 할 수 없다.


죽은 말에게는 접근하여 십자키를 사용하여 안장을 떼어낸다.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422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