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드데드리뎀션2 공략 및 팁 - 아서 가방 장비 풀업 재료 동물 젠 지도 위치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11. 6. 18:22

본문

반응형

레드데드리뎀션2 공략 및 팁 - 아서 가방 장비 풀업 재료 동물 젠 지도 위치 정보


2018년 10월 26일 출시한 락스타게임즈의 대작 게임 레드 데드 리뎀션 2 Red Dead Redemption 2.


주인공 아서 장비 중 인벤토리 크기를 담당하는 가방 풀 업그레이드 공략 및 팁 모음.


공예 업그레이드

강장제 가방

재료 가낭

도구 가방

식료품 가방

소재 가방

귀중품 가방

동부의 전설 가방

가방 효과 소지할 수 있는 모든 아이템의 양을 많이 늘려줍니다.

전설 가방까지 만들면 고유 아이템 제외하고 귀중품 포함 모든 아이템 보유량이 99까지 가능하다고 함.


팬서 이구아나 엘크 들소 비버 늑대 쿠거 사슴 수사슴 오소리 다람쥐 라쿤 멧돼지 토끼 3성 완벽한 가죽 사냥터 위치.


가방 제작용 완벽한 가죽 필요 수량 정리표


가방 공예 업그레이드 필요 완벽한가죽 총 수량

사슴 6장

수사슴 1장

엘크 2장

오소리 1장

다람쥐 1장

팬서 1장

들소 1장

라쿤 1장

멧돼지 1장

이구아나 1장

비버 1장

토끼 1장

늑대 1장

쿠거 1장


완벽한 가죽을 구하는 방법


완벽한 가죽을 얻기 위해서는 우선 짐승이 살아있을 때 3성이어야 합니다.

그럼 살아있을 때의 등급을 어떻게 보느냐?

쌍안경으로, 혹은 라이플에 달린 스코프로, 또는 육안으로 잡고자 하는 동물을 바라봅니다.

그러면 도구에 따른 거리 차이는 있지만 R1에 조사 라는 커맨드가 활성화 됩니다.

그 상태로 R1을 꾹 누르고 있으면 동물의 이름과 정보가 진행상황 -> 개요 -> 동물 에 등록이 됩니다.

(참고로 조사를 끝낸 다음 세모 버튼으로 추적 이 가능해지는데, 추적을 발동시킨 뒤 추적 대상인 동물을 죽이고 가죽까지 벗기면


해당 동물에 대한 진행 상황이 한 번에 100%를 찍습니다. 이런 거 노리시는 분들은 필히 잡기 전에 조사, 추적까지 띄우시기 바랍니다.

추적이 안 뜨는 동물도 존재하니까 추적 안 뜨면 굳이 안 하셔도 됩니다. 주로 새 종류가 안 뜨더군요.)


등록이 되었다는 안내창이 사라지기 전에 옵션 버튼을 꾹 눌러서 해당 동물의 정보로 들어갑니다.

인증샷인지 영정사진인지 아무튼 사진이 있고 어디 사는지 뭘 처먹고 사는지 몸뚱아리가 어디 쓰이는지와 함께

!!어떤 무기로 잡아야 하는지!! 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각 동물은 정해진 무기로 잡아야만 가죽 손상 없이 살아있을 때의 품질 그대로의 가죽을 드랍하는 겁니다.


다람쥐나 뱀, 두꺼비, 작은 새 종류는 '작은 동물용 화살' 을 이용한 활

그보다 조금 큰 토끼나 라쿤, 오소리같은 것들은 바민트 라이플

사슴이나 멧돼지, 늑대 같은 중형 동물들은 일반 라이플

곰이나 엘크, 무스 같은 대형 동물들은 (설명에서 장거리용 조준경이 달린 라이플이라는 걸로 봐서는) 스나이퍼 라이플(로 추정)

경우에 따라서 리피터가 사용되는 종도 있음


대략 이런 식으로 분류가 됩니다. 머리를 구분하기도 힘든 작은 동물들(바민트 라이플이 필요한 선까지)은 굳이 헤드를 노리지 않아도

해당 무기로 맞춰서 원킬을 내기만 하면 완벽한 가죽이 나오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 이상급은 헤드로 원킬을 내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총알을 몸에다 여러발 맞추면 가죽 품질은 바로 떨어져 버립니다.

활은 개량 화살, 일반 화살, 독화살, 작은 동물용 화살 등 상황에 따라서 탄만 바꾸면 되기 때문에 올라운더로 활용이 가능하지만


제가 활을 싫어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 아니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전설 동물은 당연히 예외입니다. 걔네는 걍 죽이기만 하면 됩니다.


완벽한 가죽을 구하는 정확한 방법을 알았으니 이제 사냥만 하시면 됩니다.

일단 사슴, 수사슴, 토끼, 다람쥐, 라쿤 같은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들의 위치는 굳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사슴류는 몰라도 다른 것들은 잘 안 보인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길에서 좀 떨어진 풀밭이나 좀 깊은 숲만 뒤져도 바퀴벌레마냥 쏟아져 나옵니다.

다만 숲의 경우는 맞추기가 매우 지랄맞으니 가능하면 풀밭을 노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들소의 경우 챕터2에서 하비에르였나? 하고 들소 사냥을 나가는 퀘스트가 있는데, 그때 3성 들소를 노려서 킬을 하시면 신경끄셔도 됩니다.

늑대는 밤에 으슥한 숲을 돌아다니다보면 지들이 알아서 몰려옵니다. 번거롭지만 약빨고 데드아이 + 라이플헤드샷으로 몰살시킨 다음

3성이 있으면 벗기고 없으면 또 스스로가 미끼가 되어서 늑대들을 유혹하고 다니시면 됩니다.


개중에 그나마 구하기 쉬운 엘크입니다.

두 장만 있으면 되는데 문제는 얘네가 덩치가 크기 때문에 한 마리 잡고 캐러밴 귀환해서 가죽 배달하고

다시 가서 잡고 또 캐러밴으로 돌아와야 한다는 겁니다.

앤즈버그에서 기찻길을 따라서 북상하다보면 중간중간에 세 마리씩 몰려다니는 게 왕왕 보이는데,

등급 체크 해서 3성이 있으면 쏘시고 없으면 버리고 쭉 올라가시면 됩니다.


위치를 몰라서 빡쳤었는데 어느 분께서 알려주셔서 바로 클리어한 이구아나 입니다.

챕터3으로 넘어가면 로도스 주변으로 캠프를 옮기게 되는데, 호제아? 란 영감이랑 더치랑 아서랑 같이 배낚시를 가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나면 캐러밴 업글 항목 중 가죽 가공 도구 밑에 배 구매가 생성됩니다.

수정 - 로도스 도착하기만 하면 바로 캐러밴 업그레이드 항목에 배 구매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배 구매 업그레이드를 하면 나루터에 카약같은 배가 준비됩니다. 이 배를 타고 캠프 나루터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섬으로 가면

물가에 녹색 이구아나가 한 마리씩 있는 게 보입니다.


이번에는 비버입니다. 위치로 따지면 서쪽 중앙 부근입니다. 전설 비버의 서식지이기도 하구요.

저 위치에 가보시면 비버가 만든 댐이 보이기 때문에 대번에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문제는 리젠 영역에 비해 개체 수가 너무 적습니다. 보통 3마리에서 많이 젠 되어야 4마리 정도였는데

이게 또 3성이 더럽게 안 나옵니다. 캠핑은 필수라고 생각하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비버 3성 가죽 구한다고 강가에서만 게임 상으로 대략 1주일 정도를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갱단이 있어서 뻑하면 싸움 나니까 그에 대한 대비도 어느 정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다가 습격을 말로만 들었는데 여기서 처음 겪어봤습니다 ㄷㄷㄷㄷㄷ


이번엔 멧돼지입니다. 멧돼지는 말타고 막 달리다 보면 드문드문 보이는데 막상 가죽 파밍을 하려고 하면 또 더럽게 안 보이는 짐승이죠.

위치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챕터3에서 로도스 옆으로 이동해온 캐러밴에서 북쪽으로 길따라 쭉 올라가는 곳입니다.

저 즈음에 보면 강은 아닌데 나무 다리가 있는 곳이 있는데, 다리 왼쪽 땅에 세 마리씩 리젠이 됩니다. 3성도 심심찮게 보이구요.

문제는 길 바로 옆이라 엔피씨들이 지나다니면 그 소리에 놀라서 막 도망을 다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타이밍 운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사실 단순히 멧돼지만 노리면 에메랄드 목장에서 북동쪽으로 약간 올라간 곳이 리젠 숫자는 더 많긴 합니다.

그런데 제가 여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오소리가 덤으로 딸려오는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오소리는 멧돼지보다는 리젠이 덜 되긴 하는데, 그래도 꽤 자주 보이긴 합니다.

멧돼지 무리랑 조금 떨어진 풀숲에 숨어있기 때문에 이글아이 켜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신 3성 확률은 엄청 높습니다. 오소리 리젠을 5번을 봤는데 그 중에 4번이 3성이었습니다.

단순히 제가 운이 좋았을 수도 있겠지만 일단 제가 체험한 바로는 그렇습니다.

마찬가지로 멀리서 등급을 확인한 뒤 버민트 라이플로 잡아주시면 끝납니다.


그리고 마지막. 대망의 팬서.

해적검을 먹는 곳이 아니라 상 드니스? 마을 북쪽에 전설 멧돼지 나오는 곳 부근이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곳. 로도스에서 남쪽으로 쭉 내려오면 맵 상에 Old Harry Fen. 오래된 해리 소택지 라는 건물이 나오는데

거기서 남동족으로 조금 더 간 곳입니다. 대충 강이 보일 정도까지 숲을 빠져나온 곳이었습니다.

저기다가 포식 동물용 미끼를 뿌려놓으니 금방 모습을 드러내더군요.


저처럼 캐릭터나 캐러밴 꾸미는 데 관심이 없으면 사실 가방만 맞춰도 가죽의 쓸모는 거의 끝납니다.

하지만 그 가방 맞추기가 정말 사람 돌아버리게 만들더군요. 플레이 타임은 정확히 모르겠는데

챕터3에서 로도스 도착하고는 메인퀘 하나도 안 하고 바로 가방부터 착수했는데

가방 다 만들고 나니까 진행도가 43%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냥의 제일 큰 문제점은 완벽한 가죽을 구해서 가방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3성만을 찾아다니게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제 클리어했으니 거리낌없이 재미로 죽이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응?)



강도질하라고 게임 만들어줬더니 사냥꾼으로 전직 ㅋ


완벽한 가죽을 갖고 캐러밴에 돌아가서 피어슨한테 기부를 해야합니다. 나쁜, 좋은은 바로 판매해버리지만 완벽한 은 공예를 위해 기부 기 때문에 기부한 만큼 쟁여놓습니다.


완벽한 가죽먹으면 캠프에 안가져다 줘도 적용되나요? 꼭 캠프로 돌아가야하나;

 돌아가서 고기 기부하는데에 기부해야 적용되는거 같더라구요


엘크의 경우 스트로베리 위쪽 산너머에서도 나오긴 하더군요

발렌타인 위쪽 강 너머 산에도 나오더라구요 퀘스트 깨러가다가 뺑소니 당해서 기억 합니다


궁금한점이 공예에서 가방 업그레이드 하면 자동 적용인가요? 아니면 복장에서 착용을 해줘야 하나요?? 

가방복장착용해야 해당 공간늘어나여

처음에 만들때 자동착용이요

동부전설 만들면 모든 소지량 증가라 그것만끼면 됩니당


모든가방을 뚫어야하는 이유 ㅋㅋ

가방 착용 메뉴 들어가면 설명 나오는데 뭘 착용해도 만든 가방들 기능은 전부 적용됩니다.


북동쪽끝에 엘크표시한곳에서 살짝 왼쪽 기찻길에서 쿠거나오네요


전설동물은 샷건 갈겨도 완벽한가죽 주나요?


드디어 팬서를 잡았습니다. 와 진심 너무 기분 좋습니다. 라이플로 잡으면 좋다는 정보를 확인하고 애용하는 스프링필드 라이플로 뚝배기 꺠서 잡았습니다. 지난 주말 진심 찾아다니느라 고생했는데, 님 팁보고 단 한 방에 끝냈습니다


무스뿔1 늑대사체1 비버2 염소2 엘크뿔1 사슴5 오소리1 팬서1 들소1 이구1 쿠거1 늑대1


초보 질문좀 드립니다. 가방업그레이드 할때 동물들 가죽만 벗기만 되나요?? 벗겨서 누구한테 갖다줘야 되는건지요?? 초보라 모르는게 많네요~ㅠㅠ

 네 가죽만 벗기시면 되는데 완벽한 가죽(최고등급 가죽)으로 획득하셔야되구요 캠프에 피어슨한테 기부로 줘야 가방업글 재료로 보내집니다


1시방향 엘크있는곳에서 말타고 뛰어다니면 쿠거가 죽일려고 따라옵니다. 거리두고 내려서 잡음 편해요


출처 :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7715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4888

http://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647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