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신작 게임 포켓몬스터 레츠고 해외 리뷰 평가 모음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1. 14. 09:42

본문

반응형

[뱀선생]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신작 게임 포켓몬스터 레츠고 해외 리뷰 평가 모음


지금 예약 판매 중이고 2018년 11월 16일 출시 예정인 

닌텐도 스위치 퍼스트파티 독점작 신작 게임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이브이.


해외 리뷰 엠바고가 풀려서 유명 게임 웹진 및 메타크리틱 메타스코어가 집계 중임.

기존 게이머들은 포켓몬GO와 연동되는 외전격 작품이라 퀄리티를 걱정했는데 

아직 메타 초반이지만 명작갓겜은 아니라도 평작정도는 해내서 다행인 분위기? ㅋ

메타크리틱 기준 비평 29개 평균 81점.

유로게이머 은색 추천 등급, 게임스팟 8점, IGN 8.3점.


포획의 재미에 더 집중한 RPG 장르의 게임이라고 함.

새로 바뀐 부분은 공통적으로 칭찬 받는거 같음. 

기존 랜덤 인카운터 포켓몬 잡는 방식은 진작 바껴도 이상하지 않을 너무 구식이라나? ㅋ

기존 게이머에게는 추억탐험이지만 신규 게이머들에게 초점이 맞춰졌고 전반적으로 캐릭터를 귀엽게 연출했다고 해서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의 선물로 꽤나 적합한 게임으로 보임.

개인적으로 포켓몬 레츠고 피카츄 예약판매 질렀는데 전기쥐 말고 여우 느낌인 이브이도 너무 귀엽네요 ㅋ


유로게이머 포켓몬스터 레츠고! 리뷰 및 평가


시간이 지날 수록 포켓몬 시리즈는 깊은 딜레마에 빠졌다. 이 게임들은 즐거움과 활발함이 가득찬, 모든 나이의 플레이어들을 위한 시리즈이지만, 그 플레이어들의 나이대가 점점 갈라지고 있다. 이는 필자 자신도 포함된다. 결국 모든 포켓몬 시리즈는 매 세대마다 처음으로 포켓몬을 접하는 아이들을 위해 20년 넘게 지속되어 온 전통과 시스템을 차근차근 설명해줘야하는 게임이여야 하면서도, 매 세대를 나올 때마다 다 해본 코어 게이머를 만족시킬만한 새로운 시스템과 도전을 제시해야하는 딜레마에 빠진 것이다.


포켓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는 그 딜레마의 반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작품이다. 내가 생각하기엔 게임프리크의 이상적인 결과는 포켓몬을 많이 해본 당신이 당신의 아이와 함께 20년전과 무엇이 달라졌는지 이야기하면서 코옵으로 하는 방식이였을 것이다. 마치 당신이 자라온 고향을 차를 타고 드라이브하면서 스위치를 뒷좌석에서 집중하여 플레이하고 있는 당신의 아이에게 "내가 너 나이였을 때 여긴 빌딩이 하나도 없었단다"라고 말하는 경험같이 말이다. 당신도 아마 게임보이 컬러로 플레이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는 거부하기 힘든 즐거운 경험이다.


이번 작품은 여러 차이점이 있다 (몇몇 차이점은 다른 것들보다 더 돋보인다). 허나 가장 크게 눈에 띄는 것은 본가 시리즈를 지탱하는 3개의 기본 시스템중 하나인 야생 포켓몬과의 조우 시스템일 것이다. 다행인 점은 이 가장 큰 차이점이야말로 본작의 최고 장점중 하나라는 것이다. 랜덤 인카운터에 모든 야생 포켓몬과 배틀을 하는 옛 시스템은 이에 비하면 낡은 느낌도 난다. 필드에서 직점 심볼 인카운터로 야생 포켓몬을 볼 수 있다는 점은 마치 2010년에 산, 수명이 다 된거나 다름없는 스마트폰을 이제서야 바꾸는 느낌과도 비슷하다. 혹은 우리같이 늙은이 팬들을 위한 비유를 하자면 새 돋보기 안경을 장만하여 더 이상 눈을 개슴츠레뜨지 않고도 책을 읽을 수 있게된 기분같다고 해야할까. 이런 기분이구나! 하는 느낌이다.


물론 이런 방식의 포획은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다. 모션 컨트롤은 의무적이라고 할 수 있고 (이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 것도 안다) 이 모션 컨트롤은 전통적인 "그" 모션 컨트롤이다. 그러니까, 조이콘이나 포켓볼 플러스의 HD 럼블이 만족감을 주면서도, 가끔 포켓볼이 이상한 곳으로 날아가던가하는 불필요하고 의도하지 않은 짜증남이 같이 오는 "그" 모션 컨트롤이란 말이다. 처음 플레이하는 아이들이 이 조작감에 잘 적응하지 못하는 시츄에이션도 그리 드물지 않을거라 생각한다. 물론 코옵으로 언제나 도와줄 수도 있지만. 반대로, 스마트폰과 터치 세대인 아이들이 우리같은 D-패드 세대의 늙은이와 비교해서 더 잘할 수도 있다.


모션 컨트롤의 호불호를 제외하면, 새로운 포획 시스템은 새로 시리즈에 입문한 아이들은 물론 베테랑 플레이어들에게도 어필을 한다. 이 시스템으로 다시 한 번 포켓몬은 수집하는 게임이 되었다. 나도 플레이를 하면서 필드에 레어 포켓몬이 등장했을 때 작게 환호한 것이 한두번이 아니다. 그리고 베테랑 플레이어로써 내가 이 시리즈에 필요했다고 생각지도 못했던 시스템도 새로 그 중요성을 되찾았다. 포켓볼의 여러 종류가 그것이다. 본가 시리즈에서 노멀 포켓볼로만 모든 포켓몬을 잡으려는 마조히스트같은 플레이어들은 아쉽게도 더이상 그런 플레이를 하기 힘들게된다. 모든 야생 포켓몬들은 도망칠 확률이 있고, 포획 확률이 적은 포켓볼을 주구장창 던지는 것은 의미가 없어진다. 특히 레어 포켓몬같은 경우는.


이제 포켓몬을 포획하는 것이 포켓몬 트레이닝의 기본이 되었다. 모든 포획은 당신의 파티에 있는 포켓몬 모두에게 경험치를 주고, 이는 당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포켓몬을 한꺼번에 레벨업하기에 좋은 방식이다. 이와 함께 포획할 때 쓰이는 아이템을 언제, 어떻게 쓸지도 전략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생겼다. 캐치 콤보(같은 포켓몬을 연속으로 잡는 시스템)를 빌드업해서 경험치나 캔디, 아이템 노가다를 노려볼 수 있다. 허나 콤보로 인해 희귀한 포켓몬이 나올 때를 대비에 포획 아이템을 조금 남겨두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새로운 시스템을 정말 깊게 파고들면 뭐가 좋고 뭐가 단점인지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결국 새로운 포획 시스템을 요약하자면 이것이다. 더 많은 놀라움, 더 많은 컨트롤, 더 많은 즐거움, 그리고 무엇보다도, 상식에 맞는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필드에 존재하는 포켓몬들은 이 새로운 세계에 직접 와 있다는 느낌을 한층더 쉽게 느껴지게 한다.


허나 포획 시스템과 달리 실제 관동지방은 놀라울 정도로 달라진게 없다. 후반부에 여기저기 길이 조금 바뀐 것을 제외하면 (그 중 하나는 굉장히 좋았는데 스포일러가 되기 때문에 자세하게 설명하진 않겠다), 관동지방은 20년전 그대로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좋은 맵디자인이다. 여러 "던전"들은 아직도 정신을 놓고 있으면 미아가 되기 십상이며, 우리가 좋아했던(?) 워프 타일이나 바위 퍼즐은 그대로 존재하여 우리를 다시한번 괴롭힌다. 요즘 포켓몬 본가의 던전들은 생각해보면 이런 악마적인 디자인이 없지 않았었나? 이것들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의 전체적인 페이스에 어떤 영향을 주는 지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테지만 (특히 중반부의 시간많이 걸리는 부분들) 결국 새로 플레이하는 사람들은 그닥 느끼지도 않을테고, 베테랑 플레이어들은 환영할 것이다. 환경을 이용한 퍼즐이 돌아왔다는 것이 확실히 장점이다.


놀랍게도 배틀 시스템 또한 굉장히 올드스쿨한 접근을 고수하고 있다. 아이템을 지니게 하는 시스템, 특성, Z기술, 대부분의 메가진화는 물론, 첫 151마리+1을 제외한 모든 포켓몬이 잘렸다. 거기에 교배 시스템도 없어졌고, 대부분의 2세대 이후 타입과 기술들도 사라졌다. 내가 이것이 "놀랍다"라고 한 이유는 시스템이 이렇게나 잘렸는데도 신기하게도 제대로 플레이가 된다는 것이다.


이는 적어도 싱글 캠페인에 한해서는 2세대 이후에 추가된 이런 시스템들이 딱히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1세대 포켓몬들은 특성이나 기술 하나에 의존하는 포켓몬들이 없다). 가끔가다 무엇인가 위화감이 들 때는 있다. 예를 들어 특성이 의기양양인 성원숭이 잠자기에 걸려서 잠에 빠진다던가. 하지만 이것들은 딱히 많이 접하는 상황도 아닌데다, 이런 것에 의존할 필요없이 캠페인을 깨는 데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 지닌 아이템과 특성에 의존하며 기존 본가 시리즈 게임들을 깨는 방식이 더 문제가 아니였을까. 물론 특성에 의존하는 포켓몬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첫 151마리중엔 없다. 이 151마리들의 캐릭터성은 그 자체로 이미 완벽하다.


물론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다. 아마 가장 큰 문제는 아트 스타일이다. 스무스하고 깊이가 없는, 단적이고 이질적인, 포켓몬 GO의 그 어설픈 AR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온 것을 보는 것은, 특히 다른 닌텐도 스위치 게임(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라던가)과 비교하면 고통스럽다. 포켓몬 GO는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포켓몬 시리즈 특유의 아기자기한 디테일을 완벽하게 미스한다고 생각하는데, 이중 가장 큰 것이 아트 스타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아트 스타일이야 말로 8비트 시절 흑백화면으로 시작한 포켓몬이 트레이딩 카드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 후속작들을 지탱해주는 기반이다. 포켓몬 GO의 스타일을 그대로 가져온 것은 게임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세계관중 하나인 관동지방의 그 즐거운 매력을 그대로 없애버린 느낌이다. 마치 누군가가 당신이 어릴 때 좋아했던 음식을 갈아서 그대로 당신의 입에 쑤셔넣는 느낌이라고 할까.


그래도 결국 아무리 시각적 매력이 다른 본가 시리즈와 비교하여 감소되었다 하더라도 (가끔은 너무 귀엽게 보이려고 애쓰는 것이 보인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는 다른 모든 것에서 성공했다. 기적적으로 이 게임은 뒷좌석에 웅크리고 앉아있는 아이에게도, 앞좌석에서 운전하는 것이 귀찮은 어른에게도 어필을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Recommended

포켓몬 시리즈의 스위치 데뷔는 약간의 흔들림을 제외하면 새로운 플레이어와 베테랑 플레이어 사이에서 솜씨좋게 줄다리기를 한다.



게임스팟 포켓몬스터 레츠고! 리뷰 및 평가


Pokemon Let 's Go Pikachu and Let 's Go 시리즈는 가장 사랑받는 모험 중의 하나인데도 불구하고 화려 하지는 않습니다. Let 's Go는 포켓몬 RPG를 한 번도 해 보지 않은 젊은 층을 대상으로하는 게임에 깊이 감탄합니다. 두 게임 모두 이전 항목과 동일한 지속적인 호소력을 갖지는 못하지만 간토를 다시 방문하고 시리즈의 가장 상징적 인 생물 중 일부를 잡는 것은 가치있는 여행이됩니다.


Pokemon Let 's Go Pikachu Let 's Go Eevee는 Pokemon Red, Blue, Yellow의 고향 인 간토로 돌아갑니다. 구조적으로 많이 변하지는 않았지만, 이전의 8 비트 영역은 생생한 디테일로 실현되었습니다. Viridian Forest와 Saffron City와 같은 가장 기억에 남는 시리즈 중 일부를 큰 화면으로 다시 방문하는 것은 절대적인 기쁨입니다. 한때 선과 단순한 도형으로 구성된 영역은 현재 다채로운 숲과 세부적인 도시입니다. 크고 작은 포케몬은 야생을 돌아 다니며 지역에 개성을 부여합니다. 파도를 통해 작은 Horsea 속도 또는 어두운 동굴을 통해 거대한 Onix slink를 볼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도 리마 스터링되었으며 그 어느 때보 다 잘 들립니다.


FireRed 및 LeafGreen의 원본 또는 리메이크 작품에 익숙한 사람들은 세상을 탐색하는 데 문제가 없어야합니다. 선택한 포켓 버전에 따라 파트너 Pokemon (Pikachu 또는 Eevee)을 소개 한 후에는 Gym 배지를 수집하고 Elite Four를 물리 치고 Team Rocket에게 끝내기위한 모험을 시작했습니다. 몇 가지 놀라움이 있지만, 지역의 레이아웃과 그것을 통한 진행은 원본과 거의 같습니다. 다행히도, Let 's Go는 Red, Blue, Yellow의 좀 더 오래된 디자인을 일부 공개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장애물을 지나칠 수있게 해준 HM (숨겨진 동작)은 Pokemon의 이동 슬롯 중 하나를 차지하지 않고 같은 목적을 수행하는 "Secret Techniques"로 대체됩니다. 결과적으로,


Let 's Go는 세상과 이야기를 통해 당신을 인도하는 데있어 훨씬 더 훌륭한 일을합니다. 원본에서 Rock Tunnel을 통과 한 후에는 라벤더, 청자, Fuschia 및 Saffron을 통한 방향이 거의 없었으며 특정 체육관 전투와 이벤트를 순서대로 수행 할 수있었습니다. 중요한 아이템을 놓치고 자신보다 훨씬 강한 포켓몬과 싸우는 것이 쉬워서 다음에해야 할 일이 거의 없다는 좌절감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순서가 맞지 않는 특정 비트를 완료 할 수 있지만 Let 's Go는 중요한 것을 놓치지 않도록합니다. 예를 들어, Celadon City에서 Erika를 이길 때, 캐릭터가 Saffron City에 입장 할 수있는 핵심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예전에는 백화점 옥상에있는 눈에 띄지 않는 자동 판매기에서 음료를 사서 도시 경비원에게 주어야했는데 그렇게하지 않으면,


Let 's Go의 가장 근본적인 변화 중 하나는 포켓몬을 잡는 방법입니다. 무작위 조우와 이전의 메인 라인 게임의 야생 포켓몬 전투 대신에, Let 's Go는 Pokemon Go의 포수 역학을 채택했습니다. 포케몬은 실시간으로 야생을 돌아 다니며, 포획을 시작하기 위해 하나에 들어가야합니다. 그런 다음 건강을 낮추기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니라 포크 볼을 던져 넣어야합니다. 던지기의 타이밍과 정확성으로 인해 성공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새로운 포수 메커니즘은 전통적인 트레이너와 체육관의 전투 속도를 깨뜨리는 수식을 환영합니다. 야생 포케몬을 잡는 것은 이전처럼 많은 전략을 필요로하지 않지만 포수 행위는 훨씬 더 매력적입니다. 우연히 패배하고 따라서 희귀 한 또는 일회성 포켓몬을 잡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포케몬이 있으면 붙잡고 싶지 않고 간단히 피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조우의 부재는 이동하는 동굴을 훨씬 덜 지루하게 만든다. 예, 즉 Zubats를 피할 수도 있습니다.


Let 's Go는 다른 메인 라인 포켓몬 게임보다 포켓몬을 더 많이 붙잡도록 권장합니다. 물론, 모든 단일 종을 잡는 것이 항상 중요한 목표 였지만, Pocketex를 완성하려고 더 많이 생각한 적이 없었습니다. Pokemon을 잡는 것이 레벨을 올리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성공적인 캐치를 통해 팀 전체가 풍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상당한 양의 시간을 소모 할 필요가 없으므로 다른 파티 구성을 실험하기가 더 쉽습니다.


Let 's Go는 포케몬의 동일한 종을 연속적으로 여러 번 잡을 때 발생하는 캐치 콤보 (catch combos)도 소개합니다. 콤보를 만들면서 희귀하고 강력한 포켓몬으로 출현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야생에서 찾을 수없는 포켓몬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포케몬을 잡는 것은 유용하고 만족 스럽습니다. 드문 포케몬을 잡으려고 할 때 행운이 유일한 요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아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좋은 것을 만들어 내면 콤보에 깊이 빠질 때 멈추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포착 역학은 문제없이 나오지 않습니다. Joy-Con 모션 컨트롤은 정확하지 않으며 최악의 경우 예측할 수 없습니다. 여행하는 동안 Poke Ball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던질 수있는 확실한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나는 포케 공을 던지기 전에 야생 포케몬이 화면의 중앙으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심지어 공이 항상 내가 원하는 곳에 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포크 볼 플러스 컨트롤러 (선택 품목 인 Poke 볼형 액세서리)는 좀 더 정확하지만 컨트롤러에 물리적 인 버튼이 2 개만 있기 때문에 메뉴 탐색과 전세계와의 상호 작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큰 화면에서 간토를 보는 것만 큼 소극적이며, 핸드 헬드 모드가 야생 포케몬을 잡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스위치의 자이로 스코프 센서 또는 왼쪽 컨트롤 스틱을 사용하여 던지기를 정렬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보다 훨씬 정확하지만 포켓몬의 크기와 거리를 고려해야합니다.


포케몬의 경험을 이전보다 더 쉽게 이용할 수있게 해주는 변화에도 불구하고, Let 's Go는 놀라 울 정도로 깊습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를 튜토리얼에 얽매이지 않고보다 복잡한 메커니즘으로 쉽게 전환시키는 데 훌륭한 역할을합니다. 각 포켓몬은 여전히 ​​6 개의 기본 스탯과 25 개의 본성 중 하나를 가지고 있으며 게임은 모든 정보를 원활하게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전투 중에 포켓몬을 전환 할 때마다 통계가 표시됩니다. 포켓몬의 통계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전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지만 그 정보가 분명하고 자주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포켓몬을 "판단"할 수있는 능력을 얻습니다. 포켓몬은 기본 통계 (IV라고도 함)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초보자에게 매우 유용하지는 않지만,


불행히도, 경쟁력있는 측면에 투자 한 사람들은 치아를 흡수하지 않을 것입니다. 능력, 보유 품목 및 번식의 부재는 경쟁이 치열한 게임의 잠재력을 제한합니다. 전술 한 캐치 콤보를 통해 더 높은 스탯을 가진 포켓몬을 농장 할 수 있지만 원하는 통계로 포켓몬을 잡을지라도 그걸로는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경쟁 팀을 구성하기로 결정하면 온라인 기능이 제한됩니다. 당신은 교역과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순위 전투는 없으며 글로벌 무역 체제가 존재하지 않으며 원더 트레이딩이 없습니다. 베어 본 거래 기능은 처음 엔 실망 스러울 지 모르지만 포케몬의 소규모 명단을 보면 Pokesex를 완성하기 위해 GTS 또는 원더 트레이드가 필요하다고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다른 트레이너와의 중매 및 전투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은 다소 실망 스럽습니다.


경쟁 역학 팬들이 익숙하지 않고 제한된 Pokedex가 없으면 크레딧 롤 후에 Let 's Go로 돌아 오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Pocketex를 완료하고 완벽한 통계로 Pokemon을 연마하는 것처럼 게임을 마친 후에 칸토를 다시 방문해야하는 이유는 분명 있지만, 당김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많은 놀라움이 없으며 유혹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도해 볼 필요가있는 마지막 것은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사용할 수없는 Pokemon Go 연결성입니다.


이러한 양보에도 불구하고, Pokemon Let 's Go Pikachu와 Let 's Go Eevee는 시리즈의 기원과 깊은 RPG를 즐겁게 재창조합니다. 원래의 빨강, 파랑 및 노랑색을 스마트하게 개선하여 처음부터 특별하게 만들었던 부분을 유지합니다. 시리즈의 팬들은 그들이 기대했던 기능이 없어서 실망하게 될지도 모르지만, Pikachu와 Let 's Go Eevee가 포케몬 공식을 흥미로운 새로운 방향으로 가져 가자.


평점 8점

장점

아름다운 프레젠테이션과 멋진 사운드 트랙

새로운 포착 메커니즘으로 세계를보다 생생하고 재미있게 탐험 할 수 있습니다.

세계에서 HM이없고 더 강한 방향은 경험을 간소화합니다.


나쁜

모션 컨트롤은 예측할 수없고 일관성이 없습니다.

온라인 및 경쟁 기능이 부족하여 게임 후 제한적임


IGN 포켓몬 레츠고 리뷰 및 평가

내가 포켓몬의 관동 이야기를 돌아 보면 장미 색 안경을 자주, 그리고 나는 나무가 우거진 지역에 깊은 연결을 느끼는 유일한 사람이 아니에요 알고있다. 그것은 많은 오랜 팬들이 첫 번째 포켓몬 모험을했던 곳이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만난 곳입니다. 나는 의식적으로 그 안경을 떼어도 포켓 몬스터를 보았을 때 깊은 감탄을받을만한 가치가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Pikachu 버전으로 약 40 시간 후, 나는 거의 모든 것이 더 나은 것으로 판명 나는 몇 가지 주요한 차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Pokemon Yellow의이 재상 대표가 내 첫 모험에 대한 나의 추억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 지 감탄했습니다.


Pokemon : Pokemon : Let 's Go는 Pikachu 또는 Eevee로 시작하여 더 많은 포켓몬을 포획하고 8 개의 체육관 배지를 수집하며 Pokemon League Elite Four를 물리 치기 위해 모험을 시작합니다. 피카추 (Pikachu) 나이 이예 (Eevee)가있는 오프닝 장면은 사랑 스럽다. 그리고 나는이 이야기가 간토에서 처음으로 모험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있다.


바보 같은 관동 조련사들과 시민들이 전폭으로 돌아옵니다. Team Rocket의 James는 내가 바라는만큼 매력적으로 애처 롭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아하는 트레이너 유형 인 Poke Maniac도 훌륭하게 편심합니다. 각 체육관 리더는 대화가 제한된 캐릭터조차도보다 개성있는 성격을 부여하는 깔끔한 공개 애니메이션을 얻습니다. 3D 애니메이션은 관동에 어울립니다. 특히 생생한 컬러 팔레트가 좋습니다. 프리젠 테이션을하는 유일한 딸꾹질은 Viridian Forest의 한 구석에서 일관된 프레임 속도 감속입니다.


날 잡아라.

가장 큰 가장 중요한 변화 인 포켓몬 잡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Pokemon Go-style 캐칭 시스템으로의 이동은 Pokemon : Let 's Go를 위해 매우 잘 작동합니다. 내 선택의 포켓몬에서 1 개, 2 개 또는 심지어 몇 개의 Poke 공을 던져라. 그리고 모든 포켓몬이 외계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은 흥미 진진하게 완전히 나의 선택이다 - 대부분 Poketex를 작성하는 편안한 방법이다. 나는 실제로 포켓 몬스터를 잡는 것을 우선 순위로 정할 수 있었고, 실제로 만남을 시작하기 위해 그들에게 걸어 들어가서 원했고, 원하지 않는 것들을 피했다. 후지산을 산책하다. 달과 하나의 야생 Zubat 기적 같은 느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Pokemon : Let 's Go는 포케몬을 잡는 데 유익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당신이 포수를 잡을 때마다 포케몬 고처럼 포획 방식에 따라 스코어 승수를 얻게됩니다. 같은 종류의 많은 종을 연속적으로 잡으면 콤보 멀티 플라이어가 생기고 콤보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이 붙잡을수록 더 나은 숨겨진 스탯 (IV라고도 함)과 다른 희귀 한 포켓몬을 가진 포켓몬 버전이 생성 될 수 있습니다. 콤보 보너스로 포케몬이 잡히면 더 많은 사탕 - 과거의 포켓몬 게임에서 비타민처럼 특정 통계를 올리는데 필요한 아이템이 더 많이 떨어지고 - 팀에서 더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중독성주기이고, 나는 가장 큰 콤보를 얻기 위해 친구들과 경쟁하기 시작했습니다.


포켓몬의 통계치를 높이는 캔디 (Candy)는 무작위로 배포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포켓몬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Candy가 나오면 Raticate는 Pokemon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유형을 제공합니다. 우리 팀을 버핑시키는 데 쓸만한 리소스를 얻을 수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포켓몬 스토리지 공간과 액세스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개발자 Game Freak는 포켓몬 센터의 컴퓨터에 잠겨있는 대신 메인 메뉴를 통해 포켓몬 스토리지 시스템을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현명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하면 Pokemon Go와 마찬가지로 오크 교수에게서 더 많은 캔디를 얻고 싶을 때마다 초과 포켓몬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이 과정을 좀 더 쉽게하기 위해 Box가 더 나은 조직 옵션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포수 시스템에는 문제가없는 것이 아니며 가장 큰 문제는 포케몬을 플레이하는 방식에서 비롯됩니다. Let 's Go. 스위치를 고정 시키면 모션 콘트롤을 사용하여 실제로 포크 볼을 던지는 것을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포크 볼은 여전히 ​​느리고 움직이는 포켓몬과 잘 맞습니다. 반면에 Abra 또는 Haunter와 같이 좌우로 불규칙하게 움직이는 포켓몬을 잡는 것은 Joy-Con과 Switch가 던지기를 제대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 짜증나는 일입니다. 베리는 일시적으로 포켓몬의 움직임을 진정시킬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덩어리를 낭비하는 것은 실망 스럽다. 더하기 측면에는 핸드 헬드 모드에서 재생할 때 얻을 수없는 모션 컨트롤을 사용하기위한 작은 보너스 배율이 추가되었습니다.


포케몬 잡기에 대한 또 다른 문제점은 축소 된 레티클에 의해 표시되는 포착 기회와의 모순입니다. 이것은 Pokemon : Let 's Go의 포획 시스템이 Pokemon Go에서 벗어난 부분의 큰 부분이지만, 나쁜 방식입니다. 레티클은 당신이 그 생물을 성공적으로 잡을 확률을 알려주는 색을 보여 주지만, 40 시간 동안 나는 높은 레벨의 포케몬과 일치하지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레벨 40의 Raticate와 비슷한 레벨의 Magmar가 같은 지역에서 출현했지만 레드 레티클을 표시했지만 정기적 인 Poke Ball으로 Raticate를 쉽게 잡을 수 있었지만 Magmar를 안정적으로 잡을 수는 없었습니다. 노란색 레티클을 보여주는 울트라 볼 (그리고 그것은 당신이 살 수있는 가장 좋은 Poke Ball입니다). 모든 연령대의 접근이 더 용이 한 게임의 경우 이는 이상한 감독처럼 보입니다.


이 문제는 나를 포케몬을 잡는 데 방해하지 않았다. 물론 핸드 헬드 모드에서 더 쉽지만 Poke Ball을 던지는 것이 참으로 매력적입니다. 특히 Poke Ball Plus를 사용하면 실감 나는 Pokemon 모험을 즐기고 있습니다.


파워 퍼프

관동의 모험에 많은 포케몬을 잡을 수 있지만, 포켓몬 : Let 's Go는 이것이 당신의 여행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게합니다. 피카추 (Pikachu)와 이예 (Eevee)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제시하는 방법에 많은주의가 기울여 졌다는 것이 즉시 명백합니다. 그래, 그들은 처음에는 믿을 수 없을만큼 사랑 스럽다 포켓몬이지만, 그들의 캐릭터는 짧은 상호 작용을 통해 잘 형성된다. 예를 들어 내가 조이 콘을 흔들어 피카추를 보거나 메뉴에서 그와 상호 작용할 수있는 옵션을 선택할 때마다 피카추는 거의 항상 귀여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 번 피카추는 관심을 끌기 위해 "잘게 썰었다". 또 다른 시간에 나는 장난 꾸러기를하려고 피카추를 "잡았"고 그를 놀라게 할 수 있었다. 유사한 순간이 Eevee에서 일어난다. 이것은 재의 피카추가 아니며 다른 사람의이지도 아닙니다. 이 작은 친구가 당신을 위해 여기 있습니다.


귀여운 회사는이 모든 포켓몬 제안이 아닙니다 : 그들의 통계는 놀라운 것이고 그들의 움직임은 놀랍습니다. 그들의 희미한 외관 아래에는 적군 팀 전체를 녹아웃시킬 수있는 죽음의 기계가 있습니다. 그들은 무적이 아니지만, 만약 당신이 바로 그들을 훈련 그들은 가까이 다가 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Pikachu와 Eevee 버전이 가장 다른 곳입니다. Pokemon : Let 's Go는이 특별한 Pokemon을 더욱 특별한 동작으로 가르쳐줍니다. 예를 들어 Pikachu는 Floaty Fall이라는 격렬한 플라잉 형식의 동작을 배울 수 있습니다.이 동작은 Pokemon Yellow Opening에서와 같이 풍선으로 공중에서 날아가는 피카추를 흉내낼 수있을뿐만 아니라 대개 대상을 움츠 리게 만듭니다. Pikachu는 또한 물 유형 움직임 및 청초한 일렉트릭 유형 움직임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들의 애니메이션 모두 과거 피카추의 업적을 반영합니다.


Eevees의 움직임은 다르며 어쩌면 더 좋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잊어 버린 경우를 대비하여 화재, 물, 전기, 얼음, 잔디, 어둠, 심령 및 요정의 움직임에 접근 할 수있는 진화 유형별로 특별한 이동을 배울 수 있습니다. 참 놀랍군. 당신은 포케몬을 통해 놀 수있다 : Let 's Go, Eevee! 그 파트너 Eevee와 어쩌면 이동 유연성 덕분에 또 다른 두 개의 Pokemon이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그런 식으로 플레이하기로 결정했다면, Pokemon : Let 's Go, Eevee! 잠재적으로 더 쉬운 버전입니다. 그것은 분명히 압도적인데, 이것이 새로운 플레이어를위한 독창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포켓몬 게임이라고 생각하면, 실제로는 멋지다.


모든 포켓몬 게임과 마찬가지로, Eevee 또는 Pikachu 또는 다른 포켓몬을 사용하도록 강요하는 것은 없으며, 나쁜 상황에서도 두 가지 리드를 확실히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파티에서 꺼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너의 어깨를 떠나지는 않습니다). 나는 재미있게 Pokemon : Pikachu로 가자! 내 강한 동반자에 전적으로 의지하지 않고 싸웠을 때 나는 그것을 잡기를 원하지 않았다. 내 상대를 파멸시키기 위해 내 친구들을 보내면 만족 스러웠다.


그들이 현장에 있지 않더라도 Pikachu와 Eevee는 일시적으로 전투에서 가지고있는 포켓몬의 모든 통계를 일시적으로 향상시키는 특별 조치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Joy-Con을 활성화하기 위해 흔들어야하므로, 스위치에서 분리 된 Joy-Con을 가지고 노는 중에는 명확하게 전달되고 쉽게 활성화되는 것이 유감입니다. 지금까지 보았 듯이 핸드 헬드 모드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나는 Game Freak가 Pokemon을 사용했으면 좋겠다. Eevee에게 캐릭터로서의 더 많은 정의를 내리기 위해 가자. 내가보기를 바랄만한 한 가지 점은 Pikachu와 Eevee가 자르거나, 서핑하고, 밀고, 불을 붙이고, 모험을 할 수 있도록 HM의 훌륭한 대체품 인 Secret Techniques와 함께했을 것입니다. Fly와 Surf의 동급 애니메이션은 과거의 상징적 인 Pikachu 순간에서 직접 끌어 당기고 Eevee는 이러한 애니메이션과 스타일을 공유합니다. Game Freak 종류의 Eevee는 Pikachu 's A의 B 버전입니다. 가벼운 실망은 제쳐두고, 당신이 선택하는 버전에 여전히 유쾌한 파트너가 있습니다.


돈과 펑크 공 줘

일단 나는 시스템 변화를 포착하기 때문에 내가 싸우고있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았다. 간토는 싸울 준비가 된 트레이너로 가득차 있으며 코치 트레이너와 에이스 트레이너와 같은 전문 트레이너는 사랑스러운 파괴 파트너를 괴롭히지 않기로 결정하면 더 힘든 팀에게 좋은 도전을 제공합니다. 피카추 (Pikachu) 나에 웨이 (Eevee)와 비교해도, 에이스 트레이너의 일부는 당신에게 만족스러운 전투를 줄 수 있습니다.


내 초강력 피카추 (Pikachu)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조차도, 나는 항상 올바른 유형 매치업을 가지고있는 한 상대를 스팀 롤 할 수있는 것처럼 거의 항상 느꼈다. 3 번째 포케몬 배지를받은 후에도 기분이 좋았지 만 여전히 바위 종이 가위 전투 시스템은 그 어느 때보 다 극단적 인 것처럼 보입니다. 나는 내 모험을 통해 포케몬을 잘 훈련 한 것처럼 느꼈지만, 엘리트 포의 포켓몬 중 하나를 뽑아 내면 여전히 놀랐다. 포켓몬 : Let 's Go가 뭔가 효과가 있다고 말하면, 엉망이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보다 쉬운 포켓몬 게임이기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올바른 타입 매치업을 사용하여 당신에게 더 많은 보상을하려는 것입니다. 나쁘지 않고 놀랍습니다.


이 방법을 좀더 친숙하게 유지하면서, 나는 강인한 트레이너 주위의 영역이 어떻게 설계되었는지에 대해 감사했다. 예를 들어 락 터널에서는 두 개의 에이스 트레이너가 연속적으로 나왔습니다. 하나는 의무적 인 전투이지만 다른 하나는 선택적 측면 경로에 있었고 그 두 곳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는 무료 슈퍼 포션이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장소에서 나는 Game Freak 세트가 우리에게 무엇을해야하는지 명확하게 말하지 않고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여분의 도전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나는 더 많은 어려움을 찾고있는 강사들이 그것을 높이 평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투가 끝나면 평소처럼 패자가 약간의 돈을 포크로 내주고 이번에는 주변에 몇 개의 포케 공도 있습니다. 이 두 보상은 일반적으로 포켓몬이 상대를 때리는 경험보다 훨씬 중요하므로 포켓몬을 현명하게 잡아서 잡는 콤보를 구축하면 전투를 통해 연마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패배 한 강사가 본질적으로 그곳으로 돌아와 더 많은 포켓몬을 잡을 수있는 자원을 제공하기 때문에 전투를 통해 강화 된 느낌입니다. 이 동전의 양면은 당신의 모험에서 다른 사람을 섬기며 훌륭한 포케몬 팀을 구성하며 즐거운 사이클을 만듭니다.


옛 친구, 새로운 모험

포켓몬 옐로우의 이미지를 재구성 할 때 포착 시스템을 넘어선 일련의 스테이플로 인해 많은 변화가있었습니다. 당신은 자주 다른 방법으로 아이템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 중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자전거와 낚싯대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나는 처음에 내가 놓친 것을 걱정했지만 궁극적으로 그 아이템이 파티에서 포켓몬으로 대체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그 변화가 더 명백했을 것이지만 그것을 가지고 약간의 시간을 보낸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탈 수있는 포켓몬의 독특한 애니메이션은 시원한 것에서 들썩 들썩 한 것까지 다양하며,이 기능이 앞으로의 포켓몬 게임에서 다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협동 특징은 또한 좋은 추가이다. Simpsons의 오프닝 애니메이션에서 매기 심슨 (Maggie Simpson)의 장난감 핸들을 연상케합니다. 두 번째 플레이어는 중요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차를 운전하지 않습니다. 두 번째 플레이어는 Master Trainer 전투 중 제외하고 거의 언제든지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전투 나 포켓몬 조우를 시작할 수 없으며 사람들과 대화 할 수 없지만 추가 경험 보너스를 얻고 다른 포켓몬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쟁탈하는 전투에 그들은 통제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플레이어를 힘든 곳으로 도우거나 더 젊은 플레이어에게 할 일을 더 많이주고 경험이 많은 플레이어는 길을 안내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나가 체크 아웃하기를 고대하고있는 또 하나의 큰 추가는 Go Park입니다.


모든 변경 사항과 함께, 포켓몬의 한 부분 : Let 's Go는 실제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라는 추가 기능의 부담을 느끼는 것처럼 보입니다. 포켓몬 박스의 변화는 환상적이지만 조직 체계는 어설프다. Shiny Pokemon은 Box와 Pokemon의 차이를 나타 내기 위해 이상한 색이나 다른 특별한 표시를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Poke Ball을 변경하거나 Poke Ball을 변경하거나 Berry를 사용하면 Boke를 변경하거나 Berry를 사용할 때마다 항목 메뉴에 들어가야하기 때문에 지루한 작업이됩니다. 그런 다음 캔디를 팀에 배포 할 때 포케몬의 스탯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나는 대신 포케몬의 통계를 종이에 적어서 어느 것이 캔디가 필요한지 알아야합니다. 번거로운 UI 문제 목록이 계속됩니다. 그들은 아무것도 망치지 않는다.


챔피언의 힘으로

나는 6 명의 포켓몬을 포켓몬 리그 챔피언 페데 스탈에 무패 트레이너로 배치했다. 거의 40 시간에 걸친이 모험에는 힘든 전투가 있었지만 맥스 포션 (Max Potions)이나 피카추 (Pikachu)가 처리 할 수 ​​없었던 것은 없습니다. 아직도, 나는 나의 팀을 자랑스러워했다. 메인 스토리에서 우리가 한 모든 훈련은 게임을하지 않은 모험에서 훨씬 더 어려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아무 것도하지 않았습니다. Max Potions와 Revives조차도 게임 후반에 내가했던 첫 번째 심각한 전투에서 내 팀을 승리로 이끄는 치즈를 먹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내가 Viridian Forest에서 일찍 만난 아이들 중 한 명처럼 느껴졌습니다. 움직입니다. 나의 격렬한 패배는 즐거운 충격이었다. 관동의 챔피언이긴하지만, 나는 진정으로이 지역의 최고가되기위한 갈 길이 멀다.


내가 잃어 버린 것과 같은 특별한 전투 외에도, 포스트 게임의 주요 도전 과제는 하나의 포켓몬을 위대한 움직임으로 높은 레벨로 끌어들이는 것을 전문으로하는 마스터 트레이너를 물리 치는 것입니다. 이 전투에 대해서는 같은 종류의 포켓몬으로 도전해야하며 아이템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이기면, 당신은 그 포켓몬의 마스터 트레이너의 직함을 얻습니다. 이것은 어리석은 보상이지만, 완수를위한 훌륭한 포스트 게임 과제입니다. 결국 마스터 트레이너 타이틀을 모두 획득 할 수 있다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그 위에, 당신이 이야기를이긴 후에 몇몇 깔끔한 특징들이 열렸고, 나는 그 모든 것을 망치고 싶지는 않지만 나는 그들이 내 모든 포켓몬을 최선을 다해 훈련시키면서 간토를 더 탐험하게되어서 흥분된다고 말할 것이다. 될 수 있습니다.


판결

포켓몬에서 간토로 돌아 가기 : 가자, 피카추! 또는 Eevee! 나는 신선하고 다채로운 디자인과 새로운 메카닉으로 기대했던만큼 재미있게 그리고 따뜻한 마음으로. Pikachu와 Eevee는 믿을 수없는 움직임을 배울 수있는 능력이있는 사랑스럽고 압도적 인 리드이며, 전투에서 또는 전투에서 특별하다고 느낍니다. Pokemon Go 잡기 시스템은 Pokedex를 채우고 경험을 갈아 입히는 더 편안한 방법이며, 나는 그 때문에 전투에서 빠진 것처럼 느껴 보지 못했습니다. 간토에는 카리스마있는 트레이너가 싸울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약간의 짜증나는 UI 디자인과 모션 컨트롤의 문제는 경미한 성가심을 가중 시키지만 중독성있는 캡처 사이클과 게임 후 큰 문제로 인해 계속 저를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평점 8.3점 그레이트!

강력한 친구와 새로운 기술자가 Pokemon의 간토 지역 : Let 's Go, Pikachu 및 Eevee 로의 즐거운 복귀를 위해 노력합니다.


출처 : https://www.eurogamer.net/articles/2018-11-13-pokemon-lets-go-review-an-assured-balancing-act-for-fans-old-and-new

https://www.gamespot.com/reviews/pokemon-lets-go-pikachu-eevee-review-in-progress/1900-6417036/

https://www.ign.com/articles/2018/11/13/pokemon-lets-go-pikachu-and-eevee-review

http://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176387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