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문명6 두번째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 Gathering Storm 공개 및 합본 세일 시작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8. 11. 21. 11:34

본문

반응형

[뱀선생] 문명6 두번째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 Gathering Storm 공개 및 합본 세일 시작


2018년 11월 21일 공개한 시드마이어의 문명6 두번째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

역시 요즘 한글화 잘 해주는 2K게임즈 게임답게 공식 한글화 한글판 확정 ㅋ

출시일은 2019년 2월 14일 예정.


두 번째 확장팩인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지질학과 기후학이 가미된 독특하고 새로운 도전이 등장하는 사실적인 세계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환경 효과, 공학 프로젝트, 전력 및 소비 자원뿐 아니라 세계 의회와 새로운 외교 승리가 추가됩니다. 또한, 미래 시대의 기술 및 사회 제도표가 확장되고, 새로운 8개의 문명과 9명의 지도자, 다양한 새 유닛, 특수지구, 불가사의, 건물 등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출시를 기념해서인지 원본 문명6도 특별 세일에 들어감.
문명6 스탠다드 에디션 70% 세일 가격 19500원.
스탠다드 에디션 + 확장팩 흥망성쇠 및 모든 DLC까지 포함된 합본 Sid Meier’s Civilization VI Gold Edition 69% 세일 가격 42,440원.
문명6 확장팩 흥망성쇠 DLC 33% 세일가 21770원.



문명6 확장팩 몰려드는 폭풍 한글판 스팀 상점 게임 설명 및 정보


제목: Sid Meier's Civilization® VI: Gathering Storm

장르: 전략

개발자: Firaxis Games

배급사: 2K

출시 날짜: 2019년 2월 15일

언어 : 한국어 자막 지원

가격 : 45000원


문명 VI의 두 번째 확장팩인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주변 세계가 그 어느 때보다 현실적입니다.


새로운 첨단 기술과 공학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세계 의회에서 지구 공동체와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 협상하며 승리를 향해 나아가십시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가 하는 선택은 세계 생태계에 영향을 미치며 전 지구적인 미래에 커다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홍수, 폭풍 및 화산 등의 자연재해 때문에 시설과 특수지구가 약탈당하거나 파괴될 수 있지만, 자연재해가 지나간 후에는 땅을 신선하고 비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새로운 시스템 외에도 새로운 문명 8개와 새로운 지도자 9명이 등장합니다. 새로운 세계 불가사의 7개를 건설할 수 있고 다양하고 새로운 유닛, 특수지구, 건물과 시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환경 효과

화산, 폭풍(눈보라, 사막 폭풍, 토네이도, 허리케인), 기후 변화, 홍수 및 가뭄.


전력 및 소비 자원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전략 자원에 추가 기능이 생깁니다. 이 자원들은 이제 도시에 전기를 생성하기 위해 발전소에서 소비됩니다. 처음에는 석탄과 석유 등 탄소 기반 자원을 이용해서 첨단 건물들에 전기를 공급하지만, 현대 기술로 진보하면서 재생 에너지 또한 잠금 해제됩니다. 사용하는 자원의 선택에 따라 세계 기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극빙의 얼음을 녹이고 해수면 상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학 프로젝트

불리한 지형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 운하, 댐, 터널, 철도와 같은 시설을 만들어서 제국 주변의 세계를 설계하십시오. 도시를 건설할 때 해안 저지대 타일의 홍수 위험을 고려하되 게임 후반에는 방파제와 같은 신기술을 사용하여 이러한 타일을 보호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세계 의회

세계의 다른 지도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수 있습니다. 동맹을 맺고, 도시 국가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세계 경기 출전하여 외교적 환심을 획득하십시오. 외교적 환심을 사용하여 다른 지도자들의 약속을 얻고, 합의안에 투표하고, 비상을 선언하는 특별 회의를 소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퀘스트에서 자신이 가진 투표권의 영향력을 높이고, 새로운 외교 승리를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21세기의 기술과 사회 제도

기술 및 사회 제도표에 새 시대가 추가되었습니다. 시스테드로 인구를 이주시키고 배출되는 탄소를 재포집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등 여러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환경 효과에 대처하십시오.


새로운 지도자와 문명

새로운 8개의 문명과 9명의 지도자가 추가됩니다. 각기 특유의 보너스와 게임플레이를 제공함은 물론, 총 9개의 특유 유닛, 4개의 특유 건물, 3개의 특유 시설과 2개의 특유 특수지구, 1명의 특유 총독이 등장합니다.


새로운 시나리오

흑사병: 

흑사병은 14세기 중반 유럽과 서부 아시아를 폐허로 만들었고, 역사상 가장 많은 인명을 앗아간 병입니다. 전국적으로 유행한 이 병 때문에 수백만 명이 목숨을 잃고, 경제가 파탄 났으며, 수많은 정치적 왕조가 정복되는 등 서부 세계의 지형이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 재난 속에서 국가를 인도하는 것이 여러분의 과제입니다. 인구를 지키고, 경제를 부강하게 만들고, 공포와 절망에 휩싸인 세계에서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지키십시오.

전쟁 기계: 

제1차 세계대전 초기, 독일 제국 군대는 대담한 계획을 하고 있었습니다. 중립국 벨기에를 침공하여 프랑스가 저항군을 동원할 틈을 주지 않고 프랑스 심장부를 향해 진격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 계획이 성공한다면, 독일군은 파리를 한 달 안에 점령하고 프랑스를 완전히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항하여, 프랑스 사령부는 ‘계획 17’을 준비했습니다. 독일의 공격을 저지하기 위해 전면전으로 맹공을 펼치는 것입니다. 전쟁이 선포되자 양측의 군대는 작전에 돌입했고, 세계 역사상 가장 놀랍고 충격적인 군사 작전을 펼쳤습니다. 이 멀티플레이 시나리오에서, 플레이어는 두 개의 강대국 중 한쪽을 선택해서 벼랑 끝 전투를 벌입니다. 독일을 택하는 경우, 파리를 점령해야 합니다. 프랑스를 택하는 경우, 파리가 점령되지 않도록 방어해야 합니다. 제한 시간 내에 적을 물리쳐야 합니다. 진격하세요!


새로운 콘텐츠

7개의 세계 불가사의, 7개의 자연경관, 18개의 유닛, 15개의 시설, 9개의 건물, 5개의 특수 지구, 2개의 도시, 9개의 기술과 10개의 사회 제도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개선된 게임플레이 시스템

첩보 시스템에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고, 문화 및 과학 승리가 업데이트되었으며, 새로운 역사적 순간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기존 시스템에도 추가 개선점이 적용되었습니다.


문명6 몰려드는 폭풍 PC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운영체제: Windows 7x64 / Windows 8.1x64 / Windows 10x64

프로세서: Intel Core i3 2.5 Ghz or AMD Phenom II 2.6 Ghz or greater

메모리: 4 GB RAM

그래픽: 1 GB & AMD 5570 or nVidia 450

DirectX: 버전 11

저장공간: 12 GB 사용 가능 공간

사운드카드: DirectX Compatible Sound Device


권장 사양

64비트 프로세서와 운영 체제가 필요합니다

운영체제: Windows 7x64 / Windows 8.1x64 / Windows 10x64

프로세서: Fourth Generation Intel Core i5 2.5 Ghz or AMD FX8350 4.0 Ghz or greater

메모리: 8 GB RAM

그래픽: 2GB & AMD 7970 or nVidia 770 or greater

DirectX: 버전 11

저장공간: 16 GB 사용 가능 공간

사운드카드: DirectX Compatible Sound Device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 공개, 2월 14일 PC 출시


2019년 2월 14일에 Windows PC 버전으로 출시되는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에는 새로운 첨단 기술, 공학 프로젝트와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세계 의회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국의 성장을 방해하거나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 현상이 발생하는 사실적인 세계 생태계가 도입됩니다.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에는 8개의 문명, 9명의 지도자, 7개의 세계 불가사의와 다양한 유닛, 특수지구, 건물 및 시설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개발자의 말

저는 문명 VI의 프랜차이즈 리드 디자이너인 Ed Beach라고 합니다. 곧 출시될 문명 IV 확장팩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몇 가지 흥미로운 변화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역사는 위대한 제국, 탐험, 생존과 인간 정신에 대한 풍요로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저희는 항상 이러한 수많은 요소를 문명 시리즈에 담아내는 데 성공했지만 인간사에 관한 이야기에는 뭔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는 변화하는 지구가 정착지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인간이 지구에 남긴 여파가 빠졌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을 통해 살펴보고자 하는 주된 주제는 바로 이와 관련된 것이었습니다.


화산, 폭풍과 홍수


이번 확장팩에서 촉발되는 자연재해를 통해 세계는 전에 없었던 방식의 삶을 경험하게 됩니다. 게임에는 항상 범람원이 존재했지만, 이 범람원이 언제나 정적이라는 사실이 항상 실망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닙니다! 저희는 평지 형식의 초원과 평원 타일을 강 옆에 포함하기 위해 범람 가능한 지역을 확대했습니다. 이는 이러한 협곡에서 매우 높은 생산량을 달성할 가능성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계속 여기에 정착하는 것이 좋겠지만 앞으로는 현실적인 위험이 수반됩니다. 각 강은 주기적으로 범람하여 범람 가능한 타일 전체의 구조물에 피해를 주게 됩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도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우선 새로운 댐 특수지구로 피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건 후에는 홍수로 인해 비옥하고 풍요로워진 토양을 갖춘 타일의 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 방식이 굉장히 마음에 드는 이유는 역사적으로 수많은 문명이 화산이나 강 계곡 주변의 위험한 곳에서 부상하고 번영을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다음 문명 캠페인에서 정착할 장소를 계획하는 과정에서 위와 동일한 높은 수준의 위험/보상 결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또 하나의 환경적 효과는 화산이 추가된 것입니다. 화산은 홍수와 동일한 위험/보상 결정 중 일부를 제공하며, 주기적으로 폭발합니다.  화산 중 하나에서 마그마가 흘러내리기 시작하면 인접 타일에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폭발 후 남은 화산토가 높은 생산량을 제공한다는 장기적인 이점도 수반됩니다. 또한 저희는 화산을 활용하여 맵 생성에 어느 정도의 현실감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문명 VI에는 항상 대륙이 존재했지만, 지질학적 요소로 인해 플레이어가 기대할 수 있는 대륙 경계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기대했던 산악과 이러한 대륙 경계는 물론 화산과 지열 열하까지 발견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부분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자연경관 시스템에 속해 있던 화산을 정말 강력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지리적 특성에 중요성을 더한 만큼 이를 식별할 방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저희는 이름이 있는 특성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강, 화산, 산맥 또는 사막과 같은 새로운 특성이 발견될 때마다 이를 발견한 문명에 따라 특성에 이름이 붙게 됩니다. 이집트가 강에서 시작하면 이 수로에는 나일 강이라는 정식 이름이 붙습니다. 물론 네덜란드와 같은 문명이 화산을 발견하는 경우에는 상황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현재 게임에 없는 문명에 따라 이름이 붙게 되며, 결국에는 플레이하는 동안 흥미로운 지리 상식 게임으로 변모합니다. 또한 강과 산 지명에 대한 지식을 높을수록 이 특정 문명 세계에 다른 어떤 문명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을 개발하는 동안에 홍수와 화산을 추가했지만, 기상 시스템 없이는 게임 세계에 진정한 현실감을 부여할 수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맵 전체에서 자연재해에 굴복해야 하는 위험을 확산하기 위해 가뭄과 네 가지의 폭풍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저희는 폭풍과 함께 수반될 수 있는 역사적 영향을 추가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이제 게임에는 바다에서 배가 가라앉게 만들 수 있는 허리케인과 사막 전체를 휩쓸며 인접 도시를 숨 막히게 하는 모래폭풍이 존재하며, 침략군에게 특히 위험한 러시아 지역의 눈보라가 존재합니다. 모든 폭풍은 피해를 초래할 수 있지만, 모래폭풍과 허리케인의 영향을 받은 타일은 비옥함이 추가되는 측면에서는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 돌풍을 일으키다


비록 지구는 수많은 도전 과제를 제시했지만, 인류는 계속해서 적응해 나아갑니다. 위에서 언급한 댐 특수지구는 자연의 힘과 불가측성을 활용하기 위한 초기 인류의 노력을 보여주는 역사적 예입니다. 도시에서 댐을 완성하면 매우 유리하며, 도시는 주거공간과 쾌적도를 개선하는 훌륭한 저수지를 얻게 됩니다. 게임 후반부에는 댐에 수력발전소를 추가하여 몰려드는 폭풍과 함께 추가된 전력 시스템의 일부로 친환경 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언급해야 할 점은 수많은 팬들이 기대했던 운하 특수지구가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운하 특수지구에 대한 요청이 있었고, 마침내 이 확장팩에서 결실을 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사실, 이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째, 저희는 팬들이 '운하 도시'라고 부르는 1타일 지협의 도시에 대한 플레이어의 기존 활용 방식을 정식으로 인정하고 지도에 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도시를 통해 항해 가능한 해협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부분은 운하 특수지구를 도입한 것입니다. 운하 특수지구는 항해술을 제공하는 또 다른 타일이며, 도시로 플레이어를 연결할 수 있는 만큼 실제로 도심부 주변에 두 개를 사용하여 수역 간에 3타일 너비의 경로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 'a man, a plan, a canal, Panama(인간, 계획, 운하, 파나마)'라는 유명한 문장이 있는 만큼 문명 VI 팀에서 파나마 운하를 불가사의로 넣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에는 운하 특수지구, 도시와 이 불가사의를 함께 활용하여 항해 가능한 온전한 7타일 경로를 형성하는 업적이 있습니다.


또한 저희의 토목 공학 업그레이드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산악 터널과 철도를 함께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맵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이 있는 만큼 제국 전체에 걸쳐 유닛과 교역품을 이동할 수 있는 정말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세요!


심각한 실수 피하기


물론 상황이 어려울 때도 있고 인류와 지구 간의 갈등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확장팩에서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를 도입하는 것은 이치에 맞았고, 초점은 지구와의 상호작용에 맞춰졌습니다. 또한 게임 후반에 깊이를 더하겠다는 저희의 목표에 부합되기도 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가 게임 세계 옆에서 의미 없이 존재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며, 모든 사건과 결정에서 둘 간의 관계가 지속적이고 전반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전력 시스템을 사용하여 게임 후반 건물 중 일부의 효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게임에는 석탄, 우라늄과 석유처럼 연소 가능한 전략 자원이 존재하지만 이런 자원을 사용할 경우 세계의 이산화탄소 수치 및 온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홍수와 폭풍이 발생하거나 해수면이 상승하거나 북극의 빙산이 녹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해안 도시에 정착할 때는 플레이어의 국가와 주변 국가가 전력과 관련된 전략 자원에 의존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해수면 상승에 따른 위험 수위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열 에너지, 풍력 발전 단지, 태양광 발전 단지 등의 추가적인 연구로 대안이 제시될 수 있습니다.


함께 힘을 합쳐 해결하는 건 어떨까요?


많은 팬들은 외교 승리를 요청했고, 특정 형태의 세계 의회를 더하지 않고서는 이를 추가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두 개 모두를 추가했습니다. 몰려드는 폭풍에서는 환심이 외교적 호의를 추적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통화로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런 환심을 세계 의회에서 투표권으로 활용하여 세계 공동체가 플레이어의 아이디어를 채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전쟁광 점수를 적대감으로 대체했습니다. 이런 방식은 두 플레이어 간의 힘겨루기로 작용합니다. 본인이 기습 공격을 받았고 몇 개의 도시를 취하여 보복한 경우, 이 시스템이 업데이트된 방식이 마음에 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제 다른 지도자는 이러한 대항 수단이 전적으로 적절하다고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계 의회에서는 환심을 사용하여 합의안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합의안은 의회에서 강제하는 규칙으로, 다음 세계 의회가 열릴 때까지 지속됩니다. 합의안에 투표하는 것은 긍정적인 효과와 부정적인 효과 간에 선택하는 것이며, 구체적인 대상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모피 또는 열대우림 벌목을 금지하는 합의안에 투표하거나 모든 플레이어가 특정 특수지구에서 건물을 건설하는 행위를 금지하기로 할 수도 있습니다. 환심은 세계 공동체가 세계 박람회, 세계 경기, 재해 구조 및 비상과 같은 세계 경쟁을 후원하도록 하는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각 경쟁에는 고유한 보상이 수반됩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외교 승리와는 어떤 관련이 있을까요? 세계 지도자로서 주기적으로 투표하고 승리 요건을 위한 점수를 얻는 것 외에 재해 구조 경쟁에서 승리하거나 노벨상을 획득하여 승리를 위한 점수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외교 승리를 통해 게임에서 승리하려면 다른 지도자들에게 높은 환심을 얻어야 합니다.


미래 예측하기


디자인 팀은 몰려드는 폭풍에서 약간의 변화를 시도할 수 있었으며, 몇몇 이론적 기술을 비롯한 기술과 사회 제도를 갖춘 새로운 시대를 추가했습니다. 미래는 예측할 수 없으므로 저희는 이 시대가 하나의 방향으로 가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대신 약간의 임의성이 있는 여러 갈래의 새로운 방향을 제공합니다.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말씀드릴 수 없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새로운 시대에 잠금 해제되어 현재의 과학, 문화 및 지배 승리를 새롭고 흥미로운 방향으로 이끌어 줄 새로운 아이템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누가 될까요?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에 대한 새로운 시스템 이야기를 계속 이어갈 수도 있겠지만, 최소한 앞으로 공개될 새롭고 흥미로운 여러 지도자와 문명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은 언급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몇몇 팬들이 선호했던 요소도 다시 도입할 예정이며, 여러분이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반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시리즈에서 처음 선을 보이는 몇몇 문명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모든 확장팩이 그렇듯 저희는 새로운 시스템과 연계되는 문명을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환경적 역학과 세계 의회에 대해 흥미로운 상호작용을 하는 두 문명이 확실히 추가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문명 VI 몰려드는 폭풍 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몇 가지 요소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확장팩이 출시되는 2019년 2월 14일 전까지 공유할 내용이 많으니 라이브스트림과 소셜 채널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