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바드 직업 렙업용 사냥 스킬트리, 레이드 솔플 추천 트리 정보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18. 12. 12. 10:46

본문

반응형

로스트아크 공략 및 팁 - 바드 직업 렙업용 사냥 스킬트리, 레이드 솔플 추천 트리 정보


로스트아크 마법사 직업 바드 클래스 각종 스킬 특성 투자 정보.


바드는 성스러운 하프를 이용하여 적들을 공격하는 원거리 서포터형 클래스입니다. 아름다운 음율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날카로운 음율로 적을 공격합니다. 전장에서는 선봉보다는 후방에서 아군을 돕거나 각종 버프를 이용해 아군을 지원합니다. 공격력은 다소 낮은편이지만 디버프나 버프의 활용성이 매우 뛰어나 전장에서는 꼭 필요한 클래스입니다.


바드는 세레나데 스킬이라는 특수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세레나데 버블이 필요합니다. 세레나데 버블은 최대 3개로 이루어져 있고, 세레나데 버블 1개를 소모하여 세레나데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세레나데 스킬은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 체력을 회복시키는데 사용됩니다.



로스트아크 바드 직업 추천 레벨업 스킬 특성 트리


사운드쇼크 10레벨 331 폭파유지 / 쇼크강화 / 연사

불협화음 7레벨 21 선율증가 / 화음낙인

사운드웨이브 4레벨 3 대형웨이브

음파진동 7레벨 31 강인함 / 얼어붙은핵

폭풍의서곡 10레벨 231 빠른준비 / 낙뢰강화 / 강력한서곡

천상의연주 10레벨 132 빠른준비 / 넓은연주 / 나를위한연주

음표뭉치 10레벨 332 음표붕괴 / 음표해일 / 선율의낙인


스킬 활용법 및 키보드 세팅

사운드쇼크 ㅡ 초반321 빙결 중후반331 딜증

불협화음 ㅡ 낙인 견제/홀딩용

사운드웨이브 ㅡ 넉백 견제 홀딩용

음파진동 ㅡ 몹몰이 빙결 견제 부위파괴용

폭풍의서곡 ㅡ 14초쿨 주력딜 스턴

천상의연주 ㅡ 25초쿨 주력딜2 버프

음표뭉치 ㅡ 지역견제 넴드 및 보스 말뚝딜

남은칸 행진곡 or 스티그마


기본딜사이클 (스킬 콤보)

천상ㅡ(공속증가)ㅡ음파ㅡ폭풍


스킬 우선 투자 순위

사운드쇼크(10선마) ㅡ 음파진동7 ㅡ 불협 웨이브 찍던지말던지 ㅡ 폭풍배우자마자 올인 ㅡ 천상의연주 ㅡ 음표뭉치



로스트아크 바드 직업 추천 서포트 스킬 특성 트리 정보


불협화음 7렙 21 선율증가 / 화음낙인

윈드 오브 뮤직 10렙 212 빠른준비 / 선율증가 / 수호의바람

음파 진동 10렙 121 날렵한시전 / 광휘의음파 / 넓은공격

천상의 연주 10렙 131 빠른준비 / 넓은연주 / 격렬한연주

음표 뭉치 10렙 122 굳건한음표 / 성스러운음표 / 선율의낙인

율동의 하프 7렙 13 소환의의지 / 선율증가

수호의 연주 10렙 112 빠른준비 / 끝나지않는수호 / 수호의바람


낙인 유지용

- 불협화음 7

- 음표뭉치 10


세레나데 수급용

- 불협화음 7

- 율동의 하프 7


쉴드

- 윈드 오브 뮤직 10

- 수호의 연주 10

- 음표뭉치 10


딜뻥 버프

- 천상의 연주 10


무력화 게이지 감소 및 부위 파괴용

- 음파 진동 10


첫번째, 낙인 유지에 불협화음 / 음표뭉치로 충분히 낙인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쇼크가 좋긴하지만 음표뭉치의 파티원 데미지 타격 감소를 무시할 수 없더라구요. 먼저 불협화음은 5초간 낙인이 유지가 되므로 불협화음이 끝날 쯤 음표뭉치를 날리면 4초가 추가 낙인유지됩니다. 그리고 불협화음이 쿨이 돌아오므로 거의 2초정도의 시간을 제외하면 무한 낙인 유지가 되구요 또한 장판형이라 유동적으로 깔아 둘 수 있습니다.


두번째, 세레나데 수급에 불협화음 / 율동의 하프입니다. 물론 스티그마 10포를 주면 세레나데가 확실히 눈에 보일 정도로 빨리 차지만 역시나 스킬 시전 속도가 워낙 느려 어려움이 있습니다. 율동의 하프 쿨 돌때마다 써주고 불협화음으로 낙인과 세레나데 두마리 토끼 다 잡읍시다.


세번째, 쉴드에 윈드오브뮤직 / 수호의 연주 / 음표뭉치입니다. 일딴 저는 윈드오브뮤직의 사용법은 최대한 위험할때만 써줍니다. 왜냐하면 수호의연주 두번째 특성 끝나지 않은 수호가 상당히 꿀이더라구요. 로스트아크 특성상 모든 캐릭이 무빙을 하기때문에 원딜은 거의 80% 근딜은 60%정도 3타를 버텨냅니다. 그리고 12초 후 쉴드 뻥! 그럼 마나도 절약되고 윈드오브뮤직은 슈퍼세이브용으로 언제든 준비 상태가 되죠. 또한 음표뭉치가 상당히 꿀입니다. 저는 음표뭉치를 낙인유지용 보스에게 쓸 경우 근딜분들의 데미지 감소 그리고 기절된 파티원 위에 쓰면 상당히 슈퍼세이브 장면이 많이나오더라구요.


네번째, 딜뻥버프에 천상의 연주입니다. 설명이 필요없겠죠. 내가 서폿 바드를 한다하는 분들은 무조건 10포입니다.


다섯번째, 음파진동입니다. 원래 스티그마 10으로 스킬 포인트 부족이었는데, 이번에 10포를 주어 넓은 공격을 찍었습니다. 상당히 범위가 증가하므로 보스에게는 무력화 게이지 감소 및 부위 파괴 그리고 파티원 원딜 근딜 다 포함되는 영역으로 딜 15%를 상승시켜주므로 상당히 좋습니다.



429 바드 / 세레나데,무력화 중심 버프세팅 / 상위 1% (딜세팅 추가)


불협화음 ( 세레나데 / 피해증가)

2 / 1 / 0 


스티그마 ( 세레나데 / 피해증가 or 추적 / 무력화 )

2or3 (본인 숙련도에 따라 결정) / 2or3(몹에 따라서 결정) / 3 (필수)


윈드 오브 뮤직 ( 실드 / 세레나데 )

2 / 1 / 2


음파진동 ( 무력화 / 버프or딜 )

1 / 2 or 3 ( 파티원이 스킬이해하고 잘들어가주면 ㅇㅇ... 아니면 그냥 무력화/부파용 )


사운드 홀릭 ( 파티원 마나젠 / 세레나데 / 무력화 )

3 / 2 / 1 



천상의 연주 ( 필수 버프 )

1 / 1or3 ( 베르투스는 파티원이 잘 안모여서 범위증가 추천 / 쌍레기나 레바노스같은 화력이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강인한 연주   )  / 1

 


율동의 하프 ( 세레나데 ) 필수

1 / 3 / 0



수호의 연주 ( 피해감소 버프 - 스티그마 or 사운드 홀릭 버리고 3트 기나긴 수호도 좋음 )

1 / 2 / 0 or 1



@추가 ( 스포 285 스킬트리 )


음파진동 2트포 > 1트포 변경 / 수호의 연주 2트포 > 3트포 변경 or 율동의 하프 2트포 > 3트포 (스킬쿨 시간마다 맞춰서 계속 피해증폭 못걸겠을때 하프 3트포 ) 필자는 수호 3트포 기나긴 연주 사용중


(추가 : 기나긴 수호와 수호의 바람 의견이 많은데 바꿔가면서 써본결과 몹과 파티 플레이에 따라서 변경하는게 제일좋다고 판단. 무엇보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따라 취향껏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포 285 스킬트리 사용시 안정성 up ( 바드는 안죽고 파티원도 최대한 살리면서 세레나데 게이지 빠르게 쌓아 버프주는게 중요! )


필자는 특성 <특화>중심으로 올려서 세레나데효과 극대화 셋팅 사용중!! 보조 특성은 신속!


((( 추가 : 폭풍이 서곡 3트포주고 2 / 2 / 1 << 세레나데 게이지 엄청잘차요 즉발기에 쿨도짧고

     단점 : 마나관리 빡셈 / 근거리에서 써야함 / 유틸이 조금 떨어짐 - 스티그마 or 사홀에서 스포 빼야함)))


수호의 연주

회피율 찍어봤지만 크게 좋다는 느낌이 없었고 차라리 기나긴 수호를 찍는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기나긴 수호도 돌진기나 연달아 맞는게 아니면 3회 넘게 맞을일이 크게 없어서 기본적인 2트포만 부여.


스티그마

보스몹이 활동량이 많을경우 폭풍의 낙인을 찍어 추적 (하지만 보통 움직이게되면 가는동안 지속시간이 끝나기 때문에 그냥 피해증가 찍은다음 위치를 잘잡아서 쓰는걸 추천) 


사운드 홀릭

세레나데 게이지 흡수에 대해서는 거의다 아실꺼구 은근히 마나증가 잘 안쓰거나 하시는분들 많던데 보스몹 맞추면서 다른 캐릭들 겹치게 써서 마나회복 시켜주는것도 좋습니다. ( 나크라세나 침맞으면 마나 40% 감소하기 때문에 맞은 파티원한테 써주면 bb )



<바드 레이드/솔플 세팅>


불협화음 ( 잡몹이속감소 / 지속딜 / 세레나데 )

2 / 1 / 0


스티그마  ( 얼리기 or 추적 / 지속딜 )

3 / 1 or 3 / 0


윈드 오브 뮤직 ( 실드 or 딜 2회 )

2 / 2 / 1


음파진동 ( 주력딜 )

1 / 3 / 2


사운드 홀릭 ( 주력딜 )

1 / 1or2 / 2


천상의 연주 ( 공속/스텟/마나젠 + 주력딜 )

1 / 1 / 2


율동의 하프 ( 자동 지속딜 )

1 / 1 / 0


수호의 연주 ( 생존용 )

1 / 2 / 0


스킬트리는 본인의 취향에따라 선택해서 플레이 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

제가 올려놓은 스킬트리는 플레이하면서 제일 무난했고 어떤 레이드를 가던지 트라이포드만 살짝 변경해주는걸로 문제없이 클리어가 가능했기에 다른분들도 보고 참고자료로 사용하시면 좋을거같아서 작성하게 돼었습니다.

정답이아닌 참고자료이니 써보시고 잘안맞으시면 조금씩 변형시키거나 해서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셔서 좀더 즐겁게 게임하세요~


스킬 프리셋 두개 번갈아가면서 사용하실꺼라면 버프세팅과 딜세팅 두개 사용하는것도 플레이하는데 문제없으실거에욤


출처 :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14847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073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