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스팀 리뷰 및 트레이딩 카드, 배지 제작

카테고리 없음

by 뱀선생게임 2015. 12. 28. 16:57

본문

반응형
[뱀선생] 스팀 리뷰 및 트레이딩 카드, 배지 제작

요즘 완전히 PC 패키지 게임을 즐기는데 기본이 되버린 스팀.

스팀이란 밸브 코퍼레이션에서 만들고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유통 시스템(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 ESD) 입니다.

쉽게 말하면 온라인 게임 판매점 정도? ㅋ

예전에는 CD 패키지를 사서 pc에서 게임을 즐겼다면 

요즘은 인터넷 속도가 빨라진만큼 온라인 상점에서 게임 구독권(cd-key)을 얻고 다운 받아서 실행.

그래서 스팀에는 라간지(라이브러리 간지)라고 내가 구매한 게임 목록이 늘어남에 뿌듯함을 느낀다는 ㅋㅋㅋㅋㅋ

이걸 노리는 사악한 밸브 사장은 매번 대규모 세일을 해서 연쇄할인마라고 불립니다.



인터넷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팀 연쇄할인마 짤방들.

세일이다 돈 내놔!! ㅋㅋㅋㅋ


스팀 같은 게임 유통 플랫폼(ESD)가 말 그대로 초대박이 나버려서 다른 대규모 게임 개발사에서도 부랴부랴 ESD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밸브 너네 혼자 독식할 수 없다는거죠 ㅋㅋㅋㅋ

대표적으로 블라자드 엔터테인먼트 배틀넷 2.0, EA의 오리진, 

그리고 올해 고티를 휩쓸고 있는 위쳐3를 개발한 폴란드 게임 회사인 CD 프로젝트 RED의 gog와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밀고있는듯한 윈10 스토어

(참고로 툼레이더 신작인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pc버전은 윈10 스토어로 나온다는 루머가 있음...)

아 모바일의 안드로인드의 플레이 구글이나 애플의 앱스토어도 ESD!!!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스팀의 장점으로는


1. 구입이 간편함.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더라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만 있으면 결제 OK. 엑티브엑스 이런거 없음 ㅋㅋㅋㅋ


2. 구매한뒤 2주 이내에다 플레이시간 2시간 이내이면 환불 가능.


3.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으로 세이브 파일이 서버로 들어감. 즉 서브컴에 돌려도 세이브 불러오면 되고 포멧후에도 그대로 불러오면 됨.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좋다고 생각함. 포멧 후에도 가능하고 지웠다가 나중에 다시 설치해서 플레이해도 그대로 이어하기 가능 ㅋㅋㅋㅋ


4. 할인. 75%세일의 무시무시함 ㅋㅋㅋㅋ 4만원짜리 게임이 1원이하가 되는 기적의 마법~!!!!!


5. 스팀 가족 공유. A의 스팀 라이브러리 게임을 B라는 계정에 가족공유 걸면 B가 무료로 즐길 수 있음. 

이게 대박인게 뭐냐면 종종 친구가 내꺼 플레이하다가 세이브 파일 날아가면 짜증났었는데 가족공유는 A, B의 세이브, 도전 과제, 진행 사항이 다 따로 클라우드 됨. 진짜 리얼 개꿀임 ㅋㅋㅋㅋㅋ. 물론 동시에 실행은 안됨.


6. 밑에 더 쓰겠지만 트레이딩 카드 + 배지. 게임을 하면 트레이딩 카드를 주는데 이걸 모두 모으면 배지를 줌. 누가 하냐고 할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이게 콜렉팅 수집욕이 마구마구 샘솟음 ㅋㅋㅋㅋ (저도 어제 처음 해봤는데 막 모으고 싶음 ㅜㅜ)


어제 처음 만들어본 2015 연말 세일 배지 제작 영상 ㅋㅋㅋㅋㅋ



생각보다 트레이딩 카드가 수집욕을 자극하는데 저는 툼 레이더 리부트를 클리어 했지만 총 7장 중에서 4장 밖에 안 줌. 그것도 겹치는 카드를 줄 것임. 즉 나머지 카드를 얻기위해서는 활발히 트레이딩을 하라는 뜻.


트레이딩 카드를 클릭하면 컨셉아트나 여러 이미지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여자가 나온 카드는 더 비싸다고 합니다 -_-;;;;)

이런 카드를 모으는 것도 좋고 마켓가서 필요없는 카드를 팔고 그 돈으로 필요한 카드를 사면 됨.

모든 트레이딩 카드를 다 모으면(툼레이더는 7장) 배지를 제작할 수 있음.

배지를 제작하면 배지와 함께 스팀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배경 벽지, 이모티콘 같은걸 덤으로 줌 ㅋㅋㅋㅋㅋ

저는 북극 누라으 할인 배지를 만들어서 붉은 리본 이모티콘을 먹었네요.


일단 제가 쓰는 스팀 기능에 대해 포스팅했는데 이것보다 훨씬 많은 기능이 들어가있습니다.

big picture 모드라고 하는 TV연결 버전, 음악, 방송, 스샷, 유튜브 연동 등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프로그램이 좀 무거운 감이 있음;;;;


아 예전 스팀 첨 시작할때 고생했던게 친구 추가해서 멀티하려고 했는데 그건 게임을 하나라도 결제한 사람끼리 할 수 있음.

친구에게 선물이런거 줘도 안됨. 최소한 한번 무조건 직접 결제를 해서 구입해야만 친구가 됩니다 -_-;;;


2015년 마무리 잘 하시고 즐거운 게임 생활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