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뱀선생] 하스스톤(Hearthstone) 미드 사냥꾼 플레이 (1)

게임 연재 및 공략/하스스톤

by 뱀선생게임 2015. 12. 29. 12:24

본문

반응형
[뱀선생] 하스스톤(Hearthstone) 미드 사냥꾼 플레이 (1)

게임 이름 : 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개발사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유통사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출시 : 2014년 03월 13일

장르 : TCG (트레이딩 카드 게임)

플랫폼 : PC 배틀넷 앱 (Battle.net App, 스팀 같은 블리자드의 ESD), OS X, iOS, 안드로이드

한글화 : 공식 한글화 (자막 + 음성)

가격 : 부분유료화 (기본은 무료, 카드팩을 사이버머니 or 현금 구매)

영상 정보 : GTX970 풀옵션 1080P 60fps

트위치 : http://www.twitch.tv/snaketeacher


클린클린한 미드 사냥꾼을 돌려봤습니다.


인벤 절레기 님이 올린 전설 덱을 참조했고 아침에 돌려서 8전 5승 3패 정도 했네요.


전반적인 운영은 사바나 사자 나오기 이전까지 무조건 필드를 잡자는 것.

사바나만 뜨면 바로 명치로 전환.

즉, 죽음의 메아리 효과를 이용해 내 필드가 뺏기지 않는다면 달료~~~


전설급 사기카드라고 불리는 사바나 사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6코스트 6/5 스텟에 죽메로 2/2 하이에나가 두마리 추가 ㅋㅋㅋㅋ

거기에 하이에나는 야수 속성까지 붙어있습니다.


대충 돌려보니까 4코 벌목기 or 사냥개 조련사 + 5턴 로데브 + 6턴 사바나 사자 + 7턴 박사 붐

이렇게만 뜬다면 무조건 이기는 판이 나오는 듯 ㅋㅋㅋㅋ



12/16 전설 달성 했다는 미드 사냥꾼 덱


첫 손패 결정(멀리건)


기본 공통 멀리건은 당연히 1코 그물거미 없으면 2코 하수인


전사 : 2코, 3코 + 조련사 or 벌목기 중 1개

포인트는 4턴에 조련사 or 벌목기가 잡혀서 나갈 수 있느냐임.


성기사 : 단검, 개풀

무조건 5턴까지 참고 단검+개풀 콤보가 나가야 필드 먹을 가능성이 생김.

효율 좋은 비밀 때문에 힘들다.


마법사 : 미치광이 과학자, 장궁, 속사

2코는 들고가는데 장궁, 속사가 나와야 지룡을 끊을 수 있음.

상대 미치광이 과학자를 빙덫으로 짤라버리는 플레이 생각해 둬라.


드루이드 : 2,3,4코 순서대로. 속사 + 장궁

사바나가 나오기 전까지 어떻게든 필드를 먹고 명치 ㄱㄱ


흑마법사 : 무조건 1,2,3,4코 하수인 위주로 잡아야 됨.

길게 봐도 답없어서 1,2,3,4코스트 쉬지말고 하수인 많이 내면서 명치 처버려야 됨.


사냥꾼

돌냥일 경우 야생의 벗, 조련사 등으로 도발을 세워야 간신히 이긴다.

미드냥일 경우 단검이 중요해 아껴서 개풀과 같이 쓰면 역전 가능함.


사제 : 장궁, 벌목기

용사제가 초반 잘 풀리면 그냥 지는거고 아닌 상황이면 초반 하수인 정리하다보면

사제가 용이 없어서 패 꼬인 상황이 온다.


도적 : 로데브


주술사 : 단검, 개풀, 장궁, 야벗, 조련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