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 밸브 자체 제작 신작 게임 하프라이프 알렉스 VR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1. 22. 09:42

본문

반응형

스팀 밸브 자체 제작 신작 게임 하프라이프 알렉스 VR 정보

 

원래 하프라이프 명작 갓겜 시리즈로 유명했던 게임 개발사 밸브.

지금은 스팀 런처 플랫폼으로 유명해지면서 게임 개발을 잠시 손 놨지만 

최근 카드 게임, 오토체스 게임 등 다시 게임 개발에 박차를 올리고 있음.

(밸브가 다시 게임을 만드는 이유, 개인적인 생각으로 요즘 공룡 에픽이 포트나이트로 홈런치고 스팀 저격하며 만든 에픽 스토어 시장 점유율 싸움 때문에 다시 게임을 만들며 스팀 전용 킬러 콘텐츠 독점작을 만들려고 하는것 같음)

 

그리고 191122 오늘 새벽 밸브가 비장의 한수를 공개함.

하프라이프3는 아니지만 하프라이프 시리즈 신작으로 1편과 2편 사이의 정식 하프라이프 이름을 가진 1.5편 VR 게임을 발표함.

공식 트레일러 영상도 올라왔는데 글로벌 서비스하는 스팀답게 첫 예고편부터 한국어 번역 자막을 지원해주는 세심함 아주 좋음.

 

개인적으로 또 궁금해지는게 밸브가 도타2 ip 콘텐츠를 활용한 게임을 계속 만들어 왔는데 이제 하프라이프 ip를 꺼내들었으니 성역은 없다 생각하고 레포데 시리즈, 포탈 시리즈, 팀포트리스3 등등의 차기작 신작도 만들고 있으려나???

 

https://youtu.be/O2W0N3uKXmo

하프라이프 알렉스 첫 공개 트레일러 영상 Half-Life: Alyx Announcement Trailer

Return to Half-Life in VR, March 2020.

Set between the events of Half-Life and Half-Life 2, Half-Life: Alyx is a new full-length game built from the ground up by Valve for virtual reality.

 

그리고 바로 개설된 하프라이프 알렉스 스팀 상점 페이지 예약 판매 ㅋ

과연 밸브가 2020년에 또 다른 게임 혁신을 보여줄 수 있을지????

제목: Half-Life: Alyx
장르: 액션, 어드벤처
개발자: Valve
배급사: Valve
프랜차이즈: Half-Life
출시 날짜: 2020년 4월

언어 : 한국어 자막 지원 공식 한글화

가격 : 공개 기념 10% 세일가 54,900원

 

PC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사양
운영체제: Windows 10
프로세서: Core i5-7500 / Ryzen 5 1600
메모리: 12 GB RAM
그래픽: GTX 1060 / RX 580 - 6GB VRAM

 

게임에 대해
Half-Life: Alyx는 Valve가 선보이는 Half-Life 시리즈의 새로운 VR 게임입니다. Half-Life와 Half-Life 2 사이에 일어난 일들을 배경으로, 콤바인이라 불리는 악랄한 외계인 종족과의 불가능한 싸움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알릭스 밴스가 된 당신은 인류를 구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입니다. 블랙 메사에서 발생한 사고 이후 지구에 대한 콤바인의 통제는 남아있는 인구를 도시에 몰아넣으면서 더욱 강해져만 갔습니다. 생존자 중에는 지구의 가장 위대한 과학자인 당신과 당신의 아버지인 일라이 밴스 박사가 있습니다.

당신은 신생 저항군의 설립자로서, 중대하고도 위험이 따르는 연구와 조사를 진행하고, 콤바인에 저항할 충분한 용기가 있는 소수의 인간을 위한 귀중한 장비를 개발하며 비밀리에 과학 활동을 계속해왔습니다.

날이 갈수록 당신은 적에 대한 정보를 더 알게 되고, 매일 매일 적의 약점을 찾기 위한 작업을 이어나갑니다.

 


VR 속 게임 플레이에 대하여:

Half-Life 세계관으로 다시 돌아온 Valve는, 가장 현실을 위해 Half-Life 세계 전체를 기초부터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Half-Life의 핵심 게임 플레이가 VR로 탄생했습니다.

깊이 있는 환경적 상호 작용, 수수께끼 풀기, 세계 탐험 및 본능적인 전투에 자신을 맡기세요.

무너진 벽에 기대어 조준하고 바나클 아래에서 불가능한 사격을 날리세요. 선반을 뒤져 치료용 주사기와 산탄총 탄약을 찾으세요. 외계인 인터페이스를 해킹하는 도구를 조작하세요. 창문 너머로 병을 던져 적을 교란시키세요. 얼굴에 붙은 헤드크랩을 떼어내 콤바인 병사한테 던지세요.

 


Valve Index를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Half-Life: Alyx와 추가 콘텐츠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9년 말까지 Valve Index 하드웨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내년에 시작되는 특별 보너스에 대한 접근권이 주어집니다.

SteamVR Home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Half-Life: Alyx의 환경
알릭스의 무기를 꾸미는 대체 무기 스킨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용으로 제작된 특별한 Half-Life: Alyx 테마 콘텐츠

 


커뮤니티 제작 환경

게임에서 새로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일련의 Source 2 도구들이 게임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누구나 새로운 환경을 만들어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Valve의 레벨 승인 도구인 Hammer가 이 게임의 가상 현실 게임 플레이 도구와 구성 요소들과 함께 새롭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알려진 하프라이프 알렉스 게임 정보

 

- 1편과 2편 사이 내용

- 콤바인 17번 지구가 배경

- 알릭스 밴스가 주인공이며 일라이 밴스도 등장

- 스팀VR을 지원하는 모든 시스템에서 플레이 가능

- 스팀 워크샵 지원

- 구매시 소스 엔진 2 툴 무료 제공

- 15시간 플레이 시간을 제공(https://twitter.com/ZhugeEX/status/1197577474961477634)

- 2019년 말까지 Valve Index 하드웨어 구매자는 내년에 시작되는 특별 보너스에 대한 접근권 부여

- SteamVR Home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는 Half-Life: Alyx의 환경

- 알릭스의 무기를 꾸미는 대체 무기 스킨

-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와 Dota 2용으로 제작된 Half-Life: Alyx를 테마로 한 특별 콘텐츠

- 캄포 산토(대표작: 파이어워치)가 하프라이프: 알릭스 개발에 참여중

- 밸브 인덱스 소유시 하프라이프 알릭스 무료

- 2020년 3월 발매 예정

- 연쇄할인마 짤로도 유명한 밸브 대표 게이브뉴웰 인터뷰 발언 내용

"밸브의 모든 사람들은 하프라이프의 세계에 돌아온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VR은 우리에게 활력을 주었습니다."
"우리는 기술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진심으로 게임 개발자이며 이 야심찬 VR 게임에 저희를 헌신하는 것에 흥분됩니다."
"이를 위해 하프라이프의 형태는 진정으로 훌륭한 게임, 최첨단 기술 및 개방형 플랫폼과 같이 우리가 관심 갖는 많은 것들의 정점과 같은 느낌입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이걸 경험하기를 기대합니다." 

 

- 하프라이프 알렉스 공식 스크린샷 모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