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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레드 데드 리뎀션 2 레데리2 PC 스팀 락스타 가성비 그래픽 설정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1. 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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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 레드 데드 리뎀션 2 레데리2 PC 스팀 락스타 가성비 그래픽 설정

 

락스타 게임즈의 우주 명작 게임 GTA5 이후 차기작 레데리2 한글판.

이번에는 현대 도시 배경이 아니라 과거 미국 서부극 배경인데 역시나 어마어마한 오픈월드 퀄리티를 보여줌.

역시나 메타크리픽 해외 평가에서도 아주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번에도 최다 고티는 갓오브워에 밀려 콩라인을 탔지만 판매량 매출은 씹어먹었다고 함.

 

레데리2 플스4프로 엑스박스원X 콘솔판에 이어서 당연히 PC판 이식작 출시도 시작했는데 본인들의 자체 플랫폼인 락스타 런처 + 에픽게임즈 스토어 + PC 스팀판도 출시각.

아마도 사양 많이 먹으니까 구글 스테디아 같은 차세대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이밍 서비스까지 시작하려나? ㅋ

 

https://youtu.be/BE7pTfzwkX4

명작 갓겜 확정 레데리2 술집에서 난투 연출 진흙 파운딩 ㅋ

 

엔비디아 공식 레드 데드 리뎀션 2 60프레임 게임플레이 추천 지포스 게이밍 그래픽 카드.

1080p FHD 해상도 하이옵 지포스 rtx 2060

1440p QHD 해상도 하이옵 rtx 2070 슈퍼

1080p 4K UHD 해상도 중간옵 rtx 2080 ti

 

PC 옵션 타협에 필요한 레데리2 그래픽 설정 우선 순위 정보.

그래픽 옵션 별 그래픽카드 및 PC 시스템에 부하를 많이 주는 옵션.

 

짧은 요약을 하자면
텍스쳐는 최대로
광원 켜고 그림자는 사양이 받쳐주는 선에서 타협
안티 3인방은 저사양이면 fxaa 그러나 좀 더 좋은 품질을 보고 싶다면 taa
반사나 미러 효과는 그렇게 효과를 보는게 미비
물은 선택!

 

- 레데리2 pc판 그래픽 옵션 효과 특징 및 타협 우선도 순위

※ 성능 영향과 우선도는 숫자가 클수록 '높음'을 의미

1. 삼중 버퍼링 옵션
이미지 안정성 약간 향상
VRAM을 이용하여 이미지 로드 시간 단축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으므로 여분의 VRAM이 있다면 사용
성능 영향 - 1/5
우선도 - 4/5

2. 텍스쳐 품질 옵션
사용 가능한 VRAM에 크게 의존
VRAM이 충분하다면 프레임율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티가 잘나는 그래픽 설정이며 비주얼을 크게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투자하는 것이 좋음
텍스쳐 그림자와 같은 다른 그래픽 설정이 품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음
(다른 옵션들과 시너지를 낸다는 의미인듯)
그러나 텍스쳐 품질을 낮추면 게임은 싸구려 같이 보일 것
* 옵션 변경시 게임 재시작 요구
성능 영향 - 3/5
우선도 - 5/5

 

3. 이방성 필터링
이미지의 흐릿함을 줄이고 질감의 세부 사항을 보존해서
원거리나 사선에서 보는 텍스쳐의 선명도와 정확도를 향상
(※역자주 : DF의 GPU에서는 4X와 16X 의 성능 비용 차이는 거의 없는 편이었다고 합니다.)
성능 영향 - 2/5 
우선도 - 3/5

4. 광원 품질
이 옵션을 울트라로 설정하면 게임 내내 광원의 품질이 눈에 띄게 향상
태양, 달 또는 여러 국소 빛의 원천(광원)들이
주변을 조명하는 방식에 영향을 줌
(조명, 조명 기반 효과의 복잡성과 정확성에 영향)
이 옵션을 추천하지만
최우선 순위 그래픽 옵션은 아님
낮에 비해 밤 시간대에 성능 비용이 상당히 증가
특히, 조명이 많은 마을의 야간에는
광원 품질을 '보통' 이하로 설정하면 조명 범위가 좁아지고
달 등의 광원에서 나오는 일부 조명 효과가 생략됩니다.
때문에 많은 그림자들이 생성되지 못하거나 희미해져
그림자들이 서로 잘 구분되지 않고 뭉쳐 뭉게져 보입니다.  
그러므로 광원 품질은 '높음'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DF에 의하면 '매우 높음'과 '보통'은 7프레임 (14%)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성능 영향 - 3/5

우선도 - 3/5

 

5. 전체적 광원 품질
광원에서 발생하는 빛의 광량을 증가시킴
기본적으로 '광원 품질'에 다른 층의 조명을 깔아 수정해 줌
(실제 세계처럼 빛이 표면과 표면으로 반사되는 것을 시뮬레이팅하여 조명 효과를 개선)
위의 '광원 품질 옵션'에 의해 영향을 받음 
광원 품질 옵션에 적합하나 그 효과는 미묘한 편
다행히 성능 비용은 크지 않음
성능 영향 - 1/5

우선도 - 1/5

 

6. 그림자 품질
설정이 높을 수록 개체의 음영을 더 세밀하고 높은 해상도로 묘사
(그림자의 복잡도, 정밀도, 정확도에 영향)
이 옵션은 시각 효과에 깊이감을 더하며
게임 내 현실감을 증대시키는 효과 중의 하나
비용이 좀 들지만 가치있는 옵션
(※ 역자주 : 그림자 품질은 대부분의 다른 그림자 기반 옵션의 품질에도 영향을 줍니다.) 
성능 영향 - 3/5
우선도 - 4/5

7. 먼 그림자 품질

그림자 품질 옵션과 유사하지만 거리가 먼 개체에 적용
(먼 거리의 그림자를 랜더링하는 반경을 늘려주고 그림자 묘사를 추가해줌)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으나 여유가 있으면 올리는 게 좋음
성능 영향 - 2/5 
우선도 - 2/5

8. SSAO (Screen Space Ambient Occlusion)

일종의 조명과 그림자에 대한 옵션으로 기존 그림자에 추가 깊이층을 더해줌
(서로 가까이 있는 개체나 그 틈에 부드러운 그림자를 추가해주어 그림자를 더 돋보이게 함)
성능 비용에 꽤 영향을 미치나
'전체적 광원 품질' 옵션을 울트라로 할 여유가 있다면
'광원 품질' 옵션과 함께 사용하기에 최고의 옵션
리얼한 분위기를 증가시키는 옵션이지만 
더 높은 프레임을 얻길 원한다면 꼭 필요한 것은 아님
(※ 역자주 : SSAO '매우 높음' + 전해상도 SSAO 와 SSAO '보통'은 약 5프레임 (10%)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성능 영향 - 3/5
우선도 - 2/5

9. 반사 품질
(선택한 표면에 비치는 반사 품질 및 정확성을 조절)
이것은 정말 수수께끼인 옵션
이 옵션을 울트라로 설정하면 프레임률이 크게 떨어짐
그리고 뚜렷한 시각적 향상을 보기 힘듬
이 옵션에 대해 더 탐구해보겠음
성능 영향 - 5/5
우선도 - 0/0

10. 미러 품질
(거울 표면에 적용되는 환경의 반사 품질을 조절, 높을 수록 반사상의 계단 현상이 줄어듬)
만약, 거울에 당신이 아주 또렷하게 비치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옵션을 킬 것
그러나 이 게임에 거울은 자주 등장하지 않으며, 대부분 거울이 없는 땅을 뛰어다녀야 함
그러므로 이 그래픽 옵션은 주변 거울 유무에 상관없이 성능과 관련하여 거의 문제되지 않았음
이 옵션과 관련한 다른 사항이 발견되면 기사를 업데이트하겠음
성능 영향 - 0/5 
우선도 - 1/5

11. 물 품질
(스플래쉬, 반사, 잔물결 및 기타 물 관련 시각 효과에 영향)
다른 세 가지 설정에 의해 영향을 받음 - 물 굴절, 물 반사, 물 물리 품질 등
호수나 다른 수면 근처에 있을 때 울트라 요구 성능이 엄청남
프레임을 크게 높이기 위해 낮춰야만하는 옵션 중 하나
이 게임에서 가장 큰 단일 그래픽 옵션의 프레임률 하락은 '물 물리 품질' 옵션에 의해 발생했음 
그러나 '물 품질' 옵션은 게임을 더 아름답게 보이게 함으로

성능이 받쳐주는 선에서 평소에는 유지하는 것이 좋음
(※ 역자주 : '물 굴절 품질'은 물표면의 물결이나
물에 비친 햇볕의 그물망 같은 텍스쳐의 선명도에 관여합니다.
'물 반사 품질'은 물표면에 비친 주변 환경의 선명도에 관여합니다.
'물 물리 품질'을 높일수록
유속에 따라 실제로 물표면이 출렁이는 효과가 더 크게 일어나고
물에 충격을 가했을 때 물이 튀는 효과와 함께 원형의 물결파가 발생합니다. 
물결파 효과는 물 물리 품질 '보통(2단계)'에서부터 뚜렷하게 관찰됩니다.
참고로 DF의 테스트에 따르면 물 물리 품질 '아주 높음'과 '낮음' 옵션은 16프레임 (32%), '아주 높음'과 '높음' 옵션은 서로 시각적으로는 크게 다르지 않으나 13프레임 (26%) 의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성능 영향 - 5/5
우선도 - 4/5

12. 볼류메트릭 품질
(안개나 구름과 같은 볼륨 효과의 해상도와 명암을 조절)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원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볼류메트릭 광원 품질로 구성
이 세 가지 중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가 가장 요구 성능이 높음
그래픽 고급 옵션을 잠금 해제하고 셋팅에서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를 내리고
다른 볼류메트릭 관련 옵션을 올리는 것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음
이 게임에서 가장 큰 프레임률 하락 중 하나는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옵션에서 발생
이 옵션은 (단계에 따라) 시각적으로 아주 뚜렷하게 향상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프레임을 얻기 위해 한 두 단계 정도 줄일 수 있을 것
추후 더 많은 결과를 얻어 기사를 업데이트 하겠음
성능 영향 - 5/5 
우선도 - 2/5   

13. 입자 품질

입자 효과의 수와 품질에 영향
특히, 불꽃, 불씨, 모닥불의 연기 등의 효과에서 두드러짐
눈이 내리는 것에도 시각적 영향을 미침
입자 품질을 아래로 내려도 그다지 큰 나쁜 영향이 없고
이 게임에서 입자 품질은 가벼운 성능으로도 효과를 잘 발휘하는 것처럼 보임
* 옵션 변경시 게임 재시작 요구
성능 영향 - 1/5
우선도 - 0/5
(※ 역자주 : 이와 관련된 고급 옵션의 '파티클 광원 품질'은
모닥불의 불길같은 여러 불 관련 텍스쳐 효과
그리고 총기 격발시 총구의 불꽃 같은 텍스쳐 품질을 조절하나
'보통' 이상에서 큰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14. 테셀레이션 품질
프레임에서 좀 더 여유롭다면
이 옵션을 높게 유지하는 것이 좋음
진흙과 더러운 웅덩이와 눈과 발자국들로 풍경이 가득차기 때문
(나무, 변형된 눈, 웅덩이, 진흙, 물 등의 지형 표면에 디테일을 추가해줌)
(※ 역자주 : 11/13 패치로 고급 그래픽 옵션에
나무 테셀레이션 효과를 온/오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성능 영향 - 2/5 
우선도 - 4/5

15. 안티 엘리어싱
1. [TAA]
(카메라가 이동할 때 고르지 않은 가장 자리를 매끄럽게 하고, 아른거리는 가장자리의 가시성을 낮춤)
이 게임의 기본 안티 엘리어싱
이전 프레임을 재사용하여 이미지의 품질을 향상
이 옵션은 프레임에 영향을 미치지만 적어도 이 옵션이나 FXAA를 설정하는 것이 좋음
'보통' 설정만으로도 물체 가장자리 주변의 자글자글함을 제거하는데 정말 도움이 됨
그러나 우리는 아래의 FXAA를 이용하는 것을 제안함
FXAA는 프레임을 유지하는 성능 비용이 훨씬 적게 듬
(※ 역자주 : 이 기사대로 테스트 (vulkan 기준) 를 해보았으나  FXAA가 프레임에 있어서는 유리하지만
안티 성능에서는 TAA에 비해 차이를 극명하게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상당히 효과가 떨어지는 편이었습니다.
고해상도가 플레이가 아니라면 저는 FXAA보다 TAA를 추천하며, 물론 여력이 되면 둘 다 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성능 영향 - 4/5
우선도 - 3/5
2. [FXAA]
객체의 예리한 모서리의 수를 줄이는 고속 후처리 안티 엘리어싱
자글자글함이 눈에 거슬린다면 위의 TAA 옵션과 함께 이를 켤 수 있음
FXAA의 성능 비용이 TAA와 상당히 다르므로
(기사 그래프로 보면 TAA는 성능 비용이 FXAA의 3.3배 정도)
하나만 고른다면 FXAA를 추천함
(※ 역자주 : 저는 그래도 여력이 된다면 TAA를 추천합니다.
TAA의 단점은 텍스쳐가 약간 뿌옇게 보이게 되는데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오버레이에서
'선명화 필터'를 적용하면 흐려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TAA 는 계단 현상이 안 보일 정도로만 설정하고
[Alt + Z - 게임 필터 (Alt + F3) - 필터 추가 - 선명화]
메뉴에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성능 영향 - 2/5
우선도 - 5/5
3. [MSAA]
멀티샘플링 안티 엘리어싱
세 가지 안티 중 가장 최상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하지만
프레임 당 가장 큰 성능 비용을 지불해야함
(성능 비용이 FXAA의 17배, TAA의 5배 정도)
대략적으로 일반 이미지보다 더 큰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그것을 스크린 사이즈로 축소하여 부드럽게 보이게하는 방식
정말 강력한 그래픽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는 한
FXAA로 갈 것을 추천함
성능 영향 -  5/5
우선도 - 0/5

 
16.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안개 및 구름의 랜더링 품질을 높여줌
폭풍이 다가옴에 따라 습한 안개가 평원에 자욱하게 깔리는 등의
정말 놀랍고 감동적인 경험을 할 수 있음
이것은 올렸을 때 게임의 분위기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그래픽 옵션이지만
프레임으로 고생한다면 쉽게 낮출 수 있으니 너무 속상해하지 않아도 됨
(해당 옵션이 재시작을 요구하지 않으므로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조절하면 된다는 의미인듯)
이 게임에서 가장 프레임에 영향을 미치는 옵션 중 하나
성능 영향 - 5/5
우선도 - 4/5

17. 원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위와 마찬가지로 원거리의 구름과 안개를 조절함
위의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옵션처럼 큰 성능 비용을 요구하지 않음
따라서 최대로 켜두어도 안전한 것으로 보임
성능 영향 - 0/5
우선도 - 5/5

18. 볼류메트릭 광원 품질
(볼류메트릭 조명 효과의 품질을 조절 ex.> 지붕의 구멍, 건물이나 나무 틈 사이로 비추는 햇살 같은 효과들.
 높일 수록 각 빛줄기를 구분할 수 있을 정도로 뚜렷해짐)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옵션과 궁합이 가장 좋음
게임의 영화같은 순간에 멋진 분위기를 제공
이 옵션이 성능에 영향을 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게임 경험을 저해할 정도로 성능 비용이 높지는 않음
그러므로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옵션과 이것을 같이 올릴 수 있으면
이 게임의 훌륭한 비쥬얼과 시각 효과를 즐길 수 있음
그러나 (프레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특히.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옵션을 이미 낮췄다면
이 옵션을 낮추거나 끄는 것을 반드시 생각해보야함
성능 영향 - 2/5
우선도 - 3/5
  

※ 퍼포먼스 비용 (% 초당 프레임 드롭)

 

  MSAA > 반사 품질 > 물 품질 (* 특히 물리 옵션) > 근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

    56.70 (%)   39.66                    34.37                                 21.88 

  TAA > 그림자 품질 > SSAO > 텍스쳐 품질 >

   11.26          8.28            7.16             6.61

  볼류메트릭 광원 품질 > 이방성 필터링 > 테셀레이션 품질 > FXAA > 광원 품질 (* 밤에 조명이 많은 곳에선 상당히 높아짐) >
               4.18                          3.53                    3.44                 3.35                          2.51  

  입자 품질 = 삼중 버퍼링 > 전체적 광원 품질 > 원거리 볼류메트릭 해상도 = 미러 품질
               1.58                               1.30                                         0


※ 추가 그외 옵션들

▶ 지오메트리 세밀도
거리에 따라 로드되는 주변 사물들의
랜더링 가시 범위를 늘려 화면에 빨리 표시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엑스박스원X 에서도 높은 셋팅값을 보여줬기 때문에
그다지 큰 성능 비용을 요구하지는 않는 듯 보입니다.

▶ 부드러운 그림자 
먼 곳의 광원으로 인해 생긴 그림자의
경계를 부드럽게 처리하여
그림자를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 긴 그림자
햇빛 혹은 달빛에 의해 
절벽, 산 등의 지형이나 건물, 나무 등에서 드리워지는
크고 긴 그림자들의 유무를 결정합니다.
긴 그림자가 있고 없고가 명확하게 차이나는 옵션이기 때문에 
온/오프에 따라 전체적인 화면의 그림자 구성이나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 풀 세밀도
풀의 가시거리를 늘려주고 밀도 또한 높여줍니다.
이 옵션을 높이면 근거리에서도
낮은 옵션에서 나타나지 않았던 풀들을 추가로 볼 수 있습니다.
10단계로 나뉘며
'10단계'와 '2단계'는 7프레임 (14%) 정도의 성능 차이를 보입니다.
(※ 역자주 : '풀 그림자' 옵션은 
풀 뿐만 아니라 나무나 초목의 나뭇잎들의 그림자 품질에 관여합니다.
'높음' 옵션에서 디테일이나 품질 향상이 두드러집니다.
'풀 그림자'가 적용된 '풀 세밀도' 는 비교적 성능을 요구하는
2티어급 옵션 (그림자 품질, SSAO, 텍스쳐 등) 입니다.
만약, 물가가 아닌 초원이나 숲에서 프레임이 떨어진다면
'풀 세밀도' 와 '풀 그림자' 옵션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긴 그림자 'on' + 풀 그림자 '높음' 은
긴 그림자 'off' + 풀 그림자 '보통/낮음'과
약 3.5 프레임 (7%) 정도의 성능 차이를 보입니다.)

▶ 나무 품질
나무의 가시거리를 늘려주며 
'매우 높음'과 '낮음'은 1프레임 (2%) 정도의 성능 차이를 보입니다.

▶ 시차 폐색 매핑 품질
지표면이나 지붕에 입체감이 있는 텍스쳐를 맵핑해줍니다.
'낮음'은 입체감이 거의 없으며
'보통'과 '높음'은 서로 비슷하게 보이고
'아주 높음'은 추가된 디테일이 들어가 조금 차이가 납니다.
'보통/높음'과 '아주 높음'은 1프레임이내 (2%이하) 정도의 성능 차이를 보입니다.

▶ 데칼 품질
탄흔의 수가 얼마나 많이 유지될 수 있는지와 그 가시거리를 조절합니다.
DF에 따르면 옵션들 사이에 유의미한 차이를 얻기 어려웠기 때문에
'보통'으로 셋팅하고 잊어버리는 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 털 품질
'보통' 설정만으로도 일반적인 거리에서는 꽤 괜찮게 보이나
근거리에서 확대해서 보면 잔상이 생기고 형태가 조금 이상하게 보입니다.
'높음'에서는 확대하더라도 비교적 털의 형태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높음'과 '보통'은 털을 아주 가까이서 보았을 때
3.5프레임 (7%) 정도의 성능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 나무 테셀레이션
11월 13일 패치로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테셀레이션 효과에서
나무에 적용된 테셀레이션 효과를 선택적으로 온/오프 할 수 있으며
이 효과는 나무 표면의 질감이나 디테일에 영향을 줍니다.
이 옵션을 끄면 나무가 많은 숲 등의 지역에서
체감되는 프레임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벤치마크 테스트를 온전히 신뢰하면 안되고
꼭 따로 '필드 테스트'를 해보셔야 됩니다.
레데리2에는 워낙 다양한 자연 환경이 있기 때문에 각 장소에 적용된 여러 그래픽 효과에 따라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는 요구 성능 정도가 꽤 다릅니다.
벤치마크 테스트는 대략적인 윤곽을 잡는데 쓰고

특히, 프레임 변화가 많은 숲, 물가, 말굽 캠프, 마을, 대도시 (주/야간) 등에서 프레임 표시 외부 프로그램이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Alt + Z) - 설정- HUD 레이아웃 - FPS계수기] 등을 이용해서 프레임을 보면서 필드 테스트를 하시면 더 정확하게 최적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물이랑 볼류메트릭 줄일것 테셀레이션 올리기 TAA줄이고 FXAA올리기 MSAA끄기 원거리 볼류메트릭 키우고 근거리는 줄이기 볼류메트릭광원품질끄기 메모

레데리 그래픽 추천 설정 ㅇㄷ.

 

출처 : https://bbs.ruliweb.com/family/4948/board/184900/read/38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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