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해외 팬이 꼽은 10년 동안의 스퀘어 에닉스 대작 게임 순위 TOP10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2. 19. 23:46

본문

반응형

정보 - 해외 팬이 꼽은 10년 동안의 스퀘어 에닉스 대작 게임 순위 TOP10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나온 드래곤퀘스트11s버전이 없네??

꽤나 잘 뽑았던데 ㅋㅋㅋㅋ

파판15 로얄에디션 윈도우 에디션 엔딩까지 본 유저로서 인정합니다.

초반만 자유도가 주어지는 반픈월드, 이후 일자식 스토리 진행되는 꽤나 할만한 대작 JRPG 게임.

 

파판15 스토리 모드 엔딩 나이츠 오브 라운드 영상

https://youtu.be/0V0PdxESoPc

드퀘11s 스토리 모드 용왕 셀렌과 붕어 용사 영상

https://youtu.be/nAtxq8zrfRM

 

 

메타크리틱 기준, 지난 10년간의 스퀘어에닉스 게임 TOP10

 

10위 - 파이널 판타지 15 (81점)

 PS4 버전 점수를 바탕으로 했으며, 큰 파판 프렌차이즈로서 2016년에 출시됐습니다.

그 모습이 어떻게 보췰진 모르겠지만, 여러분은 보이 밴드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녹티스 왕자 및 그 동료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메인 스토리는 꽤 어둡고 흥미롭습니다.

 

 

9위 - 파이널 판타지 8 리마스터 (82점)

 엑박원 점수가 가장 높으며, 올해 막 출시된 리마스터 파판 게임입니다.

원작은 플스1 게임이다 보니, 본 리마스터는 유용할만한 기술적인 면에 있어서 큰 향상을 이뤄냈습니다.

리뷰어들이 그래픽적인 면에서 여전히 손볼만한 곳이 있다고 평가하지만, 리마스터 버전이 1999년 원작 보다 더 좋은 게임이란 것은 확고합니다.

 

8위 - 킹덤하츠 3 (83점)

킹덤하츠3는 팬들을 오랜기간 기다리게 하였지만, 마침내 2019년 초 그 결실을 맺었습니다.

최고 점수를 받은건 PS4 버전이며, 그래픽과 전투는 완벽했습니다.

라푼젤, 몬스터 주식회사, 빅히어로6, 토이스토리, 겨울왕국 같은 새로울 월드 방문은 훌륭했습니다.

 

 

7위 - 콜렉션 오브 마나(성점전설) (83점)

 이건 닌텐도 스위치 버전 '콜렉션 오브 마나'의 점수로서, 본 게임은 게임 한편이 아닌 트릴로지 모음입니다.

그러니깐 1991년 이례 이어져온 메인 3부작 게임들을 요 한편에 담은 것입니다.

근데 첫번째 작품은 사실상 파판 게임의 외전이었지만, 그 이후 파판스러운 요소들은 배제 되었습니다.

 

 

6위 - 드래곤 퀘스트 빌저드 2 (87점)

이 작품은 PC버전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드퀘 빌더즈의 후속편으로서 최근에 출시됐습니다.

잘 모르는 이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이 게임은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한 일본 RPG 게임입니다.

원작이 인기가 많았지만, 이번 후속편에선 멀티플레이와 더 커진 스토리 등의 요소들이 추가됐습니다.

 

5위 - 택틱스 오우거: 운명의 수레바퀴 (87점)

2011년 출시된 PSP 게임으로서, 택틱컬 RPG 입니다.

이 게임은 리메이크된 작품으로서, 원작을 플레이해봤던 유저들은 이 게임이 전작의 문제들을 수정했다는 것을 알고서 기뻐하였으며, 새로운 콘텐츠와 삭제된 트레이닝 모드에 있어서는 다른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4위 - 니어 오토마타 (88점)

니어 오토마타가 이 리스트에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게임 자체는 매우 휼룽했으며, 사운드트랙은 상당히 뛰어났고, 스토리에 이어선 깊이가 있었습니다.

니어 오토마타는 'Become as Gods' 에디션이 90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대다수 사람들이 플레이했던 PS4 버전(88점) 점수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3위 - 파이널 판타지 14: 스톰블러드 (89점)

 파판14는 스퀘어에닉스의 온라인 MMORPG 게임으로서 현재 가장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중입니다.

파판14는 확장팩이 출시될때 마다 점수가 점점 더 상승하고 있는데, 여기에 언급된 게임은 파판14의 두번쨰 확장팩 스톰블러드 로써, 레벨캡이 70렙 까지 확장되었으며, 알라미고, 도마 등의 신규지역이 추가, 탐험할 수 있는 더 많은 지역, 새로운 던전, 새로운 야만족 퀘스트, 새로운 보스, 뇌리에 남는 캐릭터 등등 많은 것이 추가되었습니다.

 

 

2위 -  Deus Ex: Human Revolution (평점 90점)

본작은 2011년에 PC로 출시되었으며, 액션 RPG 게임으로서 크게 성공했습니다.

미래를 배경으로한 세계와 플롯은 매우 흥미로웠으며, 게임플레이 측면에 있어서 은신, 전투, 단서 수집, 퍼즐풀기 등 많은 것을 담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에 대한 해답이 하나 이상일 수 있는 그런 종류의 게임입니다.

 

 

1위 - 파이널 판타지 14: Shadowbringers (칠흑의 반역자) (91점)

올해 파판14는 다시금 자신을 앞질렀으며, 스톰블러드에 이어서 다시금 점수를 다시 갱신하였습니다.

그리고 메타크리틱 상에서 MMO 게임의 등급을 격상시켰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레벨캡 80렙으로의 확장, 새로운 직업인 댄서 추가, 그리고 지금까지 중 최고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상적인 평가로 인하여 많은 WOW 유저들이 그 대안으로서 파판14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칠흑의 반역자는 인상에 남는 캐릭터들과, 잘 집필된 스토리,훌륭한 그래픽, 많은 직업들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기에, 현존 최고의 MMO라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드퀘11s가 91점이라서 당연히 맨 밑에 있을줄 알았것만 목록에 있지도 않네요. 대체 뭔지

 

제발 택틱스 오우거 한국어판 주세요 그냥 이식도 좋습니다

 

옥토패스에 브레이블리에 툼레이더 시리즈에 태클걸게 너무 많다

 

환골탈태란 이런것이다
파판14 오픈 원본 49점 찍은 그뒤로 86-87-91점이 됨

 

툼레이더 리부트는 top10에 들어갈만한데

스퀘어 에닉스 유럽(에이도스)에서 만든거라 스퀘어 에닉스 ip입니다
데이어스 엑스도 같습니다

 

빠진거 엄청 많은거같은데 당장 생각나는게 파판12랑 드퀘11...

리마스터판 조디악에이지

 

언제적 스퀘어 에닉스 .. 이제 2류 회사지

 

파판15는 오픈월드 게임으로서 완성도는 솔직히 부족하고 앞으로 개선이 많이 필요하지만 파판 자체로보면 재미도 있었고, 만족했습니다.
특히 과거 파판시리즈(8비트 ~ 16비트)시절에 보던 몬스터들이 현세대의 그래픽으로 재탄생하고 크기도 원래 추구하던데로 구현해놔서 반갑기도 하고 새롭고 좋았습니다.
또 파판15 세계관을 오픈월드로 잘구현해놔서 이곳저곳 구경하러 다니는것도 좋았죠

 

루리웹에선 파판15 엄청 까였는데 메타 점수만 보면 데스스트랜딩이랑 1점차임
스토리텔링 서브퀘가 아쉽지만 저도 재밌게 했습니다
스토리 자체는 좋았고 결말도 맘에 들었네요

판매량으로 따지면 파판이 넘사벽이죠 
실제 고티 9개 수상 하기도 했고

 

 

출처 : https://www.thegamer.com/square-enix-best-games-last-decade-ranked/

https://bbs.ruliweb.com/news/board/1001/read/220446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