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위쳐3 패드 엔딩 본 유저의 위쳐3 입문자 초보자에게 팁 정보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19. 12. 21. 18:11

본문

반응형

정보 - 위쳐3 패드 엔딩 본 유저의 위쳐3 입문자 초보자에게 팁 정보

 

이제막 위쳐3를 구입하고 뭐할까 하는 분들께 드리는 글

 

스팀 기준 본편만 79시간 했습니다. 본편 엔딩 봤습니다. 
엔딩을 보면서 느낀 점을 공유하고자 글 써봅니다.
다회차를 즐기는 분, 게임에 통달한 분들과 의견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스토리 위주로 게임을 진행 했습니다.
위쳐3를 깊게 알고 싶지 않은 분들은 안봐도 되는 글입니다.
모든 의견은 개인적인 것임을 미리 밝힙니다.

 

위쳐3 스토리 모드 영상 고문 받는 트리스와 게롤트의 동공 연기

https://youtu.be/DIrPkqnXRoc


1. 위쳐1, 위쳐2 해야 하나요?

-네. 게임 플레이 옵션을 낮음으로 하거나 보통으로 하고, 최대한 스토리 위주로 게임을 클리어 하는 걸 추천 합니다. 다회차 혹은 100% 공략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쳐1, 위쳐2 재미있습니다. 

-플레이 시간이 생각보다 길지 않습니다.

- 위쳐1, 위쳐2를 하지 않고 위쳐3를 하면 주요 등장 인물이 그냥 등장 인물 수준에 머물지만

  위쳐1, 위쳐2를 하고 위쳐3를 하면 내 동료들을 다시 만나는 겁니다. 동료가 등장하면 반갑습니다. 할 수 있으면 악수와 포옹이라도 하고 싶습니다.

 이거 상당히 중요합니다.

-축구를 보는 것과 축구를 하는 것은 완전 다른 이야기 입니다. 동영상을 통한 정보는 단순한 정보 일 뿐입니다. 게임의 감성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위쳐 관련 질문중에 위쳐1, 위쳐2는 조작감이 구리다거나, 오래된 겜이라거나, 유툽에서 요약 된 동영상 보고 하면 된다는 글이 많습니다.

하지만 저는 반대 입니다. 하실 분들은 세일 할 때 위쳐1, 위쳐2를 구입해서 해 보세요. 저는 해 봤습니다. 그리고 재미있게 했습니다. 단 위쳐2에서 분기가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 

위쳐2 자체를 즐기려면 엘프(스코이아 텔 ? 인가 하는 쪽) 분기를 타야 하고, 3편과의 연관성을 생각 하면 버논 로치 분기를 타야 합니다.

 

위쳐2는 주된 스토리가 엘프쪽 스토리이고 버논 로치는 부가 스토리처럼 느껴집니다. (저는 3편과의 연관성 때문에 버논 로치 분기를 탔습니다.)

 

2. 모드는 뭘 설치 하나요?

-가독성을 중요시 한다면 나눔폰트로 된 가독성 좋은 모드가 있습니다. (전 이 모드를 처음부터 설치 했습니다.)

-로취 a.i 상향 모드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로취가 너무 답답해 지면 설치 추천 드립니다. (전 20랩 넘고 나서 이 모드를 설치 햇습니다.)

-나머지는 설치 안하는 걸 추천 합니다. 모드 깔다가 지칩니다. 그냥 게임을 시작하세요. 모드는 그저 부가적인 것일 뿐입니다.

-무게 제한, 빠른 이동, 퀘스트 마커 다 필요 없습니다. (이런거 설치 안하고 재미있게 했습니다. 단 2회차 라면 ...)

-기름 바르는 모드는 1회차 플레이어에겐 필요 없다고 생각 합니다. 스토리 진행 하세요.

-도시안에서 로취가 빨리 달리지 못한다고 답답해 하지 마세요. 빨리 달리는 모드 추천 안합니다. 마을 구경 하세요. 사람 구경 하세요. 여기저기 구경 다니세요. 겜입니다.

 현실에서도 자동차는 도로에서만 빨리 달립니다. 골목길에서는 조심해야 합니다.



3. 무기는 뭘 쓰나요?

-퀘스트 하다보면 나옵니다. 게롤트 레벨에 따라서 무기도 알아서 나옵니다.

-좋은 무기 얻겠다고 세이브 로드 하지 마세요. 시간 아깝습니다. 스토리 진행 하세요.(무기 상자는 열때마다 무기가 랜덤으로 바뀝니다.)

-강화, 교단 다 필요 없습니다. 스토리 진행 하세요.

-무기 수리는 대장장이 말고, 휴대용 수리 킷 있습니다. (초반에만 사세요. 후반 가면 루팅으로 필요한 만큼 주울 수 있습니다.)

 

4. 스킬 트리는 어떻게 하나요?

-빨간거 위주로 찍으세요.

-석궁은 안찍어도 됩니다.

-갈색 스킬인 '미식가' 최대한 빨리 찍으세요. (15랩 까지는 상당히 필요한 스킬 입니다.)

-미식가는 음식 섭취 시간을 20분으로 늘여줍니다. (게롤트 처음에는 빵 주워 먹으면서 삽니다. 그러니 미식가를 초반에 꼭 찍어주세요)

-폭탄 크게 필요 없습니다. 빨간거 찍으세요.

-스킬은 찍기만 해서 끝나는거 아닙니다. 오른쪽 네모칸에 옮겨놔야 적용 됩니다.

-15랩 이하는 낮에 피차는 스킬 있습니다. 꼭 찍으세요

-스킬 초기화는 1000 이 소모 됩니다.

 

5. 대화 중에 어떤거 택해야 하나요? 

-1회차만 하실분은 공략 보고 하세요.

-2회차 하실분은 그냥 아무거나 하고 싶은거 하세요. 게임일 뿐입니다.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스토리 진행 하세요.

 

6. 키마 vs 패드

-무조건 패드 입니다. 저는 키마로 하다가 360 벌크 패드 사서 했습니다. (키마로 할때는 위쳐3가 재미없었습니다. 패드를 잡는 순간부터는 지루함 없이 끝까지 했습니다.)

-진동 오는거 장난 아닙니다.

-패드는 두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상호작용에서 횃불이 자꾸 켜집니다.(이거 수정하는 방법 있습니다. 전 그냥 했습니다.) 그리고 중력 가속도의 영향이 크게 느껴집니다.(설정에서 오른쪽 스틱 감도를 0.5로 최대한 낮추세요. 왼쪽 스틱 감도는 인 게임에서 조정이 안됩니다.) 위쳐는 보통 인간이 아니라서 몸 놀림이 다르겠구나 하고 납득하고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

 

7. 전투는 어떻게 하나요?

-일대다 무쌍금지, 일대일 무쌍금지 입니다.

-한대치고(약공) 피하고, 한대 치고(강공) 빠지고, 한대 치고(약공 혹은 강공) 구르고 입니다.

-한대 치고 몹이 경직 걸리면 강공, 경직 안걸리면 약공입니다.

-한 대 친 후 회피가 중요한데, 회피를 하면 괴물이 순간 바보가 됩니다. 

-한 대 치고 회피를 안하면 괴물이 게롤트를 정확히 인식하고 맞다이 깝니다.

-표식은 쿠엔과 야드 위주로 사용하세요.

 

 

 

 

8. 트리스 vs 예니퍼

-트리스는 애인 느낌입니다. 사랑에 충실 합니다. 1편 부터 등장해서 게롤트와 인연이 깊습니다.

-예니퍼는 부부 입니다. 시리가 등장하는 컷신중에 게롤트+예니퍼+시리 컷신이 가장 많습니다. 셋이 서 있는 컷신 보면 가족같은 느낌입니다.

-예니퍼의 행동이 참... 그렇습니다. 하지만 예니퍼 아니면 시리는 못구했을 겁니다. (가면, 방어막, 게롤트 갈구기)

 

9. 번역

-오탈자는 그러려니 합니다.

-선택지에서 문장 그대로 믿으면 망합니다. (네가 우릴 구했어. 라는 선택지를 고를 때는 시리를 격려하는 느낌인데, 시리는 이 말을 들으면 표정으로 벙쪄 합니다. 뭔가 번역의

뉘앙스가 잘못된 느낌입니다. 이런 문장 상당히 많습니다)

-뭘 선택해야 할지 모를 때는 가장 첫번째 문장을 고르면 됩니다. (대략 80%는 정답에 가깝습니다.)

 

10. 게임의 진행

-주 퀘스트를 받습니다.

-그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공고 계시판을 찾아갑니다.

-서브 퀘를 다 해결하고, 주 퀘를 진행 합니다.

 

11. 1회차에 지도 전부를 밝힐 필요는 없습니다. 갈 수 있는데 까지만 가세요. 스토리진행 하세요.

 


 

12. 난이도는 보통 추천 합니다. (이야기와 전투의 조화 인가 ..)

 

13. 그래픽 옵션은 30프레임을 하더라도 최대한 좋게 하세요. 자신의 컴에 맞는 최대치를 찾아 보세요. 단 헤어웍스는 끄세요.

 

14. 저는 위쳐1, 위쳐2, 위쳐 소설을 거의 다 읽었습니다. 스토리 요약을 추천 하지는 않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위쳐1, 위쳐2를 가장 잘 정리한 유툽 동영상 두개 링크 해 드립니다.

이 동영상에는 

-위쳐의 기원

-위쳐의 중립성

-에레딘의 등장

-세상이 망한다는 예언의 등장

-폴테스트와 게롤트의 관계

-트리스의 등장

-위쳐의 기억상실

-와일드 헌트

-플레이밍 기사단

-스코이아 텔

-인간 vs 비인간

-소서리스 모임

-게롤트의 잊혀진 과거

-예니퍼의 등장

-케어모헨에서 만나는 사람들 (베스미어, M탈모 위쳐, 뺨에 상처있는 위쳐)

-폴테스트 왕의 암살

-레토 등장

-트리스가 게롤트와 꿈꾸는 미래

-북부왕의 암살

-블루 스프라이트(버논 로치)등장

-예니퍼의 기억 상실

-닐프가드(에미르)와 마법사 연합이 레토를 이용해 북부를 어떻게 망가뜨렸는지

-쉴라 등장

-눈먼 마법사 이야기

 

1편 요약

https://www.youtube.com/watch?v=uD1r37FYYuM

 

2편 요약

https://www.youtube.com/watch?v=RKremQcCXGw&t=8s

 

등의 내용이 요약되어 나옵니다. 왜 3편은 요약을 안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잘하던데....

 

15. 인터넷에 위쳐3 초보자를 위한 팁과 정보들이 있습니다. 제가 많이 읽어봤습니다. 본편을 마친 지금의 느낌은 그냥 그거 읽을 시간에 '스토리 진행이 낫다' 입니다. 좋은 팁이 많지만 1회차는 필요 없습니다. 1회차는 그냥 겜 하면 됩니다. 알아서 다 진행 됩니다. 미리 너무 많은 정보를 얻지 마세요. 

 

16. 루팅하세요. 풀을 제외한 상자는 무조건 루팅하세요. 시리를 구하고 나서도 할 수 있으면 루팅 하세요.

 

17. 인벤토리가 가득차면 폐품은 다 팔아버리고, 용도를 잘 모르겠다 싶은거는 무조건 보관함에 다 넣으세요. 인벤토리가 가벼우면

게롤트의 움직임도 가벼워 집니다. 인벤토리가 무거워 질 수록 게롤트의 움직임도 굼 뜹니다.

 

18. 어안렌즈 효과 끄기 를 켜야 효과가 사라짐. 어지러운 사람은 이 효과를 꼭 켜야 함. 

하여튼 이 정도 입니다.

 

19. 게임을 진행 하다가 갑자기 쎄한 느낌이 앞통수를 치면 재빠르게 키보드 F5를 누릅니다. 이건 빠른 저장

     게임을 진행 하다가 아..이건 죽는구나 생각이 들면서 패드를 내려 놓아야 할 느낌이면  메뉴에서 게임 수동 저장을 합니다.

빠른 저장은 무한대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마지막 2~3개 정도 저장되고 어느 순간 사라질 수 있습니다.

저장 무조건 저장! 

 

본편 엔딩 후 현탐와서 잠시 쉬려고 글 작성 했습니다. 확장팩은 조금 천천히 즐기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흠터레스팅 하세요.

 

 

 

장비 강화하지 말고 스토리 진행하라고 하셨는데 서브퀘는 다 생략하고 메인 퀘스트만 진행하라는 말씀이신가요?

 

장비가 상자나 이런곳에서 적정하게 렙에 맞게 구해집니다. 그것도 유물템들이 구하기가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교단템들이 그 레벨대의 장비보다 약간씩 더 좋고 나중에 레벨에 맞춰서 퀘스트로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좋 습니다. 주어쓰는 템은 그 레벨대에 맞게 딱딱 구해지지는 않거든요.

 

 

출처 : https://bbs.ruliweb.com/game/81593/read/9423699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