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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월드 확장팩 아이스본 PC 공략 정보 아본 무기 변경점 및 팁

게임 연재 및 공략

by 뱀선생게임 2020. 1. 11.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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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월드 확장팩 아이스본 PC 공략 정보 피씨판 아본 무기 변경점 및 팁 모음

 

PC 아본 넘어오실 분들을 위함 몇가지 팁

피시는 플스판 12.02버전의 밸런스로 출시됐습니다.

 

1. 기존 장식주들 여전히 잘 쓰이고 있습니다. 

버릴 생각하지 마세요

 

몬헌월드 PC판 2인팟 비룡 여왕 리오레이아 사냥 ㅋ 여왕은 황야에서 타오른다

https://youtu.be/1SZVQ1NnywA


2. 기존 아이템들 다 벗어던져도 됩니다. 

새로운 소재 (뼈,광석) 등으로 만드는 것들 위주로 제작하셔서 시작하세요
기존의 세트템 옵션들 무시해도 될 정도로 어마무시하게 좋은 성능의 것들이 많습니다.
맘타 무기요? 네 그냥 버리셔두 됩니다. 

3. 2번과 곁들여서 초반에 스팀티켓으로(증기기관 보너스)로 제작하는 갑옷이 상당히 쓸만합니다. 

방어도도 높구요.
퓨어크리스탈이나 희귀재료는 하늘용인증서로 바꿀 수는 있으니 추천하지 않습니다.

4. 금용인증서 상위인 하늘인증서가 생겼습니다. 

천린 보옥등 소재교환이 가능합니다
3번에 쓴 것 만들기 위해 낭비하지 마세요~

1주일에 보통 2개 획득 확정으로 보시면 됩니다
(증기, 주간퀘)

5. 전작의 얀자나프 격인 벨리오로스 라는 놈이 존재합니다.
멘붕오실수도 있으니, 단단히 챙기시고, 사실 많이 잡을 일 없는 놈이니 좀만 버티세요

6. 클러치는 자유1성에 사용법 친절히 알려주는 튜토리얼 퀘스트가 있으니 꼭 해보세요.

7. 아본초반 최고의 협업은, 덫 도배 및 포획입니다.
덫까는 아이루 키워주세요

자매품 부활 아이루도~

 


몬헌 월드 PC판 유저들을 위한 아이스본 무기 변경점 모음 정보

 

1. 대검


-모아베기, 뛰어들며 베어넘기기, 후려치기 이후 L2입력으로 강화슬링어를 사용할 수 있는 모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시야 밖으로 계속해서 벗어나는 아이스본 몬스터들의 패턴에 대한 대응책으로, 조이스틱의 방향에 따라 강화슬링어의 방향을 틀 수 있습니다.
즉, 플레이어의 시야 뒤로 넘어갔다면 구르기를 할 필요 없이 강화슬링어를 뒤쪽으로 쏘는 것으로 몬스터와 방향을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강화슬링어 이후에는 0차지부터 시작하는 참모아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100. 또한 클러치 공격이 강한 편에 속합니다. 대신, 다단히트를 하는 모션이라 초반 예리도 관리가 좀 더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2. 태도

-간파베기에 기인게이지가 없다면 더 이상 회피판정이 붙지 않습니다. (너프) 무한 간파베기가 막혔다는 의미입니다.

-공격중 R2+구르기 입력으로 특수납도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특수납도는 거의 모든 모션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대회전베기, 투구깨기등 후딜레이가 긴 모션을 캔슬하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수'납도'이므로, 스킬 납도술의 영향을 받습니다.

-특수납도 이후에는 특수납도 발도베기와 특수납도 앉아발도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도베기 히트시 투구깨기와 마찬가지로 기인게이지가 자동으로 차오르는 버프를 받으며,
타이밍에 맞춰 발도에 성공할 경우 이펙트와 함께 몬스터의 공격을 무적판정과 슈퍼아머로 받아낼 수 있습니다.
특수납도 앉아발도베기의 기본원리는 특수납도 발도베기와 동일하게 아주 짧은 시간 무적판정과 슈퍼아머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기인단계를 소진하지만, 저스트타이밍에 맞춰 발도에 성공할 경우 기인단계 소모없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곧이어 기인찌르기를 사용할 경우 기존 기인찌르기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투구깨기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기인베기중 L2입력으로 강화슬링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개념은 대검과 동일하니 생략합니다.
(이미 간파베기로 포지셔닝이 가능한 태도에게는 그렇게 유용한 시스템은 아닙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50. 데미지도 낮은 편에 속하지만 슬링어를 드랍하고, 모든 무기 중에서 가장 빠르게 클러치공격이 끝나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3. 한손검

-신모션 저스트러시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인 공격사용법은 백스텝 이후 일반공격버튼이며, 후술할 강화슬링어 쏘기 이후에도 발동합니다.
속성배율이 매우 큰 모션이며, 타이밍에 맞춰 공격버튼을 입력하면 힘을 모아 더 강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타이밍에 맞추지 않으면 본래 화력을 내지못합니다)
저스트 타이밍은 몸이 빛나는 순간에 맞춰 공격버튼을 입력하면 강한 공격을 날릴 수 있습니다.
(속성배율이 크다고 했지 공격배율이 낮다고 한 적은 없기 때문에, 깡뎀한손검도 저스트러시를 사용하는 게 DPS에 도움이 됩니다.)
※스팀판에서는 그렇게 눈에 띄게 강하지는 않을 겁니다. 다 맞추면 참모아베기 정도 화력은 갖추긴 했지만....'다 맞추면'이라는 전제가 무슨 뜻인지 아실겁니다.
추후 패치로 물리배율에 큰 상향을 받습니다.

-신모션 도약 클러치클로가 추가되었습니다.
발도상태에서 구르기 이후 L2입력으로 발동하며, 사용하면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몬스터에게 매달립니다.
스팀판에서는 이게 전부이며, 추후 도약클러치에 매달릴 경우 해당 부위에 상처치 50을 입히는 패치가 있을 겁니다.

 

-발도중 R3버튼 (콘솔기준 우측 조이스틱 누르기,)로 기본 발도슬링어상태와 강화슬링어상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무기 중에서 유일하게 모션제약, 시야제약 없이 강화슬링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발도슬링어 또한 모든 무기 중에서 가장 빠른 이동속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화슬링어를 공중으로 발사할 수 있는건 한손검 밖에 없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50. 슬링어를 드랍하며, 공격 이후 멀리 튀어 날아가는 특이점이 있습니다.


4. 쌍검

-속성배율이 거의 반토막나는 하향을 당했습니다. (극딜세팅이 아니라면 눈에 띄게 화력이 떨어지는 걸 느끼실 겁니다.)
※콘솔판에서는 이후 어느정도 상향을 받았습니다. 희망을 버리지 마십시오.

-신모션 베어올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돌진회전베기, 베어올리기 모션에서 파생되는 좌/우 회전베기, 2회전베기 이후 L2버튼으로 특수클러치클로를 사용해 매달립니다.
이후 곧바로 클러치공격을 실행하면 기본클러치클로 대신 높은데미지를 입히며 뛰어오르는 베어올리기가 시전됩니다.
※스팀판에서는 상처치가 20으로 클러치방향전환과 동일하지만, 콘솔판에서는 100으로 상향받아 단번에 상처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모션 회피슬링어가 추가되었습니다.
기본베기 (1단, 2단, 6단베기) 이후 L2입력으로 발동하며, 조이스틱 방향으로 강화슬링어를 쏘며 크게 도약합니다.
이름대로 회피판정이 붙어있지만 그 시간은 스텝에 비해 매우 짧고, 일반회피에 비해 이동거리가 매우 길며 스테미너 소모가 적습니다.
하지만 공격속도가 빠른 쌍검의 특성상 모션간 딜레이가 짧아 회피목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매우 빡빡합니다.
날뛰는 몬스터들에 대한 대책으로 거리를 빠르게 좁히는 등 포지셔닝의 목적으로 추가된 모션으로 보이지만,
플레이어의 성향에 따라 거의 없는 셈 치는 모션이 될 수 있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50. 슬링어를 드랍하며 상처부위 바로 밑으로 내려옵니다.

 


5. 망치 해머

-모아 올려치기, 모아 내려치기 이후 L2버튼으로 발동하는 특수클러치클로가 추가되었습니다.
특수클러치클로 적중시 몬스터에게 망치로 데미지를 누적시키면서 매달립니다.
올려치기의 경우 단타, 내려치기의 경우 4연타의 공격을 가합니다.

-모아휘두르기 차징 중 L2버튼 입력으로 강화슬링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100. 상처치 100 무기군 중에서 가장 빠른 시간안에 공격을 가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6. 피리

-신모션 향음공격이 추가되어, 신음율 향음주도 추가되었습니다.
공격중 L2입력으로 발동하며, 피리의 기본 공격 모션 중 가장 강력한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으고 속성배율또한 가장 좋은 축에 속해있습니다.
반드시 공격중에만 입력이 가능하며, 사용시 향음주 음율을 획득합니다.
향음주를 활용한 연주에는 소리구슬과 향음파라는 새로운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리구슬은 기존 연주효과와는 달리 즉시 파티원에게 적용되지 않고, 바닥에 설치되어 아군이 접촉하면 적용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음파는 향음파'타' 와 향음파'용'으로 구분되며, 둘 다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주는 연주로서 각각 무속성, 용속성을 보유하고 있고, 향음파'타'는 연주 때 발생하는 공격판정과 마찬가지로 기절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향음주 역시 동일 악보를 연주할 수록 중첩연주 때 큰 위력을 발휘하며, 향음파'타'의 경우 현재 수면참 중에서 독보적인 화력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강화슬링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100. 망치와 달리 때리고 나서 멀리 거리를 벌립니다.

 
7. 랜스

-파워가드를 일정시간 유지할 경우 가드강화 스킬이 적용되는 부가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른 무기들과 달리 발도 중 L2로 사용가능한 발도 슬링어 자세가 강화슬링어 가드 자세로 변경되어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이동이 불가능하지만, 가드성능+1의 보정을 받고 강화슬링어를 쏠 수 있으며, 파생기술인 카운터 클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L3버튼을 입력하는 것으로 일반 발도슬링어 자세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강화슬링어 가드 자세에서 O버튼 입력으로 사용가능한 카운터 클로는, 자세를 취하는 중 공격을 받으면 멀리 튕겨져 날아갔다 몬스터의 공격부위에 매달립니다.
카운터클로에 성공하면 짧은 시간 슈퍼아머 판정이 적용되어 몬스터의 모션에도 튕겨져 날아가지않습니다.
(슈퍼아머라고 했지 무적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 때나 막 지르면 부동복장을 입지 않고도 부동사를 하는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가드스텝에 변경점이 있는데, 제가 랜스를 많이 안 만져본 터라 자세한 건 모르겠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100, 쓰고나서 약간 거리를 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8. 건 

-신모션 기폭용항이 추가되었습니다.
L2+△+O or 공격 중 L2+O 버튼으로 발동하며, 습득형 슬링어(돌멩이, 짱돌열매 등등 주워서 착용하는 슬링어들)를 소모해 기폭용항을 장전합니다.
기폭용항이 장전되면 용항포 모션으로 몬스터의 피격부위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포격-포격-용항포 or 내려치기-후려치기-용항포 or 기폭용항 장전-용항포)
설치된 기폭용항은 포격타입의 공격을 받을 경우 추가적인 폭발을 일으켜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 추가폭발은 포격형태에 따라 데미지가 다르며, 슬링어의 총갯수에 영향받아 지속시간이 결정됩니다.
별 쓸모는 없지만, 기폭용항 장전 중에는 가드판정이 붙어있어 이론적으로는 몬스터의 공격을 카운터치고 기폭용항을 설치하는 기능이 있기는 합니다.

-강화슬링어가 없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50 (...). 슬링어를 드랍하며, 랜스와 마찬가지로 거리를 약간 벌리면서 내려옵니다.
참격을 섞어 쓰길 바라면서 검랜스는 되질 않길 바라는 캡콤의 이상한 모순 때문에 건랜스는 저 커다란 무기로 얼굴에 상처도 못내는 병1ㅅ 무기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
※만약 스팀판의 건랜스가 콘솔판 초기 건랜스라면, 건랜스는 파티플레이를 삼가는 게 좋습니다.
기폭용항의 추가폭발이 움찔감소 1로는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강퇴를 당할 위험이 매우 큽니다.
  

9. 슬래시액스

-도끼모션의 대부분 배율이 상향 받았습니다. 그동안 견제용 or 대회전베기용으로만 쓰이던 도끼모드를 공격에 더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신규모션 도끼:강화 내려치기가 추가되었습니다.
O버튼 연타로 사용하는 휘두르기를 3회 이상 지속할 경우 붉은 이펙트와 함께 휘두르기의 공격력이 상승하며,
이 상태에서 △를 사용하면 도끼로 내려치면서 도끼강화 버프를 발생시킵니다.
도끼강화 상태에서는 직접적인 공격력상승 효과가 있는 건 아니지만 경직치가 추가되어, 몬스터가 움찔하는 소경직이나 대경직이 더 빠르게/자주 등장하게 됩니다.
클러치경직 부위일 경우 클러치경직 또한 빠르게 나타납니다.

-신규모션 도끼 : 회피슬링어가 추가되었습니다.
휘두르기 중 L2를 입력하면 뒤로 크게 물러나며 강화슬링어를 발사합니다.
회피판정이 붙어있진 않지만, 경직치가 높은 강화슬링어로 몬스터의 패턴을 끊고 곧바도 대회전변형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모션 도끼 : 베어내리기 (통칭후퇴베기)가 추가되었습니다.
휘두르기를 제외한 모든 도끼 모션에서 조이스틱 역방향+O버튼으로 후퇴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긴 거리를 후퇴하며, 올려치기와 비슷한 판정을 보유하고 있어 원하는 부위에 데미지를 누적하기 좋습니다.

-일부모션에서 강화슬링어를 쏠 수 있습니다. (일일이 나열하기엔 좀 많은 모션이라 직접 확인해보시는 게 편합니다.)
다른 무기들과 달리 180도만 변경 가능하다고 하는데, (잘 안 써서 모르겠습니다)

-속성해방찌르기에 파생커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속성해방찌르기 중 L2 버튼을 입력하면 속성해방찌르기를 취소하고 특수클러치를 발동해 몬스터에게 매달립니다.
이 때, 특수클러치가 적중할 경우 매우 높은 검격게이지를 충전하며, 이 때 고출력상태에 돌입했다면 곧바로 영거리속성해방찌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러치공격의 상처치는 100. 공격 후 약간 거리를 벌리며, 만약 고출력상태일 경우 곧바로 영거리속성해방찌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4513/read/218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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