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 게임계의 넷플릭스? 마소 게임패스 인디 개발사 계약 인터뷰 내용

게임 정보

by 뱀선생게임 2020. 2. 18. 23:21

본문

반응형

정보 - 게임계의 넷플릭스? 마소 게임패스 인디 개발사 계약 인터뷰 내용

 

요즘 게임계의 넷플릭스가 되겠다고 엄청난 투자 러쉬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패스 서비스.

넷플릭스처럼 월 만원대 월정액을 넣으면 게임패스 라인업에 들어있는 모든 게임을 무제한 공짜로 플레이 가능.

거기에 이 게임패스는 PC 윈도우10 스토어 게임 + 엑스박스원 콘솔 스토어 게임 두 플랫폼을 지원하고 이제 거기에 추가해서 모바일 클라우드 스트리밍 게이밍 서비스인 x클라우드까지 게임패스 하나로 합체시키려 하는 중.

심지어 마소 퍼스트파티 자체 개발 독점작 같은 경우 발매일과 동시에 게임패스에 서비스 시작 ㅋ

 

어쨌거나 이 게임패스 성공시키려고 넷플릭스처럼 넷플릭스 오리지널 같은 콘텐츠 라인업을 추가시키고 있는데 그 계약을 엿볼 수 있는 인터뷰가 나왔음.

한 인디 게임 회사가 마소 게임 패스 라인업에 계약을 제시 받았을때 얻는 이득 ㅋㅋㅋㅋ

 

진짜 다음 차세대 콘솔 게임 시장은 3위 마소가 1등까지는 몰라도 비슷한 삼파전은 가져갈까???

아직 한국 게이머에게 유명하지 않지만 진짜 엄청난 혜자 서비스임.

대작 이외에 그냥 사기 애매한 온갖 게임 해볼수있고 재미없으면 귀찮은 환불, 중고판매 이런 과정 없이 그냥 지우고 또 다른 게임 찾아 해보면 됨 ㅋㅋㅋㅋ 리얼 넷플릭스 ㅋ

한국에서도 흥해서 한글화 작품 많아지길 기대함.

 

엑스박스 콘솔 게임패스 신작 추가 데빌 메이 크라이 5 한글판 게임스컴2019

https://youtu.be/afYCDcHSk68

엑스박스 콘솔 게임패스 신작 추가 데빌 메이 크라이 5 한글판 게임스컴2019


다른 게임들이 어떤 Xbox Game Pass 계약을 체결했는지는 난 모른다.
게임을 일단 출시하면, 우리는 MS로부터 목돈을 받기로 계약을 체결.
MS가 목돈을 주는 이유는 만약 우리가 Xbox Game Pass로 출시안했을 때,일반 판매로 얻을 수 있는 수익에 대한 보상 개념 같다.
우리가 체결한 계약에는 플레이타임 또는 유저 수가 많아지면 추가적으로 얻는 보너스나 로얄티같은 건 없음.
우리에게 있어서는, 출시 첫날에 우리가 받게 되는 돈은 상당한 금액이다.
우리는 Xbox Game Pass로는 6개월 독점 계약을 맺었다.
그동안 (6개월동안)은 Apple Arcade 라든지 기타 스트리밍/구독 기반 서비스에는 게임을 내지 못한다.
그러나 스팀이나 플스 스토어 등 일반 구매 가능한 스토어에는 게임을 내도 상관없다.

우리는 Xbox Game Pass 로 우리 게임을 내게 된 것이 아주 뿌듯하고 좋다.
우리는 게임 제작 기간 동안 재정적인 지원이 거의 없었는데,MS 사람들과 접촉하고, MS는 우리 게임을 게임 행사들에서 광고해주었다.
아내와 나에게 있어서는 정말로 좋은 일이다.

MS가 이렇게 기회를 준 점에 대해서 뭐라고 말로 표현해야할지 잘 모르겠다. 
그들과 함께 일해온 것은 정말로 좋았다.

 


개발자는 Xbox 및 Game Pass와의 거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Xbox Game Pass는 구독 스타일 게임으로 업계를 혼란에 빠뜨 렸으며 Xbox 부문에 엄청난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Xbox와 타이틀이 서비스에 포함 된 개발자와 Xbox의 관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족했습니다.

고맙게도 남편과 아내 듀오 인 Unto the End의 개발자는 목요일 방영 된 Dual Screens Podcast 의 에피소드에서 연설했습니다 . Stephen Danto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는 다른 거래가 무엇인지 모르겠다. 그들은 당신에게 석방시 막대한 금액을 줄 것이다. 이것은 당신이 상점에있을 때 당신이 그것을 팔 수있는 것을 상쇄하거나 기대하는 것 같다. 우리에게는 놀이 시간이나 우리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위한 보너스 나 로열티가 없습니다.

우리에게 첫날 게임을 줄 때 그것은 엄청난 돈입니다. Xbox Game Pass는 6 개월간 독점 제공됩니다. 그것이 우리에게 의미하는 바는, 그 기간 동안 Apple Arcade에서 게임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Steam과 Sony에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물리적 또는 디지털로 구매하지만 다른 스트리밍 / 구독 기반 서비스로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Danton은 구독 서비스에 대해 더 이야기하고 필연적 인 Netflix 비교를 한 다음 계속했습니다.

걱정은 PUBG 또는 무엇인가가 가장 많이 찾는 것입니다. 모든 가입 서비스에는 PUBG의 변형이 다릅니다. 그리고 다른 게임에는 화제가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여지가 없습니다.

그게 두려움입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Xbox가 자신감을 가지고 투표하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우리는 약간의 재정 지원을 받고 그 사람들과 교류하며 이벤트에서 우리 게임을 보여줍니다. 사라와 나는 정말 놀랍습니다. 나는 그 기회에 대해 충분히 말할 수 없으며, 그들은 함께 일하기에 좋았습니다.

Game Pass가 개발자에게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개발자는 그것이 매우 좋은 것이라고 말했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확실하지 않습니다! 다른 말이없고 우리가들은 내용으로 추측 할 수 있다면 흥미 롭습니다. 실제로 게임마다 다른 거래가 있습니다. Unto the End는 일시불 결제 였지만 플레이 타임 인센티브도 들었습니다.

출처 : https://seasonedgaming.com/2020/02/17/developer-provides-insight-on-their-deal-with-xbox-and-game-pass/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